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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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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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럭스들고 광명찾자

- Persica(2016-08-16, 조회수: 3208)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다.
시작에 앞서 럭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장점 :
-쉬운 난이도
-긴 사정거리
-짧은 궁쿨

단점 :
-느린 투사체 속도
-있으나 마나한 배리어
-기본스킬의 긴 쿨타임
-상위 cc기의 부재
-느린 이동속도
-도주기의 부재


럭스가 안나오는 이유는 간단하다.
럭스는 포킹챔프라는 인식이 강한데 럭스보다 강하면서 딜 잘나오는 챔들이 너무 많아서이다.
제라스만 봐도 럭스가 없는 상위 cc기 또한 궁없이도 강력한 버스팅을 보유하고있으며
예전에 그라가슴 오리아나 시절만 봐도 후반에 럭스보다 훨씬 좋은 포텐셜을 가진 챔이 많은데 럭스가 나올 이유가 없다.


하지만 럭스에 대한 애정으로 럭스공략을 적어보고자 한다.
이보다 좋은 템트리가 많고 좋은 공략들이 많겠지만 럭스를 애정으로 하는 필자가 요즘 애용하는 트리이니 큰 태클없이 읽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7,989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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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럭스는 참 쉬운챔이다 콤보는 딱한개뿐이다

QERE



스킬 활용 팁

 Q : 투사체가 느리다. 대신 더블속박!(미니언을 이용해서 날리면 생각보다 잘맞는다)


 W : 남한테 던져주기에는 속도가 많이 고자라 그렇고..대신 내 생존배리어로 쓰는편


 E : 이거 없으면 럭스 망한다. 주력 파밍스킬이자 딜스킬이다 안터트리면 시야를 밝혀주고 또한 슬로우걸린다


 R : 데마시아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집중 서술할 부분은 이부분이다.
장점 :
-쉬운 난이도
-긴 사정거리
-짧은 궁쿨

단점 :
-느린 투사체 속도
-있으나 마나한 배리어
-기본스킬의 긴 쿨타임
-상위 cc기의 부재
-느린 이동속도
-도주기의 부재

위에 이렇게 서술한바 있는데 그동안 럭스를 하면서 제일 뼈저리게 체감한게 게임이 흘러갈수록 다른 포킹챔과 딜차이도 엄청나고 아무래도 Q가 있을때와 없을때 생존력이 너무나도 크게 차이가 난다는 점이였다.

내가 평상시에 올리는 풀빌드는
쿨감신 + 데캡 + 세라프 + 공허 + 모렐로 + 메자이

상대방에 무는기술이 너무 많아서 메자이유지가 어려울 시에는
마관신으로 후에 변경 + 데캡 + 세라프 + 공허 + 모렐로 + 존야

이렇게 간다.
이렇게 갈경우 QWE 쿨이 대략 5~6초정도 궁쿨이 대략 30초 정도야.
블루 없이도 쿨감이 45프로기때문에 이게 계속 유지됨.

이렇게 갈때의 가장큰 문제점은 초반이 좀 약해진다는 점인데 솔직히 무리만 안하고 무난하게 파밍해서 성장하면 모렐로 쿨감신까지만 나와도 그렇게까지 딜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아. 포킹챔인데 강제로 이니시 당하고는 아 뭐야 럭스 개꾸짐 이러지는 말자 솔직히

데스캡보다 공허를 먼저 넣어놨는데 그이유는 보통 저때쯤이면 솔라리나 마방템이 한두개씩 올라와. 라바돈보다 저렴하고 딜도 크게 높일수있기때문에 가. 인장은 저렴하기도하고 인장을 메자이로 빨리 올릴지 말지는 본인 판단이야.

존야를 안갔을때 너무 생존에 문제 생기는거 아니냐고 물을 사람도있는데
일단 배리어가 세개야.
세라프 배리어, 서머너배리어 W배리어 항상 사용할때는 W부터 먼저쓰는거 잊지말고 이러면 세라프배리어 서머너배리어 끝날때쯤 W가 한번더 돌아와. 즉 배리어가 총 네개가있는거나 마찬가지지. 한번에 확누킹당하지 않는이상 배리어 동시에 키면 피통도 거의 두배로 확올라가서 쉽게 안죽어.

위의 트리대로가면 커버되는게
장점 :
-쉬운 난이도
-긴 사정거리
-짧은 궁쿨

단점 :
-느린 투사체 속도(쿨감 45퍼로 여러번 던지면 한번은 맞겠지)
-있으나 마나한 배리어
-기본스킬의 긴 쿨타임(쿨타임 45퍼로 커버)
-상위 cc기의 부재
-느린 이동속도
-도주기의 부재(짧은 q쿨과 배리어로 생존률을 커버)


이런식이야. 또 가장 주의할점은 만약에 딜러라인에 맞출수있을거같으면 주저하지말고 궁 계속 쏴. 보통 한타때 궁 두번은 쓸수있고 한타길어지면 세번까지도 쏠수있어. 포킹챔으로 qere원콤만 노리는 럭스가 제일 미련한건야. 요즘 르블랑 하듯이 꼭 안잡아도 상대딜러라인 빈사상태로 집만보내도 할일 다한거야. 럭스 중후반때 궁한번만 맞춰도 딜러라인은 반피이상 나가.

다들 해보고 건승하길바래.
우리함께 럭스들고 광명찾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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