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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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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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로 카정을? 초반 카정마이

- 보리수밭(2016-08-27, 조회수: 3577)

왜 마이로 카정이 안된다고 생각할까요?

전 항상 카정을 갑니다.

지냐고요? 절대요.


카정을 가면 무조건 이익을 보는 구조 알려드립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5
  • 레벨당 방어 +0.167
    x4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17.024
총 가격 : 12,605 IP
공속으로갑니다.

마저는 솔직히 안올립니다.
수은이 거의 필수이기도하고 마저로 이루어진
템들이 많기때문에 필요한건 방어템을 잘안가니
방어력이나 체력의 부재입니다.
어느정도 초반딜교를 위해 5정도만 고정 방룬을 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렇게갑니다.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가 좋습니다.

카정갈때 꿀이구요

레드상향되서 룬 친화력가는것도 좋지만 카정안갈거면 이거드세요

저는 유체화 마이입니다.

점멸로 깜짝쑈?

안합니다.
상대를 잡고서
q로 빠져 나오든지 

예를들어 레드 부쉬 ㅡ> 봇에서 교전이 일어나면
Ghost(유체화)1단 부스터 씁니다.  아낄거 없습니다.


쿨타임이 짧으니깐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냐 e선마냐로 나눠집니다.


제가 템트리는 용사로 올리기때문에 q를 자주 마스터하고요


상대가 첨부터 탱탱하다 싶으면 피갈퀴를 가줍니다.그럼  e부터 올립니다.

 

스킬 이해

 평Meditate(명상)평을 연습하세요

저를 지나처서 빠르게 도망가면서 평타사정거리가

벗어날려고 할때 평Meditate(명상)평의 존재가 중요합니다.

못잡을것도 잡게해주고요


스킬 활용 팁

 우리편 라인에 교전이 일어났다?

급하면

레드 부쉬 ㅡ>봇까지 Ghost(유체화)로 달립니다.

아끼지 마세요


Highlander(최후의 전사)그담 이걸씁니다.



싸움이 일어날거같으면

Ghost(유체화)를 소모시키세요 왠만하면요

유체화가 공속을 올려주는건 아니잔아요?

Highlander(최후의 전사)이건 전투 들어갈대 사용합니다.

후반엔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사용해서 빠지는경우도 있지만

한타를 위해서라면 Ghost(유체화)를 먼저 써버리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후 추천템(골라서가세요)
상대가 ap일때
그저 핵심템트리대로만 가시구요

상대 탱이많다싶으면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를 추천합니다.


궁금하실게 있으실텐데

(추적자의 검)갈까요?

안될거 같으면 빼세요 마스터이에게 있어서
이동속도는 반드시 있어야됩니다.
Ghost(유체화)Highlander(최후의 전사)이가 쿨타임이라고 안싸울 건가요?
이거 빠졌다고 못빼나요?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서 빠질때 빠지고 들어갈때 들어가세요
제공략의 핵심은 "이속"입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Ghost(유체화) +Smite(강타)(추적자의 검)중요합니다.



또한 위에템트리 대로

핵심템트리가 특징입니다.
저건 고정이에요

빼면안됩니다.

특히 만약 초반갱이 성공해서
5킬이상 따라잡는다 싶으면
자신감이 있다면 유령무희후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추천합니다.

댐딜이 폭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카정을 성공해더라도 나중에
이니쉬에 걸리면 피보더라구요
밴해줍시다.

블리츠크랭크
e쿨타임이 줄어들면 어느정도 피봅니다.

r궁도 그렇구요 q를 못쓰게해서 아픕니다.
말자하
궁이 아픕니다. 순간적으로 점멸 r쓰면
제가 잡히고 짤릴가능성이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뭐 티어오르다 보면 이런애들 하두많이 만나서
정겹습니다.

그냥 카정가서 죽이세요 w도 안찍어서 잡긴 잡아요
이블린
렝가
말자하

블츠

헤카림이나 이니쉬 단체로 거는 애들
조심합니다.


 이제 카정에 대해 써보려고합니다.

저번에도 쓴게있는데

깨달음의 발판이랄까? 다시 한번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즐거운 카정시간!

1.일단 작골이나 두꺼비부터 노스마로 먹습니다.

(반피정도 원딜과 서폿한테 부탁하여 달게하고

핑을 찍어서 내보내고  평q평을 사용해서 먹습니다.)


2. 어느정도의 눈치싸움을 이용해 상대의 와드를 깔았는지 보시고

깔았더라도 1분지나면 사라지기때문에 이틈을 이용합니다.


3.상대 카정을 갑니다.


준비해야될 마음가짐은

1)강타를 본다 410 언제든 막타에 쓸수있도록 카정몹의 피를 확인 또 확인한다

2)몹이 피가 3분1정도 남았다면  몹부터 친다 알파+강타가 바로 먹힐지 생각하면서 친다.

3)상대가 보이고 몹이 보이는 시점에 유체화를 쓴다

4)상대의 피가 적다고 느껴지면 유체화를 가동해 달려든다(점멸보다 확실히 좋다 초반)

5)상대가 아픈다는 핑계로 도망치게되는데 점멸을 쓰도록 하게한다

6)점멸을 썼는데 피가 개피수준이라면 따라가서 딴다

(상대가 벽너머로 도망치면 와드를 깔아서 q알파를 날린다 숙련도가 필요하다)

7)몹을 먹은 시점에서 주도권은 이리로 넘어왔다. 무리하지 않는다

8)상대 봇이나 미드를 빠르게 살핀다. 유체화로 빠르게 빠진다



끝.


1.상대몹을 먹는다 2.점멸을 뺀다. 3.킬각을 본다 4.지도를 살핀다


상대가 이미  블루나 레드를 이미 먹었다?

1)내 정글부쉬로 카정오는중이다

2)늑대를 먹고있는 중이다.


1)상황이오면 내가 늑대를 강타로써서 시야를 확보하면된다.

2)늑대를 먹고있다면 빠르게가서 늑대에게 강타를 써버리고

  점멸도 뺀다.


익점을 얘기하자면

유체화 <=> 점멸 교환은

유체화가 훨씬 이득이다.


점멸은 300초가량되고

유체화는 180초가량된다


또한 마스터이라고해서 카정을 안오는줄 아는데

카정 마이로 역발상을 일으켰으니

상대 손이 꼬이는거 당연하다


2. 카정을 하였다고하여 집을 바로가는게 아니라

6캠프를 모두 돌수 있고

내려오는 길에 돌거북을 처주고

울편 레드나 블루를 빠르게 먹어준다


다시 8캠프를 돌 수 있다.


중간에 카정이 끝난후 피가 남았다면 미드나 봇을 찔러준다



성공적으로 카정이 끝나고

어느정도 캠프를 돌고 집으로 돌아왔을때

정글 코어템이 바로뜬다.


상대는 이미 마이의 손아귀라고 보면된다.






 

중반 운영법

 상대의 cc기를 생각한다

나를 붙잡아둘 cc기를 미리 마음에 새긴다


소나 궁

모르가나 q 등등



갱을 갈때 라인을 당기세요

미세요 라는말은 하지말자


제일 중요한건 상대 정글의 동태다

우리 미드랑 탑이 집으로 귀환했고

봇은 cs먹는중이다 그렇담 상대가 어디로 카정을 올까?


봇이다. 그렇담 봇으로 가서 숨어있다가

유체화 궁을 써서 잡아주면 된다.


필자는 미드 탑부터 갱을 가준다.

특히, 딜러vs딜러 각이면 무조건 가주는게 좋다.


6캠프가 중요하긴 하지만 카정을 통해 내가 쌔다고 느껴지면

상대 캠프가 내캠프다.  빠지더라도 겁먹지말자 유체화가 있다

못해도 상대 캠프에 와드정돈 박을 수 있지 않을까?


만약 서로 길이 상대정글이 탑쪽

내가 봇쪽이면 상대 정글 털어먹어야 한다.

먹는걸 쉬면안된다.


또한 우리 라인이 푸쉬를 잘해서

타워를 압박하고 있다면 우리 미니언 수를 새보자

내목숨시간이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Ghost(유체화)통해 달려간후(상대 때리지 않는이상 안맞는다)

평타질만 하다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마무리를 하면 타워의 타켓

초기화가 되고 유유희 빠져나올 수있으며

평타질 할려고할대 우리팀원도 가세하기 때문에

갱은 당기거나 밀어서도 갈수 있다.


단, 상대 정글이나 로밍을 엿보고있었다면 초토화되기 때문에

상대 정글위치가  정말 중요하다.



 

후반 운영법

이건 갱갈때 스킬활용법입니다.


1.Alpha Strike(일격 필살)진입하기전에 알파를 쓰느냐 안쓰냐 전 대부분 안쓰는 편이고요
   두가지 경우로 나눠집니다.        
1)Alpha Strike(일격 필살)급하게 이후에 Meditate(명상)평 상대스킬을 소모시켜야합니다. 50%대미지 반감으로
   나를 노리고 썻던 스킬의 대미지를 50%경감시키고 캔슬후 평타를 때립니다.

2)상대가 교전동안 스킬을 소모하고 쿨타임이 걸렸다고 생각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고들어가면서 평Meditate(명상)평 넣을 시간을 잡아냅니다.
  달려오는동안 Highlander(최후의 전사)Ghost(유체화)효과가 떨어졌을 지도 모릅니다.
  이속이 죽으면 마스터이 평타도 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평소 마이처럼하되


유체화 마이의 장점은 치고빠지기 입니다.

삐져나온 상대하나를 짤라먹고


잡고나서 아무도 그를 잡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한타를 시작하죠 5:4싸움

누가 이길까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글씨색이나 그런걸 안바꿨습니다.

나름대로의 진정성이 보이죠


Flash(점멸)에대해서 이거 좋긴좋아요 저도 가끔은 씁니다.

상대 cc기 많을때나 그럴때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죽음의 무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탱탱하게 이렇게 가기도 합니다.


마이템트리에 정답은 없지만 카정가는 마이를 써보고 싶었습니다.

수고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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