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8
0
0/0
정글 소나.

- 닉네임은자유(2016-08-23, 조회수: 6573)

솔직히 초반정글링이 좋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4렙까지가 고비이며, 그래도 제 플레이를보고 소나에대한 관심이 있으신 유저분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건의할게 있으시면 건의해주셔서 제 티어상승에 보탬이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현 시즌 골드4이고 mmr 1740입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15.6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9,015 IP
룬은 상대 정글과 탑 미드에따라 다르게 가는 편인데 보통 이렇게 들고갑니다..
티어가낮아서 룬에는 자신이없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은 필수이며 나머진 취향입니다.
쿨감 45퍼를 가지않는 이유는 정글소나의 핵심은 원딜이나 미드같은 물몸의 멘탈을 큐평으로 찢어없애버리는 것이기때문에 쿨감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마관이 핵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 외에는 들어본적이없습니다...
취향이라 생각하지만 정글소나의 스펠은 이게 최선인 것같습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와 e는 취향차이이지만 갱을가면 w를 쓰지도않고 교전이 끝나버립니다. 기동성이 정글 소나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스킬 활용 팁

 갱을 가기전에 e등으로 파워코드 스텍을 2나 3으로 만들고 큐평으로 팹니다.

리볼버가 나온 시점에서 상대는 그저 어이가없을 뿐입니다.

별거없습니다..

그리고 한타할때는 유지력이 중요하고 와드를 꼭 사시고 라인을 파악하여 상대 원딜같은 cs욕심쟁이들을 잔혹하게 순삭시켜 멘탈을 찢는게 중요합니다.

한타할때 궁을 쓰고 큐평을 한후 원딜이나 미드를 죽이고 우리팀이 올라와야 살수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교환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리치베인까지는 고정입니다.
주로 위의 템트리를 많이가는 편이지만 상황에 맞게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원딜이 밴시가 나왔으면 드락사면 원콤납니다.
수호천사는 잘사진않지만 포킹챔프가 많을 때는 지속력이 중요해서 가끔 살때가있지만..
보통 저 템을 주로갑니다..
드락소나는 아직 몇판안해봐서 이렇다할순없겠지만..
원딜이 밴시나왔을때 원콤내기 좋습니다... 생각해볼만 한 것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이 녀석이 짜증나더라구요.. 서로 궁이있으면 소나가 이기지만 궁이없으면 같이죽거나 소나죽습니다.
존야사는 것도 고려해볼만하고 핑와 꼭삽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 진영이면 선레먹고 레드윗부쉬에 와드하고 골렘강타치고 칼날부리먹고 집가는 편이며,

 블루 진영이면 선블먹고 늑대강타치고 두꺼비먹고 집가는편입니다..

 리볼버나오기전까진 카정 오는 챔피언한테 지는 편입니다. 

 

초반 운영법

 솔직히 정글 소나 트롤픽입니다. 리볼버나오기전엔 들려서 큐파워코드 힐말곤 할게없습니다.

 리볼버가 나오기전까진 팀에게 양해를 구하고 와드를 박아주도록합시다.

 

중반 운영법

 리볼버가 나오면 별거없습니다. 싸우세요 제가 죽일게요.

 소나딜봐 이게 뭐지?이럽니다ㅋㅋ 탑은 킬내기 힘듭니다. 딜갱을 가주도록하고

 미드 원딜은 원콤납니다. 킬먹기도 쉬운편이라 성장이 생각보다 빠르고 역갱을 쳐도 이기기시작합니다.

 소나는 물몸이지만 상대가 딜넣기전에 죽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후반 운영법

 궁 평큐로 하나죽이고 한타를 시작하거나 시야를 자주확보하고 라인 밀린곳에는 원딜이 무조건 cs탐하러오기때문에

 상대 라이너나 정글이 보이면 원딜을 죽여서 자기들끼리 정치를 하게끔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별거 없습니다. 죽이고 weq만 잘갈겨주시고 서포팅하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궁금해하는 분도 많으셨고 저또한 이보다 더 잘하고싶어서 배우고자하는 심정으로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충양성이 될까 두렵지만..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