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11.1% (1표)
22.2% (2표)
66.7% (6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17
1
12
6/9
다시 죽불 모데 (룬 이것저것 써보다 내린 최종 결론 파랑은 주문보단 마관이 좋습니다 마관6차이 체감상 엄청나요)

- 어스름(2016-11-02, 조회수: 8224)

뚝벅이 상뚜벅이 극복하려 폭풍 들었으나 다시 죽불로 롤백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재생 +0.56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주문력 +1.19
    x9
  • 체력 재생 +2.7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재생
    +4.94
  • 체력
    +120.6
  • 주문력
    +20.61
총 가격 : 13,939 IP
룬 특징이라고 한다면 초당 체력재싱일꺼임

모데는 성장 방어력이 훌륭한 편이라서 노랑에 늘 성장체력 끼고는 햇는데 4개 할애해서 체력회복 2를 만들면

왕룬에 체회 한개와 합쳐서 5의 회복력을 붙여줄수 있음 도란방패 스타트일때

나름 괜춘 버텨야 하는 라인전때 쓸만헸음 

그리고 나머진 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서 현상금이냐 압제자냐는 완전 취향임

라일라이 빨리가는 타입은 압제자 하시면 되고 난 현상금을 하는편임

결의 12는 도란방패와 체력회복룬과 시너지가 좋아서 버티는데 아주 좋음

초당 4 회복은 아주아주 괜찮은 수준임 이미 모데에게 체력회복 기술도 있기에 좀더 수월하게 버티게 해줌
죽불일땐 텔포 로밍보다는 궁+점화+죽불로 압살하는것이 더 나음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선마임 그러나 간혹 라인전 적이 원거리이고 까다로울때 1렙 E 찍기도함 미드 설때 E직고 적 칼랄부리새끼들 먹고 시작하는것도 괜춘함

스킬 콤보

모데 스킬 콤보는 아군 근접 미니언과 적절 거리에서 와리가리 하다가 W키고 적에게 비비면서 사거리시 E 긁고


멍청하게 상대가 맞딜하면은 Q딜로 뻥뻥 대리다보믄 W걷어지면서 자힐되고 딜교 이득보는거임


그런데 이 매카니즘이 안통하는 상대들도 꽤 있으니까 이건 경험적으로 하기 바람


미니언 먹기 힘들다 하면 우월한 W사거리로 파밍할수도 있음


E 사거리는 숙지하는게 좋음 난 아직도 삑살남

스킬 활용 팁

 W로 얼마나 잘 긁으면서 적피를 흡혈하느냐가 모데 숙련도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취향이지만 대부분 저거 4개임 부패 물약은 간혹 필요할때가 있는데 죽불모데와 시너지와 가성비가 좋은편이라서

피 회복력보다는 딜교시 빨아먹음서 궁딜+죽불딜+점화딜+부패딜 하면 상대가 당화하며 도망가서 

시야에 사라져도 처치메세지가 뜨는것을 볼수 있음

고로 아주 잘풀렸거나 좀 망한거 같다라고 하면 감

대부분은 도란방패 시작임 복귀시 도닝 애매하다면 인장도 추천 350원에 주문력15는 꿀임

빌드는

루덴을 먼저감 이속10퍼와 주문100 추가딜이 아주 괜춘함 이후 리안을 가냐 라일을 가냐의 갈림길인데

난 주로 리안을 먼저감 라일을 먼저가도 괜찮음

내 경우에 궁 시너지를 먼저 올리려는 의도니까

중간에 방어템으로 라인전시 상대가 AD면 추적자팔목을 먼저 만들어주고 AP면 마법망토나 마방조개를 들어주면됨

내 경우에 티모 상대로 버티기 너무 힘들면 망령두건을 가기도 함

요즘은 그냥 궁에 모든것을 건다임


------------------------------------------------------------------------------------

모데 아이템 올리는 요령

모데는 일단 똥신먼저 구비하도록 하세요 

돈이 애매하다 물약사고 주문력 사고싶다 하면  이게 400원임 

6랩전에 따였을때도 이거 드는경우 많아요 이유는 어시나 킬 먹을때마다 주문력이 올라서 손해본걸 보정해줍니다

인장 패시브로 인해 물약빨기 수월해져요 버티기 좋구요

완전히 말려서 버텨야 한다면 이거 추천드립니다

방어시
적이 AD다 아프다 하면 이거 이거 하나로도 모자를꺼 같다 하면  이걸로 업글

적이 AP 하면  CC가 치명적이다  업글
지속딜이 아프다 맞으면서 딜링하거나 파밍해야한다  업글
보통 일반적이 경우는 이거 가지고 있다가 이걸로 업글

공격템

적 구성을 잘봐야 하는데 아군에 돌진 챔이 없다거나 적이 도주기가 많고 암살형이 있다고 한다면

적절한 체력과 CC보유한  이게 첫코어로 좋습니다

아군에 정글에 돌진과 적당한 탱킹력이 있다 적에게 물몸들이 꽤 있다라고 한다면 

빠른 이속과 추가딜이 붙은  이게 첫코어로 좋아요

둘다 이게 기본 베이스입니다

2코어

2코어에서는 아이템 시너지를 봅니다  이게 첫코어라면  이게 시너지가 가장 좋습니다만

상황에 따라서 순간 딜링이 필요하다고 한다면  이것으로 추노와 딜 보강을 해줄수 있어요

이것도 좋지만 이건 저 두템보다 선호도가 낮아집니다 그러나 적에게 마방 게이들이 많다라고 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3코어

3코어에선 생각이 많아집니다 선택의 기로거든요 방어에 치중할것인가 공격에 치중할것인가의 갈림길입니다
이것 역시 상대방 템 상황을 보고 결정을 내립니다

빠른 합류 순간적인 적의 암살이라면  이거 3개가 좋습니다

CC와 체력이 필요하다면  대신  이렇게 가던가

 이렇게 가줍니다 그리고 이거 세개 순서가 템트리 타기 가장 무난하기도 합니다 밸런스 잘 잡혀서요

3코어에선 방어템을 업글해준다거나 추가 해줘도 됩니다

이렇게 업글 하던가  이렇게 해주던가

3~4코어
적의 타워 수비가 단단해서 활로를 잡기 힘들다 한다면  상당히 좋습니다

이건 왜 가시는지 알겠지요

이정도면 대충 템트리 잡기 수월할듯합니다만

번외로

적이  이걸 들고오는 놈이 있습니다 그럴때 선택하기 좋은템  이거면 됩니다 이걸들중에서 선택하세요

전 주로 이거 갑니다 이건 이거나 이걸로 업글 가능하니까 상황에 따라서 취사 선택가능합니다

또한 방어템으로 적의 AP가 순간 딜링이 좋다고 한다면
이것도 꿀 아이템 입니다
모데는 순간적으로 치고와서 딜하는 암살형 누커한테 약하고 CC많은 넘들

얼음망치인가 암튼 그거 가는 원거리들한테 약합니다

그거 드는 순간 모데는 라인전 이기기 힘듬( 1대1도 안됨 )그거 들기전에 죽지않고 버텨서 갱 호출 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대략 할만 합니다

적인 근거리 챔프다 모데가 활동하기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다만  이넘들은 맞딜시 상황을 잘 읽어야함 아니면 님이 도로 당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모데는 대부분의 라인전을 미는 라인으로 플레이 하는 편이지만 압도적으로 유리하면 당겨서 적이 손까락 빨게 하셈


미는 플레이라고 밀고 적 타워 앞에서 너무 오래 뻐팅기면 필히 적정글 갱옵니다


와드 없거나 적정글 위치를 잘모르겠다 그러면 빨리 밀고 집가세요 걍

 

초반 운영법

 왠만하면 시작시  이거 시작합니다 이거 들면 체젠룬 5 랑 결의12 때문에 초당4씩 피차요


버티기가 필요할때는  이거 두개도 괜찮음 어재껀 피관리해야 안죽으니까 저거 두개 합쳐봐야


만만한 상대라면 인장 스타트도 좋음 그러나 요즘은 체젠룬에 의한 안전빵이 더 좋아서 


초당 4회복이 의외로 괜찮은 느낌임


모데는 갱만 조심하면 됨 적 정글 위치를 늘 파악해야하고 적정글이 안보이면 무리해서 푸쉬하지 마셈


와드 없으면 빨리 밀어버리고 집 가세요

중반 운영법

 모데랑 시너지 잘맞는 아군은 탱킹한 돌진 챔프들임 리신을 예로 든다면 리신이 음파 날리고 날아갈때


이거 걸어주고 쫒아가서 여차하면 힐주시면 됩니다 그럼서 딜하면 되요 적은 리신좀 후두러 갔는데 피차는거보고 당황하고 그 사이 아군은 딜 들어 갑니다


그러니까 모데는 항시 먼저 드가는 챔이 아님 아군 서포터적인 위치가 가장 무난함




용은 모데의 존재 이유임 용 잘챙겨서 용 플레이로 이득 창출하시면됨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꽤나 모데로 한타때 멀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 많은듯 해서 내 경험을 정리해줘야 할듯


모데는 대치때 이걸로 미니언 정리및 견제합니다 왠만하면 이거도 아끼셈


 이건 절대 아껴나야함 아군이 물리거나 돌진했을때 호응하려면 이걸로 호응해서 적진으로 파고들어서 

수급되는 실드로 스킬난사하며 딜러에게 걸어서 빨리 노예 만들어야 하는게 기본임 


젤 중요한게 W 이걸 어떻게 쓰느냐임 라인전이나 한타나 같음


요즘 착취 들고 탱킹하게 하고 있어도 모데는 이거 아군한테 걸어주고 힐주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큼(착취 개탱탱 모데 졸라 이속 개답답함 라인전도 죽불보다 조금 힘듬 견제력 많이 떨어짐 그래도 해보는중 장단점은 있는데 아직까진 단점이 더 많은듯 그렇다고 재미없는건 아님 답답하긴 해도)


이건 라인전 갱호응때도 마찬가지 갱호응때도 이건 아꼈다가 호응할때 써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1. 도주기 있는 챔프 상대시  이거 세개로 궁으로 찍어누르는게 답임


얼음 망치 드는 챔프들에게도 거의 동일  이걸로 달라붙어도 됨


최소한이거 두개정도 있어야 한다고 봄


다만 실명있는 티모라면 걍 처음꺼로 궁으로 조지는게 나음

( 그러나 총검 든 티모라면 아군의 도움을 바라셈 궁으로 못 찍어 누르니까 )


루덴과 라일라이는 순서를 바꿔서 올려도 됨 난 루덴 먼저 올리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봄


2.한방딜 모데는 상대팀에 몸이 약한 애들이 많이 포진되었을시 강력함


3.왠만하면 모데는 궁으로 찍어누르는게 가장 좋은 해법인듯

그게 폭풍서 죽불 갈아탄 이유임

마치며

저티어 양학용 템트리 그냥 궁보다 한방딜로 승부보자 모데

특성은 폭풍 추천 이유는 딜넣고 빠지기도 좋아서


이 컨셉은 한대를 떄려도 아프게라서



리치베인 갈때는 먼가 좀 하위템 시너지가 별로임 그래서 그나마 나은 이속템은 먼저감


이 모데도 당연히 라인전때 카운터 방템 선택해서 가고 나서 가는거임 


나 이거들


이 순서로 가면됨 이거  첫타만으로도 미친!!! 이런 소리절로 나옴 


벨트로 들어가서  이거 키고 드러가면 거진 피 쭈욱 까임 바로 이거 발동으로 추노를 하던지 빠지던지 하세요


아니면 각보고 들어가자마자  이거 때리고 상황봐서 밸트추노나 빠지던가 하시면 됨


난 손이 느림 손이 빠르면 


거의 왠만한 애들은 죽어서 노예되어있을꺼임


레알!? 레알임 ㅡㅡ;; 


이속템이 두개에 밸트에 폭풍보조라서 이동시 답답함은 덜 할꺼임


근데 나랑은 너무 안맞는게 난 손이 느림 ㅜㅜ 암살급 모데를 경험해보고 싶다라면 함 해보세요




[[ 추가 사항 ]] 


ㅋㅋㅋㅋㅋㅋㅋㅋ 졸라 웃긴거 발견

하다보니까 재밌는게 손만 잘탄다면 레알 헬딜이 들어가는걸 목격


첫타에  이거 효과로 딜이 꽤나 많이 들어가는데 


3타전에 나 쓰고 때리면 이거 효과 한번더 발동되어서 3타에 리치베인 효과까지 뭍어서 헬딜 드가는걸 봄ㅋㅋㅋㅋㅋㅋㅋ


컨 좋은 분은 진짜 예상치 못한 딜도 만들수 있을꺼 같은데 



템트리 효율상  이 순서로 완성하는게 좀더 나았던듯 함


생각보다 시너지가 좋았음 이속템 두개라서 이속이 410대임 그래서 루덴이 금방 참 


난 손이 느려서 힘들지만 그럼에도 잘잡아냄 손빠르면 마방 안가는 원딜이나 미드는 순삭 가능 각만 잘 맞는다면


라일라이 안가도 그렇게까지 답답하진 않음 


그러나 도주기가 빡신 적이 있다면 라일라이 들어주는게 좋음 궁쓰면 슬로우로 아군이 딜러 잡기 편하니까


이 템트리하려면 아군에 탱커가 있어야 하기 편함 그래야 탱커 쫒아다니면서 힐주고 달려가 적 하나 조지니까


아군이 다 몸이 약하면 좀 비추 들어갈만한 각이 잘안나옴



----------------------------------------------------------------------------------



모데는 단점이 꽤나 많은 챔프임에도 한가지 장점만으로 꽤나 높다고 봅니다 용 컨트롤


적들은 모데에게 용을 빼끼면 상당히 아플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장로용이 떴을땐 장로용을 먹어야 한다는 압박감도 장난아니고요


장로용을 모데에게 헌납한다? 그건 그냥 바론도 내준거라고 보시면 되고 바론먹고 라인하나는 죠져진거라고 보면 될정도로 어마어마한 파괴력이 있는편 입니다


모데시작햇다가 모데만 하게 되는 경우도 이 매력 때문이라고 봅니다



------------------------------------------------------------------------------------


현재 해보는  모데 굳이 계속 써보면서 요령및 상황대처를 경험하고 있음 

장단점 있는데 탱 없는 조합에서 나름 해볼만은 함

착취 모데의 시작템은 언제나 이거임


룬은 빨룬공속 왕룬하나 공속해서 공속20에 노랑에 성장체력 216 파랑에 주문력박고 왕룬 두개 주문력 들어서

주문 21스타트


공속20 성장체력216 주문21

서머너스펠은 합류가 늦기 때문에  이렇게 들게됨


마스터리는 결의18 흉포12



템트리는 코어가


이거임 근데 딜템이 이거 하나임 굳이 하나를 더 올려야 한다면


 이거 세개 가운데 하나 선택


졸라 잘나갔다면  이거도 좋음 그래도 이 딜템들은 3코어이상 이란거


1코어가이거라면 나머지는 방템 위주로 세팅하는거임


라인전 AP랑 상대한다


AD랑 상대한다  이거순으로


이건 이걸로 진화


이건 이걸로 진화하는데 상대가 AP AD가 골고루 아프다 이거도 괜춘

( 어쟀껀 이후 이걸 들어주면 랑 시너지가 좋다는거 이건 완성해주는게 난 좋았던거 같음 )


신발은  이거 두개가 우선이란거 닌자타비는  적 AD가 우세한데 방템 올릴기 부족하다 싶을떄 가고 그럼에도 적 CC가 강력하다면 이거 드는게 나음


대략적 템트리는  이순서이긴 한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이렇게 타기 힘들꺼임


대략 내가 주로 타는 방법은


상대가 AP 일떄  이순서로 완성하는편 신발은 보통 이거듬


상대가 AD 일때  이렇게 가는편이고


죽불 모데와 다른점은 거의 딜템은 라일 하나로 버티는데 그렇다고 딜이 그렇게 약하진 않음


라일정도의 주문력은 있어야 W이거 호응이 쓸만함 비비기나 힐이나


라인전때는 언제나 이게 먼저라는거 돈 없으면  이렇게 가거나


 이렇게 가고 따이거나 힘들다 하면  이거도 고려해볼만함


버텨야 하니까 버티려면 주문력도 최소한은 바춰져야함


그리고 가난할때의 최소 주문템은 이걸 들고 있는게 나음 템칸 하나에 주문력이 60임


착취모데는 개 뚜벅이임 물론 죽불 모데도 뚜벅이인거는 맞지만 궁딜이 다름


궁딜위주의 주문력 트리랑 착취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적에게 도주기나 순간딜로 잡아야 한다 하면 이걸 빨리 올리는것도 좋다는거


모데가 탱커라고 해도 앞에 먼저 나데는 챔프는 아니고  아군에게 이거 걸면서 비비면서 들어가야 한다는것만 잊지 않으면 됨

그러면 모데를 무시하자니  이거 두개딜이 신경 쓰이면서   

이걸로 딜러 대가리 깰려고 들이데고 우리 딜러 잡으려고 해도


이걸로 한탐 더 살게 해버리니까 성가실수 밖에 없음


모데가 텡템탄다고 해서 왜 먼저 드가면 안되냐하면 모데는 뚜벅이라서 들어갔다가 빠지기 힘든 놈임


그래서 비비면서 들어가야 실드 수급이됨 그렇게만 들어가면 개탱탱한 모데라서 성가신 존재가됨


최소한 죽더라도 적군 원딜에게  이거 걸어서 아군이 잡기 편하게해줌 10초딜이니까


스킬 빨리 돌리려면 이게 개 좋기는 하지만 이거 갈만한 타이밍이나 돈도 안되고 그돈이면 방어템 올려서 중후반에 활약하는게 나은거임


주로 체력템 위주라서 착취가 딜보정과 힐보정을 해줘서 버티는데 좀더 효율적이게 해줌


물론 적에게 레이드의 공포를 주고자 한다면 4코어나 5코어때  이거도 좋다는거


그런데 그런 판은 거의 없더라는 그쯤되면적들이 적 원딜 보호하고 운딜이 도주기 좋던가 해서 카이팅 지려서


방템완비되면 이걸 올릴수밖에 없더라는거




-------------------------------------------------------------------------------


[[ 모데 궁에 좀더 힘주는 템트리 ]]


현재 룬은 빨강마관 노랑주문 왕룬주문 파랑마관으로

마관14주문20룬임



님이 굉장히 잘나간다면 이 템트리가 굉장히 시너지가 높을듯함 흥할때 더 흥하게 해줌


굳이 나처럼 마관룬이 아니라도 시너지 오짐 단 죽불일때 가장 강력크하다는걸 말해드림


특성은 흉포18 죽불가져가고 책략12로 함


이유는 40%이하일때 5%의 추가딜이 이룬과 시너지가 잘맞고 죽불과도 시너지가 좋음


물론 모데는 결의도 좋지만 극딜가겠다면 저 특성이 필요해요 그리고 궁에 건다 느낌이라면 이게 가장 좋고요





이순서로 완성하는게 좋습니다


이 돈이면


 이게 안났겠냐고 말하는분들 있으신데 물론 라인전 끝나고 유틸성은 이게 더 높아요


그런데 각라인 지원가서 터트리겠다 용먹고 상대팀 멘탈 박살내겠다고 하면


마관트리로 가시는게 훨씬 강력크 합니다


빠르게 마관30 확보는 궁딜이 좀더 깊이 들어가고 브레스 한방에 멘붕을주며


빠른 신발업글로 합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발견한 팁으로  충전물약의 위대함


모데는 적정글 빼먹기 굉장히 용이한 챔프입니다 그래서 충전물약 충전을 너무 잘시킬수 있어서


유지력이 짱짱됩니다


안그래도 정글 피흡으로 유지력이 좋지만 더욱 유지력이 좋고 난전시 물약 빨면서 난전 싸우는건 W피흡 하나만 믿고 있는것과 비교가 안되요 결국은 팔아버려야 하는 템이지만 업글해놨다고 해서 돈아깝지는 않습니다




-----------------------------------------------------------------------------------


현재 쓰고 있는 마관 죽불모데 템트리 


룬은 빨강-마관 노랑-성장방어 파랑-마관 왕룬-주문

마관14 주문15 18렙방어27


인장 시작은 상대가 만만하고 딜교해서 손해 안볼수 있다라고 하면 아주 좋습니다


도란방패 시작은 적이 평짤이 자주 들어오는 상대들일때 혹은 대부분 이걸로 선택하면 안정적인편입니다


천갑+물약 시작은 적인 AD누커급으로 딜이 순간적으로 강하게 들어올때가 좋습니다 

이후 상황봐서 딜교가 그래도 불리하다면 이걸 가주세요



첫귀환시



첫귀횐시 신발은 언제나 우선순위입니다 신발을 안사시려면 라인을 당기고 라인전을 이끄세요


탑라인은 길어서 와드로 적을 보고 이동하기 시작해도 똥신조차 없는 모데의 이동속도로는 잡히기 쉽습니다



내가 따였거나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때 350원정도 그때 사주세요 15의 주문력이 아주 싼값에 들어옵니다


인장 스타트 였다고 해도 신발사고 주문력이 애매하다고 하면 사주셔도 됩니다 


인장이 두개라고 해서 손해는 아니예요 다시 팔면되니까 첫귀환시 주문을 조금이라도 챙기고 복귀하는 것과 


아닌것은 라인전 양상이 달라집니다

 

그렇다고 무조껀 사라는게 아니고 이거나 이거 사기 애매할때 말하는 겁니다


1250원이상일때와 아닐때


이상일땐 주저말고 이거겠죠 그렇죠? 

그런데 1050원이라면 이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리볼버의 장점을 몇가지 말해드릴께요


1.가격대비 성능비가 아누 좋다 + 이 두개의 주문력이 합친 40의 주문력임에도 가격차이는 180원의 차이 밖에 안나는데 100의 추가데미지까지 줍니다 엄청난 가성비에요

2. 적이 훅치고 들어와서 한두대밖에 못치고 빠지는 얌체딜교 적에게 딜계산 어렵게 만들고 이득볼수도 있습니다

3.어차피 가야할템의 하위템입니다 거의 대부분은 갈수밖에 없습니다

딜이 너프먹는다고 해도 가야할템입니다 모데는 순간진입이 없어서 이거 있어야 딜교 되는 애들이 상당히 많아요


템트리 순서는?


이전에도 적었지만

이 템트리 기준은 마관14룬을 썼을때의 기준이므로 마관에 힘을 주는 템트리입니다



이 순서가 가장 무난하더군요


물론 사이에 라인전 변수가 있지만 크게 벗어나진 않아요


방어템은 어떻게?



AD카운터들일때 이걸로 버티거나 ->이 정도만 가줍니다

 저건 갈수있는게 이정도에요


템 순서는 선호도예요 여유있으면 가갑을 올려서 적 원딜을 견제할수있게하고 상황이 더 좋다면 부활갑으로 딜에 편하게 치중할수 있거요

즈롯은 방마방을 가팅 챙겨서 AD AP 양쪽다 견제할때 좋습니다


일단은 모데는 딜템에 치중하는게 낫습니다 저 위의 업글되는 템들도 여유가 있을때 가게되는거지


팀파이트때 딜이 없으면 궁도 별로고 팀파이트시

 이걸로 아군과의 시너지도 약해요 망해도 방템가지 마세요


간혹 ->이걸로 가기도 하는데 이 경우는 내가 여유가 너무 없어서

방어력과 주문을 같이 챙기자라는 상황에 있을때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AP 카운터는?

대표적인 AP카운터라면  이넘일텐데 티모가 AP로 가면 딜템간 모데가 더 우월해요

마관트리라서 티모 실명으로 이거 두방 안들어가도 녹이는데 문제가 없을정도 입니다


AP+AD딜이 같이 들어오는 하이브리드들이라면 훅 들어오는 딜비중이 적은쪽 방템을 고려하시는게 좋구요


-> 이거 두개중 하나로 진화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아! 순간 딜링이 좋은 AP라고 한다면 이게 개좋아요 이런넘 만나면 주포 먼저 가주세요


생존이 달라집니다



너가 망했다면...


 이 순서로 올려서 이걸 완성하시면되고


좀더 힘들다면


 이렇게 타셔도 됩니다


마관이라도 바쳐주면 그래도 궁으로 적하나 포커싱 하는데 힘은 실어줄수 있게 해줘요 


아군이 그 포커싱을 빠르게 녹여줫다면 그 노예가 적 원딜이라면


님은 1인분은 하는 겁니다 결국 흥해도 이거고 망해도 이게 답인듯 하다가 제 결론입니다




-----------------------------------------------------------------------------------



아직까진 내가 내린 모데 딜템 핵심 네개는


 


이거 네개 가는 판이 나에겐 승률이 가장 높았던거 같습니다


라일라이와 공허는 거의 필수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리안드리와 밸트 두개중 하나를 먼저 올립니다


물론 적들이 마방을 별로 안간다면 리안드리 먼저 올리는게 이득일때가 많구요


도주력이 좋은 적이 있거나 카이팅이 좋다면 밸트 가주는게 도움이 컸습니다


일단 특성이 죽불이라서 폭풍만큼의 추격력은 없으니까요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이거 세개중 고르지만 결국은 마관신으로 바꿔 신습니다


마관 14룬일때 마관신15 리안드리15 는 


마관 44의 확보라서 마방 안가는 원딜들은 궁만 걸려도 괴롭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11.1% (1표)
22.2% (2표)
66.7%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