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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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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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겜충의 진 공략*(미완성)

- 일겜충(2016-08-15, 조회수: 1646)

안녕하세요 심해단계의 실버 3티어에서 서식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차마 쪽팔려서 닉공개는 못하겠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배치를 망치고 브론즈 1티어를 갔다가 브실이 거기서거기지만 브론즈라는게 너무 수치스러워서

랭 몇판돌리다가 일겜으로 다시 온 즐겜?충입니다...


 


 

주요 픽들로는 라인전 필승 미드 소라카, 선트포 크리티컬 르블랑, 마관신 + 고속연사포 리븐 등 말도 안되는 픽을 자주합니다. 물론 이건 노말겜이기 때문에 픽하는거지 랭크에서만은 진지하답니다.

어째서인지 저는 모든게임에서 싸이코컨셉인 (메이) 캐릭터가 잘 맞습니다. 그래서 랭겜에서도 샤코를하다가!

 

이란 챔이 나와부렀어~~


 

잡담은 여기서 집어치우고 제가 이공략을 쓰게된 주된 계기는, 배드공략은 다 안읽어봤지만 엑셀 공략에 방관진이 없더군요??

(저같은 경우에는 관통력 성애자라 샤코로도 방관을 갑니다. 템트리는 용사 요우무 드락사르 마관신)

그래서 쓰게됬다고 합니다. 제 손이 그러네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27.054
  • 쿨감소
    -9.948%
  • 공격력
    +6.75
총 가격 : 15,066 IP




표식(빨강)


앞서 말했듯이, 저 같은 경우에는 방관 성애자라 룬도 방관들어요.

깡공 드시는 분도 많으신데 둘다 장단점이 있기마련이죠.


방관룬 장점 : 상대방과 싸우게 될때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다.

방관룬 단점 : 미니언은 방어력이 0이기 때문에 오히려 먹기가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방어력이 0 이라고 아예 방깎이 안되는건 아니고요, 방관이 10 이라면 -10 방어력으로 판정됩니다. 그래도 깡공보단 힘들거에요.)


깡공룬 장단점 : 거꾸로 생각하시면 되겠죠?



인장(노랑)

흐음...이건 좀 여러가지가 갈릴텐데요. 상대팀에 나미나 소나 같이 ap딜로 견제를 자주 오는 서폿이 있다면 체력룬,

서폿은 탱커지만 상대 탑, 정글, 미드 중에 ap가 두명 이상 있다. 그러면 성체룬을 가주시는게 좋은거 같네요.


하지만 예외로 상대 원딜이 미스포츈, 케이틀린, 드레이븐 등 원딜이 라인전이 강려크하고 서포터가 쓰레쉬나 브라움같이 이니쉬열기가 쉬운챔이라면 원딜 딜이 많이 아프니까 방어력룬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ap딜 견제가 아닌데 이니쉬형 탱커 서폿이 아니라면 대체 누구냐고요??

소라카, 잔나가 있습니다. 소라카와 잔나는 초심자들은 노랑돈템을 가고 뒤에 짜져서 보호막 혹은 힐만 해줍니다.

안정빵으로 가는거죠. 하지만 몇판만 해보거나 약간 상위티어로 가게된다면 파랑돈템을 사서 계속 앞에서 깝죽대면서 평타로 나댈겁니다. 결국은 오는딜은 복합피해인데 비중은 물리가 높으므로 방어력룬이 좋습니다.

(저또한 그렇고 소라카는 3렙이전에는 견제위주로 플레이합니다.)


자, 그런데 만약 상대 조합이 베인 + 소라카같은 라인전 최약체 조합이다! 그렇다면 성방을 박아주세요.

베인소라카면 싸우더라도 6렙이후에 싸우도록 할텐데 6렙때 성장방어랑 고정방어의 능력치가 같습니다~

따라서 어짜피 싸울 확률이 적은 조합이라면 성장방어를 끼는것이 효율이 좋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이 이기기 쉬운 챔프라면 성장체력이 나을것 같습니다. 특히나 코르키나 코그모같이 마법딜이 많은 원딜 상대로요)


위에 성체룬을 끼는 이유도 동일한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성체룬 또한 6렙때 고정체력과 같은 능력치를 갖게되는데, 미드가 로밍오는 타이밍은 대부분 6렙이후에 오게되지 않습니까. 그때쯤이면 바텀은 4~6렙일텐데 (상대미드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죠?) 1~2렙 차이 성체라고 해봤자 10~20이거든요. 심지어는 로밍을 더 나중에 올수도 있는데 금방지나가버리는 4,5렙때문에 7렙부터 커지는 성장체력을 버리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문양(파랑)


저는 정말 쿨감을 사랑합니다.


마법사 패치전, 그러니까 심홀과 존야에 쿨감이 없었을때에는 르블랑으로 쿨감이 10퍼가 남아서 (저는 블루 안먹어요. 그리고 돈이없어서 쿨감룬은 못사고 있었...) 쿨감신을 갔을 정도로 쿨감을 사랑합니다.


w쿨이 6초인 르블랑을 상상하면,,,


암튼 전 쿨감과 결혼할거기 때문에 파랑에는 무조건 쿨감박습니다.

제 구간에서만 op인 르블랑이 나올때만 성장마저들어요.


방어쪽인 룬이 고민되시면 인장에 적어놓은 것처럼 성장마저나 마저 박으시면 될거같네요~



정수(왕)


이거는 저는 무조건 공격 박습니다.

표식에 공격 박으셨으면 공속박으셔도 되는데, 저처럼 방관을 박으셨다면 공격박아야해요.

미니언 잘 못 드십니다 그거 없인. 아 근데 표식이랑 정수에 둘다 공격박는건 괜찮아요.

이건 미니언 잘 못드시는 분들한테 추천드려요.


공속룬은 약간 중반쯤에 쎄지는거 같네요?

퍼센트로 공격력 올라가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분노 vs 마술마술


룬셋팅에서 공속룬을 섞었다면 분노.

방관룬을 섞었다면 마술.

표식과 정수가 둘다 공격력이면 취향대로 선택해보세요~

(둘다 좋습니다 사실. 평타와 스킬딜 둘다 강한 진으로써 선택의 여지가 넓네요)


양날의 검양날의 검 vs 포식포식  vs 약점노출약점 노출


내가 정말 카이팅에 자신있다, 거리 안주고 때릴자신있다! 양날

안정적으로 가고싶다! 포식

진을 픽해버렸는데 내가 성장하기와 딜넣기가 힘든조합이라 팀버스가 시급히다! 약점


흡혈귀흡혈귀 vs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유지력으로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가겠다! 흡혈귀

상대가 조금 만만하고 내가 레벨링을 빠르게 할 수 있을것 같다! 타고난 재능


e에 주문력 계수 있어요. 높아요. 많이 높아요.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미스포츈) vs 압제자 압제자


상대 봇듀만만한 조합이라 라인전 빨리 이기고 다른라인 가서 킬주워먹을 계획이다! 미스포츈.

교전을 자주할것 같다! 압제자.


진은 원딜주제에 cc기 포함 스킬이 3개나 있습니다. 심지어 궁은 4번이니 압제자도 효율이 좋습니다.


분쇄의 일격 귀찮으니 설명 안할게요.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vs 죽음불꽃 손길 (급 귀찮으로 이름쓰기가,,)


자아,,일단 열광부터 보죠,,.,



스킬또는 주문을 사용할때마다 (주문은 스킬을 말하는건데 사실상 맞춰야 주지 쓴다고 주진 않아요)

중첩을 얻고 그 중첩으로 기본공격이 강해지는 특성입니다.

평q평평w평 기본적인 딜교풀콤보로 7스택까지 쌓이는데요. (q를 두명이 맞는 가정하에 7스택입니다. 덫으로 딜넣어도 쌓이긴해요) 중첩을 쌓는건 문제가 없으나 고정된 높지않은 공격속도에 그마저도 4발로 제한된 진이 이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긴 쉽지 않겠죠?? 그래서 들지 않습니다.


다음은 환희를 보겠습니다.



보시면 데미지 증가 옵션은 없습니다.

그냥 유지력이 사기되는거에요. 피관리 어려우시거나 초심자 분들은 이거 들고 연습하시는거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도 가끔 상대라인전이 빡세면 들때 있어요. 잘은 안들고요..


마지막 핵심특성은 죽음불꽃손아귀



스킬견제가 뛰어난 챔피언들은 천둥을 드는거 대충은 파악하고 계시죠?

대표적으로 리븐, 르블랑, 제드가 자주 들게 되는데, 천둥군주는 쿨타임이 무려 25초~20초(레벨비례)나 되서

자주 터트리진 못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초반스킬쿨이 길지만 연계가 뛰어난 챔프들이 들게되는데요, 진 같은 경우 w를 사용하게 되면 그나마 있는 생존기를 버리는 것이므로 q견제만 하게됩니다. 게다가 q의 쿨타임이 자주 날리지 못할정도로 긴편이 아니기에 죽음불꽃손길의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계수도 0.5ad + 0.25 ap로 무시하지 못할 딜이라서 살짝 모자란딜 도트뎀으로 막타 치는경우 많습니다.

-q같은 경우에는 한명에게라도 튕길경우 광역딜링 판정이라 반절로 줄어든다네요- 박찬농님 정보



책략


책략같은 경우에는 유틸이냐 딜이냐로 갈리는 특성칸같은데 저는 유틸을 좋아하는 편이라 유틸쪽에 투자했지만 진 4타가 상대의 잃은체력 20%만큼 추가피해를 주고, 궁도 잃은체력 1%당 2%의 추가피해를 주기때문에 시너지가 잘 맞는것 같아서 무자비 무자비. 투자했습니다.

Heal(회복) Flash(점멸) 힐 + 점멸

기본적인 원딜 스펠이며, 거의 필수입니다. (추천도 95)


barrier(방어막) Flash(점멸)베리어 + 점멸

미드 ap마법사에게 적합하지만 아군 서폿이 힐을 들었을 경우 베리어를 들어줍니다. (추천도 20)


Ignite(점화) Flash(점멸)점화 + 점멸

보통 솔라인설때 라인전을 이기려고, 혹은 서폿이 탈진대신 드는 스펠입니다.

아군 서폿이 힐을 들면서 상대조합이 정말 만만하다 싶을때만 들어주세요. 웬만하면 비추입니다. (추천도 5)


Cleanse(정화) Flash(점멸)정화 + 점멸

레오나 + 애쉬조합, 피들스틱 등등 있을때 정화로 cc기 풀어주시고 주변에 아군이 도와준다면 딜넣고 아니면 도망가세요. 서폿님께 힐들어달라고 부탁하세요. (추천도 50)


Smite(강타) Flash(점멸)강타 + 점멸

제 공략은 원딜 포지션이지 정글 포지션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정글 진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추천도 0)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서폿들이 딜교환 걸때, 상대 원딜에게 평평q평w평 (2렙콤보)

e평w평q평평(3렙이후 콤보)

3렙이후 콤보 후 궁 마무리(6렙이후)

스킬 활용 팁

 마법사미니언에 e깔고 제일 바깥쪽미니언 두대 가운데 한대치고 두대쳐놓은 미니언에 q쓰면 통통통튀겨서 상대챔프한테 갑니다. 이건 저티어에만 통할둣.

만약 맞으면 4타도 때릴 수있으면 때려주세요. 미니언 잘봐가면서...

시작 아이템
핵심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우무 드락사르.

진에게 필요없는 능력치라곤 한개도 없는...

요우무의 공속과 이속, 방관의 효율이 너무 좋고, 드락사르의 높은공격력과 방관, 이동속도가 정말로 빼놓을게 없네요.

신발은 쿨감! 하앍 쿨감띠!



무대 다음으로 정수냐 팬댄이냐?


무대까지 나왔으면 스킬은 w만 써도 애들 걍녹아요. 아쉬운점이라면 크리율이 낮은거.

그래서 저는 정수나 팬댄으로 최대한 채워보는데 정수가시려면 쿨감신말고 신속신 가셔야하고요 팬댄가려면 쿨감신 가는게 좋습니다.


자 정수는 마나가 부족할 일이ㅏ 없어지죠. 그런데 이미 딜이 잘나와서 w만 있어도 금방 녹여요.

따라서 마나수급을 굳이 해줄 필요가 없다는 거죠.

여기에 팬댄을 가주면 이제 크리가 터질때마다 이속이 어마어마해집니다. 왜냐?


진 패시브중에 하나인데 치명타가 터질때마다 룬과 특성, 템으로 추가된 공속에 비례해서 이동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자 그럼 팬댄의 공속을 살펴볼까요?


네 무려 45%입니다. 심지어 이동속도 5%효과도있죠. 고속연사포는 30%에다가 5%, 드락사르에 이속 5%, 요우무키면 공속 40% 이속 20%. 요우무키고 걍 뚜까패세요!!

추노상황에서 평타치고 빠지고 치고빠지고 해도 따라갈 정도로 빠릅니다!


도주상황에선? 팬댄 패시브 중 550거리 안에 보이는 챔피언이 있으면 이동속도 7%증가.

진은 더이상 뚜벅이가 아니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검은 장미단은..다시 피어날 겁니다...
아물론 르블랑 몸에선 안핍니다.
시비르
라인클리어 딸립니다...
제드
제드 : 하앗! 호오오오오... 촥! 이얍!!
@펑@

적에게 당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징크스
탐 켄치
Yee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 푸쉬 해주시면서 선 2렙 가져가세요.

바텀은 선2렙 싸움인거 아시죠? 우리팀 1렙인데 선2렙찍은 상대가 싸움걸면 무조건 집니다. 당연한거죠.

그러니까 최소한 버티기라도 하려면 싸움 안걸더라도 선 2렙은 가져가셔야합니다.

물론 싸움걸어서 이득보면 좋죠.

 

중반 운영법

 라인은 미는 라인 (우리미니언이 더 많은 상태)만 만드세요.

괜히 미니언 더먹겠다고 나대다가 짤리거나 합류 늦으면 개손해입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마세요. 팬댄이나 정수 대신 가엔올려도 좋습니다. 르블랑 있으면 벤시 꼭 가세요.

벤시만 둘러도 르블랑 입장에선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르블랑 많이 해봐서 알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조금 멀리있다면 그 자리에서 궁써주세요. 두꺼운벽 뒤면 4발을 안전하게 쓸수 있지만 궁을 다쓰면 평타치러 가기가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이라 제가 선호하는 한타 참여 법입니다.

 가까이있다면 카이팅 치다가 마무리궁 써주세요. 상대를 확실하게 죽일 수 있지만 내가 일점사 당할수도 있다는걸 항상 기억하셔야 해요. 평타사거리가 우월하게 긴편은 아니라서 위험성이 높아요.

 물렸다면. 메르시님께 기도 드리세요. 발할라를 향하여..!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첫 공략인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전날밤에 잠을 한숨도 안자서 피곤하기도 하고요. 부족한점 댓글로 얘기해주시고 추가정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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