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솔로랭크는 원딜캐리메타와 많이 달라져있고,
지금 원딜은 안정된 딜링과 유틸성 정도만을 요함.
이에따라 유틸성과 안정된 딜링의 챔프들이 대세이며
애쉬,진,시비르 정도가 1티어에 올라와 있음.
진의 준수한 라인전, 원거리 포킹과 딜지원의 유틸성.
시비르의 빠른 기동성,라인클리어 및 폭발적인 후반딜링.
애쉬는 이 둘을 적당히 조합해놓은것이라고 보면 편함.
준수한라인전, 이니쉬 및 변수창출이 가능한 유틸성, 안정적인 딜링.
이것이 애쉬가 '요즘' 좋은 챔프인 이유라고 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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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0.39
- 공격 속도+13.5%
여러 룬들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이 룬이 가장 안정적이며 좋음.
가장 효율적인 룬셋팅은 아니겠지만 편히 맞출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좋음.
성장공격속도가 좋은 애쉬기는 파랑룬에 공격속도룬을 빼놓고 마저룬을 끼는것이 안정적이고 좋음.
미드AP가 강력한 요즘 사소한 마저로 한틱이 남느냐 아니냐의 차이는 데미지 몇백을 버티냐 못 버티냐까지 볼수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의 압제자는 애쉬의 패시브와 찰떡궁합.
전투의 열광은 애쉬 Q스택과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발생시킴.
포식은 최소한의 라인유지력과 안정성을 위한 한 수.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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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Q는 시비르의 평W와 같음. 평Q와 그냥 Q의 차이는 잡느냐 못잡느냐의 차이까지 커질 수 있으니 꼭 평Q.
숙련되기전에는 Q5스택의 타이밍을 뒤늦게알고 늦게 q를 쏠수도있음.
익숙하지않을때에는 전투시 3~4발 평타때부터 q를 계속 연타하고 있으면 편함.
미니언 먹으면서 스택관리. 또한 간간히 상대 서폿이나 원딜 한대씩 툭툭 머리 떄려주면서 스택관리하면 베스트.
우월한 사거리로 한두대씩 가끔 툭툭치면 좋다. 무리하게 원딜 때리려다가 카이팅 실패하면 불상사가 일어나니 주의.
애쉬의 라인전의 강점은 사거리로 야금야금 때리다가 한순간의 폭발적인 딜링싸이클에서 나오는것이지,
절대로 루시안마냥 서로 멱살쥐고 싸우는 것이 아니라는것을 알아야함.
깔끔콤보는 평w평평평평QW평.(스택관리 상태에따라 최적으로는 평w평Q로도 가능)
바텀 2:2 교전에서 이정도의 콤보를 맞게되면 상대는 스펠이 빠지거나 죽게되있음.
라인전이 정글개입없이는 킬이 안날것같거나, 내가 유리하지만 맞파밍구도일 경우 선루난도 나쁘지않음.
그 외에 킬을 먹었거나 한번 싸움이나면 끝장이 나야할것같은 라인전의 경우 곡괭이던 bf던 구입 후 루난.
애매한건 싫은 스타일은 무한의대검 이후 루난의허리케인.
애쉬가 무난히 무한의대검,루난의허리케인,광전사의 군화까지 갖추어진 경우 화력이 생각보다 강력함.
킬을 2~3킬먹고 빠르게 앞당긴경우 화력이 매우 강력함. 라인전에서 조급해하거나 무리하지 말라는 뜻임.
애쉬같은 발 무거운 챔프는 주도적으로 바텀을 이끌어가려고 하는게 아니라 서포터가 뭘 하기전까지는
w짤하면서 미니언이나 잘 줏어먹는게 최고라는것을 알아뒀으면 함.
아이템의 베스트는 무한의대검,루난의허리케인,광전사의 군화,몰왕검을 딱 구비했을 경우.
이템들이 정상적으로 나온 애쉬의 화력은 정말 어마어마해진다. 다만 몰왕의 타이밍때 상대 미드의 딜이나 혹은 상대의
군중제어기술이 부담되는 경우 헤르메스도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이팅 잘못해서 e거리를 주면 라인전 지옥이 시작됨.
우리 서폿이 같이 쫄아서 먼 산 구경하고있으면 이런 엿같은 놈도 없을듯.
그렇다고 라인 사리면서 할려고하면 로밍가서 사슬휘갈기고있음.
우리팀 쓰레쉬는 꼭 타곤산으로 대포미니언 갱킹 함.
Q,W,R 모두 막아대는 정신병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텀에 아군 정글러가 갱오고 있는경우 매를 날려서 주변에 상대 정글의 땅굴을 확인하셈.
애쉬같은 챔프는 역갱 한번 잘못맞으면 답도없음.
궁은 사선이 아니라 직선으로 쏘는것이 더 잘맞음(우물에서 미드로, 갱호응시 정면 면상에다가.)
또한 수은을 구비하기 까다로운 AP미드라이너들을 위주로 궁을 조준하면 기보배급 애쉬가 될 수있음.
가장 중요한것은 애쉬는 안정적으로 템을 셋팅하면서 팀원을 보조하는 원딜러라고 늘 생각하고,
내가 주인공이다라는 생각을 접어두고 유틸성을 살리는 플레이를 해보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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