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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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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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12
18
0
1/1
FULL AD TIGER STANCE UDYR 극딜 죽창 호디르

- Demensia(2016-08-16, 조회수: 3135)


(이 공략은 익스플로러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그냥 소소한 인증..>


안녕하세요 우디르를 아주 사랑하는 우디르 유저 중 한명입니다.

저도 우디르를 처음 시작할 때는 피디르로 시작했지만

룬메 우디르가 반짝 뜨자 라이엇의 워윅식 패치로 피디르를 관짝으로 쳐보내버립니다.


니달리 엘리스 우디르       이렇게 있었는데 우디르를 죽여버림...


피디르가 피할못이 되자(사실 우할못) 호디르를 시작했는데

확실히 피디르 보다 안전성 면이나 성장력에서 조금 후달립니다.

하지만 피디르가 뒤졌으니 울며 겨자먹기로 호랑이 태세를 써야 하는 상황..

그래도 호디르는 초반을 확실히 휘어잡을시 그 파괴력은 피디르를 상회합니다.


그래서 초반을 확실히 휘어잡고 빠른 시간내에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호디르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호디르의 장점



1. 압도적인 단일 대상 딜링 (맞다이)

2. 딜템과 거북이 태세의 흡혈 시너지

3. 타워 철거능력

4. 초반 스노우볼 능력



호디르의 단점



1. 떨어지는 안전성

2. 피디르에 비해 조금 밀리는 초반 정글링(템 나오면 호랑이 >> 피닉스)

3. 초반 스노우볼을 굴리지 못할 시 망함

4. 강요받는 딜템 거기에서 나오는 탱로스

5. 뚜벅뚜벅 걸어가서 딜을 해야만 하는 서글픔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730 IP

표식(빨강)


호디르의 주딜은 평타입니다.

호랑이 AD계수도 크기 때문에 모두 공격력을 박아 줍니다.


인장(노랑)


성체도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이 중요한 호디르 에게는 방어로 정글링 안전성을

조금이라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문양(파랑)


고정쿨감과 성장쿨감을 섞어 주셔도 좋고

고정 쿨감과 고정마저를 섞어 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쿨감은 들어가 있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 패시브 스택을 유지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수(보라)


이동속도는 우디르에게 빼놓을 수 없는 요소지요.

하지만 공격력을 박아 주는게 조금이라도 더 쎈 호디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룬도 취향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룬을 찾는 것도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공속 올라가는 개꿀 특성

양날의 검 추가피해를 받기 전에 추가피해로 상대에게 죽-창을 꽂아야 합니다

타고난 재능 조금이라도 AD를 올리기 위해

압제자 곰 스턴 이후 들어오는 쏠쏠한 추가피해량 현상금 사냥꾼 이거 찍어서 킬 존나먹은 다음에 무쌍 찍으셔도 됩니다.


책략


방랑자우디를 개병신 뚜벅이라 갱 갈때 조금이라도 빨리가야 합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 얘도 벽 넘고 다니고 Pounce(급습 / 매복 덫) 얘도 벽을 넘고 다니고 Grand Skyfall (대강하) 어떤 새낀 심지어 날아감 ㅋ

우디르에게 주어진 것은 튼튼한 곰탱이의 다리 밖에 없습니다.


룬 친화력우디르는 레드를 들고 있을때 아주 강-력합니다. 조금이라도 지속시간을 늘려 줍시다. 레드의 슬로우가 뭍었으니 도망가지 못해.

무자비피가 적은 애들 한테 더욱 강한 죽-창을

위험한 게임킬을 먹었을때 의도치 않은 죽음에서 벗어 날 수 있게 해줍니다.

정밀함딜 증가

천둥군주의 호령우디르의 순간 데미지가 아주아주 강력해 집니다. 초반을 강하게 휘어 잡을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아이.


특성도 취향임 근데


근데 사실 이렇게 가면 몸이 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영겁 드실 분은 12 0 18이나 피디르 마냥 0 12 18 들으셔도 됨.

하지만 애초에 극딜 호디르라 영겁드나 안드나 죽는건 똑같음.

Smite(강타)필수


Flash(점멸)우디르가 5분 마다 벽을 넘을 수 있게 해줍니다.

뚜벅이 우디르의 특성상 갱 루트가 뻔할 수 밖에 없는데 조금이라도 변칙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Ghost(유체화) 점멸을 못배우는  레벨일 때만 듭시다....


Bear Stance(곰 태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host(유체화) 3단 가속 개꿀 ㅋ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 갈때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패시브 스택은 쌓고 갑시다. 조금이라도 빨리 갈 수 있음.


Bear Stance(곰 태세)우아아앙(스턴)Tiger Stance(호랑이 태세)퍽퍽퍽퍽  돌아가면서 Ctrl+6 사나이는 뒤를 돌아 보지 않습니다.


극후반에는 (후반까지 갔을땐 이기기 힘듬) 곰 스턴 박고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거북이의 흡혈을 잘 이용해 줍시다.

어차피 호랑이 추뎀은 첫타 밖에 안들어가고 풀템 일땐 거북이로 평타 치는 것도 쎔

거북이 흡혈 효과가 꿀이라 피가 아주 잘 찹니다.

스킬 활용 팁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 

쿨감 16~17 %를 맞추면 한가지 스킬 만으로도 패시브 3스택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갱킹을 갈 때 높은 레벨의 스킬 - 곰 순으로 태세를 바꿔 진입하면 기절을 넣은 뒤 호랑이로 딜링을 시작 할때 3중첩이 쌓이므로 좀더 효율적인 갱킹을 갈 수 있습니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스킬만 보면 치명타, 주문 검, 공속 70%, 6초의 쿨타임이 합쳐진 개씹사기 스킬 처럼 보입니다. 근데 아님


도트 데미지는 첫번째 평타에 적용되기 때문에

첫 정글 먹을때 호랑이 발동 후 대기-평타-호랑이-평타 두 번 연속 데미지 입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트 뎀은 Teemo(티모)의 실명. Pantheon(판테온)의 패시브, Fiora(피오라)의 응수를 무시하고 들어갑니다.

도트 뎀이라서 칠흑의 방깎 효과를 빠르게 쌓는 것이 가능합니다.

호랑이로 공속이 올라간 상태에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거북이로 흡혈을 하시면 피가 아주 잘 찹니다. 후반에 애용해 봅시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발동 시 쉴드를 주고 지속효과로 흡혈을 줍니다.

피디르의 탱킹 대부분을 책임 지는 스킬 이지만 극딜 호디르는 쉴드 키나 마나 이기 때문에 나중에 찍습니다.


Bear Stance(곰 태세)

우디르 유일한 cc기 입니다. 사용시 이속이 증가하며 유닛충돌을 무시합니다.

우디르는 존나 빨리 뛰어가야 하기 때문에 두번째로 마스터 합니다.

인베 간다고 1렙때 곰찍지 마셈. 정글링 망함.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끼룩끼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용사를 무조건 적으로 빠르게 뽑아주도록 합시다.

첫귀환에 돈이 1100원 이상 있다면 정글 템 보다 더욱 강력한 죽-창을 위해 (콜필드의 전투 망치)전투망치가서 쿨감 10%+ 공격력 챙기는게 낫습니다.

귀환 할때마다 남는 돈으로 포션과 핑와는 꼭 사줍시다. 정글러 기본임.



용사를 뽑았다면 신속신을 신고 요우무를 사줍시다. 보통 요우무 하위템 나오기 시작 할때 부터 정글링이 월등히 빨라지기 시작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공격력 60, 쿨감 10%, 방관 20, 액티브시 6초동안 이속 20% 공속 40%로 증가

무엇하나 빠질것 없는 호디르의 완소템 입니다.


Bear Stance(곰 태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2단가속으로 보고도 못피하는 존나 빠른갱킹이 가능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속, 치명타, 이속증가, 유닛충돌 무시

아주 좋습니다. 요우무 다음으로 뽑아줍시다.


그뒤론 더욱더 강력한 죽창이 되기 위해

(드락사르의 황혼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중에 고릅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는 딸피 마무리+방관+우디르 에게 좋은 이속증가가 있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깡딜+ 치명타 +유령무희와의 시너지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피를 선호 합니다.


막템은 자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Trinity Force(삼위일체)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맞딜을 하면 이길..순 있습니다. 그런데
극딜 호디르 이기 때문에 탱킹 면에서 상대가 안됩니다.
한타 할때도 스킬셋이 우디르의 진입을 완벽히 카운터 칩니다.
갱도 우디르보다 우위...

무엇보다 중요한게 벽을 넘을 수 있음.
니달리
니달리 파일럿이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갈립니다.
역으로 카정맞고 뒤질수도 있습니다.
근데 얘도 벽넘을 수 있음
초반에 카정가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후두려 패줍시다.
잔나
뚜벅이들의 영원한 친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초반엔 이기는데 템이 나올수록 못이깁니다.
그런데 한타 할 시에 진입하는 마스터이를 곰꿍만 박아줘도 알아서 죽습니다.
리 신
뭣도 모르고 들어오면 그냥 죽입시다
다만 얘도 한타시 우디르 진입을 카운터 칠 수 있음.

솔직히 우디르로는 모든 챔피언이 다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도 사실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을 돌되 상대 정글까지 먹을 수 있으면 먹어줍시다.

우디르는 갱킹과 카정, 오브젝트 컨트롤로 살살 우위를 가져가는 챔피언 이지만 극딜 호디르 로는 그 한계가 조금 더 빠르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초반 운영법

 

 2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1. 상대가 카정대비를 안했을시 2렙 카정을 가서 킬과 버프를 빼앗고 초반에 우위를 점하는 것.

천둥 호디르의 딜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더욱 강력합니다.


2.안전하게 풀캠프를 먹고 4렙부터 갱각을 보거나 상대 정글러 위치를 와딩을 통해 파악한 뒤 역갱 or 카정을 치는것.


하지만 저는 병신이라 적정글에 와드하고 예를 들어 적 정글이 탑에 가는게 보이면 우리 탑라이너한테 빼라고  핑찍고 적 반대 정글을 털러 갑니다. 이거 은근히 적 정글 피꺼솟하는 재미도 있고 쏠쏠하니 좋음.

핑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귀한 할때 마다 사주시고 강쪽 부쉬에 박읍시다.

중반 운영법

 가능하다면 중반 타이밍에 게임을 끝내야 합니다.

초반에 얻은 우위권을 여기까지 유지 시켜야 게임을 빨리 끝내 실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 보일때 혼자 있다고 생각 되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ear Stance(곰 태세) 2단가속으로 빠르게 붙어 황천길에 보내줍시다.

솔직히 처음부터 적챔피언이 아군하고 같이 있을때를 제외하면 무조건 적으로 달려가서 죽입시다.

우디르가 뚜벅이라 그렇지 이속 자체는 존나게 빠르기 때문에 충분히 잡고 튈 수 있습니다.

잘하면 거북이 피흡으로 피채우고 근처에 온 다른 적 챔피언 까지 잡는것도 가능.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오셨다면 극딜 호디르로는 이기는게 많이 힘듭니다.

렌즈를 돌리면서 시야먹고 오브젝트를 자주 챙겨주세요. 탱피디르랑 다르게 용이나 바론먹는 속도는 존나게 빠르기 때문에 이른시간에 많은 코어템을 가졌을시 솔장로 솔바론도 가능합니다.

 

극딜 호디르는 암살자 처럼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탈론 이라든가...

근데 탈론은 돌진기라도 있지 우디르는그딴거 없이 대놓고 뛰어 가야됨.

그래서 시야를 먹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튀어나와 호랑이 처럼 적 챔피언을 잡아 먹어야합니다.


한타 위주의 플레이를 하기 보다는 스플릿 운영 위주로 하는게 좋습니다.

스플릿을 하려면


1.라인 푸쉬력이 좋다

2. 1대1이 막강하다

3. 타워철거능력이 탁월하다


이게 충족되어야 하는 극딜 호디르는 이 모두를 만족하기 때문에 스플릿 운영하기가 수월합니다.

거북이랑 곰 돌려가면서 도망치는 능력도 좋기 때문에 게릴라식 전투도 가능합니다.

스플릿 막으러온 몸이 약한 챔피언 상대로 Flash(점멸)점멸 Bear Stance(곰 태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2단가속으로 순식간에 거리를 좁혀 죽이고 난뒤 4:5 한타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디르가 스플릿 하러간 사이 적이 강제이니시 걸고 게임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주의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 우디르 라면 곰폼으로 앞뒤 무빙치면서 한놈 한놈 한테 스턴 박아주고 거북이로 어그로 끌다가 다시 스턴박고

이게 되겠지만 극딜 호디르는 안됩니다.

진입하기도 전에 카이팅 쳐맞고 뒤지기 때문에 될수 있는한 후진입을 해야합니다. 이때 점멸의 유무가 가장 중요해 지는데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호랑이로 뚜드려 패야됨.

아니면 애초에 적 한명을 제거 하고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디르는 이게 됨.

(생각해보니 이딴식으로 할거면 다른 멀쩡한 암살자 챔피언 하시는게 낫습니다......)


하지만 위처럼 무작정 진입을 하기 보다는 곰스턴으로 우리 앞라인 지키다가 기회를 봐서 점멸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고 호랑이 죽창 박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호랑이로 열심히 두들기러 가는거 보다 우리 진영에 들어오는 적챔피언한테 Bear Stance(곰 태세)곰스턴 박고 원딜이랑 같이 패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필력 없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호디르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다른 챔피언들이 더 월등하고 수월하게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우디르는 우디르만의 매력이 있기때문에....는 지랄이고

그냥 우디르 별로 안좋습니다.... 다른 정글러 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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