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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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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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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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2 51LP] 로밍형 미드벨코즈 공략과 서폿 벨코즈

- Bellcoz(2016-08-25, 조회수: 3443)

안녕하세요 옛날에는 서폿벨코즈 , 현재는

미드벨코즈를 꽤 많이?? 플레이한 유저입니다.


인증은..밑에서 할게요!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9 IP

룬은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선 안에서의 개인 취향? 같은 느낌


솔직히 AP 챔프한테 AD룬끼우는 그런거만 아니라면 룬은.. 너무 큰 의미를 두실 필요는 없다고 봐요


그냥 올 AD인경우 마저룬 뺸다거나 , 적팀이 AP가 한가득이면 노랑룬에 성장 체력 정도?


저도 다이아 2 심해인지라 모든 제말이 정답은 아닐꺼에요 ㅠㅠ


-> 결론 : 룬은 그냥 대중적인거 아무거나 골라쓰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도 크게 중요하지 않고


언급 될만한 부분은


책략


이동속도 vs 미니언 딜


마관 vs 쿨감


두가지 인데 저는 위와같은 룬 셋팅이 가장 편한것 같습니다.


이동속도의 선택 이유는 로밍의 용이성이며


마관의 선택 이유는 여전히 벨코즈는 마관딜이기 떄문이죠!

barrier(방어막) 이친구와 Exhaust(탈진) 이친구의 싸움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이거는 .. 들면 벨코즈는 버터구이 오징어가 되버리구요


barrier(방어막) 먼저 이친구는 .. 사실 쿨타임이 짧고 안정감을 준다고 하여 사용이 되어지는데 솔직히 저는!


Exhaust(탈진) 이거 걸면 barrier(방어막) 얘랑 비슷하지않나? ..라고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 그래서 제가 심해일수도있어요 )


그런고로 저는  Exhaust(탈진)이친구의 장점만을 소개할게요


이친구는  1.갱호응 2. 스킬 맞출 확률 증가 3. 르블랑과 제드와 피즈와 빅토르에게서 살아남기 4. 로밍탈진( 생각보다 핵꿀! )  등의 이유로 사용 하는데요


저는 저중에 1번과 3번이 가장 중요하다고 봐요. 솔직히 갱킹각이 나왓다 싶으면 선탈진 걸고 후두려 패시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3번은 탈진 없으면 죽어요 ㅠㅠ 엉엉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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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맞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 Void Rift(공허 균열) (동시)


6레벨 이후 ( 라인전 솔킬각!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맞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 Void Rift(공허 균열) +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 거의 동시 )


한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대각선으로 뿌려놓고 ( 딜러 맞추면 굳 , 안맞으면 그만 )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 Void Rift(공허 균열) - > 각나오면 바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혹은 궁쓸 겨를이 안되면 한번더 Void Rift(공허 균열) -> 궁자리 찾아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스킬 활용 팁

 사실상 이걸 쓰기 위한 벨코즈 공략이지 ㅎ훟후휴훟ㅎ후



벨코즈는 무엇이냐 물으신다면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3타 변태라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입니당


그런고로 3타 딜 없이는 핵 노딜 , 안그래도 똥챔인데 더 똥챔이 될수있어요 ㅎㅎ



여기서는 이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네 친구모두 각각의 팁을 소개해볼게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 1. 직선으로 쏴서 맞출수 있다면 직선으로 쏘십쇼. 이거보다 좋은 궤적은 없어요 . 무조건 q한번 더눌러서 분할

시켜 맞출필요 없습니다.  직선으로 쏴서 맞출수있으면 맞추기 !


- 2. 벨코즈는 저레벨 구간 미니언 먹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평타로 cs수급이 원활치 않을시 q로

 먹어 주세요 !  그렇다고 카서스마냥 q로 계속 드시면 안됩니다 ㅠ.ㅠ


- 3. 추노각에선 항상 대각선으로 길게 쏘기 .   사실 젤 중요한 q 팁은 이거죠. 킬각이 잡히거나 정글러가 왔을때 ,


 q 슬로우를 묻히느냐 못묻히느냐는 킬의 여부와 직결됩니다. 이런경우 적 챔피언은 도주하고 우리팀원과 유저분이 추노를 하게되는데 ,


 이럴떄는 가는방향의 대각선으로 길게 쏘아서 갈라진 q 에 맞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 젤 긴건 45 도로 쏘는것인데 , 사실은 35~40도 정도로 쏘아 갈라치기 하는것이 잘맞습니다.)



Void Rift(공허 균열) - 1. 미니언 정리 최고! W 스택 2개 쌓아놓고 연속으로 W W 쓰씨면 미니언 거의 2초만에 정리합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건


저레벨 인경우 ( W 스킬레벨 1 OR 2 )  W를 막 쓰다가 미니언을 개피로 다 놓치시면 안됩니다.


진짜 막 쓰시면 다 놓쳐요. 


->

팁은 알려드리면 5레벨 이후 웨이브 정리를 하실떄 뒷 원거리 미니언쪽에 EW  ( 3타 터지면서 다죽음 ) 앞 근거리 미니언에 W 2스택 + Q 1스택 ( 3타 터지면서 다죽음 ) 으로 정리하시면 수월합니다.


- 2. 한타에서는 적들이 있는곳에 W를 그냥 까셔도 됩니다 . 꼭 EW 에 목숨 거실필요 없어요.


한타때는 천상계 분들이 아닌이상 벨코즈 W 가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 아직은 그렇습니다 )


그렇기 떄문에 E 쿨타임이라고 W 각 나왔는데 안쓰씨지 마시구 , 딜러 방향으로 W를 깔아주시고 딜링을 하여 주세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 1. 킬각은 이친구가 잡아주죠 . 이친구의 젤 중요한 팁은 맞든 한맞든 Void Rift(공허 균열) 이친구를 거의 곧바로 눌러주셔야 한다는겁니다. 6레벨 이후에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이친구 까지도 생각하셔야 하구요.  E는 띄우기 용일뿐 딜링은 Void Rift(공허 균열) 이친구가 한다는것을 명심해 주세요 ! 꼭 빠르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Void Rift(공허 균열) 연계를 해주셔야 해요


- 2. 갱킹이나 생존용으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요거 스킬 1개만 쓸때가 종종 있어요. 이럴떄는 대부분 스킬에 맞은적이 나와 멀어지는것이 좋은데요 ( 왜냐면 살려고 쓰는 E거든요 ) . 이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스킬의 정중앙에서 나와 먼쪽으로 살짝이라도 가있으면 나와 반대로 , 나와 가까운쪽으로 살짝만 와있어도 내 챔피언 쪽으로 적이 뜨게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생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를 사용하실떈 적을 바깥으로 튕겨내도록 연습해 보세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 1. 3스택을 쌓아놓고 터트려야 딜링이 더 좋습니다. 6레벨이후에 적 챔피언에게 3스택을 쌓게되면 연구완료 상태가 되며 보라색 동그라미가 쳐지는데요  , 이떄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이아이를 사용하시면 추가데미지가 있답니다. 하지만 다급한 상황에서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이것만 단일로 사용하실때도 있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을  거의 1초도 안되는시간에 다 눌러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를 맞다가 연구완료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것들은....플레이를 하며 알아가시는것 밖에 방법이 없네요 ㅠ.ㅠ


- 2. 한타때 엄한곳에서 궁쓰면 뒤지기 딱 좋은 오징어입니다 . 그렇기 떄문에 좋은 자리를 선점한후 한타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는  (1) 딜러쪽 (2) 적이 많이 맞는쪽 (3) 내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Void Rift(공허 균열) 를 사용한 쪽 이 3가지 곳 중 가장 이로울것 같은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게 핵심입니다. 첫집에 1100원 만들면 대성공!


보통 노킬상황에서 1100원이 모이면 6레벨 근처이기 떄문에 신자마자 로밍 가시면 됩니다.


엥? 신발만 가는데 딜이 되니? 하는데 됩니다. 그것도 아주 잘되요.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이친구도 핵심인데 궁금점이 생기실수 있겠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앞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얘가 낑겨있니? 라구요


사실 이것은 항상 유동적이며 , 돈에따라 , 상황에 따라 바뀌는데요


당연히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친구를 사고 그다음집에 1600원이 모이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이친구를 사겠죠. 하지만 대부분 그렇지 않아요


그렇다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이친구의 하위템인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 Ruby Crystal(루비 수정) 를 사서가기엔 너무나 임팩트가 약하죠


그렇기떄문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이친구를 하나사서 쿨타임 감소의 효과를 보는쪽으로 가져갑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중요한것은 , 아이템빌드는 항상 유동적이란 거에요 . 저렇게 꼭 안가셔도 되고 순서 안지키셔도 됩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첫집에 900원 있으면 그냥 저같은경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이거 사서갑니다.]



그렇다면 이제 아이템 창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친구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이친구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이친구가 있다 칩시다 .

요것만 떠도 벨코즈 개썌여 진짜 개쌔여 스킬만 다 맞추신다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이 이후에는 어떤식으로 가는걸까 ? 를 궁금해 하실텐데 저같은경우


역시나! 돈따라 상황따라 갑니다


저상태에서 집에 갔는데 850원이 있어요. 그러면 (에테르 환영) 이거삽니다. 로밍갈떄 개이득이거든요 진짜에여


로밍에서 이득볼게 적을거 같다면 (사라진 양피지) 이친구를 사기도 하구요.


그리고 울팀에서 나만잘커서 내가 한방에 다 적팀을 조져버려야 이길것 같을떄는 (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전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친구 하


위 템들을 모으기도 합니다. 이렇게되면 쿨타임 감소효과도 많이 못보고 유틸성도 떨어지는 대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한 싸이클의 딜링량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가게 되죠. 저는 이템트리는 극단적 캐리가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여튼 아이템 파트의 결론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후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이후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까지 가게 된경우     ->       (에테르 환영) (로밍)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1600원있뜸!)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사라진 양피지) ( 빠른 모렐 , 잦은 전투 )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공허 띄워서 빡캐리 )


에서 한번 갈리게 될것이며 저이후에도


(모렐로노미콘) 를 먼저 만들까 (리안드리의 고통) 를 먼저만들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를 먼저 만들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를 먼저 만들까 에서도 갈리게되지만


무난한 것은 (모렐로노미콘) 다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로 잦은 전투와 기동성을 갖추고서 (리안드리의 고통) 나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친구를 가서 폭딜러가 되는게


쉽더라~ 입니다. !





아 그리고 막템은 솔직히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얘랑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얘 싸움인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내가 파괴광선을 쏴서 박살내야 이길거 같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내가 짤리면 ㅈ되며 적 스킬이 존야로 씹을게 많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존야를 가야할 만큼 내가 위험하진 않으나 약간의 체력 뻥튀기와 슬로우가 이득일것 같다


요정도로 사용하는것 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자살 . ㄹㅇ . 버터구이 오징어 + 오징어 회 + 오징어 덮밥행

밴하세요 .

밴하란말이야
제드
동티어면 힘들죠. 6렙 이후엔 더더욱 힘들고

그나마 6렙떄 궁걸리면 탈진걸고 내 발밑에 ew 쓰는게 사는방법이긴 한데 이것도

티어 높아지시면 제드 유저분들이 다 ~ 예측하시고 선플로 피하고 딜링 하시거나

w 쓰고 딜링하시거나 합니다.

ㅠ 여튼 이친구도 버터구이 오징어 or 허니버터 오징어
야스오
대체 w는 왜 장막에 막히는것이며 e는 왜 씹히는것이고

R은 왜 뚫리는 거죠? 솔직히 누가봐도 R이 막히고

W E 는 뚫려야 정상아닌가여 슈밤

야스오 나오시면 야이언스 기대하시면서 설치지 않는 라인전을 가져가세요.

우리스킬은 야스오 E로 다피하고 나는 몇대맞으면 오징어 무침회가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어디까지나 라인전이 쉽다는거지 헤헿 트페 라인전 개꿀 하다보면 팀원들은 고통받다 겜이

터져버릴수 있어요. 그렇기 떄문에 트페보다 우월한 라인클리어 W로 개밀어주시면서 트페

로밍에 견재를 넣고 , 따라다녀 주실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애니
티버만 조심하시면 ㅈ밥.

그냥 스킬 사정거리가 애니는 벨코즈를 이길수가 없게 만들어져있음둥
하이머딩거
포탑 Q로 파밍꿀맛
W로도 파밍 꿀맛

거의 웨이브에 CS 1마리씩 더나오는기분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빨리밀고 탑과 봇을 바라보기. 저레벨 구간에서는 라인을 과도하게 밀지 않으며 조심하기.


갱킹 호응능력은 탈진이 없으면 ㅈ 병 ㅡ 신 수준이기 떄문에 정글러에게 과도한 애정을 바라지 않기.



 

초반 운영법

  어차피 벨코즈는 3레벨 이전에는 거의 무딜 이기 떄문에 딜교환에 욕심 버리시고 CS를 챙기세요.


사실 3레벨에도 약해 , 4레벨 5레벨 쯤 W 레벨이 올라가기 시작할때 이제 슬슬 Q를 맞추며 EW 각을 노려보세요.


6레벨 이후에는 챔프따라 솔킬 낼수있을거같으면 Q E W R 을 노려봅시다

 

중반 운영법

 빠른 마관신을 통해 전라인에 기여할수있는 벨코즈가 되어주세요.


갱킹호응도는 좋지 못하나 로밍성공률은 좋은 편입니다. ( R 덕분인거 같아요 , 즉 다시말하면 궁 있을때 로밍가는것이


좋습니다 )

 

후반 운영법

한타떄 최대한 많은 적에게 EW를 맞출려 하시고 , W 두번 쓰면 대포미니언 뺴고 다죽으니까 대포미니언 라인은 W W Q 로 정리 , 그 외는 WW 로 정리해가며 항상 싸울 준비를 마쳐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앞선 서지 마시고 Q E W R !  가끔씩 렝가나 카직스나 이블린같은 아이가 우리 원딜을 죽이려할떄 원딜 앞에 EW 를 깔아주는것도 아주아주아주 바람직한 행위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 서폿 벨코즈에대하여


서폿 벨코즈가 제목에 있지요


이유는 제가 다이아 5를 첨찍을땐 서폿 벨코즈로 왔었는데 , 요즘은 하지 않기 떄문입니다.



제가 말씀을 드리고싶은건..음


서폿 벨코즈 하지 마세요


물론 하위티어 탈출용으로는 짱짱 좋습니다


서폿인데 딜량 1등 심심하면 하니까요.


그런데 게임 수준이 올라갈수록 모든 포지션은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역할을 잘 수행할줄 알아야 합니다.


벨코즈로 시야먹고 벨코즈로 원딜 지키고 벨코즈로 이니쉬 걸수 있으시면 벨코즈 서폿 하세용!


저는 다이아 3 넘고나서는 벨코즈 서폿의 한계를 느껴 관두었습니다 ㅠㅠ


여러분도 벨코즈를 시작해야한다면 , 서폿보다는 미드라이너로서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할게용



긴 공략 읽어 주셔 감사하고


궁금증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 할게요 !

 

 




제가 말씀을 드리고싶은건..음


서폿 벨코즈 하지 마세요


물론 하위티어 탈출용으로는 짱짱 좋습니다


서폿인데 딜량 1등 심심하면 하니까요.


그런데 게임 수준이 올라갈수록 모든 포지션은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역할을 잘 수행할줄 알아야 합니다.


벨코즈로 시야먹고 벨코즈로 원딜 지키고 벨코즈로 이니쉬 걸수 있으시면 벨코즈 서폿 하세용!


저는 다이아 3 넘고나서는 벨코즈 서폿의 한계를 느껴 관두었습니다 ㅠㅠ


여러분도 벨코즈를 시작해야한다면 , 서폿보다는 미드라이너로서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할게용



긴 공략 읽어 주셔 감사하고


궁금증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 할게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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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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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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