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니비아가 천상계에서 잘 안보이는 이유중 하나가 유틸성이 많이 떨어져서 인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엄청나게 강력하면서도 재미있는 레이브비아 ( 폭풍전사 애니비아) 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모두 다같이 꿀빨러 ㄱㄱ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룬을 그렇게까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 아니라.. 하지만 레이브비아의 핵심은 쿨감룬이기 때문에 쿨감룬을 섞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공략과 다른점은 양날의 검을 찍고, 지능을찍는다는 점인데, 레이브비아는 폭풍전사, 그리고 모렐로, 쿨감신 등으로
유틸성을 높여줬기 때문에 이 유틸성을 적극적으로 살리기 위해서 이러한 룬특을 사용합니다. 이럴경우 궁의 위치를
비교적 부담감 없이 변경하면서도 QWE 를 자주 활용할수 있기 때문에 딜로스가 많던 애니비아의 단점을 많이 보완해줍니다.
애니비아는 라인전이 약한편이라, 6렙 전에 굉장히 cs먹기가 힘듭니다. 피가 많이 떨어졌을때 집에가야될수도 있고,
라인이 굉장히 쉽게 밀리는 편이기 때문에 합류전에서 손해볼가능성 이 높습니다.
이런경우 적의 로밍에 대비하기 위해 텔을 들고, 또 애니비아가 6렙 이후엔 전 챔피언 중에서 가장 한타 및 소규모
교전에서의 영향력이 큽니다. (약 10분~30분까지) 이때 애니비아의 영향력을 맵 전체로 퍼트리기 위해서 이러한
스펠을 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라인전에서 Q를 신중하게 맞추고, E 평타로 폭풍전사를 터트린 후, 폭풍전사 이동속도로 미니언 어그로를 뺀다음
따라가면서 평타를 많이 때리면 천둥군주에 비해 딜이 결코 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6렙 이후엔 추격시 킬각이 좀더 길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QW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Q를 날리고 W을 세워서 맞추는걸 두려워하지 말구 자주 시도해
봐용
쿨감 45%를 맞춘 애니비아는 극후반 게임이 되어서도 영향력이 결코 작지 않습니다.
적 딜러진을 견제하는 식으로 R을 깔아주면서, 적이 반응 못할곳에서 딜러진에게 q를 날리거나
적 브루저에서 Q를 맞추고 적 딜러가 못들어오게 벽을 까는등 다양하게 스킬활용을 해봅시다
애니비아는 딱히 어려운 챔피언이 없는 편입니다. 6렙 이후엔 딜교 매커니즘이 e r로 굉장히 단순해지기 때문입니다.
6렙전까진 사리다가 다 두들겨 패새요.
초반엔 라인전에서 최대한 cs를 신중히 먹고, 따라갈수 있는 합류는 천천히 따라가고, 6렙을 찍는걸 최우선시 하는것이 좋습니다. 6렙전 애니비아는 미드에서 최약챔에 속하지만, 6렙 이후엔 정말 따라갈 챔피언이 없을정도로 강력합니다.
중반엔 브루저 영향력이 크기때문에, 적 이렐리아나 잘큰 브루저가 쉽게 진입할텐데 그럴떈 그냥 브루저 뒤에 벽을깔고 Q+ R+ E 등으로 브루저를 먼저 녹이는식으로 한타를 합니다.
후반엔 결국 원딜싸움이기 때문에, 궁과 Q로 최대한 원딜딜을 최소화 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물론 각이 나오면 RE등을 이용하여 암살이 가능합니다.
(+ 팁으로 GLP + 플을 이용해서 매혹플 같이 바로 glp가 나가게 할수잇어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