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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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쿨이 2초?? 날파리 트린
이 글을 보고있는 당신은 트린다미어의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는가?
1랩부터 주어지는 미친듯한 35퍼센트의 치명타??
5초동안 무적이 되는 사기적인 궁극기?
아니다. 트린다미어의 잠재력은
(회전베기)여기에 모든게 담겨있던것이었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0.8
- 방어+9
- 공격 속도+10.26%
- 생명력 흡수+1.5%
총 가격 : 9,113 IP
이건 취향인데.
필자같은 경우엔 피흡룬 한개를 박아서
투도란 피흡6퍼 + 특성 2퍼 + 피흡룬 해서 10퍼센트의 피흡을 맞춘다.
어차피
의 테크를 초반에 안타줄거기 때문에 이거보다 효율좋은 투도란트리를 선택했기때문이다.

룬은 보통의 트린의 룬을 들어준다.
사실 본문처럼 탬을 올리면 쿨감이 35퍼가 되겠지만, 파랑에 쿨감룬을 박으면 훨씬 더 빠르게 쿨감 40퍼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 나오기전까지 라인전에서 최대한 강력함을 주기 위해 보통룬을 들어줬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뭔 개소리냐고 하는 사람이 많겠지만.
폭풍전사의 좋은점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일단 1~2랩때 유체화없이 킬각이 나온다 ㄹㅇ
필자는 무조건 1~2랩때 어떻게든 쇼부를 보려고 너가 죽거나 내가죽거나를 시전하기 때문에 폭풍전사 + 점멸 점화로 어떻게든 죽이진 못하더라도 쇼부를 본다.
솔직히 탱커 상대론 라인전에서 그 다음부턴 쭉~ 효과를 볼 수없다.
따라서 탱커 및 맞다이가 중요한 브루저들은 흉포의 전투의 열광 특성으로 가주면 되고
나머지는 폭풍전사를 찍는다.
솔직히 룬특은 취향ㅎ
룬에 쿨감룬을 박았다면 '책략'의 정밀함
에 투자해주세요

솔직히 트린다미어로
를 들었다.

한판에 몇번쓸까?
어쩔땐 진짜 한판에 한번도 못쓴다.
보통 1~2번이다.
유투브에 올라온 대부분의 트린다미어 영상을 봐도 보통 2번 이하다.
반면에
는? 보통의 경우 최소 3번은 쓴다.

그만큼 활용도가 높단 말이다.
자신이 라인전에 엄청난 자신이 있다면 상관없지만
하나로 정글러도 갱오기 부담스러워지고

라인전에서 상대에게 킬 압박을 계속 줄 수있다.
그러나! 작성자는 랭겜에서
를 씁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 나온순간, 치명타 50 쿨감 35가 됩니다.
로 들어가서 평!평! 하고
로 빠지세요.
더 아프게 쳐맞았다고요?
다시 로 들어가서 평!평!평!평! 상대 스킬쿨이 돌아올때까지 후두려 패시면됩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날파리 트린의 핵심은 최대한 빠르게 

를 맞춰서 치명타+쿨감을 맞추는 겁니다.


얘네의 사기성은 딜이나 유틸도 좋지만, 상당부분 신출귀몰한 기동성으로 인한 어그로 빼기가 가장 크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가 너프됬기 때문에 어차피 초반에 흡낫쪽의 테크를 타지 않기때문에 훨씬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로 들어가서
엑티브를 뿌리면 딜러 물기가 정말 쉽고, 광역으로 뿌릴 수 있어서 한놈 잡고 다른 한놈까지 추격할 수 있게만들어주는 좋은 아이탬이라 생각합니다.



왜 치명타와 쿨감을 맞추냐면,
(회전베기)의 사기성을 최대한 빠르게 끌어올리기 위해서입니다.

12레벨에 e에 5개를 다 찍었을 경우 쿨타임이 9초인데, 쿨감을 40퍼 시키면 5.4초. (35퍼면 5.75초)
챔피언에게 치명타 평타를 꽃아넣어줄때마다 2초씩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로 들어가서 1.4초안에 평타 두대만 꽃아 넣으면 바로 다시
가 생기는겁니다.


보통 투코어면 12랩 정도인데 이러는게 말이 안되는겁니다.



그런데 얘네들 마저도 최소 4초는 되야합니다.
그런데 트린은? 공속만 받쳐주면 2초내에 바로 생존기가, 그것도 (190+1.2 추가 AD)의 광역데미지를 줄 수있는 생존기가 생기는겁니다.
여러분,
은 쿨 2초짜리의 생존뿐만 아니라 광역데미지도 충분히 줄 수있는 개사기 챔프인겁니다.

물론 라이엇이 이걸 안다면 금방 너프될꺼니까 소리소문없이 꿀을 빠셔야되는겁니다
이걸 보고 있는 당신은 행운아 후훗
나머지 초반 
스타트는 제가 생각할때
를 올리는 빌드보다, 맞다이도 강해지고 어차피 특성+1흡룬으로 똑같이 피흡 10퍼가 맞춰집니다.




제가 생각할때 요즘 가장 딜로스 적게 유틸성도 챙기는 트린 아이탬 빌드는 노인과 파닭님이 올려두신 
트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의 탬트리는, 
보다 확실히 딜 자체는 밀립니다. 특히 탱커상대로는...




그러나 빠른 쿨타임의
로써 상대 스킬 쿨타임일 동안에 이득을 가져가고, 라인도 밀고 교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 줄 수있습니다.

원거리딜러에겐 2초마다 대쉬기를 쓰면서 쫓아오는 트린다미어에게 살아나갈 수 없을겁니다.
도저히 상대에게 딜이 안박힌다 싶은 탱커일 경우,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예전엔 선
을 애용했었지만, 가격도 비싸지고 치명타도 없어지는 기타등등의 이유로 쿨감 및 치명타를 맞춰서

그냥
로 들어가서 평타 두대치고 다시
로 쫓는게 훨씬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를 매우 좋아합니다.

란두인의 엑티브는 35퍼 이속감소가 무려 4초동안이나 지속되는, 한타때는 
보다 달라붙기는 유용합니다.




거기다가
를 마음껏 쓸 수있는 이 빌드에서는, 이걸쓰고 날파리처럼 달라붙어서 잉잉거리는게 훨씬 더 좋습니다.

또한 후반에
를 못쓰고 녹아버리는 불상사를 어느정도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극 후반의 경우 당연히
,
의 효율은 좆구립니다.


따라서 극 후반의 이상적인 아이탬은 




(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건 솔직히 너프감이다. 너프 먹기전에 트린장인분들에게 아직 쓸만한 점이 있다는걸 알려주고싶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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