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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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치명타율+0.93%
- 공격력+9.85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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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스킬트리는 초반 정글링을 빠르게해서 빠른 갱킹을 가게끔 해주는데에 목적이 가장 큽니다.
→ 평타 → → 적이 도주기를 사용시 →
...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바이는 Q의 의존도가 상당히 큽니다.
Q한번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서 갱성공률이 현저하게 차이가나는... 그러한 챔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바이는 Q의 의존도가 상당히 큽니다.
후반에는 Q 한번에 한타가 뒤집히기도 하는 그러한 챔프입니다.
Q를 맞추는 팁을 조금 드리자면 필자 생각이지만... 상대의 무빙을 예측하고 Q를쓰면 오히려 잘 안맞습니다.
가장 풀차지 거리에서 Q를 사용한다면 상대방이 무빙으로 피할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상대 챔피언의 중앙에 마우스커서를 대고 사용하면 잘 맞습니다. Q의 범위가 은 근히 큽니다. 깔끔한 Q를 보여주고 갱을 성공하면 기분이 UpUp!!
그리고 Q를 사용하는 도중에 점멸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분!!
잘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Q를 사용하고 날아가는도중에 점멸을 사용해서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하는 타이밍에 Q를 맞추고 평타+E 콤보로 폭딜을 넣습니다. (대신 실패확률도 있습니다 ^^;; 타이밍을 잘 보고 사용 해 주시면 됩니다. 쉔의 점멸도발같은 느낌??)
꾸준하게 정글을 돌아서 레벨링이 잘되게끔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도 별 내용이 없겠네요 ㅎㅎ
자... 초반에는 E를 배운다고 했는데 E를 배우는 이유가 바이의 패시브를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레드나 블루를 먹을때 팀원이 리쉬를 해주면 패시브 쿨이 상당히 길어서 다음 늑대 또는 유령을 먹을때 E는 쿨이 돌았고 패시브가 쿨인 상태입니다.그러면 E를 사용하지 마시고 패시브가 쿨이 돌아왔을때 E를 사용하는 센스를 보여줍시다! E는 평캔이 있으니 W터트리기도 상당히 빠르겠죠~~?? 레드팀 같은경우에는 블루 → 늑대 → 레드 를 먹고 3렙으로 탑으로 갱을 가주시고 블루팀 같은 경우에는 레드 → 유령 → 늑대(늑대에게 강타를 사용하세요! 카정오면 골치아픕니다...) → 블루 순서로 먹고 미드 또는 탑으로 갱을 가주시면 됩니다!
중,후반은 기동력의 장화를 이용한 지속적인 갱킹 + 꾸준한 정글링이 주 핵심이 되겠습니다.
중,후반은 기동력의 장화를 이용한 지속적인 갱킹 + 꾸준한 정글링이 주 핵심이 되겠습니다.
오로지 원딜... 미드... 두 딜러만 봐주세요. 뒷라인은 바이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정말 팀이 힘들때 앞에서 원딜과 미드를 짤라주고 바로 뒤로 합류해줍니다. 먼저 선 이니쉬를 걸기에 가장 좋은 궁을 가지고있는 바이입니다. 위험요소가 따르는 궁이지만 그만큼 효율이 큽니다. 선궁 진입은 필요할때만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꼭 Q로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진입후 도주기가 따로없는 바이는 진입했을때 다 때려잡겠다는 의지를 가지시고 꼭꼭 잡아주시면 됩니다! ㅋㅋ(되게 쉽게 말하는거 같네요... 최대한 노력해봅시다 ㅋㅋ)
팀파이트시 도주기 있는 적 원딜이면 선궁진입을 추천합니다. 선궁으로 진입후 도주기를 적이 사용하더라도 Q로 따라가서 어택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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