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2/3
D5 [토귀] 시즌6 정석 정글 마스터이

- Brightgrace(2016-08-23, 조회수: 2854)


시즌 6 마스터이 인벤 공략들이 시답지도 않은 템트리를 가지않나,


너무 특이하게 (굳이 저렇게 까지 템을가야하나...?) 있어보이려는 매니악한 템트리를 창조해내지않나,



공략 보다 답답해서 직접 정글 마스터이정석 공략 적어봅니다.











들어가기 앞서


마스터 이란 챔피언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자면.


마스터이는 근접 평타기반 AD 딜러이자 암살자로, 단언컨데


LOL 내에서 트린다미어와 더불어서 가장 평타 비중이 높은 캐릭터이다.


Q스킬 알파를 제외한 모든 스킬(패시브포함)들이 평타 딜링을 극한까지 끌어올려주는 구성이고,


따라서 공격력, 공격속도, 치명타, 추가데미지 온힛 아이템 등 공격아이템 효율이 매우 높다.

(RPG용어로 소위 템빨을 심하게 잘받음.)


따라서, 마스터이는 최소한의 방어만을 갖추고 오로지 공격아이템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공격아이템만 보더라도 굉장히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소위 마스터이 장인이란 사람들의


템트리만 보더라도 하나하나 전부 다르다.  물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룬특성 아이템을 맞추는게 베스트이지만,


아직도 갈피를 못잡아 공략을 뒤적거리는 당신에게 토귀정석을 제시합니다.



시즌 6 마스터이의 정석 =  몰왕 구인수 마스터이






















인증.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6
  • 공격 속도 +0.76%
    x3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6
  • 공격 속도
    +21.54%
총 가격 : 9,525 IP
룬 같은경우 마스터이의 아버지이신 액션이 님의 룬을 사용합니다.




정글템이 (구)포식자 시절  옵션에 있던 방당 추가 마뎀으로 인해, 올 공속 룬을 박아도

굉장히 강력했지만, 피갈퀴손으로 바뀌면서 부족한 데미지를 보안하기 위해 빨강엔 공격을 박아준다.


최소한의 방어룬만 껴준뒤 나머지는 올공속 정답에 가까운 룬이라 감히 말할 수 있다.



파랑에 마방룬을 박지 않는 이유.

마방룬 자체가 삶이 정글링인 정글러에겐 효율이 굉장히 떨어진다. 하물며

라인 개입보단 정글링과 커버 위주의 마스터이에게 마방룬은 개살구이며, 그자리에 공속을 박아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정글링을 하는게 훨씬 이득이다.

또한 현존하는 어떤 Ap정글러와도 마방룬 없이 초반 1:1을 이길 수 있기에 가지 않는다.
 


룬 같은 경우 더이상 할 말이 없다. 그냥 믿고 쓰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같은 경우

크게보면

흉포 18 열광 특성은 정답이고, 책략에 12포인트를 줄것이냐, 결의에 12포인트를 줄것이냐 인데...



결의 12포인트의 핵심
소환사의 통찰력  소환사 주문 쿨감 이외의 하위특성들이 초반 1:1 맞다이나 정글링에 있어서 영향이 거의 없다고 판단하여,

책략에 12를 준다.



많이 갈리는 특성들

흡혈귀(흡혈귀)vs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명상(W)스킬과 (사냥꾼의 마체테) 정글몹 한정 흡혈로 인해 어느정도 체력 관리가 수월한 마스터이에게

효과가 미미한 흡혈귀보다, 초반 공격력 +2는 굉장한 이득이다.

무조건 타고난 재능 선택한다.



룬 친화력(룬 친화력)vs암살자(Assassin)(암살자)


암살자 특성을 찍는분도 많은데, 애초에 1:1 구도가 많이 나오지도 않고

나왔다고 하더라도 암살자 특성이 없어서 못잡았다! 라는 경우는 단언컨데 없다.

반면 룬친화력 같은경우 정글링에 은근히 체감이 되는 좋은 특성이다. 찍어주자.

특히 작은 골렘 강타 버프를 애용하자. ( 평타 5방마다 스턴 )

마스터이를 떠나서

정글의 정석.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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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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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에 대하여

 스킬 설명을 일일이 다하자면, 돈받고도 볼 수준의 공략이 되기 때문에 스킬 트리만 간략히 말할게 메인은 템트리니까.




결론 부터 말하자면 상향으로 인해 강력해진 E를 최대한 빨리 마스터하는 E선마 빌드이다.



단지 갈리는게 있다면... Q스킬 2렙을 언제(3렙 혹은 8렙) 줄것이냐인데.


나같은 경우 무조건 3레벨에 Q2렙을 먼저 찍는걸 추천한다.



이유는 조금이라도 빠른 정글링.



조금 깊게 들어가보자면, 마스터이 정글 픽의 의미는 어떻게든 초반을 버티고 최대한 빠르게 최소한도 6레벨 이상.



적정수준은 e를 마스터하는 9레벨은 찍어야 마스터이의 강함이 드러나지, 애초에 마스터이가 초반 교전에서



의외로 강력한거지 절대로 강력한 픽은 아니야 명심해.



4레벨 혹은 5레벨 싸움에서 E스킬을 1개더 찍었다고 지던 싸움을 이기게 해주진 않아.



정글링에 E스킬이 도움이 전혀 안되고 말이지. (정글 돌때 매번 E스킬 키고 도는사람 손?)



그러나 Q2레벨은 체감으로 느껴질 만큼 정글링이 빨라지고, 수치상으로도 엄청 차이가 있지.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1레벨           2레벨            3레벨


마나             70              80 (+10)          90 (+10)


쿨타임          18초          17초(-1초)       16초(-1초)


기본 뎀         25              60 (+35)          95 (+35)


정글 추가 뎀  75             100(+25)          125 (+25)



어떤 챔피언이던지 스킬의 레벨별 데미지 상승량이 일정한데,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1레벨 -> 2레벨 효율이 가장 높다.


마이 Q스킬을 예로 들면, 1렙 Q스킬을 정글몹 한테 긁으면 100(+1AD)


                                  2렙 Q스킬을 정글몹 한테 긁으면 160(+1AD)


100 - > 160 (+60차이)


60/100


무려 60% 데미지 증가를 보이지만,



2렙 Q뎀 160             3렙 Q뎀 220 (+60)


같은 60차이지만  60/160


겨우 37.5% 데미지 증가.



보면 스킬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효율이 낮아지는걸 알수 있지.


따라서 어떤 챔피언을 하던지 확실하게 반드시 선마스터가 좋은 스킬이 아니라면, 번갈아서 찍는것도 좋은 선택이다.


예) 필자는 케일이 Most 1 이라 케일을 예로 들면 E스킬 선마스터후 QWQW 번갈아 찍는걸 선호한다.



너무 깊게 갔는데 어쨋든 어떤 스킬이든지 1레벨 보단 2레벨 효율이 훨씬 좋고 마이Q도 빨리 앞당겨 3레벨에 2개 찍는걸 추천 아니 꼭 찍어라.




사실 이런 수치적인 것보다 크게 느껴지는건 막상 정글링 할때 칼날부리 잡몹들이 Q2레벨에 한번에 정리가 된다.






그 밖의 스킬 활용들은  타공략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보고 배우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포식자 시절 마스터이의 템트리는 확실하게 하나였다.

포식자 몰왕 멜모셔스 스테락  핵심 4코어.


배부른 포식자의 환영타격, 멜모셔스 아귀와 스테락의 미친 시너지. 딜이면 딜 탱이면 탱 그야말로 사기 였으나,


포식자 변경, 멜모셔스 스테락 중첩 불가. 등등 여러 패치로 마스터이 템트리가 많이 나뉘었다.




필자는 마스터이로 안해본 템트리가 없다. 몇개 적어보자면

1. 거드라 탱마이 - 얘도 포식자 시절 정말 좋았던 템트리였으나, 거드라 하향 포식자 변경으로인해 예전 만 못한

                            템트리. 시원시원한 딜이 안나옴.


2. 클래식 무대 마이 - 공템의 꽃 무한의대검을 올리는 정글 마스터이. Q스킬 알파스트라이크가 극한으로 강해지고

                              코어 하나하나 띄울때 마다 딜이 살인적으로 올라간다. 다만 코어템 하나하나가 너무 비싸고

                              안정적으로 강력하지가 않다. 또 Q선마를 해야한다.


3. 용사 요우무 멜모셔스 방관마이 - 초반 방관템을 빠르게 갖추어서 초반에 강력함을 보여주는 템트리. 11레벨 2코어

                                                 뜨면  엄청나게 강력하긴 하나 가면갈수록 힘이 빠진다.




죽음의 무도 , 드락사르의 황혼검 등등 별의 별템을 다 가봤으나 만족스럽지 못했다.






도대체 포식자 시절 공템을 많이 올리지도 않는데 왜 그렇게 강력했던 걸까?



의문의 답은 바로  '환영타격'      

이 환영 타격으로 인해서 마스터이의 패시브Double Strike(2연속 공격)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타)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타)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이런식으로


2번마다 터지고, 이것과 함께 들어가는 전투의 열광(열광) 피갈퀴손과 같은 추가 온힛데미지 . E스킬 고정데미지.


말도안되는 시너지로 인한 극한의 데미지. 이것이 바로 강함의 원천이었다.





그래서 토귀가 말하는 정석 템트리

1코어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척후병 피갈퀴손

용사 보다 마이에게 어울리는게 피갈퀴손이다.

무조건 피갈퀴손 업그레이드 추천.



2코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검


일부 공략에서 몰왕검을 피갈퀴손과 겹쳐서 안좋다고 까내리기 바쁘던데,


계속 붙어서 칼질을 해야하는 마스터이에게 몰왕검 만한 공템은 없다.


1. 매우좋은 슬로우 액티브 스킬

2. 최소한의 AD와 추가 공격속도

3. 흡혈로 인한 안정적인 피관리

4. 기본 공격 적중시 적 현재 체력 6% 데미지



마스터이 만큼 몰왕검이 잘어울리는 케릭터가 있을까 싶을정도로 마이에게 잘어울린다.

잭스의 삼위일체 같은 수준.




3코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


배부른 포식자의 환영타격 옵션이 패치되면서 풀스택 구인수에게 돌아왔다.


구인수의 격노검이란 아이템 자체가 6스택만 다채우면 그 어떤 공템보다 DPS가 높은 아이템이다.


마스터이는 기본적으로 높은공속과, 2연타 패시브를 가지고 있기에 6스택은 정말 순식간에 채울수 있고


6스택 환영타격이 발동되고 E스킬과 궁극기를 킨 5초동안은  LOL내 DPS 최강.


동시간대에 그 어떤 탱커도 버티지 못할 딜을 내뿜는다.



평타 1방당  전투의 열광+(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uju Style(우주류 검술) 추가데미지


Double Strike(2연속 공격) 추가데미지x2            환영타격 추가데미지 x2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타)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타)     단 2대를 칠동안 추가데미지는 환영타격까지 4번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거기다 환영타격으로 인한 패시브 주기 감소. 말도안된다.



다만 가격이 무려 3600원 정글러가 올리기에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고, 하위템들도 그다지 좋은템들이 아니다.


막상 올려도 3코어까지 공템만 올렸기 때문에 붙어서 싸우는 마이에게 진입의 부담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더 크기에 반드시 올려야하는 아이템.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신발은 무조건 닌자 신발을 추천한다.


붙어서 싸우는 마이에게 이보다 좋은 신발은 없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얘는 갈필요가 없다 이미 충분히 높은 공속을 확보했기 때문에



신발올리는 타이밍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얘같은 경우 피갈퀴손을 뽑은뒤 올리는 편이고,


업글은 몰왕검 이후에 하는편. 흥하면 구인수 후에 뽑기도.






4코어 5코어 갈만한 아이템들

내가 추구하는 마스터이는 4공템 1신발 1방템 마이기 때문에

1신발 3공템이 결정이 났으니 나머지 1공템 1방템이 남았다.


1공템으로 추천할 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헤르메스의 시미터)

양날 도끼는 준수한 공격력에 체력, 방깍 옵션 쿨감20 거기에 가장 중요한 이속증가

정말 옵션이 좋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 가는편이고,




멜모셔스를 갈때는 상대방 탑정글미드 3AP일 경우에만 간다.




시미터 같은경우 상대방이 제압기술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이나 단일타겟 하드 cc기Frozen Tomb(얼음 무덤)

있을경우에만 올리는편.






1방템 추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방템 같은경우

대부분의 경우에 망자의 갑옷을 간다.

이유는 이속증가로 인한 유틸성 증가.




란두인을 가는경우

원딜포함 치명타 데미지가 둘이상일때

예) 야스오, 트린다미어, 갱플랭크, 피오라 등

혹은 잭스나 이렐리아 상대로도 가는편.




스테락을 가는경우

적팀의 딜러들이 위협적이지 않아서 딜을 더 올리고 싶을때 간다.

예)4탱커 1원딜 조합 이나 , 3탱 1원딜 미드 카르마나 룰루 같은 보조형 미드라이너

다만 스테락을 올릴때 주의할점은 멜모셔스와 함께 올리지 않는다

주로 양날도끼와 가는편(체력 시너지)





후 힘들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브라움
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피오라
이즈리얼
마스터이의 핵심

궁을키고 E스킬을 킨 5초 길게는 7초간 킬이나 어시를 반드시 해야한다


이걸 어렵게 방해하는 챔피언들이 가장 카운터 픽이라 생각한다.


서포터 Lulu(룰루)Leona(레오나)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 이런 유형들.

골드카드를 아끼고 거리유지하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도 아주 까다롭다.

Shen(쉔)Rammus(람머스) 도발역시 마이에게 까다로운 cc기

특히나 쉔의 보호막은 평타 무시 아주 극혐이다.


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Warwick(워윅) 단일 타겟팅 하드 CC기 역시 극혐.



Taric(타릭)Kayle(케일)Kindred(킨드레드) 무적기 역시 아주 까다롭다.







기존에 단순 1:1 로 지는 상성의 Riven(리븐),Jax(잭스)같은 경우  팀게임이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어려운 픽은 아니다.

한타기여도가 마이랑 비슷하기 때문.








그밖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은 마이랑 싸워주는 유형들 혹은 모든 원딜들. 전부 쉽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Jhin(진) Cho'Gath(초가스) Khazix(카직스) Talon(탈론) Pantheon(판테온) Hecarim(헤카림) Zed(제드)  Jarvan IV(자르반 4세) Olaf(올라프) Wukong(오공) Yasuo(야스오)  너무많네...

Ekko(에코)Akali(아칼리)Shyvana(쉬바나)Xin Zhao(신 짜오)Volibear(볼리베어)Dr. Mundo(문도 박사)Renekton(레넥톤)Rengar(렝가)Lee Sin(리 신)Nocturne(녹턴)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Gnar(나르)Galio(갈리오) 등등

특히나 Ezreal(이즈리얼) 얘 잡기 정말 쉽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운영법에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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