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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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재생 +0.56x4
- 레벨당 체력 +1.34x5
- 주문력 +1.19x9
- 체력 재생 +2.7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체력 재생+4.94
- 체력+120.6
- 주문력+20.6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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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선마임 그러나 간혹 라인전 적이 원거리이고 까다로울때 1렙 E 찍기도함 미드 설때 E직고 적 칼랄부리새끼들 먹고 시작하는것도 괜춘함
모데 스킬 콤보는 아군 근접 미니언과 적절 거리에서 와리가리 하다가 W키고 적에게 비비면서 사거리시 E 긁고
멍청하게 상대가 맞딜하면은 Q딜로 뻥뻥 대리다보믄 W걷어지면서 자힐되고 딜교 이득보는거임
그런데 이 매카니즘이 안통하는 상대들도 꽤 있으니까 이건 경험적으로 하기 바람
미니언 먹기 힘들다 하면 우월한 W사거리로 파밍할수도 있음
E 사거리는 숙지하는게 좋음 난 아직도 삑살남
W로 얼마나 잘 긁으면서 적피를 흡혈하느냐가 모데 숙련도임
모데는 대부분의 라인전을 미는 라인으로 플레이 하는 편이지만 압도적으로 유리하면 당겨서 적이 손까락 빨게 하셈
미는 플레이라고 밀고 적 타워 앞에서 너무 오래 뻐팅기면 필히 적정글 갱옵니다
와드 없거나 적정글 위치를 잘모르겠다 그러면 빨리 밀고 집가세요 걍
왠만하면 시작시 이거 시작합니다 이거 들면 체젠룬 5 랑 결의12 때문에 초당4씩 피차요
버티기가 필요할때는 이거 두개도 괜찮음 어재껀 피관리해야 안죽으니까 저거 두개 합쳐봐야
만만한 상대라면 인장 스타트도 좋음 그러나 요즘은 체젠룬에 의한 안전빵이 더 좋아서
초당 4회복이 의외로 괜찮은 느낌임
모데는 갱만 조심하면 됨 적 정글 위치를 늘 파악해야하고 적정글이 안보이면 무리해서 푸쉬하지 마셈
와드 없으면 빨리 밀어버리고 집 가세요
모데랑 시너지 잘맞는 아군은 탱킹한 돌진 챔프들임 리신을 예로 든다면 리신이 음파 날리고 날아갈때
이거 걸어주고 쫒아가서 여차하면 힐주시면 됩니다 그럼서 딜하면 되요 적은 리신좀 후두러 갔는데 피차는거보고 당황하고 그 사이 아군은 딜 들어 갑니다
그러니까 모데는 항시 먼저 드가는 챔이 아님 아군 서포터적인 위치가 가장 무난함
용은 모데의 존재 이유임 용 잘챙겨서 용 플레이로 이득 창출하시면됨
꽤나 모데로 한타때 멀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 많은듯 해서 내 경험을 정리해줘야 할듯
모데는 대치때 이걸로 미니언 정리및 견제합니다 왠만하면 이거도 아끼셈
이건 절대 아껴나야함 아군이 물리거나 돌진했을때 호응하려면 이걸로 호응해서 적진으로 파고들어서
수급되는 실드로 스킬난사하며 딜러에게 걸어서 빨리 노예 만들어야 하는게 기본임
젤 중요한게 W 이걸 어떻게 쓰느냐임 라인전이나 한타나 같음
요즘 착취 들고 탱킹하게 하고 있어도 모데는 이거 아군한테 걸어주고 힐주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큼(착취 개탱탱 모데 졸라 이속 개답답함 라인전도 죽불보다 조금 힘듬 견제력 많이 떨어짐 그래도 해보는중 장단점은 있는데 아직까진 단점이 더 많은듯 그렇다고 재미없는건 아님 답답하긴 해도)
이건 라인전 갱호응때도 마찬가지 갱호응때도 이건 아꼈다가 호응할때 써야함
1. 도주기 있는 챔프 상대시 이거 세개로 궁으로 찍어누르는게 답임
얼음 망치 드는 챔프들에게도 거의 동일 이걸로 달라붙어도 됨
최소한이거 두개정도 있어야 한다고 봄
다만 실명있는 티모라면 걍 처음꺼로 궁으로 조지는게 나음
( 그러나 총검 든 티모라면 아군의 도움을 바라셈 궁으로 못 찍어 누르니까 )
루덴과 라일라이는 순서를 바꿔서 올려도 됨 난 루덴 먼저 올리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봄
2.한방딜 모데는 상대팀에 몸이 약한 애들이 많이 포진되었을시 강력함
3.왠만하면 모데는 궁으로 찍어누르는게 가장 좋은 해법인듯
그게 폭풍서 죽불 갈아탄 이유임
저티어 양학용 템트리 그냥 궁보다 한방딜로 승부보자 모데
특성은 폭풍 추천 이유는 딜넣고 빠지기도 좋아서
이 컨셉은 한대를 떄려도 아프게라서
리치베인 갈때는 먼가 좀 하위템 시너지가 별로임 그래서 그나마 나은 이속템은 먼저감
이 모데도 당연히 라인전때 카운터 방템 선택해서 가고 나서 가는거임
나 이거들
이 순서로 가면됨 이거 첫타만으로도 미친!!! 이런 소리절로 나옴
벨트로 들어가서 이거 키고 드러가면 거진 피 쭈욱 까임 바로 이거 발동으로 추노를 하던지 빠지던지 하세요
아니면 각보고 들어가자마자 이거 때리고 상황봐서 밸트추노나 빠지던가 하시면 됨
난 손이 느림 손이 빠르면
거의 왠만한 애들은 죽어서 노예되어있을꺼임
레알!? 레알임 ㅡㅡ;;
이속템이 두개에 밸트에 폭풍보조라서 이동시 답답함은 덜 할꺼임
근데 나랑은 너무 안맞는게 난 손이 느림 ㅜㅜ 암살급 모데를 경험해보고 싶다라면 함 해보세요
[[ 추가 사항 ]]
ㅋㅋㅋㅋㅋㅋㅋㅋ 졸라 웃긴거 발견
하다보니까 재밌는게 손만 잘탄다면 레알 헬딜이 들어가는걸 목격
첫타에 이거 효과로 딜이 꽤나 많이 들어가는데
3타전에 나 쓰고 때리면 이거 효과 한번더 발동되어서 3타에 리치베인 효과까지 뭍어서 헬딜 드가는걸 봄ㅋㅋㅋㅋㅋㅋㅋ
컨 좋은 분은 진짜 예상치 못한 딜도 만들수 있을꺼 같은데
템트리 효율상 이 순서로 완성하는게 좀더 나았던듯 함
생각보다 시너지가 좋았음 이속템 두개라서 이속이 410대임 그래서 루덴이 금방 참
난 손이 느려서 힘들지만 그럼에도 잘잡아냄 손빠르면 마방 안가는 원딜이나 미드는 순삭 가능 각만 잘 맞는다면
라일라이 안가도 그렇게까지 답답하진 않음
그러나 도주기가 빡신 적이 있다면 라일라이 들어주는게 좋음 궁쓰면 슬로우로 아군이 딜러 잡기 편하니까
이 템트리하려면 아군에 탱커가 있어야 하기 편함 그래야 탱커 쫒아다니면서 힐주고 달려가 적 하나 조지니까
아군이 다 몸이 약하면 좀 비추 들어갈만한 각이 잘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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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는 단점이 꽤나 많은 챔프임에도 한가지 장점만으로 꽤나 높다고 봅니다 용 컨트롤
적들은 모데에게 용을 빼끼면 상당히 아플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장로용이 떴을땐 장로용을 먹어야 한다는 압박감도 장난아니고요
장로용을 모데에게 헌납한다? 그건 그냥 바론도 내준거라고 보시면 되고 바론먹고 라인하나는 죠져진거라고 보면 될정도로 어마어마한 파괴력이 있는편 입니다
모데시작햇다가 모데만 하게 되는 경우도 이 매력 때문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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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해보는 모데 굳이 계속 써보면서 요령및 상황대처를 경험하고 있음
장단점 있는데 탱 없는 조합에서 나름 해볼만은 함
착취 모데의 시작템은 언제나 이거임
룬은 빨룬공속 왕룬하나 공속해서 공속20에 노랑에 성장체력 216 파랑에 주문력박고 왕룬 두개 주문력 들어서
주문 21스타트
공속20 성장체력216 주문21
서머너스펠은 합류가 늦기 때문에 이렇게 들게됨
마스터리는 결의18 흉포12
템트리는 코어가
이거임 근데 딜템이 이거 하나임 굳이 하나를 더 올려야 한다면
이거 세개 가운데 하나 선택
졸라 잘나갔다면 이거도 좋음 그래도 이 딜템들은 3코어이상 이란거
1코어가이거라면 나머지는 방템 위주로 세팅하는거임
라인전 AP랑 상대한다
AD랑 상대한다 이거순으로
이건 이걸로 진화
이건 이걸로 진화하는데 상대가 AP AD가 골고루 아프다 이거도 괜춘
( 어쟀껀 이후 이걸 들어주면 랑 시너지가 좋다는거 이건 완성해주는게 난 좋았던거 같음 )
신발은 이거 두개가 우선이란거 닌자타비는 적 AD가 우세한데 방템 올릴기 부족하다 싶을떄 가고 그럼에도 적 CC가 강력하다면 이거 드는게 나음
대략적 템트리는 이순서이긴 한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이렇게 타기 힘들꺼임
대략 내가 주로 타는 방법은
상대가 AP 일떄 이순서로 완성하는편 신발은 보통 이거듬
상대가 AD 일때 이렇게 가는편이고
죽불 모데와 다른점은 거의 딜템은 라일 하나로 버티는데 그렇다고 딜이 그렇게 약하진 않음
라일정도의 주문력은 있어야 W이거 호응이 쓸만함 비비기나 힐이나
라인전때는 언제나 이게 먼저라는거 돈 없으면 이렇게 가거나
이렇게 가고 따이거나 힘들다 하면 이거도 고려해볼만함
버텨야 하니까 버티려면 주문력도 최소한은 바춰져야함
그리고 가난할때의 최소 주문템은 이걸 들고 있는게 나음 템칸 하나에 주문력이 60임
착취모데는 개 뚜벅이임 물론 죽불 모데도 뚜벅이인거는 맞지만 궁딜이 다름
궁딜위주의 주문력 트리랑 착취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적에게 도주기나 순간딜로 잡아야 한다 하면 이걸 빨리 올리는것도 좋다는거
모데가 탱커라고 해도 앞에 먼저 나데는 챔프는 아니고 아군에게 이거 걸면서 비비면서 들어가야 한다는것만 잊지 않으면 됨
그러면 모데를 무시하자니 이거 두개딜이 신경 쓰이면서
이걸로 딜러 대가리 깰려고 들이데고 우리 딜러 잡으려고 해도
이걸로 한탐 더 살게 해버리니까 성가실수 밖에 없음
모데가 텡템탄다고 해서 왜 먼저 드가면 안되냐하면 모데는 뚜벅이라서 들어갔다가 빠지기 힘든 놈임
그래서 비비면서 들어가야 실드 수급이됨 그렇게만 들어가면 개탱탱한 모데라서 성가신 존재가됨
최소한 죽더라도 적군 원딜에게 이거 걸어서 아군이 잡기 편하게해줌 10초딜이니까
스킬 빨리 돌리려면 이게 개 좋기는 하지만 이거 갈만한 타이밍이나 돈도 안되고 그돈이면 방어템 올려서 중후반에 활약하는게 나은거임
주로 체력템 위주라서 착취가 딜보정과 힐보정을 해줘서 버티는데 좀더 효율적이게 해줌
물론 적에게 레이드의 공포를 주고자 한다면 4코어나 5코어때 이거도 좋다는거
그런데 그런 판은 거의 없더라는 그쯤되면적들이 적 원딜 보호하고 운딜이 도주기 좋던가 해서 카이팅 지려서
방템완비되면 이걸 올릴수밖에 없더라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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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데 궁에 좀더 힘주는 템트리 ]]
현재 룬은 빨강마관 노랑주문 왕룬주문 파랑마관으로
마관14주문20룬임
님이 굉장히 잘나간다면 이 템트리가 굉장히 시너지가 높을듯함 흥할때 더 흥하게 해줌
굳이 나처럼 마관룬이 아니라도 시너지 오짐 단 죽불일때 가장 강력크하다는걸 말해드림
특성은 흉포18 죽불가져가고 책략12로 함
이유는 40%이하일때 5%의 추가딜이 이룬과 시너지가 잘맞고 죽불과도 시너지가 좋음
물론 모데는 결의도 좋지만 극딜가겠다면 저 특성이 필요해요 그리고 궁에 건다 느낌이라면 이게 가장 좋고요
이순서로 완성하는게 좋습니다
이 돈이면
이게 안났겠냐고 말하는분들 있으신데 물론 라인전 끝나고 유틸성은 이게 더 높아요
그런데 각라인 지원가서 터트리겠다 용먹고 상대팀 멘탈 박살내겠다고 하면
마관트리로 가시는게 훨씬 강력크 합니다
빠르게 마관30 확보는 궁딜이 좀더 깊이 들어가고 브레스 한방에 멘붕을주며
빠른 신발업글로 합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발견한 팁으로 충전물약의 위대함
모데는 적정글 빼먹기 굉장히 용이한 챔프입니다 그래서 충전물약 충전을 너무 잘시킬수 있어서
유지력이 짱짱됩니다
안그래도 정글 피흡으로 유지력이 좋지만 더욱 유지력이 좋고 난전시 물약 빨면서 난전 싸우는건 W피흡 하나만 믿고 있는것과 비교가 안되요 결국은 팔아버려야 하는 템이지만 업글해놨다고 해서 돈아깝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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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쓰고 있는 마관 죽불모데 템트리
룬은 빨강-마관 노랑-성장방어 파랑-마관 왕룬-주문
마관14 주문15 18렙방어27
인장 시작은 상대가 만만하고 딜교해서 손해 안볼수 있다라고 하면 아주 좋습니다
도란방패 시작은 적이 평짤이 자주 들어오는 상대들일때 혹은 대부분 이걸로 선택하면 안정적인편입니다
천갑+물약 시작은 적인 AD누커급으로 딜이 순간적으로 강하게 들어올때가 좋습니다
이후 상황봐서 딜교가 그래도 불리하다면 이걸 가주세요
첫귀환시
첫귀횐시 신발은 언제나 우선순위입니다 신발을 안사시려면 라인을 당기고 라인전을 이끄세요
탑라인은 길어서 와드로 적을 보고 이동하기 시작해도 똥신조차 없는 모데의 이동속도로는 잡히기 쉽습니다
내가 따였거나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때 350원정도 그때 사주세요 15의 주문력이 아주 싼값에 들어옵니다
인장 스타트 였다고 해도 신발사고 주문력이 애매하다고 하면 사주셔도 됩니다
인장이 두개라고 해서 손해는 아니예요 다시 팔면되니까 첫귀환시 주문을 조금이라도 챙기고 복귀하는 것과
아닌것은 라인전 양상이 달라집니다
그렇다고 무조껀 사라는게 아니고 이거나 이거 사기 애매할때 말하는 겁니다
1250원이상일때와 아닐때
이상일땐 주저말고 이거겠죠 그렇죠?
그런데 1050원이라면 이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리볼버의 장점을 몇가지 말해드릴께요
1.가격대비 성능비가 아누 좋다 + 이 두개의 주문력이 합친 40의 주문력임에도 가격차이는 180원의 차이 밖에 안나는데 100의 추가데미지까지 줍니다 엄청난 가성비에요
2. 적이 훅치고 들어와서 한두대밖에 못치고 빠지는 얌체딜교 적에게 딜계산 어렵게 만들고 이득볼수도 있습니다
3.어차피 가야할템의 하위템입니다 거의 대부분은 갈수밖에 없습니다
딜이 너프먹는다고 해도 가야할템입니다 모데는 순간진입이 없어서 이거 있어야 딜교 되는 애들이 상당히 많아요
템트리 순서는?
이전에도 적었지만
이 템트리 기준은 마관14룬을 썼을때의 기준이므로 마관에 힘을 주는 템트리입니다
이 순서가 가장 무난하더군요
물론 사이에 라인전 변수가 있지만 크게 벗어나진 않아요
방어템은 어떻게?
AD카운터들일때 이걸로 버티거나 ->이 정도만 가줍니다
저건 갈수있는게 이정도에요
템 순서는 선호도예요 여유있으면 가갑을 올려서 적 원딜을 견제할수있게하고 상황이 더 좋다면 부활갑으로 딜에 편하게 치중할수 있거요
즈롯은 방마방을 가팅 챙겨서 AD AP 양쪽다 견제할때 좋습니다
일단은 모데는 딜템에 치중하는게 낫습니다 저 위의 업글되는 템들도 여유가 있을때 가게되는거지
팀파이트때 딜이 없으면 궁도 별로고 팀파이트시
이걸로 아군과의 시너지도 약해요 망해도 방템가지 마세요
간혹 ->이걸로 가기도 하는데 이 경우는 내가 여유가 너무 없어서
방어력과 주문을 같이 챙기자라는 상황에 있을때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AP 카운터는?
대표적인 AP카운터라면 이넘일텐데 티모가 AP로 가면 딜템간 모데가 더 우월해요
마관트리라서 티모 실명으로 이거 두방 안들어가도 녹이는데 문제가 없을정도 입니다
AP+AD딜이 같이 들어오는 하이브리드들이라면 훅 들어오는 딜비중이 적은쪽 방템을 고려하시는게 좋구요
-> 이거 두개중 하나로 진화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아! 순간 딜링이 좋은 AP라고 한다면 이게 개좋아요 이런넘 만나면 주포 먼저 가주세요
생존이 달라집니다
너가 망했다면...
이 순서로 올려서 이걸 완성하시면되고
좀더 힘들다면
이렇게 타셔도 됩니다
마관이라도 바쳐주면 그래도 궁으로 적하나 포커싱 하는데 힘은 실어줄수 있게 해줘요
아군이 그 포커싱을 빠르게 녹여줫다면 그 노예가 적 원딜이라면
님은 1인분은 하는 겁니다 결국 흥해도 이거고 망해도 이게 답인듯 하다가 제 결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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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진 내가 내린 모데 딜템 핵심 네개는
이거 네개 가는 판이 나에겐 승률이 가장 높았던거 같습니다
라일라이와 공허는 거의 필수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리안드리와 밸트 두개중 하나를 먼저 올립니다
물론 적들이 마방을 별로 안간다면 리안드리 먼저 올리는게 이득일때가 많구요
도주력이 좋은 적이 있거나 카이팅이 좋다면 밸트 가주는게 도움이 컸습니다
일단 특성이 죽불이라서 폭풍만큼의 추격력은 없으니까요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이거 세개중 고르지만 결국은 마관신으로 바꿔 신습니다
마관 14룬일때 마관신15 리안드리15 는
마관 44의 확보라서 마방 안가는 원딜들은 궁만 걸려도 괴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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