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여유롭다면 BGM들으며 공략을 보는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쉔 공략을 쓰게된 골드 유저 [YK FLANOZ]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다른 장인님들이 쓰는것처럼 나만의 공략을 한번 써보고 싶었고
쉔을 그렇게 못하는편이 아니고, 시즌4부터 쭉 쉔을 좋아해왔기때문에 제가 공략을 쓸 챔피언은
쉔 밖에 없는거같아서 쉔 공략을 쓰고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자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바람] 이 공략을 보기고 쉔이란 챔피언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최근 저의 쉔 전적입니다.
[수정]2016.8.18
BGM추가/전체적 내용 개선
[수정]2016.8.20
탑 탱커 상대법 개선
2016-09-09
요즘 관리를 소홀이 한거 같아 죄송합니다.
조금더 공략에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4
- 공격 속도 +1.7%x5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 +4.26x3
- 공격력+3.8
- 공격 속도+8.5%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방어+12.78
자 먼저 룬입니다.
룬은 제가 말한대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표식
표식은 균형있게 물공x4/공속x5로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공x4는 초반 라인전에 힘을주기
위해서,공속x5는 주딜이 Q로 바뀌었기 때문에
딜교환과 CS수급을 위해 들어줍니다.
인장
인장은 쉔이 리메이크후 탱킹력이 상당히 약해졌기
때문에 성장체력을 찍어준후 후반에도 탱탱한쉔이
되도록 합시다.
문양
문양은 취향차인데 그냥 제가 알려드린거 드세요
탑으로 AP챔프등이 올수있으니(사실상 AP챔프
오면 사려야합니다)마저x3/후반에 도발쿨을 줄이기
위해 성장쿨감x6를 가줍니다.
정수
이건 고정입니다. 리메이크되면서
성장방어력or성장체력이 상당히상당히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젠 쉔은 정수에
고정방어를 맞춰야됩니다. ㅇㅇ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vs
이건 이거 때문에 이제 이게 더 좋습니다.
=
2.vsvs
공격적인 분들
안정적인걸 원하는 분들
서폿쉔
3.vs
이건 라인유지력이 약한 쉔이기에 찍어줍니다.
=
4.vs
쉔의 돌진기는 도발입니다. 물론 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걸더 선호합니다.
=
1. vs
쉔은 탱커입니다.
=
2.vs
사실 이건 쉔이랑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걸 찍어 탱킹을 향상시키는게 더 좋습니다.
=
3.vs
옛날에는 이걸 들었는데 지금은 이거땜에 이거 듭니다
=
4.vs
쉔은 뚜벅이입니다. 둔화 효과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
5. 마지막 vsvs입니다
확실하게 =탑
=정글
=서폿
입니다.
근데 정글에서 실수로 이걸 들고 정글링을 한적이 있는데
정글링도 나쁘지 않고 오히려 한타에서 최강이었던 쉔을 만들었습니다
혹시 쉔으로 정글 가실때 공격적인 쉔을 원하신다면 착취를 들고 탱템을 가면 죽지않는 딜쌘 쉔이 될수있습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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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3/3.5/4/4.5/5(+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5/5.5/6/6.5/7 (+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딜도 엄청 쌔고요
스킬 콤보는
보통 평평평평 입니다.
쿨을 잘보면서 딜교환을 시도해야합니다. 의외로 중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도발점멸/점멸도발입니다.
1. 도발점멸과 점멸도발
점멸도발: 이건 솔직히 저는 많이 사용하진 않습니다만 잘쓰면 도발점멸의 2배의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도발점멸: 가장많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쉔하실땐 거의 마스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데체 차이가 뭐야 ????
은 사용해야될 타이밍이 딱하나 입니다.
딜러진이 뭉쳐있을때 을 멋지게 그으면 2~3명 도발이 걸리게 되고
쉔이 한타를 캐리하게됩니다.
은 적팀 딜러진이 따로따로 돌고있을때 기습적으로 들어가서 cc기를 걸고 아군과 함께
적팀 딜러진을 잡아버리는 기술입니다. 상황에 따라 추노 할때도 사용가능합니다.
하나더 알려드릴게 있습니다. 바로 인데요. 보통 쓰고 쓰는게 아니라
로 돌진하면서 를 쓰는겁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기의검이 상대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안됩니다]
전 거의 이템트리를 고정으로 갑니다.
두 아이템으로 딜이 진짜 겁나 쌔집니다. 탱킹도 도움이 되고요.
닌자의 신발 이거정말 거의 빼면 안됩니다. 상대 cc기 개많으면 이거 가면됩니다.
닌자의 신발이 탱킹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왠만하면 뺴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상대로는 라인관리를 잘해야됩니다.
최대한 당기시다가 정글 불러서 2번정도 따면 그다음부턴 쉽습니다.
방심해선 안됩니다. 초반에 조져야 됩니다.
절대 먼저 시비털지마세요.
말그대로 아군끼리 잘맞아야됩니다.
아군 미드만 잘하는 사람이라면 쉔은 한결 편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딜교로 스칼빼주고 시작하시면 ㄹㅇ 귀여운 고양이가 됩니다.
1킬주고 시작해도 할만합니다.
기의검을 맞추면서 Q로 딜교환을 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이 녀석은 2랩때 도발찍고 먼저 딜교를 걸어야됩니다. 선빵치는쪽이 유리하긴 한데 가렌은 아직까지
쉔이 더 유리합니다.
자 이새*는 성장을 막기 힘듭니다. 정글불러서 초반에 조집시다.
나서스:깔짝깔짝 헿ㅎ헤헤
쉔:(EQ평평평)
나서스:멍멍...
이놈은 까다로울 때도 있고 쉬울때도 있는데 쉔이 다리우스를 딜교로 이길수있는구간이
4~5레벨 사이에 있습니다.그때를 노려서 조지거나 정글 콜
이녀석 E 스킬만 뺴고 딜교하면 그냥 이깁니다.
요즘 리븐을 안만나봐서 잘 모르겠네요. 추후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점화들고 가세요 개 ㅈ 밥 입니다.
요즘 야스오한테 까불면 한방입니다. 브실은 모르겠는데... 라인당기시고/먼저 딜교 거시면 안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일라오이한테 지는분들 많던데 제가 일라오이를 만났을때는 일라오이가 못한걸수도있지만
너무 쉽더라고요. Q 뺴시면 싸우세요 이깁니다.
자크를 상대할땐 자크에 대해서 알고있어야합니다. 자크가 스킬을 쓸때 나오는 젤리들을 밟아서 터트려줘야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2랩때 딜교해서 피를 반쯤 깎아놓읍시다.
쥐는 같은 동료인데 왜 싸우져?
트런들은 딜교에서 이길수없습니다. 만약 쉔으로 트런들을 솔킬냈다면 트런들보고 장애단체에 손 기부
해보라고 하세요.
쉔은 라인을 당기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때문에 포탑이 쳐도 cs수급이 쉽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딜교많이 하시면 안됩니다. 쉔은 무난하게 성장하면 가장 쓸모있는 탱커가 됩니다.
중반에는 스플릿은 하시면 안됩니다. 게임의 전새가 결정되는 타이밍이 중반인데 만약 여기서
궁을 탔다가 아군이 죽어서 이동을 하지못했다.. 그러면 ㄹㅇ 손해입니다.
중반에는 아군옆에 있는것이 좋습니다.
후반에는 본격적으로 스플릿을 시작합니다. 이때는 스플릿으로 얻을수있는 이득이 엄청납니다.
아군이 싸울때 항상 싸우는 중이 아닌!! 싸움이 시작되는 순간에 궁을 타주셔야 이동이 끈기는것을 줄일수있습니다.
상대팀에 미드 원딜 중 존재감이 큰쪽을 위에서 말했듯이 점멸도발 또는 도발점멸로 묶어 아군과 협력하여
상대 딜러진을 먼저 짜르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우리팀이 전체적으로 상대팀보다 잘크지못했다 하시면 미드를
지켜줍시다. 원딜은 서폿이 왠만하면 지킵니다.
정확한 챔피언 대응법은 아직 경험이 많이 부족하여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으나 가장중요한것
기의 검을 이용하여 딜교하실때 챔피언을 스치도록 하시면서 조금 더 빠른속도와 조금 더 강한데미지로 상대를
압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처음쓰는 공략이라 많이 어색합니다. 추후 업데이트 하며 발전하겠습니다. 닥배드만은 크흑... 안됩니다. 부족한점이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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