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85.7% (18표)
0% (0표)
14.3% (3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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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저 엔페시아 시즌6 수고하셨습니다★

- 엔페시아(2016-11-07, 조회수: 216176)

시즌6 수고많으셨고 시즌7 새로 업데이트되는 공략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재 닉네임은 " Love Always " 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썼던 엔페시아 입니다.


공략충처럼 보일 수 있어서 더 이상 공략을 쓰지 않으려 했지만

방관 진 공략이 없기에 궁금한 사람이 있을까 봐 짤막하게나마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방관 진을 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면


1. 진은 타 원딜처럼 지속 딜이 중요하지 않다.


이것은 곧 공속과 크리가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럼 크리 터졌을 때 생기는 이속은요? → 요우무가 커버해줍니다.

정수랑 요우무 아이템 비교만 해도 어떤 템이 더 강한지는 아시겠죠?

그리고 2코어에서 공속 템이 아닌 드락사르(혹은 멜모)를 사기 때문에 당연히 일반 크리 진보다 쌜 수 밖에 없습니다.


2. 상대방을 원콤에 보내 버리기 쉽다.


곧 1번과 비슷한 답입니다.


한 방 한방이 매우 강한데 AD가 깡으로 높기에 요우무키고 평타만 쳐도 드락사르와 함께

적을 한 방에 보내 버리는 상황이 매우 자주 나옵니다 특히 4타 데미지+드락이 터지면 정말 괴랄하죠.


3. 스킬 계수가 낮다.


Q : 0.3~0.5 AD

W : 0.7 AD

R : 0.25~0.75 AD

그렇기에 에이디를 올려도 큰 차이는 안 나고

방관진을 가더라도 일반 템트리와 에이디는 크게 차이 안 나고

방관은 쭉쭉올라 데미지가 정말로 괴랄해집니다 특히 딜러들 상대로는 거의 트루뎀이 박히죠.


4. 하위 템이 저렴하다.


5. 멜모셔스를 2~3코어에 올릴 수 있어서 안정성 있다


위처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들이 많기에 요즘에는 대부분이 방관 진을 사용합니다.


현재는 진이 모스트 3입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공격력
    +7.7
  • 방어
    +9
  • 마나 재생
    +3.618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7,063 IP

표식 - 방어구 관통력 X 8 공격력 X 1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공격력 X 3


약간 의아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 왜 방관 진인데 올 방관룬을 사용하지 않나요?


A : 퓨리님의 룬을 보고 따라서 사용한 거고 저도 처음에는 올방관(19)룬을 사용했으나

초반에 확실하게 편해지는면이 있어서 쭉 이 룬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게 편하다고 느껴집니다만

올방관룬을 들어주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1렙 정글몹 먹을 때도 이게 약간이나마 더 빠릅니다.

분노vs마술


왜 마술을 찍지 않는가,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공속 증가 = AD증가 + 치명타 시 이속 2%증가입니다.


그렇기에 공속 증가를 찍어줍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주문력이 쓸 곳이 많고 AD증폭 효과가 있어서 타고난 재능을 찍어줍니다.


주문력 = Q,E,죽불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서폿 CC가 좋다면 압제자를, 아니면 현상금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죽음불꽃 손길vs천둥군주의 호령


천둥은 고정 데미지가 핵심이고

죽불은 계수로 인한 성장 데미지가 핵심입니다.


진의 W,R은 단일 타겟 판정으로 죽불이 4초 묻어나고

AD뻥튀기로 후반 죽불 데미지가 300넘게 나오니 죽불 찍어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저는 진으로 정화를 단 한 번도 든 적이 없어서

추천 드리지 않겠습니다.


레오나+애쉬같은 조합이라면 고려해볼만은 하겠네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 글 보시는 분이 생긴다면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아이템이 핵심인 공략이라서 패스.


특징이라면 4레벨에 W를 하나 더 찍고

8레벨에 E를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에 따라 다른템
생각해 볼만한 템

글로만 보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아이템 빨리 봐야한다! 하는 분들은

조금만 내려서 글씨에 색 입힌 곳을 봐주세요!

적당한 예시의 평범한 아이템 트리중 하나입니다.


초반 요우무를 사기전에 롱소드 한 개 혹은 망치 대신 빠르게 신발을 올려주시면 못때릴 상황에서도

한 대 더 때리고, 스킬 피하는데 도움이 되고, 도망갈 때도 좋아지기 때문에 요우무가 바로 나오지 않다면

빠르게 신발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요우무 - 드락사르까지는 고정으로 올려주고 3,4코어에서는 선택지가 많은데

퀵실, 멜모셔스는 방템으로 상황에 따라서 사주시면 좋으며

딜템이 필요한 시점에는 고속연사포와 인피를 사주는데, 고연포와 인피의 순서는 취향, 상황에 맞춰서 사줍니다.


난 저격수라서 멀리 있는 뚜벅이 딜러를 궁 4타 다 맞춰서 풀피인애를 잘 잡는다! 하면은 인피 적극 추천 드리겠습니다.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드락사르 대신 정수를 가주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2코어 띄웠을 때는 쿨감 효과를 제대로 못받는게 아쉬우나

정수인피고연포가 뜬다면 크리확률도 70퍼고 쿨감도 30퍼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Q: 수확의 낫은 별로인가요?


A : 돈이 애매할 때 생각은 해볼만한 템이나 요우무의 하위 템이 저렴하고 평타를 많이 못 때리는 진이라서

피흡 효율도 떨어지기에 추천 드리지 않는 아이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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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까지의 템트리


The Brutalizer(톱날 단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

(상대방 AP가 너무 쌔다면 (드락사르의 황혼검)대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먼저 가주셔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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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고속 연사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ardian Angel(수호 천사))


무엇을 가주셔도 좋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인피-고연포 혹은 고연포-인피를 타주시는게 딜은 가장 강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연포와 인피는 크리 시너지가 있기 때문에 둘은 더 잘 맞고요.


하지만 아무리 쌔도 한방에 녹으면 무의미해서

상황에 따라서 멜모셔스, 시미터도 자주 가주고,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엔과 라위는 상황을 보고 알아서 올려주지만 3코어로는 효율이 좀 떨어지는 편이고

4,5코어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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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진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같은 흡혈템은 자주 안갑니다만


막템쯤에서는 다른 방템과 비교해서 가볼 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 블크가 뛰어오면 우리팀 서폿이 제대로 커버쳐주지 않는 이상
끌리기 너무 쉽습니다.

그리고 팀이 블크면 너무 로밍 많이 가지 말고 시야 잘 해달라고 합시다.
바드
진이 궁 쓰면 바드가 맞궁써서 풀려요.

뚜벅이인 진은 바드가 신발신고 뛰어와서 Q쓰거나
관문열고 팀 데려와서 Q쓰면 죽습니다.

대신 먼저 공격하는 상황에서 바드가 궁이 없다면
진 궁에 쉽게 물리는 걸 알아둡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글로벌 궁 가진 애가 옆에 나타나면 그냥 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요즘 진 슬럼프라 승률이 뚝 떨어졌습니다.


뭔가 그래도 아이템을 핵심으로 둔 공략이라고 해도

챔피언에 대한 공략도 더 적고 싶었지만


요즘 슬럼프에 빠져서 진 공략을 완성할지말지 고민하다가


일단은 이대로 공개된 공략 글을 쓰게 되었네요.


묻히거나 배드받으면 지우거나 삭제하고, 엑셀 공략 간다면 적어도 이번 달 (8월)이 지나기 전에

틀을 갖추고 그럴싸한 공략처럼 꾸밀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 공략은 진을 잘 모르는 분들이

아이템을 살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85.7% (18표)
0% (0표)
14.3%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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