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60.7% (1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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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3% (11표)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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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아] DPS최강자 다이애나 ◆

- 바다의사치(2016-09-22, 조회수: 48710)

                                    Diana 
        DPS최강자 다이애나 공략








장인 랭킹은 티어 순으로 올라가니 조만간 계속 티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애나의 높은 DPS 를 중점으로 만든 동영상 입니다.

매드무비 라고 하기엔 다소 짧고 초라하지만 가볍게 봐주세요.

더 좋은 영상이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리 자랑할 만한 전적은 아니지만 이해도는 높다고 자부합니다. 

그 어떤 공략에서도 기재하지 않은 꿀팁 을 공개합니다.  놓치지 마세요!






다이애나 스킨 추천






암흑 발키리 다이애나 (975RP) 


흑화간지로 굉장히 예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이 어두워서 상대방이 잘 피하지 못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애나 유저들은 달의여신이나 지옥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기 드문 스킨이기도 합니다.


달의 여신과 암흑 발키리 중에 하나를 택하라면 암흑을 추천합니다.








달의 여신 다이애나 (975RP) 
 

암흑 발키리와는 달리 반짝이는 달의 여신 스킨입니다.  


일러스트가 정말 예쁜데 인게임 외형은 약간 밋밋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요.

밝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신다면 암흑보단 달의 여신을 추천합니다.









지옥의 다이애나 (1350RP)

화려함과 간지의 절정 , 지옥의 다이애나 입니다.

모든 스킨들 중에 가장 추천합니다.


다만 기존 스킨들의 평타와 타격감에 익숙하신 분들은 적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를 하는 이유





DPS 최강자  (Damege Per Second = 초당 대미지)



LeBlanc(르블랑)Zed(제드)Talon(탈론) 같은  암살자 는 "적의 주요 딜러를 순식간에 삭제" 하는 것에 가장 큰 의의가 있습니다.

바꿔말하면 "암살을 할 수 없다면" 존재이유가 사라지는 챔피언 들입니다.


롤챔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LeBlanc(르블랑) 과 Azir(아지르) 의 대결구도를 보면 르블랑이 아지르 및 주요딜러를 상대로

암살이 불가능해지는 시점이 오면 당연히 시간이 흐를수록 아지르의 흐름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이 부분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Diana(다이애나)<iframe width= 는 현재 롤에서 가장 단 시간내에 적을 암살하는 능력 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간 폭딜이 강하다고 알려진 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Zed(제드)Talon(탈론) 조차도 ,  롤에 존재하는 그 어떤 챔프도 

다이애나의 DPS 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 굳이 비교대상을 하나 꼽자면 Nocturne(녹턴) 정도? )



다이애나의 핵심 폭딜인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콤보는 다른 챔피언들의 그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이

빨리 넣을 수 있기 때문에 DPS가 가장 높다는 독보적인 매리트 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 입니다.

다이애나의 폭딜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 왜 이런 말을 하는지 모릅니다.




아이템 파트에서도 설명드리겠지만 저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동일한 골드 수급으로 아이템이 나왔을 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를 갔다면 절대 위 영상의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DPS최강자 가 무엇인지 본격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다이애나의 폭딜을 확고히 해주는 마관을 선택합니다.


다이애나가 공속의 효율이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초반 라인클리어를 제외하면

공속은 중후반부에 들어서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에는 시작부터 공속 20% 가 달려있기 때문에 공속의 아쉬움은 크게 없습니다.

2~3코어 시점부터 고정마관이 있고 없고가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반드시 마관을 들어 폭딜에 힘을 실어줍니다.










라인전 상대로 Zed(제드) Jayce(제이스) Talon(탈론) 가 와도 변하지 않습니다.

다이애나의 초반 라인전은 뚜들겨 맞긴 하되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통해 데미지를 상쇄하면서 굽신굽신 CS를 먹기 때문에

초반을 위한 투자보단 6렙이후(중후반)를 바라보는 룬셋팅이 가장 적합합니다. (레벨링만 잘해도 이득)



어차피 방어룬 들어도 아픈건 똑같고 후반에는 한방을 더 버티는 것 이 중요하기에 성체를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방어룬을 조금 섞어줘도 괜찮습니다.








Viktor(빅토르) Azir(아지르) Anivia(애니비아) 처럼 견제 깡패가 와도 변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이애나의 초반 라인전은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통한 데미지 상쇄로 버티기 때문에 

노랑의 성체와 같은 맥락으로 후반지향형 룬을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주문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에 시너지를 더해주며 폭딜러(암살자) 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레벨링만 잘해도 이득)

아이템 파트에서도 설명해드리겠지만 "맞는 것" 에 초점을 두지 말고 "암살하는 것" 에 초점을 둬야합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마방룬을 조금 섞어줘도 괜찮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마술  :  분노를 찍을 만큼 공속이 부족하진 않아요.  마술로 스킬데미지를 더욱 올려줍니다.

양날의 검  :  맞는 것보다 암살 에 초점을 둬야 하는 챔프가 다이애나 입니다.

타고난 재능  :  버프 이후 공격력+2 , 주문력+3 을 스타트로 가져갈 수 있으며 성장 기대치가 있기에 사용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  취향이긴 한데 저는 현상금 쪽을 추구합니다.

              다이애나는 한번 잘 크면 킬각 내기가 매우 쉬워지기 때문에 각 포지션을 한번씩 따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 마술양날의 검현상금 사냥꾼  = 최대 10% 추가데미지 ) 





[책략]


포악함  :  원활한 CS수급 을 위한 필수 특성

암살자(Assassin)  :   이름부터 다이애나에게 걸맞습니다.

             Pantheon(판테온) 같이 견제에 살고 견제에 죽는 챔프 상대로는 비밀 창고 찍어주세요.


무자비  :  말이 필요 없습니다.

위험한 게임  :  한타페이지 에서 빛을 발휘합니다.

정밀함   :  한방을 위해!




천둥군주의 호령   :  순간 폭딜 을 일삼는 다이애나에게 진리의 핵심특성 입니다.

              
               간혹  죽음불꽃 손길 폭풍전사의 포효  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특정 상황 에선 천둥보다 좋을 수 있긴 합니다.

               근데 그런 특정 상황에선 다이애나 자체를 꺼내지 않는게 더욱 좋다고 봅니다.

               

               다이애나 라는 챔프는 폭딜로 적의 주요딜러를 암살하는 것 에 가장 큰 의의가 있는 챔피언 입니다.

               지속딜과 유틸성에 초점을 둬버리면 본연의 폭딜(다이애나의 픽 이유)가 애매모호 해집니다. 

               반드시 천둥을 들어서 폭딜에 더욱 큰 시너지를 더해 줍시다.


               ( 폭딜로 적의 주요딜러를 암살할 수 없다 = 다이애나를 꺼내지 말아야 한다 )

               





스펠 구성은 챔피언 상대법에서 더욱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가장 무난합니다


Ghost(유체화)Flash(점멸) : 최근 미드라이너 들이 Ghost(유체화) 를 자주 사용하는데 다이애나가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빠른 진입만 가능하다면" 킬을 낼 수 있는 상대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   Zed(제드)Syndra(신드라) 같이 궁극기 연계가 살벌한 케이스에 사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처럼 라인전 보다는 로밍으로 푸는 챔피언일 경우 들어줍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  미드가 Lissandra(리산드라)  정글이 Elise(엘리스) 같은 더러운 CC조합이면 살기위해 들어야 합니다.

                  롤은 킬보단 생존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번 당해주면 맛집이 되어버립니다.

                  더불어 저는 Cleanse(정화) 의 변수가 굉장히 좋다고 여기기에 CC기가 있는 상대로는

                  자주 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애나는 수은을 가지 않기 때문)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6레벨 전 라인전 약캐인 다이애나는 Pale Cascade(은빛 가호) 에 의존하며 굽신굽신 CS를 챙겨야 하기 때문에


 3레벨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가 아닌 Pale Cascade(은빛 가호) 을 하나 더 찍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견제가 너무 심하다면 5레벨에도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하나 더 찍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참고) 


 몇몇 분들이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먼저 찍어주면 데미지는 나오기는 하나?  라고 물어보시는데요..


 6레벨 주문력 100 기준으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콤보 풀히트 시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3개) Pale Cascade(은빛 가호)(1개) 는 깡딜만 486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1개) Pale Cascade(은빛 가호)(3개) 는 깡딜만 488



별 차이도 안날 뿐더러 심지어 Pale Cascade(은빛 가호) 을 먼저 찍은 것이 조금 더 높습니다.


초반에는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먼저 찍어주는 것이 안정성 면에서 더 좋다는 결론 입니다.




 


 

[스킬 콤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반드시 적중)  ->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  평타 -> Moonfall(달빛 낙하) ->  평타 -> Lunar Rush(월광 쇄도) ->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콤보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다들 알고 계시기 때문에 핵심만 추려낼께요.

 



어떤 콤보를 사용하든지 간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를 맞췄느냐 못맞췄느냐가 딜의 판도를 바꿉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 를 두번 사용하기 위해서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의 달빛효과 가 뭍어나야 되기 때문 입니다.





(주의사항)  



Lunar Rush(월광 쇄도) 를 사용하실 때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키고 들어가야 상대방에게 한번에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Lunar Rush(월광 쇄도) 진입 후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키는 것이 아니라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먼저 사용후 Lunar Rush(월광 쇄도) 로 진입해야 됩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 =  펑~ 펑~ 펑~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  펑!!!  (헐 뭔딜임?)     

 



W와 R을 바로 따닥! 누르는 느낌으로 쓰시면 됩니다.



다만 Lunar Rush(월광 쇄도) 로 진입하는 직선 경로에 미니언이 있다면 미니언에게 Pale Cascade(은빛 가호) 데미지가 들어가 상쇄되므로


이런 경우엔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쓰지 않고 Lunar Rush(월광 쇄도) 로 한번 진입한 뒤 ,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를 사용할 때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를 쓰시면 됩니다.


  







★ 다이애나의 비기 ★



사실은 이거 알려드릴려고 썼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 어떤 공략을 찾아봐도 이를 언급한 적이 없으며 장인들 조차도 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말하는거 아님? 이라고 생각 하셨겠지만 땡! 입니다.


RQ 같은 경우는 성공확률이 낮고 어려워서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용하려다 R 초기화가 안되면 낭패지요..





바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Flash(점멸)  로 시작되는 순간 기습 콤보 입니다. 





다이애나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스킬을 사용한 직후 바로 Flash(점멸) 을 사용하면  Flash(점멸) 을 탄 위치에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 시전됩니다.


예를 들면 Lee Sin(리 신) 의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    ,    Ahri(아리) 의 Charm(매혹)Flash(점멸)  과 같은 이치 입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Flash(점멸) 영상 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을 쓴 직후 Flash(점멸) 를 사용하면 위처럼 나갑니다.



참고로 Moonfall(달빛 낙하)Flash(점멸) 도 가능한데 Moonfall(달빛 낙하)Flash(점멸) 은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정글러와의 호응을 위해 가끔 사용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Flash(점멸) 입니다.





이를 활용해 거리를 재고 순간적으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Flash(점멸)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상대가 예상치못한 폭딜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가 안맞으면 아무 소용이 없어집니다.


평소 다이애나를 하시던 분이라면 무엇을 얘기하는 지 잘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Flash(점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와의 차이점은 상대가 반응하느냐 못하느냐 의 차이입니다. (굉장히 큰 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START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부패 물약) (암흑의 인장) 


선택지는 3가지 입니다.

이 가운데 가장 추천하는 스타트는 (암흑의 인장)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입니다.

다이애나는 첫 귀환에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를 사오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에 가장 오래버틸 수 있는 스타트 가 좋습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300 의 체력회복 + 60 (도란링 체력) 


(부패 물약)  : 375 의 체력회복 


(암흑의 인장)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562.5 의 체력회복 



보시는 것과 같이 (암흑의 인장) 가 가장 높은 체력회복률을 보여주며 인장은 주문력 마나도 스타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 비밀 창고 특성까지 이용한다면 훨씬 더 라인유지력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암흑의 인장) 은 게임이 끝날 때 까지 가지고 있어도 손해가 전혀 없으며

너무 흥한 경우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까지 가도 됩니다.



다이애나는 마나가 없어도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를 통해 라인클리어가 가능하고 CS 먹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마나는 부족해도 괜찮지만 체력이 부족하면 집을 가야하기 때문에 현재 가장 이상적인 스타트 아이템 입니다.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Pantheon(판테온) 한정
 






 CORE ITEM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폭딜의 핵심 


다이애나를 파오면서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했던 폭딜 코어 아이템 입니다.

대부분의 경기는 3~4코어 가 나올 시점에서 게임이 매듭지어 지는데..

상대 딜러가 무서워서 1~2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같은 수비적인 아이템 을 가면 

다이애나의 DPS는 뽐내보지도 못한 채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을 1~2코어로 올린 후 "딜이 안나온다. 똥챔이네" 합니다.




1~2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간다고 해서 Cassiopeia(카시오페아)Zed(제드) 이런 챔피언의 딜이 간지러워 질까요?

오산입니다.  아픈 건 똑같습니다.


덜 아프게 들어온다 하더라도 본연의 암살이 불가능해지는 시점이 굉장히 빨리오게 되며 (유통기한)

저는 애초에 "내가 죽기전에 널 죽이겠다" 마인드로 하기 때문에 1~2코어는 무조건 극딜 쪽으로 빠집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1코어




주문력+100 과 더불어 주문력에 따른 추가데미지가 붙으며 이동속도 까지 달려있어 신발의 부담도 덜어주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에 추가데미지가 뭍어나면 대치구도 및 라인클리어 위력도 늘어납니다.



하위 아이템인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를 첫귀환에 사오는 것이 목표이며 
아쉽게 800~900G 를 보유한채 집을 갔다면 눈물을 머금고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을 구매합니다.



그 이후 돈을 모아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를 뽑으시면 됩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 나온 시점부터 다이애나의 DPS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흥해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먼저 올리는 것보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 훨씬 더 유연하며 강력합니다.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하죠?

선루덴이 챔피언 잡는 영상입니다.



보시면 블리츠의 Static Field(정전기장) 이 들어가기도 전에 ,  다이애나의 두번째 Lunar Rush(월광 쇄도) 가 들어가기도 전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콤보로 바루스가 삭제됩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다이애나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를 이용하시는데..

애초의 다이애나 픽 이유는 진입과 동시에 딜러진 삭제 입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는 평타를 쳐야하는 상황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아이템인데 

저는 템트리를 극딜쪽으로 빠지기 때문에 평타칠 일이 별로 없습니다.

내셔를 가서 진입한 후 평타를 칠 생각을 하지 말고 "진입과 동시에 적을 녹일 " 생각을 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초반, 중반, 후반 모두 1코어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를 압도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2코어)



폭딜러에게 꽃을 피워주는 아이템 입니다. 


라바돈은 가격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1코어로 보유한 이후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순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Diana(다이애나)가 무난히 성장한 상태에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가 나온 시점이라면

마방이 구비되지 않은 주요딜러 들은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이 두 스킬만 맞춰도 삭제되거나 빈사상태가 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3코어)



"공허의 지팡이는 상대 마방이 높을 경우에만 가야한다"  


여러분들이 많이 오해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는 상대 마방이 낮든 높든 다이애나 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코어템 입니다.


과거의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 너프된 이유는 방관룬과 더불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와의 미친 시너지를 자랑했기 때문입니다.

퍼센트로 적 최대 방어력을 깎은 후 높은 고정 방관으로 적에게 엄청난 딜량을 선사했었죠.

현재는 너프후 추가방어력의 일부를 깎아 상대가 방템을 올릴 경우에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를 올리는 것이 현명한 시점이 됬습니다.




하지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는 다릅니다.


여전히 최대마방의 일부를 깎아버리기 때문에 마관룬을 비롯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정밀함 고정마관과의 시너지로

아직까지도 다이애나의 필수 코어템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8레벨 기준으로  마관룬과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정밀함 를 합치면 약 30 정도에 준하는 고정마관을 가질 수 있게 되는데..

여기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 추가되면 대략적으로 50 정도의 마방을 가진 상대로는 트루데미지가 들어가며 


딜러가 마방템을 둘러서 마방이 100 정도라고 해도 모든 마관을 적용하면 꼴랑 30 정도밖에 안남습니다.











보시면 Varus(바루스) 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을 가지고 있으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쉴드가 터짐과 동시에 삭제됩니다.


저때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테크를 가서 그렇지 기존의 극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테크 였으면 두번째 Lunar Rush(월광 쇄도) 쓰기도 전에 바로 삭제됩니다.







상대 조합이 Rumble(럼블)LeBlanc(르블랑)Elise(엘리스)Corki(코르키)Brand(브랜드) 같이 극단적인 AP조합이거나..

상대 AP 딜러가 굉장히 날카로운 경우에는 중간에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하나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돈을 모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를 뽑는 것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가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2750G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2650G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720G    =   3370 G




둘의 아이템 가격차이는 620G 입니다. 


그러나 이 620G 의 차이는 다이애나 딜의 판도를 바꿀만큼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Nautilus(노틸러스) 같은 탱커가 마방을 200 정도 두르고 있다고 생각하고 18레벨 기준으로 마관을 계산해 봅시다.


마관룬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정밀함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남는 마법저항력 약 150

마관룬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정밀함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남는 마법저항력 약 100



620G 가  50 정도의 마관 차이를 냅니다. 

물론 이것은 마방을 격하게 두른 탱커를 기준으로 삼는 것이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경기의 탱커들은 이에 준하거나 이를 넘어서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그렇다면 620G 의 스노우볼은 더욱더 커지겠죠.



거두절미 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는  존나좋군! 이라는 것이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의 허접한 마방감소는 실망을 안겨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4코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까지 보유된 상태라면 이제 후반 한타페이지 를 위한 아이템 하나 정도는 마련해야 합니다.


딜 적인 측면에서는 말도 안될 정도로 강력하나 잘못 진입할 시 순간적으로 녹아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한 아이템을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4코어 아이템 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는 방어력을 올려서 딜을 버틴다는 생각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진입과 동시에 주요딜러를 삭제하거나 빈사상태로 만든 이후

          순간적으로 쏠리는 어그로를 2.5초의 현자타임 으로 분산시키는 목적으로 가는 것 입니다.

        고작 방어력+45  스탯치로 엄청 단단해진다!  라는 의미로 가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세요.


           극딜 암살자인 Diana(다이애나) 에게 어그로 분산의 기회가 주어지며 주문력+70 으로

           이 시점부터 AP600 을 넘어서기 시작합니다.  (수치상으로도 흡족해지며 딜과 어그로의 정점을 찍게됩니다)

           

           한타페이지에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의 활용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주요딜러에게 딜을 넣음과 동시에 Moonfall(달빛 낙하) 를 쓰고

           존야를 사용하여 어그로를 분산시킨 뒤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는 추노 및 도주를 위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문 검  ??? (5코어)
        


대부분 마지막 아이템이 나오기 전에 게임이 끝납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올려주면 됩니다. (올리고 싶어도 경기가 끝나있음)



어그로 분산과 함께 안정성을 올리고 싶다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적의 스킬을 한번 막아내고 조금이라도 단단해지고 싶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끝까지 주문력에 올인하겠다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등등..







 BONUS  


궁금해 하실 수 있는 부분의 아이템을 기재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저는 어떠한 조합을 상대로 하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가 좋다고 생각하기에 

심홀을 완성시키 보다는 마방이 굳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을 중간에 올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미드 AP라이너 상대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을 자주 갔지만 확실히 딜 부족을 체감하고 있어 이제는 거의 가지 않을 예정입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내셔의 이빨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저는 내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셔는 순간 폭딜 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아이템 입니다.


즉, 지속딜에 힘을 실어주는 아이템인데 Diana(다이애나) 는 지속딜러가 아닌 순간 폭딜러(암살자) 입니다.

내셔가 탱커를 상대하기에 좋은 아이템은 맞긴 합니다만 탱커를 잡는건 다이애나가 아니라 "다같이" 입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이하 초벨이라 불리는 기동성 아이템 입니다.

최근 사용도가 늘어서 가봤지만 역시 다이애나의 폭딜 1코어는 무조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입니다.

초벨을 가면 다이애나에게 기동성이 부여되긴 하나 가장 중요한 DPS 를 떨어트리는 요인이 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글쎄요. 다이애나로 가본 적이 있나 싶을정도로 사용빈도가 적습니다.

로아의 가장 큰 단점은 "초반 딜로스" 인데 6렙 이후 쇼타임을 펼쳐야 하는 다이애나 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법공학 GLP-800) 도 역시 그러합니다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마법공학 총검

한번 흥해서 Akali(아칼리)가 된 심정으로 가봤는데 별로 매리트가 없었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얘도 그닥...)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나오기만 한다면 동일한 가격대인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과 비교했을 때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타워링이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과 함께 비약적으로 상승하며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와는 달리 평타 한번 치는 것으로 추가데미지가 


뭍어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좋다고 보여집니다.  오히려 추가되어 지는 ap계수는 리치베인이 더욱 높아서


가볼 가치가 충분하지만 무엇보다 완성되기 전의 딜로스도 있고 라인 클리어에서도 차이를 보이기에

아직까지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을 더욱 선호중에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상대방이 카시를 100판 이상 해봤다면 탈주각 잡힙니다.

특히 폭풍전사 들고 카이팅 할 줄 아는 카시면 답이 없습니다.

성장하기 전에 피똥싸니 밴하거나 나오면 닷지하세요.
애니비아

다이애나는 6레벨 부터 쇼타임인데 얘는 1레벨 부터 쇼타임을 펼침.


블라디미르

쪽쪽 빨다가 선정령 둘러버리면 솔킬 불가능 해지고 한타괴물로 성장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생존기와 몸이 부실한 딜러들의 천적은 다이애나 입니다.
바루스
생존기와 몸이 부실한 딜러들의 천적은 다이애나 입니다.
갱플랭크
생존기와 몸이 부실한 딜러들의 천적은 다이애나 입니다.

챔피언 별 상대법


미드 에 주로 등장하는 챔피언을 다루겠습니다. 

스펠 관련해서는 취향이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펠을 추천드립니다.


챔피언에 따른 난이도는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난이도


쉬움 : 진입만 잘하면 쉽게 킬을 낼 수 있는 상대


보통 : 손싸움 


어려움 : 다이애나 로는 아무런 이득을 취할 수 없거나 견제 및 역관광이 탁월한 상대






Gangplank(갱플랭크)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갱플랭크가 미드로 오는 경우는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평상시에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 거리를 주지 말고 순간적인 Powder Keg(화약통) 연계만 조심하면 됩니다.

초반의 갱플딜은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무마가 가능하고 상대 정글러와의 호응도 무서운 편이 아니기에 아주 무난한 상대입니다.


서로가 무난하게 성장하면 도주기와 몸이 부실한 갱플랭크는 서서히  다이애나의 제물이 됩니다.




Nocturne(녹턴)  (보통)   Exhaust(탈진)Flash(점멸)


다이애나와 DPS를 견줄만한 순간딜이 강력한 녹턴입니다.


(티아맷) 만 사와도 라인푸쉬가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티아맷) 로 다이애나 보다 훨씬 빠르고  

녹턴은 다이애나와 마찬가지로 6렙 이후 쇼타임을 노리는 캐릭인데 

대부분 라인상대에게 궁을 쓰기보다 라인을 빠르게 밀고 로밍형식으로 궁을 사용합니다.


1레벨 Paranoia(피해망상) 은 사거리가 짧은 편이므로 초중반에 녹턴의 로밍동선에 와드를 설치해주는 것이 핵심이며

다이애나에게 Paranoia(피해망상) 가 들어올 경우  바로 Exhaust(탈진)을 걸어 순간 폭딜을 두동강 냄과 동시에 

녹턴의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를  Moonfall(달빛 낙하) 으로 없앤 뒤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폭딜로 역관광을 시켜줍니다.


녹턴궁에 당황해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스킬을 급하게 썼다가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에 막히면 집니다.








Ryze(라이즈)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리메이크 전에는 노답 그 자체 였으나 리메이크 후 다소 만만한 상대가 되었습니다.

다이애나가 초반에 평타로 CS를 먹을 때 Spell Flux(주문 흐름) 를 통한 견제를 할텐데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상쇄시켜 주시면 됩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Flash(점멸)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  때문에 상대 정글러와의 호응이 좋은 편인데 

Cleanse(정화) 를 들면 라이즈가 다이애나 상대로 절대 이득을 취할 수 없게 됩니다.    

압살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Ignite(점화) 들으셔도 됩니다. 






Lux(럭스)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초반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평타 천둥군주의 호령  으로 견제가 심합니다.   다만 이것이 끝 입니다.

럭스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 에 대한 대처만 가능하다면 무한 솔킬이 가능해지므로 Cleanse(정화) 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Lulu(룰루)  (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6레벨 전에도 후에도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뚜벅이 상대로 견제가 탁월한 캐릭이기 때문에 룰루가 Ignite(점화) 까지 들었다면 초반 킬까지도 염려해야 합니다.



이렇게 견제가 심한 상대로는 5레벨에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까지 줘서 룰루의 평타와 스킬견제를 최대한 상쇄해야 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순간 진입해도 Wild Growth(급성장) 으로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룰루가 반피이하 일 때 

Ignite(점화)부터 걸어주고 뚜까패서 잡아야 합니다.    룰루가 Exhaust(탈진) 까지 들었다면 잡는 것을 포기하거나 갱을 부르세요.






LeBlanc(르블랑)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1~2레벨 구간에서는 라인을 하드하게 푸쉬하는 것이 좋습니다.


르블랑은 CS먹기가 다소 힘든 챔피언이기 때문에 초반 구간에서 라인을 빠르게 밀고 상대 정글러의 동선에


와드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갱을 방지합니다.



르블랑도 룰루와 마찬가지로 5레벨에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 까지 주는 것이 좋습니다.

6레벨 전에는 르블랑에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 견제를 당하고  6레벨 후에는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 으로 졸렬한 딜교를 하는데

최대한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상쇄하면서 거리조절 하시고  6레벨 전엔 굽신거리며 CS를 잘 챙겨주세요.


6레벨 후에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가 나왔다면 과감히 들어가서 스킬샷 맞춰보면 그리 어렵지 않은 상대에 속합니다.

르블랑은 몸이 워낙 약하기 때문에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가 나온 시점부터 다이애나에게 스킬한번 잘못 맞으면 녹아내립니다.





Lissandra(리산드라)   (어려움)  Cleanse(정화)Flash(점멸)


6레벨 전 근접 뚜벅이인 다이애나에게 룰루와 함께 견제 지옥을 선사합니다.


마찬가지로 5레벨에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까지 주는 것이 좋으며

리산이 나온 경우에는 살기 위해서 Cleanse(정화) 를 들어야 합니다.

미드가 Lissandra(리산드라) 이고 상대 정글러가 Elise(엘리스) 같이 초반에 터트리기 좋은 조합이면 선택의 여지없이 Cleanse(정화) 드세요..



사실 리산은 Cleanse(정화) 들어도 힘든게  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 무려 속박이 2개나 되시는 분이라서 정글러와의 갱 호응이 

너무 좋은 캐릭이라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1:1 라인전만 봤을 때도 따기 쉬운 캐릭이 아닌지라 다이애나로 크게 이득을 볼 것이 없어 어려운 상대에 속합니다.





Malzahar(말자하)  (어려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을 가지 않는 다이애나에게 힘들 수 있는 상대입니다. 

견제는 그렇다 쳐도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를 통한 갱호응과 폭딜이 둘다 가능한 챔프라서 역시 조심해야 하는 상대입니다.

정말 운 좋게 Moonfall(달빛 낙하) 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가 겹쳐지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가 캔슬 될 수도 있는데 그것도 말자하 패시브가 빠진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CS만 굽신굽신 먹으면서 성장하다가 갱콜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Morgana(모르가나)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로 라인을 푸쉬하는데 다이애나 에게는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있어서 라인 푸쉬에서 뒤쳐지지 않습니다.

모르가나가 킬각을 잡을 때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를 맞춘 이후 Ignite(점화) 걸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를 쓸텐데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과 Ignite(점화) 를  Cleanse(정화)로 상쇄한 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가 걸리기 전 다이애나의 폭딜로 빈사상태를 만들면


본인이 킬각을 잡으려다 오히려 역관광 시킬 수 있습니다. 

 





Varus(바루스)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미드 바루스는 간간히 나오는데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에 대한 대처만 가능하면 진입과 동시에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Veigar(베이가)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베이가 역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에 대한 대처만 가능하면 무한 솔킬이 가능합니다.





Vel'Koz(벨코즈)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이 오징어는 대치구도에서 포킹이 살벌할 뿐 다이애나가 파고들면 도주기가 없어 속수무책으로 죽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를 쓰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파고들고 Moonfall(달빛 낙하) 한번 써주면 됩니다.





Brand(브랜드)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초반 견제가 빡세기 때문에 역시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 까지 주고 시작합니다.
 
브랜드를 좀 한다하는 사람들은 Sear(불태우기)Flash(점멸)Conflagration(발화) 로 급습 스턴걸기를 즐겨쓰는데 


얘도 역시 스턴 걸리는 것만 대처가 가능하면 그 이후 무한 솔킬이 가능해 집니다. 



보통 Ignite(점화) 를 자주 들고 오기 때문에 Cleanse(정화) 를 들어 Ignite(점화) 와 스턴을 상쇄하는 방향으로 가면 필승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이 어렵다기 보다 다이애나가 블라디 상대로는 아무런 이득도 취할 수 없어서 어려움에 넣었습니다.


최근 블라디는 Ghost(유체화)폭풍전사의 포효 을 즐겨 사용하며 선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가는데 그 이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만 가줘도

어그로 최상급에 뒤지지도 않고 딜은 잘나오며 한타 괴물로 성장합니다. 


혹시라도 상대하게 된다면 한타 페이지로 가지 마시고 주요딜러 들을 부쉬나 소규모 한타에서 자르는 방향으로 갑니다.






Viktor(빅토르)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빅토르 역시 초반 견제가 빡세서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 까지 주고 시작합니다.

빅토르는 초반 견제만 버티면 보통 템트리를 Perfect Hex Core(완성형 마공학 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쪽으로 빠져서 마방을 거의 두르지 않아서 잡기 쉽습니다.


다이애나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로 진입하면 빅토르가 Gravity Field(중력장) 을 깔텐데 중력장 스턴이 걸리기 전에 삭제시키거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로 선진입 후 빅토르가 Gravity Field(중력장) 을 깔면 잠깐 뒤로 빠졌다가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Ignite(점화) 폭딜로 순삭시키면 됩니다.





Swain(스웨인) (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일반적으로 알려진 다이애나의 카운터

다이애나의 폭딜을 견뎌낼 수 있고 그와 동시에 피흡과 도트뎀으로 다이애나에게 지옥을 선사합니다.



Torment(고통) 스킬 이름도 "고통" 입니다.   이 고통을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버텨야 하므로 3레벨 까지 찍어주고 시작합니다.


스웨인은 보통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자주가는데 ,  정령 나오기 전에 갱콜을 해서 한번 말리게 해놔야 편합니다.

도주기가 없는 챔프인지라 정글러의 센스만 있다면 무난한 성장이 가능해요. 





Syndra(신드라) (보통)  Exhaust(탈진)Flash(점멸) 


신드라도 견제가 빡센 편이기 때문에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 까지 주고 시작합니다.

얘는 진짜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까지만 나와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데미지 살벌하게 들어옵니다.


Exhaust(탈진) 가 정답입니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맞을 때 꼭 Exhaust(탈진) 을 걸어서 궁데미지를 약화시켜야 합니다.


신드라가 몸이 허약하기 때문에 그 이후 다이애나의 폭딜로 뚜까패면 됩니다.

Exhaust(탈진) 이 없고 신드라의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가 차있을 때는 깨갱거리면서 CS드셔야 합니다.






Ahri(아리)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아리의 경우는 99% Ignite(점화) 를 들고 옵니다.

때문에 Ignite(점화)와 Charm(매혹) 에 대한 변수만 차단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기에  Cleanse(정화) 를 들어줍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아리의 Charm(매혹) 을 피할려고 요리조리 무빙하다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 다 맞아주는데

그런 미련한 짓 하지 마시고 아리가 진입하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폭딜 넣어주시고 Charm(매혹) 에 맞으면

Cleanse(정화) 로 푼뒤  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 연계로 잡아내시면 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보통)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최근 솔랭에서 굉장히 HOT한 녀석입니다. 


솔은 라인전 보다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통해 라인을 빨리 밀고 , 집을 간뒤 3~4 레벨 부터 로밍을 다니는데 

다이애나의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과 Pale Cascade(은빛 가호) 을 이용해  라인 푸쉬에 뒤쳐지지 마시고 솔이 사라지면 미아핑을 꼭 찍워줘야 합니다.

 

딱히 대처법이라 할 것 없이 미아핑만 잘 찍어주고 아군이 솔의 뻔한 로밍에만 안당해주면 됩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Teleport(순간이동) 를 들어 커버해줍니다.

솔의 주력딜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에서 나오기 때문에 순간 근접기를 가진 다이애나에게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Azir(아지르) (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견제 지옥을 선사하는 아지르 입니다.

견제가 비교적 빡센 상대들은 항상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3개 까지 주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애나가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로 진입하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으로 타워쪽으로 밀어버리거나 접근 자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테크를 타서 초중반 몸이 허약하기 때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Ignite(점화)Lunar Rush(월광 쇄도) 로 원콤내는 방식이

가장 이상적 입니다.  라인전에서 급습하기 보다는 부쉬나 소규모 한타에서 순간적으로 파고들어 폭딜을 넣는 것이

아지르의 일반적인 파훼법 입니다.      죽창 계속 맞아주면 답이 없습니다.





Akali(아칼리)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다이애나와 굉장히 닮아 있는 챔프 입니다.

아칼리도 DPS가 높은 편이지만 ,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 3중 추노 콤보를 쓰는 사이에 다이애나는 더욱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와드만 있으면 어렵지 않은 상대에 속합니다.



라인전에서의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견제는 가볍게 맞아주시거나 Pale Cascade(은빛 가호)을 통해 상쇄해주고 

6렙 이후 아칼리가 Shadow Dance(그림자 춤) 로 들어오면 Pale Cascade(은빛 가호) 키고 차분하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써주시면 됩니다.


다만 아칼리는 기력 챔프이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한 상황에서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Annie(애니)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애니는 99% Ignite(점화) 를 들고 오며 스턴연계와 함께 폭딜을 구사합니다.

저는 대부분 Ignite(점화) 과 스턴연계를 가지고 있는 상대면 Cleanse(정화) 를 자주 들어서 역관광 각을 노립니다.


다만 애니같은 경우는 워낙 순간딜이 강력해서 Exhaust(탈진) 를 들어도 나쁘지 않으며 

6레벨에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만 조심하시면 애니가 몸이 약하기에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Anivia(애니비아)  (어려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애니비아는 극초반에 CS챙기기가 힘든 편이기 때문에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Pale Cascade(은빛 가호) 을 통해 초반에 강력하게 푸쉬를 합니다.



애니비아는 모든 구간이 강력한 편입니다.

특히나 2~3레벨 구간에서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천둥군주의 호령 을 통한 딜교가 너무 강력합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 를 맞아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Pale Cascade(은빛 가호)  3레벨 먼저 찍어줘야 합니다.


애니비아는 Rebirth(환생) 덕분에 두번 잡아야 하는 부담도 있기 때문에 솔킬 보다는 

도주기가 부실한 점을 이용해 갱을 불러주는 것이 좋으며 Teleport(순간이동) 을 들어서 라인유지와 운영으로 게임을 풀어야 합니다.






Yasuo(야스오)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맞다이 시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이 Wind Wall(바람 장막) 에 막히면 집니다. 

그 외의 경우엔 무난한 편이며 순간 폭딜은 다이애나가 우수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상대에 속합니다.


다만 야스오의 기류가 충전이 된 상태에서 순간적인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을 조심하셔야 되며 

6렙 이후는 정글러와 서포터 로밍으로 에어본이 가능하다면 그 부분만 조심해 주시면 문제 없습니다.


99% 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를 선템으로 가기 때문에 체력과 마방이 보완되지 않은 야스오는 가면 갈수록 다이애나의 밥이 됩니다.






Ekko(에코)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미드에 에코가 온다면 보통 AP딜 에코인데 어렵지 않습니다.


초반 단계에서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Phase Dive(시간 도약) 를 통한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3타 딜교만 조심하시고 무난하게 성장하면

에코가 딜교할려고 들어왔다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한번 맞은 이후로는 함부로 못들어 옵니다.


킬각이 보이면 Ignite(점화) 걸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순간폭딜 넣으면 에코가 Chronobreak(시공간 붕괴)를 쓸텐데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로 따라가서 뚜까패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에는 스킬샷보다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를 통한 평타견제가 더 까다롭습니다.
거리 유지 잘하면서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최대한 버텨주시고 6렙 이후에도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다이애나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파고들어 폭딜을 넣으면 오리아나가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를 쓸텐데

이를 역으로 노려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진입후 Moonfall(달빛 낙하) 사용후 평타를 치다보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모션이 보일 때

Flash(점멸) 로 피한 뒤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를 이용해 다시 파고들어 Ignite(점화) 걸고 따내시면 됩니다.

Flash(점멸) 이 없을 경우에는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를 미니언에 사용해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를 피해주시면 공기팡! 이 됩니다.





Zed(제드)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제드는 어렵지 않은데 항상 밴이되서 상대를 자주 못해봤습니다.

라인전이 힘들다기 보다는 대부분 원딜러들이 제드를 싫어하기 때문에 밴 리스트에 오르는데


만약 만나게 되면  뻔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천둥군주의 호령 딜교에 당해주지 마시고 최대한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데미지를 상쇄해줍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는 진입시 캐릭터의 뒤쪽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제드가 진입하면 다이애나의 뒤쪽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를 반박자 빠르게

넣어서 맞춘 뒤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폭딜을 넣고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로 들어가 Ignite(점화) 걸고 승부를 보시면 됩니다.



뻔한 딜교에만 자주 당해주지 않으면 어렵지 않은 상대에 속합니다.





Xerath(제라스) (쉬움)  Ghost(유체화)Flash(점멸) 


제라스 상대로는 Ghost(유체화) 를 자주 사용하는 편 입니다.


포킹에 특화되어 있는 제라스는 몸이 굉장히 허약하기 때문에 Ignite(점화) 없이도 충분히 킬이 나오며 

초반 라인전 견제만 버티면 아주 무난한 상대에 속합니다. 


Ghost(유체화) 키고 근접하면 제라스가 백무빙을 치면서  Shocking Orb(충격 구체) 를 쏠텐데 빨라진 이속으로 딱 한번만 피해주는 순간

제라스의 Flash(점멸) 가 빠지거나 회색화면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Jayce(제이스)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한 제이스는 Pale Cascade(은빛 가호) 을 통해 최대한 버티는 형식으로 진행하다가 

6레벨 타이밍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로 한번 진입하면 제이스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로 밀어낼텐데 이 때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를 이용해

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Ignite(점화) 로 폭딜을 넣어주면 잡기 쉽습니다.


대부분 제이스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을 먼저가기 때문에 마방이 낮은 타이밍을 잘 노리면 킬각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Ziggs(직스)  (쉬움)  Ghost(유체화)Flash(점멸) 


직스의 초반 원거리 견제만 조심해 주시면 아주 쉬운 상대 입니다.

진입 자체만 가능하다면 도주할 여지도 없이 잡을 수 있기 때문에 Ghost(유체화) 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Zilean(질리언)  (어려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6렙 이후 Chrono Shift(시간 역행) 때문에 솔킬이 어렵습니다.
질리언은 보통 중후반 한타에서 암살자들을 카운터 칠 수 있고 Time Warp(시간 왜곡) 를 통한 슬로우와 이속증가에 더불어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 으로 스턴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까다로운 챔피언 입니다.


후반 한타페이지를 보기 보다는 부쉬 및 소규모 한타에서 순간 폭딜로 질리언을 잡거나 Teleport(순간이동) 를 들어서 

운영 방식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Cho'Gath(초가스)  (어려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Carnivore(육식) 때문에 견제가 소용이 없어지며 다이애나의 폭딜을 견딜 수 있고

Feast(포식) 을 통한 폭딜로 인해 일반적인 다이애나의 카운터로 불립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뚜벅이 챔프기 때문에 정글러와의 호흡으로 초반에 킬을 따면 그 이후로는 초가스를 상대해주지 않고


소규모 한타 및 로밍으로 게임을 풀면 대처가 가능합니다.





Karma(카르마)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제 2의 룰루라 평가되지만 룰루보다는 쉬운 편 입니다.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를 통한 회복을 막기 위해 꼭 Ignite(점화) 를 드는 것이 좋으며 어디까지나 AP딜템을 가는 카르마기에 

Inspire(고무)가 빠진 상태의 카르마는 몹시 몸이 허약해서 잡기 쉽습니다.  
  
 



Kassadin(카사딘)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의 Null Sphere(무의 구체) 견제는 Pale Cascade(은빛 가호) 으로 상쇄시킨 후 6레벨에 Riftwalk(균열 이동) 을 통한 딜교환을 할 텐데

카사딘의 Riftwalk(균열 이동) 가 아무리 도주와 추노가 좋다고 해도 닥치는 대로 쓸 순 없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 로 들어오면 쫄지 말고 차분히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으로 폭딜을 넣어준 뒤 

카사딘이 궁을 써서 도망가면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로 쫓아가서 Ignite(점화) 걸고 때려주면 카사딘의 Flash(점멸) 을 빼거나 

킬을 낼 수 있습니다.






Karthus(카서스)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 Lay Waste(황폐화) 견제는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막으면서 버텨줍니다.

6렙 이후에는 다이애나가 진입시 카서스가 도주기의 부재로 Flash(점멸) 이 빠지거나 회색화면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카서스 유저들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다이애나 상대로 Exhaust(탈진) 을 듭니다.


근데 대부분 탈진을 쓰는 타이밍은 "맞은 이후 위험하겠다!" 에 쓰지 선탈진을 쓰진 않거든요...



때문에 대부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로 폭딜을 맞아 반피이상 나간 이후 다이애나에게 Exhaust(탈진) 이 들어옵니다.

그러면 잠시 기다렸다가 ,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로 들어가 Ignite(점화) 걸고 따내시면 되요.  굉장히 쉽습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운터 그 자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 독사년은 폭풍전사의 포효 들고 오면 답이 없습니다.


제가 아는 카시 장인중 한명이 말하길 "이번 시즌에 카시로 마스터 못찍으면 병x 이다" 라고 할 정도로

카시의 사기성이 짙다고 어필할 정도로 상성이 불리합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 한번 맞추고 Twin Fang(쌍독니) 2~3번 맞추면 바로 발동이 되서 독 한번 잘못 맞으면 바로 킬각 잡힙니다.

거기다 Miasma(독기의 늪) 때문에 Lunar Rush(월광 쇄도) 가 막히는 경우를 생각하면 끔찍하네요.


블라디 처럼 Ghost(유체화)폭풍전사의 포효 을 이용하면 그 점도 보완이 되고 거기다 템트리를 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가버리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 한번 맞으면 바로 킬각 잡힙니다.  



제가 카시딜 버티려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도 가봤는데 오히려 더 망한 기억이 있습니다.

상대하게 된다면 갱콜하세요.  1:1 하려다 멘탈파괴 됩니다.







Katarina(카타리나)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상성 자체가 너무 쉽습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의 딜은 Pale Cascade(은빛 가호) 로 상쇄시키면 되고  Shunpo(순보) 로 들어와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을 돌리면 가뿐히 Moonfall(달빛 낙하) 써주세요.


스킬이 다 빠진 카타리나는 남아있는 다이애나의 폭딜에 죽는 일만 남았습니다.






Kayle(케일) (보통)  Exhaust(탈진)Flash(점멸)


얘는 Exhaust(탈진) 이 특효약 입니다.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는 평타 기반인지라 탈진을 걸어주면 힘이 쭉 빠집니다.


잘하는 케일의 경우 다이애나가 들어올 법한 타이밍에 Intervention(중재) 를 쓰는데 

핵심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의 폭딜콤보가 Intervention(중재) 스킬에 막히지만 않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선진입 후 Moonfall(달빛 낙하) 걸고 치다가 케일이 중간에 Intervention(중재) 를 쓰고 때리면

Exhaust(탈진)을 걸어주고 잠깐 빠지는 척 하다가 , 남은 Lunar Rush(월광 쇄도) 로 들어가서 잡으면 됩니다.







Talon(탈론)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탈론의 초반 Rake(갈퀴손) 견제는 Pale Cascade(은빛 가호) 으로 충분히 상쇄가 가능합니다.

탈론이 초반에 갑작스럽게 Cutthroat(목 긋기) 로 들어오면  Pale Cascade(은빛 가호) 킨 후 Moonfall(달빛 낙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쓰고 평타로 계속 때려주면 딜교 압승입니다.



6렙 후에는 정글러 개입이 없다면 다이애나가 유리하며 , 탈론이 킬각이 아닌 "딜교환" 을 목적으로 


미니언에 Cutthroat(목 긋기) 탄 후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천둥군주의 호령 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Pale Cascade(은빛 가호)을 키지 못하고 맞았다면 상당히 아프므로

순간적인 딜교환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만 있어도 어렵지 않은 상대에 속합니다.









Taliyah(탈리야)  (쉬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라인 푸쉬에서 뒤쳐지면 안되며 6렙 궁로밍으로 승부를 보는 캐릭터라 Teleport(순간이동) 를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솔과 마찬가지로 팀원이 뻔한 탈리야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각만 안주면 됩니다.


몸이 워낙 종잇장이라 순삭 가능도 가능하구요..


한가지 주의사항 이라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을 깔아놓은 곳에 Lunar Rush(월광 쇄도) 를 쓰면  아야! 한데 어차피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 키고 들어가기 때문에

진입만 잘하면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탈리야가 Seismic Shove(지각변동) 을 통해 들어온 다이애나를 밀치려고 할 텐데


이미 진입한 순간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반격의 여지도 없이 잡아낼 수 있습니다.


압살이 가능할 것 같으면 Ignite(점화) 들어도 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보통)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솔과 탈리야와 마찬가지로 라인전보단 로밍으로 푸는 스타일 입니다.

때문에 트페의 Destiny(운명) 각을 팀원이 주지 않도록 미아핑을 찍어주고 "트페 6이다" 라고 채팅러쉬 한번 해주셔야 합니다.

트페 역시 몸이 종잇장이기 때문에 순삭이 가능하고 Flash(점멸)Pick a Card(카드 뽑기) 로 인한 갑작스러운 정글러와의 급습만 조심하면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트페 로밍에 대한 팀원들의 대처가 확실하다면 Ignite(점화) 를 들고 라인전을 압살해도 괜찮습니다.





Pantheon(판테온)  (어려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 양반은 (부패 물약) 사와서 Spear Shot(투창) 만 날려도 워낙에 깡패인 챔프라서 Pale Cascade(은빛 가호) 3레벨 까지 찍어주고 버텨야 합니다.

거기다 선템을 Hexdrinker(주문포식자) 까지 가버리면 도저히 솔킬낼 수 없으니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판테온의 Grand Skyfall (대강하) 로밍에 대비하고


CS를 꾸준히 챙기면서 성장하는 쪽으로 나가야 합니다.  

워낙에 유통기한의 표본이 되신 분이라 시간이 가면 갈수록 다이애나의 폭딜이 한타페이지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Fizz(피즈)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6레벨 전은 굉장히 쉽습니다. 

다만 6레벨 이후 피즈가 순간적으로 미니언을 타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로 이어지는 뻔한 콤보만 조심하시면 되요.

다이애나 폭딜 콤보인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X발둥이 에만 안씹히면 다이애나가 유리합니다.






 

 다이애나의 핵심

 

  


  다이애나의 핵심은 다른 것 필요없고 "누구보다 빠른 암살" 입니다. 


  괜히 제가 DPS최강자 라는 오글거리는 말까지 갖다 붙였겠습니까


  

  암살자가 암살을 할 수 없게 되는 순간 쓰레기 챔프가 되어 버립니다.


  때문에 DPS 최강자리에 위치한 다이애나는 극딜로 가서 적의 주요딜러를 순삭시키는데 가장 큰 의의가 있습니다.





1.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순으로 템트리를 올려 미친딜을 완성시킨 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로 어그로를 분산


  

2.    1~2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같은 수비적인 아이템을 가지 않는다. (DPS가 떨어진다)  




3.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Flash(점멸) 을 활용하기 




4.    폭딜의 핵심콤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  (  반드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를 맞춘다 )



5.    반드시 적의 주요딜러를 노려라 ( 탱커는 다같이 잡는 것이고 딜러 순삭은 Diana(다이애나) 가 해야된다 )






 이정도면 다이애나에 관련된 모든 팁들을 담았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 열정을 들여 쓴 글이므로 재밌게 보셨다면 엑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닥배드는 마음이 아픕니다.  


 잘못됬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짚어주시고 댓글로 생각을 말씀해주신 뒤 배드를 주세요 T T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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