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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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나 재생+1.32
- 마법 저항력+6.7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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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레벨 W선마 스킬트리를 사용한다.
5레벨까지 Q에 투자해 라인전 능력을 강화 시키고,
궁을 찍은 뒤로는 W를 찍어 소규모난전이나 대치전에 힘을 싣는다.
스킬 콤보를 달달 외워서 이런상황에는 이렇게쓰고
저런상황에는 저렇게 쓰고... 이렇게 암기식으로 하지말것.
스킬콤보를 외우기보다는 스킬셋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는게 중요하고,
스킬셋을 정확히 이해한뒤 스킬을 쓰면 자연스럽게 콤보가 완성된다.
리신이 궁콤보로 예를 들어보겠다.
한때 BJ개소주가 그렇게 입에 달고살던
리신 궁콤보 Q평E평RQ평
한번 생각을 해보자. 왜 이렇게 콤보를 쓰는걸까?
적이 무방비 상태에 있을때 먼저 를 맞춰놓고
평타 한대를 섞어 기력회복 + 딜누적
무력화로 슬로우 + 딜 누적
평타한대를 섞어 기력회복 + 딜누적
강력한 타게팅 AD 누킹. 딜 누적
마지막으로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더 높은 데미지를 주는 공명하는 일격으로 마무리
를 마지막에 쓰는 이유는 이 스킬에는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 적이 딸피가 될수록 )
스킬이 강력해지는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
그런고로 리신이 궁콤보는 논타겟팅 스킬인 를 먼저 맞춰놓고 이 시전 가능해지는 시간까지
최대한 딜을 많이 넣은뒤 로 마무리 하는 식의 콤보인것이다.
진도 똑같다.
4타 장전이 되었을때는
보다는 당연히 이 더 강력하다.
서포터의 견제기가 먼저 들어간뒤 로 속박을 걸어 싸움을 거는 방식이 있고,
로 내가 먼저 속박을 넣고 서포터의 호응을 기대할수도 있는것이다.
정해진 콤보는 없다.
스킬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수많은 연습으로 각종 상황에서 최선의 스킬을 선택하고 실행하는것이
바로 최고의 스킬 콤보이며 챔피언 이해도이다.
진의 경우는 심플하다.
최대한 딜을 넣고(적의 피를 깎은 뒤)
4타를 넣자. 이것이 핵심이다.
적이 미니언3마리 근처에서 파밍을 한다면 미니언에q를 던져 견제 해줄수 있다.
하지만 굳이 이렇게 쓸필요없이 적이 미니언 먹을때 평으로 견제해주면 된다.
(4타면 더더욱 좋다. 근데 잘 안맞아준다.)
서포터의 견제기에 속박을 넣어줄수도 있고, 서포터의 CC후 연계로 사용하는 방법.
대치상황에서 아군이 포킹기와 연계, 짤라먹기로 사용 등등 무궁무진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걸 잘쓰면 잘 쓸수록 약간이나마 유리했던 게임을 확 가져올수 있다.
스노우볼링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 스킬.
마나의 여유가 된다면 미니언이 오지않는 곳에 틈틈히 뿌려두는것이 좋다.
그리고 상대가 덫쪽으로 와서 밟는다 싶으면 바로 를 쏴주면 3렙 이상이며 상대가 강인함이 없을때
속박이 풀리기전에 덫 폭발 데미지가 들어가서 몸이 약한 챔피언일 경우 바로 쏴버리면 킬각이 잡힌다.
초장거리 암살이 가능함.
선 커튼콜 /후 커튼콜
선 커튼콜
타워를 밀어내는데 저항이 거셀때 - > 선 커튼콜 후 타워 철거하고 바로 빠지는 식으로 운영한다.
이떄 도망치다가 한타 열리면 궁이 없어서 다소 진의 위력이 감소한 상태로 한타를 하는것이라 한타 결과를
쉽게 예측 하기 힘들기때문에, 보통은 그냥 타워만 밀고 빠져버린다.
후 커튼콜
한타시 달라붙는 딜러, 탱커들을 우리 미드와 서포터의 도움을 받아 녹이고 -> 적 딜러를 물고 있는 우리 앞라인을
커튼콜로 지원해주면 그 한타는 거의 99% 이긴다고 보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드의 스킬셋 자체가 뚜벅이들 상대로 이니시에이팅 할때 굉장히 좋은편.
게임 내내 피곤하고 스트레스받음
궁으로 갱호응이 너무좋아서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러가 생각이 있다면 바텀쪽에서 카정싸움을 할텐데
이때 커튼콜과 로 소규모싸움에서 이득을 많이 볼수있도록 하자.
정글싸움에서 이것보다 사기적인 스킬이 없음.
선 2레벨 and 동시2레벨 안될것 같으면 그냥 아예 뒤로 쭉 빼서 미니언이 포탑에 들어올때까지 기다려라.
어설프게 경험치 따라가려고 하다가 1랩상태에서 물리면 답도안나오게 바텀 터질수도 있음.
끊어먹기, 소규모 싸움지원이 핵심이다.
딜러가 각에 노출된다면 과감히 쏴주는것도 나쁘진않다.
이쯤되면 집한번 보내는게 바론으로 연결될수도 있는게 후반 게임이다.
바론을 잡으면 승기를 굳히는데 엄청난 도움이 된다.
Q. 물리면 답이안나오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A. 물리지를 말자. 이챔프는 원래 물리면 답이없다.
상대가 들어오는게 너무 무섭다면
아예 눈에 보이지도마라. 최후방에 있어라.
궁이랑 W때문에 한타열려도 바로 지원가능하다.
(이게 진짜 개사기임)
물렸을때 아군이 즉각적으로
도와줄수 있는 위치에 있는것이 중요하다.
★3줄요약★
1. 스킬콤보를 외우지말고, 스킬셋부터 완벽하게 이해를 하라.
2. 로 최대한 이득을 많이 봐라.
3. 바론오더만 제대로해도 게임이기기가 쉽다.
기타질문 댓글달아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본문에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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