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나왔을 당시엔 저도 아우솔이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몇번 겪고 보니까 아우솔이란 챔피언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도가 생기게 되었고, 그 이후로 부패의물약, 암흑의 인장, 그리고 폭풍전사 등의 아우솔이 갖춰야 될 것들을
하나하나 파악하고, 나름대로 지금 프로들 및 많은 아우솔 장인분들이 현재는 제 아이템, 특성, 스타일을 어느정도
차용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아우솔이란 챔피언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다함께 즐겨볼수 있도록 아우솔챔피언 공략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방송국 주소입니다 마니 보러 와주세욘~!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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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중반 라인전, 소규모 교전 구도에서 킬 결정력과, +++++++++++++++++++++++ 핵심적인 요소로 , 폭풍전사를 보다 쉽게
터트리기 위해 양날의 검과 암살자를 들어줍니다. 폭풍전사를 터트리고 말고가 체력의 높고낮음과 관계없이 아우솔의
생존력을 결정할때가 많기떄문에, 양날의검과 암살자가 많은 도움이 되요.
보통의 경우 점멸 유체화를 들어줍니다.
이전까지 점멸 회복을 이용해서 딜교를 하다가, 회복 낚시 플레이로 킬을 많이 냈었는데 이제는 다른분들이 아우솔에 익숙해져서
더이상 그런 플레이에 당해주지 않습니다. 유체화를 들어서 포지션을 뒤로 잡은 뒤, 적 딜러진에게 Q R 혹은 W의 지속딜을
더 잘 넣어주는것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하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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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콤보로는 Q->R콤보, 혹은 Q->GLP콤보, W를 이용해서 적의 무빙을 강제한다음 Q, 등이 있습니다
W는 "키는"마나가 많이 드는 편입니다. 라인전 구도에서, W를 킬떄 신중하게 키고, 키고 난 다음엔 미니언 타격과
챔피언 타격 두마리 토끼를 가져가는것이 좋으니 염두에 두시기 바래요.
첫템으로는 GLP , 이후 벤시를 올려주고, 공허의지팡이, (라바돈과 라일라이는 돈이 되는대로 알맞게 갑니다)
신발은 마관신으로 공허의 지팡이와 효율을 맞춰줍니다.
여기서 왜 "벤시"를 올리느냐,
그것은 아우솔의 특성때문인데, 아우솔은 ap딜러임에도 굉장히 인파이터적인 전투방식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cc를 맞으면 w가 풀리기 때문에 지속딜이 떨어집니다. 여기에 벤시를 둘러주면 적 cc에 상관없이 딜을 할수 있고,
더 한 생존력도 보장됩니다. 뿐만 아니라 , 트페 카사딘 등의 챔피언을 상대할때, 이 두 챔피언은 아우솔에게 치명적인
핵심 cc 스턴과 침묵을 가지고 있지만 벤시를 두르고 있으면 트페로썬 카드를 던지고 나서 아우솔에게 대처할수 없이
W를 지속적으로 맞게됩니다. 따라서 1:1 스플릿 구도에서 저 두 챔피언을 압도할수있게 되고, 소규모 합류구도에서도
이점을 지닐수 있기 때문에 핵심적으로 밴시를 가주는 편입니다.
초반라인전의 경우, 아우솔은 핵심적으로 가져야 할 마음자세가, 적이 W의 사정거리 안쪽으로 들어오려 하면, ***
여기서 "우리팀 미니언"쪽으로 적을 유인한뒤(뒷무빙을 쳐서) 포션을 빨면서, 평타로 적을 때립니다. 이렇게 되면
적 미니언이랑은 거리가 멀어 어그로가 끌리지 않게되고, 나는 우리팀 미니언과 함께 적챔피언을 타격할수 있게
되기떄문에, 굉장히 유리한 딜링을 할수있게되고, 하프라인 보다 뒤쪽에서 이런 딜교가 이뤄질 경우 쉽게
킬각이 나옵니다. 그러면 유체화로 따라가서 조지면됨ㄱㄱ
굉장히 창의적인 갱킹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로밍각을 볼수있음. 하지만 적 정글과 서폿이 우리 미드에 와딩하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역갱을 맞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아우솔이 가장 강한다이밍은 , GLP가 나오고, 벤시가 나온 직후입니다. 그 타이밍에 W를 5레벨까지 마스터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 입장에서 아우솔을 마크할만한 딜링을 뿜어낼수 없기떄문에, 아우솔이 w로 프리딜하면서 qr로 적 딜러진을 견제하는것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중반 타이밍에 최대한 게임을 끝내봅시다. (15분~35분)
35분~40분까지 왔을 경우, 아우솔이 가지는 입지가 적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체화 점멸 두 스펠이 있을경우엔 다릅니다. 유체화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적 딜러진과 거리를 좁힌 후, QRW콤보로 적 딜러진 1~2명을 맞춘다면, 충분히 한타 대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혼자, 또는 우리팀의 지원을 받아 적을 딜로스 내거나, 암살하는데 주력하는것이 좋습니다.
W를 이용한 지속딜링, 그리고 QR로 인해 언제든 적 딜러진을 타격할수 있다는 압박감을 심어주면서, 위험할땐 폭풍전사를 터트려 도망갑시다.
챔피언은 카사딘, 피즈등이 어렵긴 어려운데.. 이런 챔피언의 경우엔 크게 힘들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냥 라인밀고 적당히 집갓다 오면, cs손실이 거의 없습니다. E를 잘 활용해봅시다.
모두 우주최강 아우솔의 달인이 되어봐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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