시즌6 수고많으셨고 시즌7 새로 업데이트되는 공략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재 닉네임은 " Love Always " 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썼던 엔페시아 입니다.
공략충처럼 보일 수 있어서 더 이상 공략을 쓰지 않으려 했지만
방관 진 공략이 없기에 궁금한 사람이 있을까 봐 짤막하게나마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방관 진을 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면
1. 진은 타 원딜처럼 지속 딜이 중요하지 않다.
이것은 곧 공속과 크리가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럼 크리 터졌을 때 생기는 이속은요? → 요우무가 커버해줍니다.
정수랑 요우무 아이템 비교만 해도 어떤 템이 더 강한지는 아시겠죠?
그리고 2코어에서 공속 템이 아닌 드락사르(혹은 멜모)를 사기 때문에 당연히 일반 크리 진보다 쌜 수 밖에 없습니다.
2. 상대방을 원콤에 보내 버리기 쉽다.
곧 1번과 비슷한 답입니다.
한 방 한방이 매우 강한데 AD가 깡으로 높기에 요우무키고 평타만 쳐도 드락사르와 함께
적을 한 방에 보내 버리는 상황이 매우 자주 나옵니다 특히 4타 데미지+드락이 터지면 정말 괴랄하죠.
3. 스킬 계수가 낮다.
Q : 0.3~0.5 AD
W : 0.7 AD
R : 0.25~0.75 AD
그렇기에 에이디를 올려도 큰 차이는 안 나고
방관진을 가더라도 일반 템트리와 에이디는 크게 차이 안 나고
방관은 쭉쭉올라 데미지가 정말로 괴랄해집니다 특히 딜러들 상대로는 거의 트루뎀이 박히죠.
4. 하위 템이 저렴하다.
5. 멜모셔스를 2~3코어에 올릴 수 있어서 안정성 있다
위처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들이 많기에 요즘에는 대부분이 방관 진을 사용합니다.

현재는 진이 모스트 3입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방어구 관통력 +1.6x8
공격력 +0.95x1
방어 +1x9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3
마법 저항력 +1.34x6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2.8
- 공격력+7.7
- 방어+9
- 마나 재생+3.618
- 마법 저항력+8.04

표식 - 방어구 관통력 X 8 공격력 X 1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공격력 X 3
약간 의아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 왜 방관 진인데 올 방관룬을 사용하지 않나요?
A : 퓨리님의 룬을 보고 따라서 사용한 거고 저도 처음에는 올방관(19)룬을 사용했으나
초반에 확실하게 편해지는면이 있어서 쭉 이 룬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게 편하다고 느껴집니다만
올방관룬을 들어주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1렙 정글몹 먹을 때도 이게 약간이나마 더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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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마술을 찍지 않는가,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공속 증가 = AD증가 + 치명타 시 이속 2%증가입니다.
그렇기에 공속 증가를 찍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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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이 쓸 곳이 많고 AD증폭 효과가 있어서 타고난 재능을 찍어줍니다.
주문력 = Q,E,죽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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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CC가 좋다면 압제자를, 아니면 현상금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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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은 고정 데미지가 핵심이고
죽불은 계수로 인한 성장 데미지가 핵심입니다.
진의 W,R은 단일 타겟 판정으로 죽불이 4초 묻어나고
AD뻥튀기로 후반 죽불 데미지가 300넘게 나오니 죽불 찍어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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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저는 진으로 정화를 단 한 번도 든 적이 없어서
추천 드리지 않겠습니다.
레오나+애쉬같은 조합이라면 고려해볼만은 하겠네요.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1%당 0.35%) (+추가 공격 속도 1%당 0.3%)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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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 보시는 분이 생긴다면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아이템이 핵심인 공략이라서 패스.
특징이라면 4레벨에 W를 하나 더 찍고
8레벨에 E를 찍습니다.
글로만 보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아이템 빨리 봐야한다! 하는 분들은
조금만 내려서 글씨에 색 입힌 곳을 봐주세요!

적당한 예시의 평범한 아이템 트리중 하나입니다.
초반 요우무를 사기전에 롱소드 한 개 혹은 망치 대신 빠르게 신발을 올려주시면 못때릴 상황에서도
한 대 더 때리고, 스킬 피하는데 도움이 되고, 도망갈 때도 좋아지기 때문에 요우무가 바로 나오지 않다면
빠르게 신발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요우무 - 드락사르까지는 고정으로 올려주고 3,4코어에서는 선택지가 많은데
퀵실, 멜모셔스는 방템으로 상황에 따라서 사주시면 좋으며
딜템이 필요한 시점에는 고속연사포와 인피를 사주는데, 고연포와 인피의 순서는 취향, 상황에 맞춰서 사줍니다.
난 저격수라서 멀리 있는 뚜벅이 딜러를 궁 4타 다 맞춰서 풀피인애를 잘 잡는다! 하면은 인피 적극 추천 드리겠습니다.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드락사르 대신 정수를 가주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2코어 띄웠을 때는 쿨감 효과를 제대로 못받는게 아쉬우나
정수인피고연포가 뜬다면 크리확률도 70퍼고 쿨감도 30퍼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Q: 수확의 낫은 별로인가요?
A : 돈이 애매할 때 생각은 해볼만한 템이나 요우무의 하위 템이 저렴하고 평타를 많이 못 때리는 진이라서
피흡 효율도 떨어지기에 추천 드리지 않는 아이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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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까지의 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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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 AP가 너무 쌔다면
대신
을 먼저 가주셔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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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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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엇을 가주셔도 좋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인피-고연포 혹은 고연포-인피를 타주시는게 딜은 가장 강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연포와 인피는 크리 시너지가 있기 때문에 둘은 더 잘 맞고요.
하지만 아무리 쌔도 한방에 녹으면 무의미해서
상황에 따라서 멜모셔스, 시미터도 자주 가주고,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엔과 라위는 상황을 보고 알아서 올려주지만 3코어로는 효율이 좀 떨어지는 편이고
4,5코어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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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진은 ![]()
같은 흡혈템은 자주 안갑니다만
막템쯤에서는 다른 방템과 비교해서 가볼 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끌리기 너무 쉽습니다.
그리고 팀이 블크면 너무 로밍 많이 가지 말고 시야 잘 해달라고 합시다.
뚜벅이인 진은 바드가 신발신고 뛰어와서 Q쓰거나
관문열고 팀 데려와서 Q쓰면 죽습니다.
대신 먼저 공격하는 상황에서 바드가 궁이 없다면
진 궁에 쉽게 물리는 걸 알아둡시다.
요즘 진 슬럼프라 승률이 뚝 떨어졌습니다.
뭔가 그래도 아이템을 핵심으로 둔 공략이라고 해도
챔피언에 대한 공략도 더 적고 싶었지만
요즘 슬럼프에 빠져서 진 공략을 완성할지말지 고민하다가
일단은 이대로 공개된 공략 글을 쓰게 되었네요.
묻히거나 배드받으면 지우거나 삭제하고, 엑셀 공략 간다면 적어도 이번 달 (8월)이 지나기 전에
틀을 갖추고 그럴싸한 공략처럼 꾸밀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 공략은 진을 잘 모르는 분들이
아이템을 살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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