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2
18
0
4/5
[숙련도7벨코러의 미드벨코즈공략]최상급 딜을 자랑하는 폭딜 벨코즈! [챔피언상대법 有] 닥베드는 뒤로가기눌러주세요^^

- assassins(2016-11-06, 조회수: 16734)


8/31일 5시10분 벨코즈 숙련도 7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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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롤 시작할때부터 쭉 벨코즈를 해온 벨코즈유저입니다.

벨코즈를 할때부터 여러 공략들을 봐왓습니다.

뽈쟁이님,나는소현님 등 여러 공략을 보았지만, 템트리와 룬, 스킬콤보는 상세히 나와있지만

다른챔프와는 달리 심각한물몸이고, 한번 물리면 답이 없는 벨코즈가 챔피언에게 물렷을때, 갱이왔을떄 어떻게대처해야되는지, 또 그 이외 롤에서 일어날수있는 상황들에대해서는 자세히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거리조절을 하는것, 와드박는것 이런것은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여러 변수가 생길수있는 롤에서는 다양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제 공략에서는 챔피언상대법, 템트리, 스킬콤보 뿐만 아니라 판단미스로 인한 실수가 생겻을때의 대처법 등

다른 공략에서는 다루지않는 기본적이면서도, 꼭 필요로하는 내용들을 다루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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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은 벨코즈를 많이 써보신 숙련자분들보다는 벨코즈를 잘 써보지 않은 초보자분들에 맞춰서 최대한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공략을 썻습니다.


공략을 차근차근 읽어보시는게 귀찮다는 분들을 위해 핵심내용만 적은 3줄정리도 적어놓았습니다.


공략을 빠르게 작성하기위해 반말로 적어놓았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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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을 시작하기 앞서 벨코즈란 챔피언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자 합니다.


벨코즈는 멀리서 폭딜을 집어넣는 "원거리 메이지 챔피언"입니다.


주 라인은 미드,서폿


가장 뒤쪽에서 딜을 넣는 챔피언입니다.


그럼 벨코즈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장점

1. 타 챔피언에 비해 우월한 사거리

2. 왠만한 암살자 저리가라 할 정도의 강력한 딜!

3. 모든 스킬이 광역이라, 한타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단점

1.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라 맞추기 어렵다.

2. 도주기가 없어 한번 물리면 빠져나오기 어렵다.

3. 심각한 물몸이다...


뚜벅이에 물몸이라는 치명적인 단점과, 촉수라는 인식(...)때문에 벨코즈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가 많습니다.


벨코즈를 픽하는 이유!

벨코즈가 뚜벅이고 물몸이라 현 메타에 맞지 않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스킬이 논타겟이라 상위티어에 갈수록 잘 쓰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벨코즈를 픽하는 이유는


"타 챔프에 비해 우월한 사거리와 광역딜"


벨코즈는 말한대로 모든스킬이 논타겟입니다.


그러나, 모든스킬이 논타겟이고,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사거리가 길고, 딜이 강합니다.


그말인즉슨 챔피언을 다루는 사람의 실력, 즉 피지컬에따라 실력차가 많이 난다는것입니다.


벨코즈는 어려우면서도, 쉬운 챔프인데


벨코즈의 콤보는 매우 간단합니다.


QEWR 또는 EWQR.


이런 간단한 스킬콤보 덕분에, 벨코즈를 손에 익히면, 벨코즈가 아주 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스킬 한개한개가 벨코즈에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스킬 맞추는 연습이 필요하고,


그만큼 벨코즈를 많이 사용해 본 사람이 잘 쓸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 메타에 맞지 않고, 뚜벅이에 물몸인것은 사실이나


강력한 포킹, 긴 사거리, 강력한 딜!


뚜벅이에 물몸이라는것은, 쉽게 죽고, 한번 물리면 킬을 내 줄수밖에 없다는 말이지만


반대로말하면 물리지 않고, 잘 죽지 않는다면 어떤 챔피언보다도 전장에서의 기여도가 높다는 말입니다.


뚜벅이에 물몸이라고 현 메타에 맞지 않는 챔피언이라는 인식은 버리세요.


모두들 벨코즈로인해 티어상승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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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조회수가 조금씩 늘어나면서 닥베드가생겨나고있네요.


피드백댓글이라도 적으시던지;


읽지도않고 닥베드하시는분 많은데 그럴거면 아예 인벤을 하지 말던가요;


닥베드로인해 많은 인벤러들이 피해받고있습니다. 저는 딱히 컨셉잡지도않고, 그냥 제가 벨코즈에대해 아는 바 대로


공략을 서술햇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도, 열심히 적은 공략 닥베드 박지 말았으면좋겟습니다.




(자잘한 수정 제외)

2016.9.3

극카운터 라인전 팁, 킬각재는법 추가


2016.9.19 아이템빌드 수정

 

 

2016.9.23 내생일!(ㅈㅅ)


2016.10.05 아이템을 올려야 하는 상황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 추가

 

 

2016.10.07 조회수 5000!


2016.10.07 (닥)베드공략.. 베드달땐 이유라도..잘쓰면 엑셀좀..


2016.10.12 벨코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픽하는 이유 서술


2016.10.17 벨코즈 거리유지와 시야확보의 중요성 서술

 

 

조회수는 계속 늘어가는데 댓글은 허전하네요...

 

자잘한거라도 좋으니 피드백댓글이라도 달아주셧으면합니다..ㅠ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606 IP

Mark: 벨코즈의 패시브가 향상되고, 궁이 고정피해로 바뀌어도 마관을 찍는다.

벨코즈의 주력 스킬인 E-W콤보,Q포킹 딜을 조금이나마 증가시키기위해 든다.


Seal: 방어와 성장체력은 취향이다만, 보통 AD암살자가 미드라이너면 방어9개를 박고

애매하다싶으면 방어5/성체4, 상대가 AP이면 성체 9개를 박는다.

상대가 AP라도 초반 미니언쨜쨜이가 아플수있으니까//^^

보통은 방어9개나 방5,성체4를 박는다.


Glyph: 이건 취향입니다만, 저는 위 룬처럼 성장쿨감6/성장마저3을 박는다.

보통은 쿨감6,성장쿨감 3을 박는다만..

피즈라던가 르블랑이라던가 카타라던가.....에 그런부류때문에 성장마저 3을 든다.

성장쿨감이라 초반에는 효율이 약간 떨어질 수 있지만, 초반 쿨감 5프로는 체감상 그렇게 크지 않은데다 한타가 일어날시기인 11~12레벨에서는 쿨감 7~8프로가 채워지기때문에 나는 위 룬을 든다.


Quintessence:예전에는 이속3개를 박았지만, 패시브 계수버프, 궁계수버프로 인해 왕룬에는 주문력3개를 박는다.


3줄정리

1. 빨강은 마관

2. 노랑,파랑은 취향

3. 왕은 주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배려


  책략


방랑자: 뚜벅이벨코즈한테 꼭 필요하죠.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비밀 창고: 암살자로 대체해도 상관없지만 라인유지력을 높이기위해 간다.자신이 마나관리를 잘하고, 상대챔피언의 스

킬을 피할 자신이 있으면 암살자를 간다.


무자비: 벨코즈는 스킬의 마나소모량이 적어서 명상의 필요도가 적다. 하지만 자신이 스킬을 잘 못맞추겟거나, 미드가 아닌 다른라인을 갈 경우 명상을 찍어도 상관없다.


피해량 5프로는 얼핏보기엔 별 차이가 없는것같지만 폭딜로 상대방을 원콤내는 폭딜 벨코즈에게는 무자비를 간다.


지능: 벨코즈가 리메이크되면서 쿨감이 상당히 중요해졋다. 후반을바라보고 지능을찍도록한다.


천둥군주의호령: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흉포

마술: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포식: (수정) 세 특성 모두 무난하나, 거리를 유지하며 때리는 벨코즈에겐 양날의검이 좋다..고 생각한다


타고난재능: 둘다 쓸모가 거의없..는 특성이다. (솔직히 주문흡혈보단 주문력 15라도 더 챙기는게...)


압제자: 벨코즈는 CC기가 3개있다. 초반에 제약이 있는 현상금 사냥꾼보다는 W를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벨코즈는 압제자를 간다.

 

3줄정리

1. 패시브와 궁합이 잘 맞는 천군을 찍는다

2. 그 외에는 취향이나 위 특성이 좋다.

3. 무난하다고 한 특성은 써도 상관없다.

결론= 보고 써라.




사용빈도

필수: 말그대로 필수다.

많음: 무난한판이면 가는 스펠

보통: 상황에 따라 가는 스펠. 10판중 2~3판은 간다.

가끔: 대부분 가지않는 스펠. 거의가진않지만 가도 되긴..하는스펠

거의없음: 가면 고의트롤이거나 미친...어..음..어 그렇다.



Flash(점멸)점멸 사용빈도: 필수

도주기가 없는 벨코즈의 죽느나 사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스펠.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barrier(방어막)베리어 사용빈도:많음

물몸인 벨코즈에겐 필수인 스펠. 힐보다 피해량흡수량이 많고, 쿨탐도 짧음. 한번물리면 빠져나오기 어려운 벨코즈에겐 힐에붙는 이속증가가 사실상 무의미함.


Teleport(순간이동)텔포 사용빈도:많음

텔포를 보통으로해놓앗다가 사용해보니 혁신적이다.

물몸인 벨코즈에게 베리어를 들면 좋겟지만

뛰어난 라인푸쉬력으로 라인을 밀고 합류하기도좋고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기도 좋다.

상대 암살자가 없거나, 자신에게 딱히 위협적이지 않을때(마이 등 접근기가 예측가능하거나 상대하기 쉬운챔)간다.


Heal(회복)힐 사용빈도:가끔

미드벨코즈는 힐을 안간다. 소규모한타나 갱호응, 로밍에나 쓸 법한 힐은 라인에서는 베리어보다 효율이 안좋고, 대부분 점화를 들고오는 미드라이너에겐 중요한순간에 힐량이 반토막이된다.


Cleanse(정화)정화 사용빈도:보통

트페,모르가나 등 하드,확정CC기가 있으면 간다.


Ignite(점화)점화 사용빈도:가끔

벨코즈를 거의 안해본 유저들이 가는 스펠.사거리유지를 하고 풀콤을 넣는 폭딜 벨코즈에겐 2프로 부족한 딜이란 존재하지않는다.더군다나 사거리가 안되서 못붙인다는 슬픈점이...


Exhaust(탈진)탈진 사용빈도:보통

10/3판정도 가는 탈진. 상대가 AD암살자일때 가준다.


Ghost(유체화)유체화 사용빈도:가끔

가끔이라고는 해놧지만 사실상 거의가지 않음.

상대 챔프의 절반이상이 붙는챔프일때는 가도 되기는한다.

하지만 유체화를 쓸 상황이면 점멸도 같이 써야되는 단점이..

(+ 선수들이 유체화를 많이 간다.

자신이 천상계(다1~마챌)구간이라면 유체화를 쓰면 좋다.

하위 티어가 유체화를 가지 않는 이유는 "무빙"이다.

보통 천상계 유저들은 약간의 거리만 있어도 스킬을 모두 피할 수 있다.

그럼 천상계에서 벨코즈가 살아남는 가장 쉬운 방법이 무엇일까?

당연히 "거리를 안주는것"이다.

스킬들을 다 피하지는 못하는 우리들은 순간 딜을 씹을 수 있는 베리어를 들지만,

선수들의 입장에서는 순간 딜을 씹는것보다 자신이 물렷을때 빨리 피할 수 있는 (적 브루저나 딜러에게서 도망 칠 수 있는)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선수들이 유체화를 드는 것이고,천상계에 유체화가 많이 쓰이는 이유 중 하나이다.

Smite(강타)강타 사용빈도:거의없음

양학용으로나 가는 강타. 심심할때 한번씩 들고 바론스틸이나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팀원들의 욕은 덤으로 쳐먹음


3줄정리

1. 보통은 베리어.텔(점멸 필수)

2. 암살자는 탈진

3. 하드cc기는 정화




Flash(점멸)Flash(점멸)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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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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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Void Rift(공허 균열)선마가 있다.

Void Rift(공허 균열)를찍고 1랩때 Void Rift(공허 균열)2번 쓰면 평타1~2방 피로 남는다. 딸피가된 미니언을 평타로 톡 톡 쳐서 먹는 재미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찍을 경우에는 상대가 1랩부터 강하게 압박하는챔피언이면 간다. 인베를갈떄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찍는다.


일단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를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포킹이 강해진다.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에 붙는 슬로우가 늘어나서, 다른 스킬을 명중시키기 쉬워진다.

그러나, 라인을 밀기엔 좋지 않고, Void Rift(공허 균열)선마에비해 콤보가 약하다.


Void Rift(공허 균열)선마를 하면, Void Rift(공허 균열)를 3랩 찍으면 대포미니언을 제외한 미니언이 W2방에 싹 정리된다.

그리고, 쿨타임이 감소

함에 따라 상대 챔피언에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스택을 쌓기 쉬워진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에 비해 콤보가 강하다.


그러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에 비해 포킹이 약하고, 스킬명중률이 약~간 떨어진다.


나는 무난한상황이면 Void Rift(공허 균열)선마, 상성이 심각하게불리한 상대는(Fizz(피즈)라던지 Fizz(피즈)라던지 Fizz(피즈)라던지)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를한다.



스킬 콤보 및 스킬 활용 팁

벨코즈 스킬콤보를 알기 전에 벨코즈 스킬을 알고가야겟지?^^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벨코즈의 주 포킹스킬이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이 갈라져 상대가 예측하기 힘들게 쏘는것이 핵심이다. 방법은 밑에서 다루도록 한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에 붙어있는"플라즈마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로 마나관리를 할 수 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갈라지면 최대 3명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마나가 부족할때 CS막타를 평타로 먹지 말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1번으로 미니언 2~3마리를 처치한다면 마나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은 "슬로우"가 붙어있어 포킹하기 매우 좋은 스킬이다.

상대가 CS를 먹을때, 접근하려할때 딜교할때에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슬로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슬로우는 도주용으로도 쓰일 수 있다. 자신에게 접근하는 상대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발을 묶어두면 좋겟지?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벨코즈의 라인클리어 스킬이다.



보통 견제기로는 Q를 쓰지만, Void Rift(공허 균열)로 라인클리어를 하면서 적 미드라이너에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쌓아주고, 중간중간에 평타를 때려 줌으로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터트릴 수 있게 한다.

Void Rift(공허 균열)스킬은 2번 대미지를 입히므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스택을 총 2번 쌓을 수 있다.

그래서 보통 콤보를 넣을때 Void Rift(공허 균열)스킬은 상대가 피할 수 없게(CC기를 넣거나, 지형지물을 이용해) 쏘아 2타를 모두 맞추고 스킬을 명중시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터트리는것이 딜교할때의 Void Rift(공허 균열) 역할이다.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벨코즈의 주 CC기 스킬이다.


이 스킬의 명중이 킬각을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한 스킬이다.


벨코즈의 킬각과, 생존을 좌우하는 스킬이므로 막 쓰지 말고, CC기로 발을 묶고 사용하도록 한다.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오징어빔 이라고 불리는 벨코즈의 생물파괴광선이다


한타때 궁을 쏘기만 해도 2인분은 한다는 이 스킬은 말그대로 레이저다. 일자로 뻗어나가고 스오 장막에 안막히는 유일한스킬인데다가 사정거리는 무려 1550!



이 스킬은 대미지가 매우 강하다. 계수도 무러 1.25AP. 벨코즈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터트리고 사용하면 고정대미지가 들어온다는것을 잊지 말고, 스킬콤보를 통해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터트리고 사용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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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의 주 스킬콤보는 EW,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이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사용함과 동시에 Void Rift(공허 균열)를 사용하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1타가 같이 터지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에어본때문에 Void Rift(공허 균열)2타,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천둥군주의 호령까지 같이 터진다.

하지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시전시간이 있고, 범위가 작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맞추기가 힘들다

그래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적 챔피언을 맞추어 슬로우를 걸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사용한다.

이것이 벨코즈의 주 스킬콤보라면 벨코즈의 원콤콤보는 무엇일까?

그건 바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이다. 위에서 말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가 적중햇다고 생각하면 탱커가 아닌 이상 과감하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쓴다. 그럼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패시브가 터지면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대미지가 고정대미지로 들어온다. 덤으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2개도 같이 박힌다.


이것이 벨코즈의 정석 콤보이다. Void Rift(공허 균열)2타를 이용한 풀콤은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가 되겟다.


이 콤보 말고도, 자신이 딸피일때 스킬카이팅을 할때에는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콤보도 있다.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콤보는 상대가 스킬을 피하기 어려운, 즉 나를 쫒고있을때 사용한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로 상대방을 자신과 멀리 떨어트려놓아도, 상대가 포기하지않고 계속 쫒아온다면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콤보를 사용한다. 원래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콤보는 잘 맞지 않지만, 딸피를 향한 상대방의 킬욕심이 있으면 대부분 맞는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모두 적중한다면, 탱커가아닌이상 상대는 딸피가 되어있을테니 바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사용한다.


그 이외에도, 상대방이 순간 돌격기가 있고, 상대방이 나한테 어느정도 접근해있을때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통해 간을 본 후, 상대방이 돌격기(도주기)를 사용하는 순간 자신에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쓰면 깔끔하게 박힌다.^^

그리고 상황을 보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사용한다.


추가로,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그냥 쏜 투사체보다 꺽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투사체가 더 크다. 그만큼 더 맞기 쉽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분열되면 분열된 곳 아주살~짝 앞에서 퍼진다. 계산해보면 안맞을것 같아도, 맞는 경우가 있다.



이것 말고도, 숙련자들이 사용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활용법이 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1번더 누르거나, 스킬 최대 시전거리에 도달하면 90도로 갈라진다.

이것을 이용하면 스킬 최대 사정거리인 1100 밖의 사정거리도 맞칠수 있을 뿐더러 갈라지는 투사체의 속도가 직선으로 쏠때의 투사체 속도보다 빠르기때문에 명중률이 올라간다.

그렇다고 대놓고 상대의 앞에서 90도로 꺽고 바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눌러 사용한다는 뜻이 아니라

상대챔프를 향해 쏘는데 살짝 비스듬히(10~15도) 쏘고, 상대 챔피언과 스킬이 90도에 다다를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한번 더 시전해 사용한다면 명중률이 훨씬 높아진다.


이를 이용한 상급콤보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콤보가 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제외한 기본스킬중 가장 딜이 강하고 사정거리가 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이용한 콤보이다.

상대가 1100~1500 사이 거리에 있고, 상대의 도주기가 빠져있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사용하면 충분히 따낼 거리이지만 체력이 애매해 사용하기가 꺼려질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45도 각도로 쏘고 다시 시전함과 동시에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사용하면 충분히 따낼 수 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콤보 말고도 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도 시전할 수 있다. 다만 일반스킬중 가장 대미지가 높고, 예측하기 어려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과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사용하면 훨씬 킬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마지막으로, 벨코즈의 딜은 "최상급"이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풀피일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맞았다면 과감하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써야한다. 벨코즈는 딜이 매우 강력하다. 어정쩡하게 콤보를 날렷다가 킬각을 놓칠수 있다.

벨코즈의 스킬연계는 스피드와 과감함이 있어야 킬을 따낼 수 있다는것을 기억해라.

 

3줄정리

1.정석콤보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2. 풀콤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3.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꺽어서 쓰는게 맞추기 쉽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흥햇을때)
아이템 빌드(흥햇을때)

내가 주로가는 아이템 세팅.





2016.09.19 아이템빌드 전면 수정합니다!



1. 흥햇을때(라인전을 확실히 이길때(또는 6랩로밍, 포탑철거  등으로 상대와의 골드차를 벌렷을때)


흥햇을때는 추천아이템인 (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탱커가 없거나 1명)또는 (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순서는 취향),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탱커가 2명이상)순으로 가면 된다.



2. 무난할때 1 (평범한 상황일때)


자신이 짤릴 위험이 적다면 위 템트리대로 가도 된다. (상대가 그닥 나를 신경쓰지않아 뒤에서 딜 넣기 좋을때)


3. 무난할때 2 (상대가 나를 의식할때)


자신이 마나관리를 할 자신이 있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투도란)(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도란파는타이밍)(모렐로노미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후 잘컷다면 데켑, 그외는 라일라이)

자신이 없다면

 (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위와 같음)


4. 상대 AD암살자가 잘커서 자신에게 큰 위협이 될때


마나관리잘되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위와같음)+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상황맞춰)


마나관리안되면 (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위와같음)+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상황맞춰)


5.상대 AP암살자가 잘커서 자신에게 큰 위협이될때


위와 같으나,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사라진 양피지)를 간 후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가고, 그 뒤 상황에맞춰 빌드를 올린다.


피즈같은 주요딜을 씹어야 될 때에는 템트리가 꼬일수있으니 존야를 올리고


 딜을위해 음전자망토를 판 후 그후 빌드를 올리는방법이 있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위해 존야를 간 후 심연의홀을 올리는 방법이 있다.)


상대 암살자가 잘 컷을 경우에는 방템을 가야 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올리는 타이밍이 애매하다.


4,5번 아이템 빌드 경우는 굳이 저 순서로 가지 않아도 된다. 데켑을 올리지 않고 3코어에 루덴을 가던가, 아니면


리안드리를 빼던가. 상황에맞춰 저 빌드중 하나를 포기하고 가야된다. 루덴은 정말 벨코즈와 잘 맞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아이템이다.


"이속 10퍼는 수비적이라고 할 수 있지 않나요?" 라고 묻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루덴에 붙는 이속은, 대치상황일땐 수비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암살자가 잘 큰 상황에서는 다르다.


순식간에 암살당하기때문에, 루덴의 이속 10퍼가 사실상 무의미하다. (거리가 좁혀졋다는 가정 하)


게임에서 자신의 존재감이 그닥 크지않고, 암살자가 잘 컷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포기하던지, 생존을 포기하던지 선택해야한다.


상황에 따라 다르겟지만, 상대가 제드,피즈,르블랑 같은 빠른접근이 가능한 암살자라면 루덴을 후반에 올리고, 초반은


타 체력템이나 마관을 올리는것이 더 좋다.


평범한 상황이라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가는것이 맞지만, 자신의 존재감이 크지않고, 상대방이 자신을 의식한다면 본인이 상황에


따라 아이템 빌드를 선택해야된다.


물론 상대 암살자가 순간접근기를 가지지 않았다면 기존 빌드대로 올려도 된다.






원래 필자는 리안드리의 고통을 그리 선호하지않았으나,(리안드리의 고통)올렷을때  패시브3타와 궁댐의 차이보다


 w를제외한 모든스킬이 cc기인 벨코즈가 (리안드리의 고통)를 갔을때의 얻는 효과(생존력, 포킹력, 마관)가 더 크다.


(리안드리의 고통)를 가면 아이템빌드가 꼬일 거 같아서 그 전에는 핵심코어템으로 넣지 않았지만


  데켑을 늦게올려도 그리 딜로스가 크지 않을 뿐더러


딜러들은 2~3코어까지는 딜템을 올리기때문에


 3코어에 데캡을 뺀 템트리로도 주요딜러들에게 강력한 광역딜을 넣을 수 있다고 생각되어


 핵심코어템인 데켑을 4~5코어로 바꾸었다.

 

라일라이가 벨코즈에게 영향이 굳이 크지 않아 다른아이템으로 대체해도 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라일라이의 기본지속효과가 벨코즈에게 그렇게 큰 영향을 끼치진 않지만, w에 슬로우가 붙는다는점에서 w는 중첩을 2개까지 쌓을 수 있고, ew콤보에 명중률을 증가시키는 등 미약적으로나마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벨코즈가 도주할때 w에 붙은 슬로우는 큰 도움이 되지요.
저는 w에붙은 슬로우로인한 더 부드러운 딜교, 카이팅 및 추노의 강화, 100이라는 준수한 주문력과 400이라는 높은 체력의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라일라이를 띄우는 타이밍이, 라인전이 거의 끝날 시점이기에 라일라이를 띄우면 예상치못한 이니시,암살자나 브루저의 진입이나 혼자 다닐때의 생존력 증강 등 타 아이템에 비해 벨코즈가 얻는 이득이 많다고 생각하여 핵심 코어템으로 지정하엿습니다


 



그외에 벨코즈가 가도 괜찮은 아이템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 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상대 주스킬을 씹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예를들어 Malphite(말파이트)라던지 Malphite(말파이트)라던지 Malphite(말파이트)라던지

상대가 Malphite(말파이트)일때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후반에는 꼭 사두는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교통사고로 의문사당하는것을 예방하려면 말이다.

그 외에 매~~우 흥햇을때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가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에 붙어있는 기본지속효과는 이속을 필요로하는 벨코즈에게 좋다.

자신이 어떤애가와도 싹 쓸어버릴만큼 잘 컷다면 한번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가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다.

아 맞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도 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마방 떡칠해오는 극혐러들 상대할때 리안드리랑 가주면 좋다.

음 그리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나는 안가지만 취향인것같다. 높은체력과 주문력은 벨코즈에게도 괜찮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초반에 가기엔 딜로스가있고, 후반에 가기엔 스탯때문에 타이밍이 살짝 애매하다.


그 외에 주문력이 높거나, 벨코즈의 생존력을 한층 강화해주는(그렇다고 탱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가지말고) 아이템이 있다면 가주는것도 괜찮다.

 

3줄정리

 

1, 보통 저 템트리대로 간다.

2. 벤시같은 방템도 괜찮다

3. 무엇보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야스오
르블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플-골카만 주의하면 걸어다니는 300원
애니
플-티버만 주의하면 걸어다니는 300원
카서스
W를이용한 갱호응만 주의하면 걸어다니는 300원(Q쨜 주의)


챔피언 별 대응법

[극카운터만 적어놓음]

차후 업데이트






벨코즈의 주요 카운터 5명이 있다.

그건 바로 Fizz(피즈)LeBlanc(르블랑)Yasuo(야스오)Zed(제드)Katarina(카타리나)다.

이 다섯명은 동실력대라면 멘탈이 나가도록 털린다.

아무리 상대법을 잘 알아도 동실력대라면 영혼까지 털릴 수 있으므로

공략보고 털렷다고 징징대지말자

나도 쟤들보면 닷지한다


Fizz(피즈)피즈다.

2코어 존야는 필수

AD암살자는 아니지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딜이 정신나갈만큼 쎄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으면 존야땡 해야된다.

일단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았는데 스펠이나 존야가 없다.

그럼 일단 저승행이라고 보면된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은 최대한 피해주거나,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거리가 닿지않게 최대한 거리를 유지해야한다.

만약에 어쩌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맞았다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쓸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맞딜을 해주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착지지점(?)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써주도록한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쓸때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의 유무를 확인하고 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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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와의 라인전상대법


피즈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를한다. 벨코즈의 스킬을 피할수있는 스킬이 2개이기때문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로 딜링하기 힘들다.


얘도 갱승이 답이다.


 음전자망토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는 꼭 가주자. 안가면 원콤이다.


피즈는 거리를 어느정도 주었을때는 벨코즈가 안정적인 딜링을 할수있기때문에, 딸피가되더라도 침착하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깔면 살수있다.

피즈는 스킬을 모두 쏟아부었는데, 상대가 딸피로 살아남으면, 추노하기 힘들다.

최대한 풀피를 유지하고, 귀환을 자주해야한다. 3포션은 꼭 들고.

제드와 마찬가지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지면 킬각이다.

피즈의 킬각은, 벨코즈가 딸피일때 나온다는것을 명심해라.

모든 스킬을 퍼붓고, 벨코즈가 딸피로 살아남는다면

피즈가 방심하고 점멸이나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오다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킬을 따이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피즈가 풀콤을 쏟아붇고, 딸피가되었을때

거리가 어느정도 유지가되면, 역관광도 시도할 만 하다.


최대한 딜교하려하지말고, 라인을 당기고 파밍해라.




LeBlanc(르블랑)날라다니는 르블랑이다.

얘도 딱히 상대법이 없다 ㅠ.ㅠ

선공권도 르블랑에게있고, 스킬을 Distortion(왜곡)Mimic(모방)로 피하기때문에 매우 까다롭다.

르블랑의 기본 콤보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인데 르블랑에대해 잘 모르는 유저가 아니라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사용하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 혹은 Mimic(모방)로 인장을 터트릴것이다. 중요한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맞을 거리를 주지 않는것이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맞으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는 최대한 피해주고 Distortion(왜곡)가 온다면 Void Rift(공허 균열)를 쓰고 르블랑이 스킬을 사용한자리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쓰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직선으로 날린다. 그럼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둘중하나는 맞게된다.

그 외에, 심홀은 반드시 가도록한다.

르블랑은 콤보가 빨라서 존야를 쓸 틈도없이 당한다.

딜로스가 생기더라도 2코어 심홀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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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과의 라인전하는법


르블랑은 피즈와같이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다.

짧은 궁쿨과 빠른 기동력으로 벨코즈를 압도하기때문이다.


르블랑은 라인을 땡기고, 돈이 남으면 음전자망토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가주는것이 좋다.

정글을 불러놓고 Distortion(왜곡)가 빠졋을때 갱으로 킬을 따자




Yasuo(야스오)야스오 젓가락으로 모기잡는 벨코즈를 볼수있다.

1랩부터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며 벨코즈의 마나소모를 유도한다.

그럴때는 Sweeping Blade(질풍검) 모션이 나오자마자 Sweeping Blade(질풍검)가 나가는방향으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쓰면 된다.


는 입롤이고.. 실제로 해보면 그렇게안된다.

야스오의 Sweeping Blade(질풍검)타는 패턴이 보인다면 성공 할 수도 있다.

가장 큰 문제점은 Wind Wall(바람 장막)에 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가 다 막힌다는것이다.

일단 최대한 미니언에서 떨어지고, 야스오 패시브는 평타를쳐서 주기적으로 패시브를 빼 줘야한다.

야스오의 Sweeping Blade(질풍검)사용 방향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날리고 다시 질풍참을 쓴다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꺽어 최대한 맞게한다.

야스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맞으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다 쏟아부어도 Sweeping Blade(질풍검)로 추노한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에어본 최대한 피하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맞으면 포탑근처가 아닌이상 포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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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오와의 라인전하는법


상대스오가 자신과 동실력대거나 스오가 자신보다 못할때의 상대법이다.


스오가 2판에1번꼴로 나오면서 상대해 본 결과, 미니언이 없을때, 즉 라인을 당겻을때나 혼자있을때는 벨코즈가 훨씬 유리하다.


 평타로 패시브를 중간중간에 빼준다음, 스오가 EQ로 미니언을 정리햇을때를 노려, 시야확보가 되어 있을때를 확인한 후, 스오와 가까이붙어(EQ사거리는 내주지말고)


 평타 w로 패시브, 장막을 빼고 카이팅하는것처럼 평타 딜교를 하며 약을올린다.

스오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옆으로 살짝 돌리면서 피해주고, 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쓴 직후(장막이 빠졋을때) 스오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날리고,

뒤로 백무빙을 치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쓴다.


스오가 근접해있을때는 미니언이없거나,자신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를 사용햇을때 콤보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물론 에어본은 빼고난다음

마찬가지로 어쩌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맞추면 스킬 다 들이부어라. 야스오는 물몸이다. 고로 죽는다


Zed(제드)너프된 제드다. 그러나 아직도 아프다.


제드의 기본콤보인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반원모양으로 돌면서 피하도록하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지면 딜교를해라.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근처에는 절대 얼씬도 하면 안된다.

만약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썻는데 플래시를쓰면 닿을거 같다. 그럼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대기하자.

제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사거리를 안내주는것이 중요한데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맞았으면 제드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상태를 확인하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썻다면 다행인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안썻다면 벨코즈 도주방향으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날린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맞으면 스펠 다빼도 살까말까다.

덤으로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까지.. 드럽게아프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뺏을때가 킬각인데 가장 킬 따기 쉬울때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제드가 못맞췃을때다.

제드 궁그림자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대기타다 궁그림자로 오면 풀콤넣으면 원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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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와의 라인전하는법


보통 딜교는,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사용햇을때(W를 썻을때) 제드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의 직선방향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날리고,

그 뒤 콤보를 이어나가는식이다.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있다고해서 딜교를 하지 말란건 아니다.

벨코즈는 Void Rift(공허 균열)가 충전형이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로 패시브를 터트릴 수 있지만, 제드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없으면 딜을 넣기 힘들다.

이를 이용해서,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로 제드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뺀 후 파밍을 하는것이 좋다.


ww로 최대한 라인 밀고 6랩을 먼저 찍고, 제드가 weq 딜교를 한 순간

킬각이 나온다면, Flash(점멸)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킬을 딴다.

이건 6랩이 되기 전 한정해서이며

6랩 이전에 벨코즈가 킬을 못땃거나, 따엿다면

라인전은 HELL이 될것이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따지말고, 벨코즈 특유의 라인스플릿으로 빠른 6랩으로 우위를 점해

궁으로 딸피를 만들거나(집을 보내거나) 킬을 따는것이 좋다.



최대한 거리는 주지말자


Katarina(카타리나)기동력도 빠르고 딜도 쎈 카타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에 1초컷 난다.

카타의 Shunpo(순보)는 제드나 야스오보다는 예측하기 쉬워서 그나마 다행이다..

카타는 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벨코즈가아닌 미니언을 통해 맞추므로 야스오를 상대할때처럼 미니언과 약간 떨어져있거나 미니언4마리 뒷쪽에 있는것이 안전하다.

벨코즈가 카타랑 가까이있는데 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맞으면 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콤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대기하다 카타가 궁을 쓰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로 끊는다.


마찬가지로 Shunpo(순보)없을때가 킬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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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와의 라인전하는법

카타리나는 벨코즈와 같이 궁의존도가 상당히 높다.

그래서 Shunpo(순보)가 제드처럼 카타한테는 중요한 스킬인데~

제드보다 쿨타임이 짧다.


제드 상대법처럼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Shunpo(순보)를 빼면 벨코즈에게 손해가될것이다.


최대한 아군미니언과 떨어져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포킹하고, Void Rift(공허 균열)평타로 패시브를 지속적으로 터트리는 플레이를 해야한다.

카타를 상대할때는, 되도록이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사용하지않는것이 좋다.


카타는 라인을 당겨 상대하는게 좋다.(대신 미아는 꼭!!쳐주자)


카타는 타 챔프와다르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를 번갈아가면서 찍는데


그 이유는, Void Rift(공허 균열)로 주기적으로 패시브를 터트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순보의 짧은 쿨로인해


cs먹기에 지장이 생기기때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cs를 먹는일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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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의 챔피언은 벨코즈가 최대한 거리를 안주고, 도주기를 뺏다면 풀콤을 넣는것이 정석이다.

 

그 외에도, 벨코즈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들은

 


Syndra(신드라)신드라[신드라 폭딜의 핵심이 타게팅...(바로 녹음)]

,Azir(아지르)아지르(물몸이지만, 벨코즈보다 사거리가 길고 궁을 끊을수있음. 컨트롤만잘하면 이김)

Ahri(아리)아리(궁으로 무빙..)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비전)

Kennen(케넨)케넨

Cho'Gath(초가스)초가스

Nocturne(녹턴)녹턴

Kassadin(카사딘)카사딘(6랩후)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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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러 공략

 

Master Yi(마스터 이)마이충이다. (마스터 이.)

잘하는 마이들은 Highlander(최후의 전사)로 근접한 다음 도주기를 쓰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쓴다.

베리어가 있으면 베리어를 키고 뒤로 빠지며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길 기다린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면 자신에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쓴다.

마이가 접근할때 Void Rift(공허 균열)를 깔아줘 피를 뺀다.

참고로 마이평타랑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랑 맞딜을 하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가 이긴다.

Graves(그레이브즈)상남자 그브 (그레이브즈.)

딴건 필요없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만 잘 박아도 산다. 딜이 쎄니 보면 무조건 ㅌ

Nidalee(니달리)니달El (니달리.)

니달리는 보통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로 온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최대한 피해야하는데,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았다면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쿠거로 변하는것을 본다면

마찬가지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날린다. 맞은 다음 쓰지말고 날라오는것(?)을 끊어라.


 Jax(잭스)손장ㅇ..(잭스.)


잭스는 보통 Counter Strike(반격)를 쓰고 Leap Strike(도약 공격)로 접근한다.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를 쓰면서 접근하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사용한다.

Leap Strike(도약 공격)를 맞고 콤보를 쓰면 기절에걸리니 눈치보다가 사용해서 도약을 끊도록한다.

Malzahar(말자하)공허蟲말자하.

Malzahar(말자하)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만 조심하면 된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끊을수 있으니 조심. 워윅처럼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거리를 주지 말자.

Nocturne(녹턴)불끄기장인 녹턴(녹턴.)

얘는 걸리면 거의 답이없다.녹턴이 Paranoia(피해망상)를 쓰면 맞고 q는 옆무빙으로 피한다. 플로 피하던가 그 이후 스킬을 쓰면 녹턴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씹을것이다. 그러면 Void Rift(공허 균열)을 써서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씹고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날린다.

왠만해선 거의 죽는다

Hecarim(헤카림)해풍기헤카림(헤카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피하면 된다.....근데 사실상 못피한다. 거리유지가 답.

Lee Sin(리 신)눈장애 리신 (리신.)

리신은 보이면 계속 무빙해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피해야한다.

만약 맞으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이어질수있으니 조심.

리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대기하다가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날리면 자신에게 재빨리 쏜다.

운이 좋으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가 씹힐수도 있다.

그 외의 맞딜은 벨코즈가 이긴다.

Nasus(나서스)뚜벅이개서스 (나서스.)

뚜벅이다. 고로 이긴다.Flash(점멸)만조심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문도 박사.)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를 최대한 피해야 한다. Masochism(피학증)가 많이 아프니 거리유지는 필수.


Kled(클레드)신챔 클레드 (클레드.)

CHAAAAAAARGE!!!(돌겨어어억!!!)가 보이면 포탑안으로 빠지는건 기본,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Jousting(이랴!)Jousting(이랴!)E2번으로 피할것이다.

클레드 E를 2번쓸수 있으니 보통 추노할때 1번, 스킬 피하는용으로 1번 쓸 가능성이 높다.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콤보로 클레드 Jousting(이랴!)를 빼고, 플래시나 베리어, 혹은 평타카이팅을 하면서 Jousting(이랴!)를 1번 더 뺀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사용한다. 죽을거같으면 클레드 위치 의 정반대편에 스킬을 쓴다.(눈치싸움. 실력에달림)

Xin Zhao(신 짜오)짜장 신짜오 (신 짜오.)

마이와 같이 보이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눈치보다

들어오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왠만해선 죽는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란..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평 맞으면 골로간다. 딜 드럽게아프다..

보이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박고 ㅌㅌ

Malphite(말파이트)돌덩어리 (말파이트.)

말파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플래시로 피해야한다.

딜은 그렇게 쎄지않으나, 극딜 말파의경우 밴시를 꼭 둘러줘야한다.

Aatrox(아트록스)라이엇이 버린 아트록스 (아트록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쓰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박는다

나도 잘 보지는못함..

Shaco(샤코)핑와가필요해 (샤코.)

핑와가답이다.

Rammus(람머스)구른다 (람머스.)

Powerball(대회전)로 오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건다.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걸리지않게 조심하고

가까이오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박는다. Tremors(지진)가 드럽게아프니 스킬박고 죽어라 튄다

물론 람보르기니가 더 빠르지만.. 이 콤보가 모두 적중한다면 생존가능성이 있다.

Tremors(지진)때문에 스킬을 람머스한테 박아줘야한다.

Warwick(워윅)늑대 (워윅.)

용.바론앞 부쉬에 항상 핑와를 박아놓는다. 시야에 보이면 바로 빠지도록.

미드옆 부쉬에 보일때면 이미 늦엇다. Flash(점멸)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와 미드라이너의 호응에 순식간에 당한다.

Amumu(아무무)미라 (아무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에 최대한 맞지않도록한다. 맞딜하면 벨코즈가 이긴다.

추가공략에 서술한 갱대응법으로 더블따기 쉬운챔프중 하나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맞고 순삭당하지만 않으면 된다.

Poppy(뽀삐)요들 뽀삐 (뽀삐.)

필자도 탑, 정글뽀삐를 많이 애용한다.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로 와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평에 당한다.

뽀삐가 보이는 순간 최대한 벽에서 떨어지면 된다.

Elise(엘리스)거미여왕 엘리스 (엘리스.)

요새 핫한 정글 엘리스다.

엘리스는 보통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로 cc를 넣고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추노를 한다.

엘리스의 갱 성공여부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달려있다.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는 투사체가 얇기때문에 피하기 다소 쉬운편이다.

엘리스가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발사함과 동시에 무빙을하던지 베리어를 키던지 점멸을 쓰던지 해서 후속딜을 최대한 맞지 않아야한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스킬을 피할 수 있으니, 엘리스에게 섯불리 스킬을 빼선 안된다.


Olaf(올라프)차후 업뎃예정

Skarner(스카너)차후 업뎃예정

Shyvana(쉬바나)차후 업뎃예정

Kindred(킨드레드)차후 업뎃예정

Pantheon(판테온)차후 업뎃예정

Zac(자크)차후 업뎃예정

Evelynn(이블린)차후 업뎃예정

Ivern(아이번)차후 업뎃예정


암살자는 거의모두 순간접근기가 있으니 타이밍맞춰 자신한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박자.

 

그 외 차후 작성.


가나다 순이 아닌 생각나는대로 적었습니다.

정글러를 모두 적고 난 다음, 차후 수정하겟습니다.


(적어도 2,3일에 1번은 접속해 정글 상대법과, 맞춤법 오타 등을 수정하고있습니다.)

 

3줄요약

 

1. 벨코즈는 카운터픽의 영향을 많이받는다.

2. 위 카운터들을 만나면 닷지를 추천한다.

3. 무엇보다 거리유지를하고 도주기를 빼면 콤보를 넣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랩때 Void Rift(공허 균열)2번 평타로 2랩을 빨리 찍고

3랩때부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포킹하다 맞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쏜다.


 

초반 운영법

 

 블루는 항상 챙긴다. 로밍갈때는 라인 밀고, 봇 시야확보가 되었을때 간다.

마찬가지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쏘고 맞추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킬각이다.


상대가 정신집중기를 끊을 수 있다면 최대한 뒤에서 쏘자.

갑자기 궁이 날라오면 정신못차려서 CC기 못쓰고 죽는 경우가 많다.

라인밀때는 Void Rift(공허 균열)2번으로 밀고가자. 로밍갈때쯤이면 Void Rift(공허 균열)한개 차있다.


포탑치고있는데 미드 옆부쉬에 적 챔피언이 나타나면 때는 이미 늦었다. 바론앞,용앞 부쉬에 핑와를 꼭 박도록한다.

중반 운영법

 

 벨코즈가 힘을 쓸 타이밍이다. 2코어 맞춰지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로 원딜 반피가 나간다.

미드에만 쳐박혀있지말고 여러곳에 로밍 다니자.

부쉬에는 핑와 꼭 박자. 로밍가다 순삭이다.

후반 운영법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원콤이다. 마찬가지로 팀이랑 같이 다니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벨코즈의 포지션은 원딜 뒤쪽이다. 뒤에서 Q로 포킹하다가

궁 각이 나오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쏜다.

그럼 한타가 이길것이다.^^

벨코즈는 말파이트 등등 암살자가 갑자기 들어오면 힘도못추리고 죽을수 있다. 최대한 뒤쪽에 자리잡고 자신 주변에 상대가 기습할만한곳이 있다면 한타가 열리기전, 미리 와드링을 해놓는것이 좋다.


 

상대 정글이 갱을 왔을때, 물렷을때,그랩에 끌렷을때 대처법

상대 정글이 갱을 왔을때나 자신이 물렷을때, 끌렷을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콤보를 잘 활용하면 역관광을 칠 수도 있다.

 

상대 정글(챔프)이 갱(로밍)을 오면 보통 자신한테 접근기를 사용한다.

갱이나 물렷을때는 죽을 수 있으므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바로 사용해버리면

 

상대 미드라이너(호응해주는 챔프)의 접근을 막을 방도가없다.

그럴때에는 barrier(방어막)를 키고, 자신한테 접근하는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사용하고,

갱을 온 정글(자신을 문 챔피언)에게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사용하자.

이때 자신의 체력이 궁을 쏠 동안 남아있을거라고 판단되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사용한다. 상대 정글러(문 챔프)가 아닌 미드라이너(호응해주는 챔프)에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를 사용하는것도 이같은 이유다.

 

 보통 미드라이너(호응챔프)는 CC기나 이동기를 하나씩 보유하고있다.

 

그러나 정글러(무는 챔프)는 진입할때 스킬을 사용할것이다. 정글러(무는 챔프)가 자신을 물때

 

미드라이너(호응해주는 챔프)가 근접해서 스킬을 사용한다면 바로 킬을 따일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을 공격하는 정글러보다 미드라이너에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쓴다면

 

베리어로 정글러(문 챔프)의 딜을 씹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스택을 쌓은다음 바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마무리해줄수 있다.

 

물론 자신의 피가 충분하지 않거나 상대 미드라이너,혹은 자신이 스킬 사정거리가 닿지 않는다면

 

상대 정글러에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사용한다.

 

2명 이상의 상대챔피언이 자신에게 물때는

 

 자신을 물고있는 상대챔프보다 호응을 해주는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상대에게 훨씬 예측하기어렵고, 역관광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자신의 피가 3분의2 이하일때 이렇게하다가 원콤당하는수가있다.

 

벨코즈는 물몸이니 호응하는챔프한테 스킬썻다가 원콤당햇다고 징징대지마라.

 

물론 상대 로밍(갱)으로 탱이왓다면 그럭저럭 버틸만하다


블츠나 쓰레쉬같은 그랩류 챔피언에게도 똑같이 해당된다.(그랩류 챔피언이 문 챔프)



벨코즈 킬댓관리


알다시피 벨코즈는 심각한 물몸이다.


벨코즈로 킬을 먹고, 매우 잘 컷음에도 불구하고 킬을 따이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정글러 관여와 로밍,혹은 합류할때 암살 당하는것"이다.


타 챔프에서도 중요하지만, 벨코즈에게 매우 중요한것이 시야확보이다.


양옆 부쉬에는 반드시 와드를 박고, 정글러에게 부탁해서 늑대강타로 3거리 시야를 꼭 확보해주자.


자신이 로밍이나, 합류할때 상대 정글러나 라이너가 시야에 안보인다면, 9랩됫을때 (망원형 개조)로 꼭 바꾸어주고


자신의 이동경로 에 (망원형 개조)를 꼭 박아주자. (보통 3거리나 칼날부리 옆 부쉬)


이건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벨코즈는 한번 죽으면 물몸이기에, 반드시! 시야확보를 해야 한다.


늑대강타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망원형 개조)로 주 이동경로에 꼭! 와드링을 해주셔야 한다.


제아무리 잘큰 벨코즈라도, 암살자가 시야가 없는곳에서 순식간에 근접하여 암살하는 경우는, 킬을 내 줄수밖에 없다.


와드를 박아놓고, 맵리 안하면 말짱도루묵이겟지? 미니맵은 항상 주시하자.


라인전에는 미니언 평타사거리, 챔피언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사거리 유지, 한타때는 원딜 옆 포지션, 이니시에이팅 안당하는 거리 유지


로밍이나 합류 또는 더티파밍할때에는 늑대강타를 부탁하거나, (망원형 개조)로 반드시 시야를 확보하고, 항상 맵을 주시하자.


시야확보는 모든 챔피언의 기본이며, 물몸인 벨코즈가 암살자,브루저,주요 딜러로부터 살아남는 기본이다.


롤에서 가장 기본이지만, 백번 강조해도 모자랄 만큼 중요한것이 거리유지,시야확보,맵리다.





 

마치며

 벨코즈는 최상위의 딜을 자랑한다.

1대1에서도  그 위엄을 자랑하지만

한타때는 더욱 빛을 발하는 챔프이다.

나도 벨코즈유저긴 하지만 여러 장인들에비해 경험도 부족하고, 티어도 떨어진다.

문제점이나 고칠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놓길 바란다.

모두 벨코즈로 티어상승을 기원하며..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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