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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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2 (+5) | 147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레벨당 공격력 +0.13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공격력+27.81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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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근의 징조
(Omen of Famine)
- 마나 소모: 55/60/65/70/75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요릭이 55/85/115/145/175(+1.0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이렇게 준 피해의 4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대상의 뒤쪽에 굶주린 구울이 소환되어 5초 동안 유지되며 구울이 주는 피해만큼 요릭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구울이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치유 효과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550
짤이 강력한 이유는 스킬 설명 보시면 아시겠지만 1추가 AD입니다.
요즘 요릭 하면 꿀 빨 수 있는 이유가 뭔지 아세요?
사람들은 제가 요릭을 해도 다른 게임에서 요릭을 보지 못해요!
왜냐면 3대 고인중 하나거든요.
쓰는 사람이 없어요.
하드웨어에 장애가 있거든요!!
그러다보니 낮은 티어 분들은 요릭을 경험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보셔도 무방합니다 ㅋ
그러다 보면 요릭을 대충 아시는 분들은 영상에서
"어? 요릭 분명 마나무네에 뭐지 그 음 얼건? 그거랑 또 맬모 가던데?? AD챔이겠지?"
하고 시작템을 대부분 천갑옷 이딴거 들고 옵니다 ㅋㅋㅋㅋ
근데 요릭은 1추가 AD에 더욱 문제인건 이게 '마뎀'으로 들어가는거죠.
어차피 제가 설명할 요릭 라인전 방법은 붙어서 싸우는 경우가 거의 없어요.
착취는 걍 붙는 경우가 후반 갈수록 생겨서 더 좋은 피수급을 위해 가는거죠.
여튼 천갑옷은 무용지물이고 고티어 분들이 아닌 이상 자기가 죽었을 때 혹은 데미지 입었을 때
어떤 데미지로 입는지 모릅니다, 심지어 확인도 안해요.
그 맹점을 노린게 e의 마뎀입니다 ㅋ
(라인전 안망했다는 전제하에) 붙어서 딜교 져도
1~2라인 정도만 e짤 넣어주면 피가 상대보다 더 차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ㅋ
제가 생각해도 참 더러운 챔입니다.
- 역병의 징조
(Omen of Pestilence)
- 마나 소모: 55/60/65/70/7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요릭이 커다란 폭발과 함께 부패하는 구울을 소환하여 60/95/130/165/200(+1.0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주변에 있는 적의 속도를 1.5초 동안 20/25/30/35/40%만큼 늦춥니다. 부패하는 구울이 살아있는 동안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10/12.5/15/17.5/20%느려집니다.
- 사정거리: 600, 범위: 200
챔피언들의 짤짤이를 연습 '많이' 한다면 막아낼 수 있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티모는 버섯 깔아도 이 구울 때문에 헛빵이에요, 예상되는 곳에다가 한 번씩 써주면 버섯 무용지물이구요.
모든 요릭의 스킬로 인해 생겨나는 구울들은 전부 유닛 판정을 받습니다.
그래서 덫이라던가 함정류 스킬들이 이 구울들로 인해서 전부 무용지물이 되요.
가끔 제가 요릭 서포터를 가는데요, 그 때는 진이라던가 진이라던가 진같은 애들이 있으면 가끔씩 갑니다.
케이틀린 덫은 안먹히더라구요 ㅋ 미니언한테도 안먹히잖아요 ㅋ
제가 좀있다가 템 설명에 있어서 꿀잼 템트리를 알려드릴 건데요.
그 템트리때는 무조건 e 다음 w 선마입니다.
- 전쟁의 징조
(Omen of War)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요릭의 다음 공격이 30/60/90/120/150(+1.2AD)의 물리 피해를 주고 5초 동안 유령 구울을 소환합니다.
유령 구울은 공격당 8/16/24/32/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구울은 다른 구울보다 이동 속도가 15/20/25/30/35%만큼 빠릅니다. 이 구울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요릭의 이동 속도도 15/20/25/30/35%만큼 빨라집니다.
- 사정거리: 175
만약 님들이 라인전 비등비등하게 되어가고 착취 덕택에 붙어서 싸우는 것도 어느정도 해볼만 해서
구울들이랑 같이 다구리 까면서 딜교 이겨갈 때 상대방 점멸 없으면 붙어서 끝까지 조질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w슬로우 묻히고 q쓰면서 붙어서 구울 3마리로 다굴빵 때리면 잘큰 나서스 같은 애들 아닌 이상 겁나 아파합니다.
별거 없습니다.
만약 상대가 멀리 떨어져있다 그리고 상대도 짤챔이다.
w로 슬로우 묻히시고 e써서 '구울'들이 때리게 하세요.
레넥톤같이 치고 빠지는 챔이다.
일단 돌진기쓰기 이전에 q를 장전해 두시구요, 들어올라는거 같으면 챔프 누르신 상태로 기절이든 뭐든 당합니다.
이후 떨어져서 유유히 빠져나가려 할 때 w,e 해주시면 라인전 개쳐발리지 않은 이상 손해는 안봅니다.
리븐같이 10폭딜 챔이다.
닷지하세요.
만약에 불가항력 적으로 하게 된다면 걍 어쩌겠어요? 타워 끼고 w,e짤 하면서 방템이나 먼저 올리세요.
거듭 말하지만 요릭의 하드웨어는 진짜 농담 아니고 하위권입니다.
이블린보다도 못해요; 도대체 이런 챔프 카테고리를 전사란에다 넣었는지 모르겠어요.
스킬 콤보를 보시면 정말 단조롭습니다.
몇 개 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걍 이러고 '놀아요'
사람들이 요릭을 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가끔 가다가 주변에 제 친구 중에 와우에서 힐러하는 친구들은 요릭을 좋아하더라구요.
단조롭게 스킬만 돌리면 되니까요 ㅋ
팁이라기엔 좀 뭐한 그런 말인데요.
제가 정말 좋게 설명했다고 생각되는 부분들 있잖아요?
그거 정말 라인전 무난하게 진행된 부분이에요.
상대도 안죽고 저도 안죽고 그냥 평화로운 탑라인같은 그런거 있잖아요.
그런 경우 아닌 이상 그냥 쳐발리니깐 닷지 하세요.
아 팁이랄게 하나 있긴 하네요.
w로 티모 버섯같은거 지우세요 ㅋ
그리고 스킬들은 앵간해선 w먼저 쓰고 하시는게 좋아요.
구울들이 조금씩이라도 때려야 딜교에 약간이라도 이득을 보는데 치지도 못하면 서럽잖아요.
그럴라면 슬로우라도 묻히셔야하구요 ㅋ
위에서 말 했지만 돌진기 있는 챔프들이 치고 빠졌다면 님들한테 붙어있을 때 w 쓰지는 마세요.
아무리 느려져도 돌진기로 다시 빠지면 ㅋㅋㅋㅋ 구울들 쫒아가지 못합니다.
떨어졌을 때 we넣으셔서 구울로 토옥하고 터질것만 같은 그대해~
가끔씩 요릭할 때 뽕짝송들 틀고 해보세요 신명 납니다.
모든 딜교는 제가 많이 해봐서 아는데 논타겟들은 피해 주셔야 그제서야 요릭이 딜교 이기든 무난하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라는거야 말라는거야 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제가 많이 상대 해봐서 그런거에요.
그냥 제가 자주 하던 상대법은 하납니다.
일라오이 촉수플레이로 짤 넣을때 저도 e짤 넣어주면
같이 피흡 되는데 제가 더 피흡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게다가 영혼 빨려나가면 '6렙 이전'에는 같이 가서 we평q 써주면 착취효과도 있고
100% 제가 이깁니다.
구라 같으세요? 댓글에 아뒤 올리고 친추 하고 한 판 뜨시죠
5렙 때 저도 스킬 다 맞고 님들도 스킬 다맞고 누가 더 피 많이 다나 ㅋ
하지만 저기 강조 표시 되어있죠? 6렙 이전입니다.
이후에는 애들이 미쳐서 제가 딜교하러 가면 ㅋ 궁쓰고 조지더라구요.
그거 때메 플 뺀 적이 한 두 차례가 아닙니다 ㅜㅜ
'6렙 이전'에만 그냥 '할 만 한거'지 쉬운 챔이 아닙니다.
판테 간보는 스킬 콤보고 창짤 하다가
'피 좀 달았다' 싶으면 창짤-기절-범위-평-짤 점화 순삭이죠?
근데 요릭에겐 '피 좀 달았다'가 성립되질 않습니다. 거기다 e 구울이 소환된 상태라면
기절이후 범위 딜이 적용 되는 동안에도 피가 수급이 되기에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습니다.
그렇게 마나무네 보다 닌탑을 먼저 뽑아준다면 '지는 일은 없습니다.'
단조롭습니다. 피 달면 e 쓰고 딜교는 떨어져서 we로 붙으면 착취 믿고 w평qe 뒤로 빠지시고 등등
어차피 즐기려고 요릭 하시는 분들은 탑에서만 사는 탑신병자들 이잖아요? 그럼 텔도 복귀용으로만 쓰시고
걍 콕 박혀서 마나무네 스택이나 쌓으세요.
만약 흥해서 좀비요릭 트리 타셨다면 걍 억제기까지 미세요.
진짜 흥하셔서 저 템트리 나오기 시작하면 똑같이 큰 챔프들 말곤 요릭 못잡아요.
아 요릭도 잡을 수 있는건 아니에요. 걍 도망 칠 수 있다는거지.
초중반과 동일해요. 저는 어차피 브론즈에서 계속 놀거고 다른 운영법들은 베스트 공략들 참고 하세요 ㅋㅋ
만약 팀에 친한 분들이 계시다면 어쩔 수 없이 한타 하셔야죠 그땐 원딜 살리세요.
어차피 애들 님 무시해서 안때리거나 냅두는 경우 많은데 원딜 물려고 하면 상대 원딜 잡으러 돌진 하지 마시고
님들 원딜에 궁 쓰시고 원딜 잡으려는 음탕한 것들 때네는데 집중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경험이 부족해서 걍 재미로 쓰는 글이라 별로 올릴 게 없습니다.
베스트 공략들 가셔서 참고 하세여 ㅋ
주의사항은 같습니다.
이 글은 진지충들과 예의 없는 벌레들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그래서 비난도 골라 받을 겁니다.
배드를 주시는 건 어차피 받을 각오 하고 청하 두병 빨고 쓰는거라 상관 없지만
욕먹는거는 안 참아요 못 참는게 아니라 안 참아요 ㅋ
신고라는 좋은 시스템을 두고 가만히 있을 이유가 없더라구요 ㅋ
실버에 있다고
"심해 주제에 무슨 공략이냐"
"꿀잼드립치면서 자기위로하는 거 아니냐"
"너같은 사람들 때문에 딴 사람들이 피해 입는거 아니냐"
"브실론즈 그켬 ㅋ"
등등 ㅋ 하지 마세요.
일 하고 와서 재미진 템트리로 겜 한판씩 하면서 이기면 좋고 지면 "앙대! 저리 가버렷 더러운 유인원!"
하면서 게임 하는게 하나의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일상을 저와 같이 즐기는 용도로 롤을 하시는 분들께도 공유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쓰는 공략이니
더러운 비난은 삼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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