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91 - Every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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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제드.... 점점 사람들의 마음에서 멀어지는거 같아요..
극악의 벤률, 수은장식띠 이후 지속적인 라이엇의 너프, 후반 한타에서의 왕따
등 엄청 많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심각한 문제는 '제드의 공락만 멈춰있다' 는걸 알았어요.
제드 공략은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으나, 한 공략은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네요.
그래서!! 1600판의 제드플레이를 토대로 차차 공략을 작성할까 해요.
첫 공략이라 많이 어색하겠지만 베드를 주실때에는 어디가 어떻게 어색한지 지적해 주시면 매일매일 들어와 수정 하겠니다. 베드도 공략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배드 주신 사유를 말씀 해주십시오.
배드는 부족한 공략을 수정하라고 알리는
독자의 표현법중 하나로 어디가 수정되어야
할 곳인지 같이 알려주셔야 배드의 본래
목적에 맞게 쓰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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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8.21 - 공략 작성!
2016.8.26 - 조회수 500회 달성!
2016.8.28 - 글씨 크기, 글씨 색깔 사용법 숙지 후 공략에 적용
그 외, 루시안 공략법 추가
2016.8.29 - 첫 엑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2016.9.01 - 챔피언 공략법 갈아 엎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라인분류 없이, 무작정 가나다 순으로만 배열되지
않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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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1. All 공격력 룬
: 초반의 강력함을 살려서 초반 딜교에 이득을 보는게 낫지 않나요?
2. All 방관 룬
: 후반엔 공격력룬이나 방관룬을 섞어 쓰는것보단 올방관룬이 더 효율이 좋아요.
: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인듯 싶다.
제드는 초반과 후반의 사이인 중반에 제일 강력하다 생각하여 두 룬을 섞어쓰는 편이지만,
초반딜교를 대충 해주면 갑자기 게임이 터져버리는 이런 놈이나, 같
은 저금통이 온다면 올공격력룬이 더 좋다고 본다. 하지만 첫 귀환 이후 부터 점점 약해지는 룬이다.
반대로, 탱커 비중이 큰 탑으로 갔다면 올방관룬이나 방관룬을 많이 박아주는게 좋다.
3. AP룬
: 픽창에서 딴짓을 하다 발생한다. 절대절대절대절대 이런 경우는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4. 공속룬
: 현재 연구중에 있으나 크게 기대는 하지 않을것 같다.
사실 나도 그렇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원딜이 아닌 제드가 저거 들어서 풀피가 되는 경우는 못봤다.
: 좋아 보일 수 있으나 5초안에 평타를 한대는 쳐야 초기화 되지 않는 특성이다.
제드는 스킬위주 딜링으로 평타를 5초마다 치면 강력한 화력에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
: 제드는 모든 스킬이 광역스킬이라 절반밖에 받을 수 없다.
: 를 사용하여 쉽게 발동시킬 수 있다. 그러나 를 사용하고 나오는 순간
지속시간 3초가 지나버리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 게임이 시작하는 시점부터 어그로를 받을 수 있다. 절대로 들면 안돼는 특성.
: 생각보다 초반은 쓸만한 특성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역시 4초마다 평타를 치면
강력한 화력을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
: 이걸 들고 25분동안 스택을 채우면 정말 단단한 탱제드를 할 수 있다.
: 이걸 들었다면 옆에서 맞았는데 내가 아픈 경우가 생긴다.
: 갓둥군주라 불리우는 이 특성은 암살자라면 너도 나도 즐겨쓰는 국민특성이다.
OR : 취향 차이이므로 아무거나 들어도 된다.
필자가 포식을 찍은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돈을 벌어 집을 갈 수 있기 때문이다.
OR : 제드에게 주문력은 필요없는 스탯이고 가 의 회복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다.
OR: 제드는 한번 커버리면 막기 어렵다. 그의 이면에는 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에 질문이 많은데, 확실히 알려주겠다.
서로 다른 챔피언( 중복X )을 처치( 어시스트 X )할 때마다 피해량이( 영구적으로 )
1%씩 증가합니다. 패치이후 영구적으로 1% 증가하는 꿀특성이 되었기 때문에
탱커가 아닌 딜러라면 앞으로 고민하지 말고 를 찍도록 하자.
눈치가 빠른사람은 벌써 알아챘을것이다.
왼쪽과 오른쪽은 의 차이이다. 꼭 찍으라고 몇번을 강조한다.
정말 좋으니 꾸욱 눌러 꾸울 빨자!!
OR : 같은 특성이 없어도 로 충분히 챙길 수 있을뿐더러
로 라인을 밀게되는 제드를 앞으로 떠미는 특성이다. 갱킹에 쉽게 노출된다.
찍도록 하자.
가보니까 보다 3배는 더 좋은거 같아서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OR OR : 예전에는 이거와, 이것이 취향차이로 갈렸으나 현재는 라는 개사기
특성이 생겨서 아무도 는 찍지 않는 추세이다.
하지만 '자신이 라인전을 못한다'싶다면 또한 매우 좋은 특성이므로 추천한다.
OR : 는 제드 궁극기와 시너지가 엄청나며, 궁사용중 콤보도 모두 5%의 추가 딜링을 받는다.
반면, 를 보자. 제드는 몇 안돼는 기력코스트 중 하나로, 스킬사용시 기력이라는 소재를 사용
한다. 는 찍으나 안찍으나 기력이 차는 속도는 동일하다는 것..................
혹시 "기력이 항상 부족하다." 기력때문에 스킬 하나를 못써서 킬을 못냈다" 싶다면 의
부가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자.
OR : 를 찍어 쿨타임 감소 45%를 달성한다면 후에 대신 를 날릴
수 있다. 그러나 기력 소모가 엄청나서 를 추천한다. 도 쓰는사람은 두루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를 추천한다는 뜻이다. 도 정말 좋은 특성.
을 안드는 상황은 어느구간, 어느라인, 어느상황 이던 없으니 점멸은 들면서 생각하는 스펠이다.
등이 온다면 로 바보 만들어 버리자.
이제 는 의 와 와 는 못푼다.
빠르게 를 둘러야 한다.
필자는 상대에 따른 스펠이 자신의 기량에따라, 자신의 실력에따라, 자신의 반응속도에 따라 달라져야 된다고 생각한다. 스펠은 매우 중요한 스킬이고, 실력에 안맞는 스펠은 허무하게 사용되어 버려진다.
저티어 에서는 등도 로 바보 만들어 버리자.
는 텔로 따라가기 힘드므로 로 구워준다.
는 로 풀어주는게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좋으나... 사용할 자신이 없다면 으로 딜을 최소화 시켜주자.
이것도 안됀다면 1. 로 생존한다.
2. 로 끝까지 간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2번을 추천한다. 1번은 후반에 Vㅔ리 쓸모가 없다.
를 제외하면 '거의' 누가와도 를 든다.
하지만 예외로, →
추가로, 가 정글로 온다면 는 필수이다. 필수는 아니다. 를 드는것도 고려해 볼 만 하다.
: 쿨마다 사용하여 항시 풀피를 유지하도록 사용한다. 계속 쓰면 된다.
추천:★☆☆☆☆
: 쿨마다 쓰는 힐과 달리 이것은 아직 연구중이다.
추천:☆☆☆☆☆
: 과 시너시가 대단하며 궁사용 후 +기본공격 한대를 추가로 사용한다. 도망갈때에도 유용하게 쓰인
다. 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같은 스펠에 밀려 터진다.
추천:★☆☆☆☆
: 칼바람 나락(무작위 총격전)에서 들 수 있다. 진입기가 3개나 되 흡사 가 된다.
추천:★★★★☆
: 정글제드는 10판중 7판을 말리는 놀라운 결과를 가져온다.
제드의 특성을 잘 활용하여 치고 빠.... 지면 안돼므로 무빙정글을 잘 활용해야 2~3마리 잡고 집갈 수 있다.
추천도:☆☆☆☆☆☆☆
정글제드에 대한 새로운 연구가 진행되었다.
선마 정글제드에 대한 연구였는데.. 와 함께가니 나름 괜찮은 시너지를 발휘했다.
뒤에서 추가로 더 설명하도록 하겠다.
추천도:★★★★☆
: 가끔 "나 도미니언 아니다" 모드에서 들 수 있다. 그러나 그 맵은 이미 이 장약했고,
그들의 충성스러운 등이 우려먹는다. 가 이곳으로 떠난다면
터진다. 하지만 진짜로 떠난다면 이 스펠밖에 들 수 없다.
추천:★★★★★
: 이건 들 수 없다. 부활과 함께 현장의 이슬로 사라졌으며, 그의 눈은 여전히 우리의 뇌리에 남아있다.
잊지말자.
추천:★☆★☆★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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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자멸시: 제드의 패시브로 체력이 50% 미만인 대상에게 기본공격 시, 활성화 된다.
적의 최대체력의 6%/ 8%/ 1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이는 1레벨/ 6레벨/ 18레벨 에 증가한다.
제드의 패시브는 특별한 피해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마법데미지 임에도 고정대미지 취급을 받는다는것이다. 설명에는 분명히 마법데미지라고
명시 되어 있으나, 마법저항력을 올린다고 해서 패시브의 피해량이 감소하거나, 마법 관통력을 올린다
고 해서 피해량이 증가하는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왜 마법데미지라고 명시 되어 있는가?
정답은 제드의 궁극기에 있다.
제드의 궁극기는 사용 직후부터 대상자에게 가해진 모든 마법피해와 물리피해를
25%/ 35%/45% 별로 입히는데 이는
제드의 패시브도 궁극기의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따라서 궁극기 사용후
약자멸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리한 표창: 유닛을 관통할 수 있지만 관통시 피해량이 75%로 감소하는 제드만의 괴상한 스킬 2탄이다.
관통된 는 그렇게 아프지 않지만 날라오는 를 앞에서 맞아버리면 답도없다.
선마를 하는 이유는 1. 쌔다
2. 선마는 제드를 초근접딜러로 만들어 버린다.
살아있는 그림자: 그림자 한 구를 커서방향으로 설치한다.
4초간 제드의 모든 스킬을 모방하며, 4초간 제드와 위치를 바꿀 수 있다.
※혹시 제드를 플레이할때 기력이 항상 부족하다면 잘 읽어야한다.
모든 기력코스트 챔피언에게는 각기다른 기력회복 수단이 있고, 제드의 기력 회복 수단은
그림자와 제드가 미니언이 됬든, 정글몬스터가 됬든, 챔피언이 됬든
대상을 피격하는 것이다.
한가지 스킬로 동시에 맞추란 소리가 아니므로 와 를 잘 활용해서 채우자.
그림자 베기: 인벤의 설명에는
"제드가 E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그림자의 재샤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한다."
라고 쓰여 있으나
그림자와 상관없이 E스킬로 적챔피언을 하나 맞출때마다 2초 감소하는것으로 바뀌었다.
죽음의 표식: 궁극기 사용후 죽도록 친다.
를 사용후 를 사용하는것은 정말 Vㅔ리 중요하다.
후에 영상을 추가 할 예정이니 지금은 글로만 알려주도록 한다.
1. : q /버튼으로 시전한다. 미니언 관통시 데미지가 반으로 감소하나, 그냥 날라오는 를 맞는다면
약빨지 않고는 초반 라인전을 유지 할 수 없다.
난이도: ☆☆☆☆☆ 데미지:★☆☆☆☆~★★☆☆☆
2. : w,e,q /버튼으로 시전한다. 가 미니언 관통시 데미지가 반으로 감소하나, 그냥 날라오는
를 맞는다면 적의 멘탈이터진다.
난이도:★★☆☆☆ 데미지:★★☆☆☆~★★★☆☆
3. : w,e,w,기본공격,q /버튼으로 시전한다. we(그림자로 e를 맞출시)슬로우가 뭍어나
는 점이 중요하다. 슬로우가 뭍은 적은 현저히 느려져 기본공격+q 까지 쉽게 맞출 수 있다. 하지만, 콤보 이후 적의 딜을 고려해야
한다.
:w,e,w,기본공격,q /버튼으로 시전한다. 적의 체력이 50%미만 경우 이
로 바뀌게 된다. 추가로 를 사용하거나 를
사용하여 KILL도 가능하다.
난이도:★★★☆☆ 데미지:★★★☆☆~★★★★★
4. : R,기본공격,e,q /버튼으로 시전한다. 제드 궁콤보의 기본이 되는 스킬로 적의 피가
적긴 하나, 3번 콤보로는 잡을 수 없을때 사용한다. 나 같은 스
킬도 같이 사용하면 더 많은 체력도 KILL이 가능하다.
난이도:★★★☆☆ 데미지:★★★★☆~★★★★★
5. [()]: w,e,w,r,기본공격,q /버튼으로 시전한다. 핵심은
적의 체력을 50% 미만으로 만들고 궁
을 시전하는것이다.
♨ 왜 약자멸시가 샤용 되지 않는가?♨ 궁을 시전하고 기본공격이 의
형태로 나간다면 KILL 은 힘들것이다.
1. 적의 체력이 50% 이상인 경우
2. 궁극기 사용 전에 를 사용한 경우
1번 상황은 궁극기 사용전에 50% 미만으로 체력을 깍아내는게 중요하다. 사용 후 를 추가
로 사용 해서 50% 가량으로 남기는것이 중요한데 그러다 2번 상황이 발생한다.
2번 상황은 궁극시 사용전에 를 사용한 경우로 대부분은 이후 추가적인 를 사용하
다 생기는 것이다. 적의 체력은 이미 50% 밑으로 떨어졌음에도 를 사용했다면 기본공격은 이 아닌의
형태로 들어가게 되고 사용 후 기본공격은 가 쿨타임 상태이기 때문에 로 적용된다.
상대에 따라서 보다 의 피해량이 더 강할 수 있으니 를 쓰고 을 쓰는것도 좋은 판단이다.
도 쓴다면 풀피도 보내버린다.
난이도:★★★★★ 데미지:★★★★★★~★★★★★★★
상황: 1. 타워에서 미니언 먹을때 애매하게 남은 미니언 처치 시
2. 사용후 빠른 +로 가 빗나가도 터져버리는 상황도 연출
*로 따라가 를 넣는경우
필자는 별로 추천하지 않으나 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잡을 수 있다면 과감히 써버리자.
잡을지 안잡을지 확실치 않다면 도 쓰는것까지 고려해 볼 수 있다.
신발은 후반에 무.조.건. 팔아버리자.
*를 가는 이유
: 는 어디가고 를 씁니까? 로 풀 수 있는게 얼마나 많은데...
: 은 버프이후 정말 좋은 검이 됬다.
이제 제드는 예전처럼 한타 이전에 원딜을 짜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제드의 핵심템이였던 는 4연속 너프를 먹고 아무도 쓰지않는 고인템이 되었고,
제드는 이제 슬로우 하나를 잃었다. 그덕에 원딜에게 좀 더 오래 딜을 넣는것은 불가능해졌고,
요즘 탱커들은 를 비롯한 슬로우로 덕질하고 원딜을 서포팅하고
요즘 원딜들은 로 이동속도를 올려 달아나기 쉬워졌다.
그렇다면 제드는 이제 한타전에 라인을 밀다가 한타가 열리면 원딜들을 잡는 형태로 플레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만 사용하여 라인을 밀 수 있게 도와주는 을 골랐다.
하지만 등이 온다면 필자도 를 고르는 편이다.
: 는 로 붙어 궁을 쓰는 것을 대신 할 수 있고, 방관도 붙어있고, 스플릿푸쉬 도중 적들이
막으로 왔을때 도주하기 쉽게 도와주는 용도로 쓰인다.
: 은 역시 방어구 관통력이 붙어있는게 주된 이유이고, 이동속도 증가는 유틸성 암살자인 제드에게
잘 어울린다. 현재 여러가지 버프를 먹고 암살자라면 누구나 즐겨 찾는 갓도끼이다.
: 는 와 엄청난 시너지를 자랑한다. 의 일몰효과로 입은 데미지 또한 의 데미지에
영향을 끼치며 예전에는 으로 2가지 표식을 한번에 지워버릴 수 있었으나 현재 는 둘 중 어느것도
지우지 못하므로 두번 터진다.
: 또한, 최근 핫한검이다. AP캐스터들은 스킬을 피하기 어렵거나 타겟팅 딜링인 경우가 많다. 멜모셔스는
초,중,후반 할것 없이 어떤 타이밍에서나 AP누커들에게 원콤 나는것을 막아주며 살아날 기회를 1번 더 준다.
멜모셔스를 갔는데도 AP누커에게 죽었다면 달아날 기회를 놓치진 않았는가 살펴볼 필요가 있다.
: 는 없이 와로만 라인을 밀게 해준다. 또한, 현재 를 가지 않는 상황에서
후반 원딜을 등으로는 킬각을 잡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의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사용 아이템인 는 기본공격에도 추가 데미지를 준다. 이는 원딜을 잡기 좀 더 수월하지 않은가
궁금했고 테스트 결과 약간 더 잡기 쉬워진 감이 있어서 히드라를 애용하게 됬다.
: 를 올리는 경우라면 를 버려야 하는 경우이다. 등은 강력한 노답 CC를 가진 챔피언들로 한타중에서
원딜에게 딜링을 하는데 크게 영향을 준다. 하지만 이런 부류는 대게 스킬의 쿨타임이 긴 편에 속하므로
로 풀어버리면 좀 더 편하게 원딜에게 접근할 수 있다.
: 는 유행하는 를 카운터 치기 좋은 신발이다. 다른 신발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거부감 없이 남녀노소 편안하게 신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 를 올리는 사람도 있는데, 이건 정말 잘못된 생각이다.
제드는 원딜을 자르는 것에서 시작하고 그 후, 브루져 퓨어탱커를 무는 형식이다.
상식적으로 미드라이너보다 원거리딜러의 기본 체력이 더 높을 수는 없지 않은가.
방템을 두를수 도 있다. 하지만 제드는 을 핵심템으로 구비하는 템트리가 연구되었기 때문에
소량 높을것이며, 차이가 많이 날수록 효율을 보는 는 어울리지 않다.
올AD + 각종 방템을 두른 탱커 3명이상일때는 짱짱 좋다.
허나 의 경우 는 절대 올리지 않는데 물론 예외는 있다.
좀비 군단이 활개를 치는데
원딜이 를 가지 않는다면, 왼손을 올려 그대로 원딜의 빰을 올려친다.
어쩔수 없다. 울며 겨자먹기로 가야된다. 그것 뿐이다.
: 보단 사용아이템인 가 평타에도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고 좋아보인다.
: 는 너프를 먹은 것도 있지만, 사실은 "예전 제드에게 잘 어울렸던 템" 이다.
예전 제드는 한방이 강력한 건 아니였으나 여러번 피격했고, 그림자와 함께 피격하여 되게 스타일리쉬한..
야스오 같은 챔피언이였으나 현재의 제드는 묵직해진 느낌이 있다.
그에 맞게 제드는 한방이 강력한 딜러로 바뀔 필요가 있다. 저렇게 높은 공속은 이제 필요하지 않다.
: 는 좋은건 사실이나, 필자는 와 에 들어간 생명력 흡수가 그렇게 좋은지 체감하지 못했다.
제드는 상대의 스킬 회피나 커서를 벗어나는데서 능하며
제드가 굳이 그렇게 생명력 흡수가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생명력 흡수 아이템을 2개 이상 가는것은 효율적으로 떨이진다는 것도 많은 이들이 아는 사실이고,
제드에게는 이미 나 가 있고 필자는 도 고려했기 때문에 는 가지 않는다.
: 은 기본공격을 강화시켜주는 딜러형 방어아이템이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갈 수록 제드에게 기본공격은 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가치가 떨어지게 되며
몇 안돼는 평타를 유용히 사용하는 상황을 위해 가기에는 너무 부담이 크다.
추가로 과 중복이 안돼므로 가 필수아이템인 제드는 의 방어막 효과를 받을 수 없다.
: 는 필요없는 스탯이 너무 많아서 가지 않는다.
혹여 가려는 의사가 있었던 사람이라면 가보면 알게 될것이다.
추가로 과 함께 가면 팀원에게 욕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가지말자.
: 도 가봤는데 로 업그레이드가 안됀다. 가려는 사람은 없겠지만 안됀다.
: 는 나름 괜찮은 아이템으로 생각했으나, 엄청 않좋다.
잘크다가 이거 가면 망해버리니 그 심각성은 표현이 불가능 할 정도다.
랑 함께 절대로 가면 안돼는 아이템.
: 는 올리려고 돈을 모으는 도중 딜로스가 심하고, 올려도 강해지는게 체감되지 않는다.
: 는 역장 크기도 작고, 데미지도 적어서 탱제드가 아니면 필요없다고 판단했다.
: 는 나름 괜찮은 아이템이다. 그러나 올리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게 단점이고
시간이 흐르면 효율성도 떨어져서 가지 않는다.
: 제드는 탱킹 아이템이 별로 필요하지 않으나 상대가 너무 강하다 싶으면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1. : 랑 함께가면 탱커 못지않은 AP딜러에 관한 탱킹력을 발휘한다.
단점: AD딜러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
2. : AD딜러들에게 괜찮은 아이템이다.
단점: 전체적으로 딜이 감소하는 느낌이 있다.
3. : 전체적으로 생존력이 증가한다.
단점: 딜또한 함께 전체적으로 감소한다.
: 제드의 템트리는 생존에 도움을 주는 들로 구성되에 있다.
여러 상황에서 생존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진 아이템들이므로 탱커형 아이템들은 따로 필요하지 않다.
적이 올AD 조합인 경우, 를 올릴 수 없다.
그러나 하드CC 챔피언도 없어 를 올리는 일도 생기지 않는다.
허나 설상가상으로 탱커도 3명 이상이 아니라면 도 올릴 수 없고,
까지만 구비하고 뭘 가야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과 을 올리도록 하자.
를 먼저 올리고 가는게 더 좋습니다.
: 은 예로부터 미드라이너가 가는경우는 오로지 뿐인 것으로 인식되며
다른 챔피언이 가는것은 트롤픽으로 여겨왔다.
하지만 그런 메타에도 불구하고 을 선택한 이유는 와의 시너지가 너무 좋기 때문이다.
은 마법데미지 이며, 제드의 와 함께 원딜이 죽지 않기위해 가는 한두개의 방템을
뚫어 버릴 수 있게 도와준다.
의 기본 지속 효과는 계속 강조하는 제드의 스플릿을 강화시켜 주기에 충분하고,
과 함께 구비 되어 있을경우에는
기본공격에 (++++)환상의 조합이다.
를 올려도 되는 상황은 많지 않으나, 혹시 그런상황이 온다면
뭘 사야될지 몰라 등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다.
는 효율이 정말 떨어지므로 차라리 를 올려줬으면 좋겠다.
적이 올AD 조합인 경우, 를 올릴 수 없다.
그러나 하드CC 챔피언도 없어 를 올리는 일도 생기지 않는다.
허나 설상가상으로 탱커도 3명 이상이 아니라면 도 올릴 수 없고,
까지만 구비하고 뭘 가야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과 을 올리도록 하자.
이런 상황은 정말 흔치 않아서 시험하고 싶다면 사용자 설정에서 친구들과 함께
임의적으로 적 챔피언을 정해 맞춘 후 시험할 수 있다.
: 1레벨 부터
까지 해서 18레벨 마스터이다.
순으로 마스터 하고, 는 필수록 찍어준다.
: 시작한다. 고정이다.
첫 귀환 후, 와 로 나뉘게 될텐데 무조건 를 간다. 주문력 정말 쓸모없는 스텟이지만
추가 경험치 스텟은 정글링 불구자 제드에게 유일한 희망의 시앗이며, 를 가면
무너져 내리는 제드는 것잡을 수 없다. 고정적으로 가는 템트리는 불만이겠지만
어쩔 수 없다. 초반은 선택의 여지가 전혀 없으므로..... 한번만 믿어줘라.
까지 들고 간다. 정리하면 첫 귀환 후에는 무조건 를 들어야 한다.
2번째 귀환부터는 선택 할 수 있다. 로 업그레이드는 필수!
올리고 까지 차례로 사도록 하자.
초반엔 를 사는것도 좋으나 후반엔 대신 팔려 나가면 되는 신발이다.
절대로 네버 는 팔지 않도록 한다.
: 미친놈.. 제드만 하더니 별 답도 안나오는 서폿템까지 들먹이네
: 그냥 가라는게 아니다.
을 자세히 읽어보자.
다들 알다시피 근처 미니언이 처치되면 골드를 얻는다.
제드의 면 아무리 못먹는 유저도 다 챙길 수 있는 미니언 이지만,
카운터를 만났다면 어떻게 되는지 다들 알것이다.
현자가 아니라면 누구나 짜증이 나는 극카운터들에게선 로만 먹는 상황이 비일비제 하다.
은 10%의 쿨감이 붙어있어 의 하위템인 와 함께 가면 20%의 쿨감이 갖춰진다.
가 4레벨이 되는 7레벨 부터는 로만 미니언 6개를 빠짐없이 먹을 수 있는것을 시험결과 입증했다.
500원밖에 하지않고, 스타트를 한 제드는 를 750원으로 제조 할 수 있다.
1250원이면 제작 가능하고 7레벨이 되기 전에 충분히 모을 수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한다.
첫 귀환 시 와 될 수 있는 만큼의 를 구매해 집을 나간후
2차 귀환시에 로 업그레이드 시켜 주면 되겠다.
와 같이 근접해서 딜을 넣어야 하는 챔피언 상대로는
미니언을 10개차이 미만으로 챙겨갈 수 있는 상황을 구상할 수 있고,
놓친 미니언도 골드로 환산되는 정말 쓸만하니까 카운터를 만났나면 꼭! 한번씩 가보기를 권장한다
♨그러나 라인이 짧은 미드에서는 좋지 않다. 탑에서 만난 카운터가 아니라면 은 돈낭비에 불과하다는것♨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s도 Q로 먹어야하는 빠듯한 라인전을 해야하지만
판테온은 궁극기로 게임 한판을 밟아버린다.
탑에서 만난다면 미드의 목숨이 위태롭다.
판테온의 궁극기는 사거리가 있기 때문에 봇까진 못가겠지만..
미드로 날라가 미드라이너의 몫을 따온다.
갱플랭크와 비슷하지만 더 악랄하고, 더 강력하고, 더 열받는다.
탑에서 만났다면 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움직인다.
다리우스의 Q는 제드의 Q보다 짧기 때문에 그림자 없이도 주의하면 피할 수 있다.
*문제는 타워에 밀어넣고 쓰는 E인데
끌리면 답이 없이 일방적으로 맞는다. WW를 써도 다리우스와의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이런 일방적인 딜교의 약점은 갱킹이므로 정글러를 부르자.
Q로 먹고 E로먹고 가끔은 평타로도 미니언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 유체화를 들었다면 WW로 도망가지 못하고 넘겨져 연기에 곶통받는다.
주의할점은 라인을 밀지 않는것.
자살신지드는 답도없다.
2차타워와 억제기 타워 앞에서 파밍하는 신지드는 머지않아 괴물로 성장한다.
먹다 뒤져도 또 먹으로 오는 집념은 하늘아래 최강의 자리에 있으며
미니언 없이 혼자 파밍하는 제드는 타워에서 먹게 된다..
미니언을 꼭꼭 잘 씹어먹는 타워파밍 능력이 요구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만능에 가까운 사기성으로 한없이 뚜드려 맞으시며
머지않아 6레벨. 곧 마지할 죽음을 기다리신다.
허나 이유를 모르게 6레벨을 아리가 먼저 찍는다면
W를 쓰지말고 아껴두어 죽지 않도록 하자.
아는것이라곤 W를 쓰고 Q를 쓰고 E로 도망간다.
라인전이 매섭기로 소문난 치킨집 사장님이시지만 제드의 강력한 딜교에 맞다보면
그 참맛에 신들려 계속 맞게되고 죽게되신다.
허나, 정글러가 모이 주듯 제드를 몇번 던져준다면 CS도 건들 수 없게 되는 수가 있으므로 조심한다.
하지만 우주의 넓은 별들을 살피시기 위해 진화한 눈은 가까운것을 보지 못하시고
제드가 진입해도 보지 못하신다.
알아채시고 궁을 쓰셔도 티가 엄청 Vㅔ리 많이 나시기에 제드의 궁극기로 씹어진다.
그후, 무슨 짓을 당해도 결과는 정해졌다.
솔은 명예롭게 죽고, 넌 킬수를 올린다.
※128개의 챔피언을 모두 적는데는 시간이 더 필요할것 같다.※
상대법을 보로 온 사람들도 있겠지 싶어 전부 적고 올리려고 하였으나
벌써 한달전부터 계속 미루고 있어 우선 이부분은 비워주는게 좋겠다 싶었다.
(사실 이 공략의 핵심은 상대법이 아닌 다른것들로 부터 나오기 때문)
의 비교적 단조로운 스킬셋팅만 널리널리 쓰인다.
초반은 의 깜짝딜로 킬을 볼 수 있으나, 대개로 첫 귀환 이후부터는 절대로 이길 수 없다.
를 올려 를 통해 미니언만 챙기되, 이후 아무렇게나 가도 못이긴다.
아무렇게나 가세요.
(갱플랭크): "빛의 포격!" 소리가 들린다.
아니, 아니다. 봇에서 들려오는 아군 원딜러의 비명소리다.
를 통해 금전적 디나이를 당하기 쉽다.
의 지속효과를 검에 묻혀 딜교하자.
이후 까지 먼저 올려주는게 좋다.
(그라가스): 는 미니언을 관통하여 들어올 수 없다는 것과,
은 갱호응에 매우 좋다는것.
기억하자 2가지, 이기자 라인전.
이후 까지 먼저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의 기본공격은 미니언을 관통하여 공격할 수 없습니다.
허나 그 딜은 답도 없으며, 기본공격에조차도 잡다한 추가 스탯이 덕지덕지 붙어있다.
는 맞아도 되지만, 돌아오는 는 맞으면 절대로 안됀다.
는 로 재량껏 피해주면 좋지만, 못피해도 상관없다.
잡기는 쉽지 않지만, 죽기는 쉬으므로 쉽사리 들어가지 말자.
이후 까지 먼저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나르): 는 맞다보면 계속 맞게 되는 스킬이다.
기본공격을 피할 수는 없으나, 의 3번째 타격은 맞아주면 힘들어지는거!
만 맞지 않으나 죽지는 않을터이니 무리하지 말고 플레이 하자.
로 를 씹어준다면 메가나르도 이길 수 있으니 상황보면서 싸우자.
이후 까지 먼저 올려주는게 좋으며, 적의 기량에 따라 CS도 건드릴 수 없을때에는
도 추천한다.
: 만나는 미드라이너에게 라인을 어떻게 하는게 좋겠냐고 모두 물어봤다.
대다수의 AP누커들은 라인을 밀어주는게 좀 더 편하다고 답했고
대다수의 AD딜러들은 라인을 밀거나 당기지 않고 중간이 편하다는 대답을 했다.
남좋은 일은 절대 안하는 제드는 AD상대로는 라인을 미는게 좋으나, AP상대로는 라인을 살짝 밀어 타
워에서 미니언을 먹을 수 없도록 하고, 갱킹으로 부터 쉽게 도망갈 수 있는 정도를 잡는게 좋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뭔 거지같은 소리냐 싶을테니 흘려 들어도 좋다. 딱히, 중요한건 아니다.
Lv.1 ~Lv.6
: 를 맞춰주어 작은 포킹을 위주로 한다.
라인은 3레벨 전에 밀지 않도록 하고
특히, 2레벨에는 타워 안에서 를 찍어 미니언 파밍을 하는것을 위주로 한다.
도 타워 안에서 미니언 먹기에 좋은 특성이다. 히히.
Lv.7~ Lv.15
: 초반은 구매하는 아이템이 싸고, 사린다면 충분히 죽지 않는 구간이라면,
중반은 를 조합하는 1000골드를 모아 가야 하거나, 다른 아이템들을 조합하는데 필요한 대량의
골드가 필요하다.
중반은 제일 긴 시간이기도 하고, 제드가 제일 강한 시기이기도 하며, 갱킹&로밍&용싸움 등으로 팀과의
소통이 중요한 시기라는게 중요하다. 그냥 아무 생각 말고 2가지 선택을 하면 된다.
1. 상대 라이너를 짖누를 수 있는 기량이 있다면, 괴물로 성장하자.
2. 힘든 상대를 만났거나 상대가 잘한다면, 로밍의 길로 떠나라.
: 제드는 불구가 되었다.
한타에선 따돌림을 당하는 왕따이며, 적 원딜만을 목표로 한다. 무조건이다.
를 골랐다면, 우직하게 타워를 깨부순다.
하지만, 적 1명이 막으로 왔다면 죽여버리는 피지컬은 발휘 해야 한다.
: 적 원딜을 압살하라. 너희 힘을 보여주도록 하자.
: 현재 제드는 심한 혼란속에 살고있다.
언젠가 다시 그람자군단을 이끌고 찾아올 제드를
우리는 맞이할 준비를 해야한다.
부실한점이 많이 있는거 같은데...
정확히 어디가 부족한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부족한 부분을 여러분이 채워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여러분이 지적해 주신 피드백을 항상 고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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