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PC에 최적화되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공략을 작성하기엔 다소 낮은 티어지만..
현재 플레티넘4 , MMR 1570대에서 서식중인 잭스유저입니다. 이 계정만 있는 것은 아니고,
시즌5부터 잭스를 줄곧 즐겨해왔었습니다.
원래 승률 70퍼센트대를 유지했으나 판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점점 내려가네요..ㅠㅠ
중간에 가끔 연패도 하고 하니 ㅎㅎ
사실 공략을 작성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다른 걸출한 잭스장인분들의 공략을 보면
플레기인 저로서는 범접할 수 없는 무언가때문에 다소 공략을 쓸까말까 주눅이 들었는데,
다이아 티어이상 많은 잭스장인분들께 플레이와 이론에 대해서 칭찬을 듣고 용기내어
공략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탑에서 많은 꿀챔들이 득세하는데도 불구하고 그 챔프에 대한 애정 하나만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원챔모스트분들의 공통적인 애환이기도 하죠.
잭스란 챔프는 결코 라인전이 편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스킬 구성자체는 별다른 논타겟 없이 버튼만
까닥까닥눌러 피지컬을 크게 요구하지 않지만 라인전 난이도는 굉장히 어렵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별다른 견제기도 없고 라인유지수단도 전무하고 라인전에 불편하게 설계된 스킬로 구성되있지만
딜교환을 잘 풀어나가고 라인전에서 별다른 디나이를 받지않는다면 성장잠재력은 굉장히
높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플릿 푸쉬 운영을 할 때 빛을 바라는 챔피언이지만 아군조합,쿨감,템트리에 따라
유연성 있는 한타를 하기도 하는 듯 범용성있게 육성가능합니다.
잭스는 LoL내에서 얼마되지않는 물리,마법데미지를 아우르고, 1.5 추가AD,1.9AP의 계수를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쌍두형 딜러(물리,마뎀 비율이 반반)이자,
이렐리아,피오라와 더불어 잘성장할 경우 공격력도 강력한데 튼튼해서 약점을 잡기가 쉽지않은
공방일체형 전사(Bruiser)입니다.
또한 아이템 빌드에 따라 잭스를 보다 후진입과 암살에 치중한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0) | 2365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58 (+0.7) | 19.48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취향에 따라 정수에 고정공격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잭스는 공격력과 공격속도의 적절한 비율로
배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하고, 일반적으로 똑같은 스텟일때 정수가 표식보다 효율이 높으므로
정수에 공격속도를 사용하였습니다. 표식에 공격력을 사용하는 것 으로도 CS수급이나 딜교환에 있어서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문양에 성장쿨감 10%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될 경우
만으로도 18레벨 쿨감40을 맞출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쪽 이 세개는 역시 취향차이가 반영된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
그러나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안전하게 보내는 것이 최우선인 잭스에게 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갱호응할때 효율을 발휘하는 도 좋습니다.
1레벨 때 될 수 있으면 우세한 딜교환을 하는 것이 중요한 잭스에게 고참병의 흉터로 증가한
추가분량의 체력이 적용된 체력바는 생각보다 튼튼합니다. 도란검스타트가 아닌 이상
룬갑옷보다는 고참병의 흉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또한 도란검의 흡혈과 룬갑옷도 곱연산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흡혈효과는 크게 증가한다고 보긴 힘든 이유도 있구요.
운영,잘라먹기,합류 등 여러가지 상황에 유용하게 쓰이는 텔레포트입니다.
특히 거리가 먼 바텀라인에 개입해서 용을 챙길 수 있습니다.스플릿 운영을 주로 하는 잭스에게
텔레포트는 안성맞춤인 스펠입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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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2레벨때 W를 찍는 것은 일반적인 경우고,1레벨때 우세한 딜교환을 해놨다면 그 웨이브를 디나이하며
천천히 밀면서 킬각을 재야할 때는 2레벨 때 Q를 찍기도 합니다.예외로 탑에 원거리 챔프를 상대할땐 2레벨때 예외없이
Q를 찍습니다.
1레벨 때 전사미니언 처치 후 (가급적 안전을 위해서) 혹은 CS 수급중 평타딜교환을 상대가 걸어 올 경우
평타로 적 챔피언 먼저 공격 후 미니언 어그로 발동 - E(반격 활성화),적 미니언의 딜링- 평타 (때릴 수 있는데로 때리는게 좋음)- 스턴,평타
대부분의 챔프상대로 이 딜교환 단계에서 반격돌리는 도중 평타 한대라도 때린다면 대부분의 딜교를 우세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도란검,롱소드 스타트 하게될 경우 굉장히 강력하게 딜교환 할 수 있습니다.
반격 돌리는 도중 평타를 때리게 되면 열광스택을 일방적으로 쌓을 수 있고 반격스턴에도 열광스택이 쌓이니
스턴이 끝난 직후 강력한 평타를 먹여줄 수 있습니다.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하게 될 경우 예외적으로 Q선마입니다.]
반격이 쿨일 때도 상대챔프와 대치하면서 CS를 수급할 경우 평타-W(평타캔슬)로 툭툭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을 급하게 밀어야 하는 상황에서 상대가 나를 공격할 의사가 다소 없다 싶으면 E(반격)으로
라인을 밀어주셔도 됩니다.
Q와E는 잭스의 생존과 이동과 직결된 스킬이므로 스킬사용 시 항상 적 정글러의 갱킹을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Q는 마우스커서로 지정가능한 적아를 막론한 모든 유닛에 도약가능합니다(아군 수정구슬엔 불가능,쓰레쉬 랜턴과 아군,적군 렉사이 땅굴에도 가능).
이를 이용해 갱킹이나 위험한 상황에서 벽을 넘어 진입과 이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Q선마를 하게 될 경우 잭스의 주요 딜링스킬인 W의 쿨타임이 길고
데미지가 약해 CS수급,맞딜이 약해진다는 것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헤르메스의 장화와 닌자의 신발은 AD,AP의 비중을 보고 유동적으로 택하셔야 합니다]
삼위일체,마법공학 총검,방템빌드는 잭스에게 가장 솔로랭크에 있어서 범용성 있는 아이템트리고,
실제로 가장 많은분들이 쓰고 있습니다. 자기가 특별히 돋보이도록 잘 큰 것이 아닌이상
무난하게 성장중에는 안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삼위일체 이후 마법공학 총검을 가기전 거인의 허리띠로
일정수준의 체력을 갖추고 마법공학 총검을 올리시길 추천합니다.
- 그 외 상황에 따라 고려해볼 수 있거나 , 유용하게 활용가능한 템트리 -
팀의 전반적인 화력의 구심점을 형성할 탱커나 하드CC기반 이니시에이터가 부족할 때,
삼위일체 이후 얼어붙은 심장으로 빠른 재사용대기시간40% 완성 후 방템을 갖춤으로써
약간 탱커처럼 활동하는 브루저로 운용하는 템트리입니다.애플몽몽님이 이 템트리를 사용하고 있죠.
굉장히 안정성 있고 탱키하지만 흡혈이 없어서 스플릿전선에 투입할 때 다소 안정성이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란두인 말고 (수은장식띠 상위템)을 올리셔도 됩니다.
자신이 상대 탑을 상대로 확실한 주도권과 게임전반적으로 강한 스플릿주도권을 가질 수 있을 때
의 높은 AD와 라인클리어 능력으로 스플릿푸쉬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아이템트리입니다.라인클리어 옵션이 있기 때문에 초기성장동력을 폭발적으로 갖출 수 있고
높은 흡혈수치로 스플릿전선에서의 안정성과 정령의 형상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잘 성장한 잭스가 삼위일체-헤르메스신발 이후 히드라를 완성한 타이밍에 한타가 벌어질 경우
주요CC기가 빠진 후 잭스가 후방에 제대로 진입한다면 말그대로 딜러진을 무자비하게 도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삼위일체 이후 얼어붙은 망치나 거대한 히드라같은 AD공방일체형 아이템을 가는 분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얼어붙은 망치의 경우 과 같은 기동성 좋은 원거리 딜러들을 추적할 때
의 격분효과와 시너지를 일으켜 발군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거대한 히드라는 탱키하면서 생각보다 묵직한 액티브 딜링을 보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오류인지 모르겠으나 잭스의 경우 거대한 히드라 액티브 사용 후 아주 잠깐동안 다음 평타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거대한 히드라는 현재로썬 추천하고 싶지 않으나
거대한히드라 성애자(생각보다 꽤 있더라구요)분들은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아이템이므로
궃이 사용하고 싶다면 높은체력과 적정량AD,슬로우가 있는 얼어붙은 망치와 조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VS -
몰락한 왕의 검은 현재체력 비례데미지와 공격속도를 갖추고 있고 총검은 주문력과 우월한 흡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아이템별로 너무나도 개성있는 옵션을 달고 있어서 우월을 가리기가 힘듭니다.
몰락한 왕의 검의 경우 브루져나 탱커상대로 DPS가 강해지고 마법공학 총검의 경우 딜러들에게 삼위일체와 더불어
막강한 순간누킹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물론 그렇다고 해서 몰락한 왕의 검이 누킹이 부족하고,
마법공학 총검이 지속딜링이 부족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 몰락한 왕의 검이나 마법공학 총검이나 잭스에게 있어서 너무 좋은 아이템들이고
언제 어디서든 범용성 있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로 얼마든지 대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의 공격속도 버프 이후 을 올리지 않아도 충분한 공격속도가 확보되어 하이브리드 딜러인
잭스에게 오히려 이 더 어울리는 아이템이 됬습니다.
잭스의 마법데미지와 부가적인 딜링 요소
추가 마법데미지와 연동되는 의 주문검(200% 기본공격력)의 추가 물리데미지
의 기본지속효과 3타 추가 마법데미지, 의 스킬데미지, 의 스킬데미지
의 추가 물리데미지 , 의 고유 사용효과 추가 마법데미지
이들은 모두 몰락한 왕의 검의 생명력 흡수가 적용되지 않지만, 잭스의 딜링의 핵심들입니다.
계수에 크게 구애받지않는 깡딜과 아이템과의 시너지로 두개의 공템만 올려도 잭스는 딜이 나오죠.
이것들을 모두 생명력흡수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입니다.
잭스의 를 통한 누킹과 의 지속딜링의 15%가 모두 잭스의 HP로
돌아오게 되고, 과 비교했을 때 챔피언을 공격했을 때 (특히 물몸딜러들) HP바가 차는 것이
확연히 드러납니다.
- 에 관해서 -
프리시즌 이후 리메이크된 구인수의 격노검은 그야말로 평타위주 딜러들에게 최고의 아이템이었습니다.
성능은 3800원수준인데 가격은 2000원대였으니 안가면 이상한 수준이었는데 ,
이게 또다시 리메이크가 되면서 입지가 굉장히 애매해졌습니다.
구인수의 격노중첩이 근거리챔프에게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고, 중첩이 다 쌓였을 때 공격속도가 감소되었고
라인푸쉬 능력이 없어졌죠.3600원이라는 다소 비싼가격에 환영타격 효과(구 배부른 포식자)가 추가되었는데,
비싼 조합비와 답이 없는 하위템 구성(...ㅋㅋㅋㅋㅋ 할말이 없습니다)때문에 환영타격을 고려해도
가성비가 굉장히 안좋은 아이템에 됬습니다.물론 풀스택일때 잭스에게 현세를 초월한 지속화력을
제공해주지만 솔로랭크의 거친 생태계는 그런 비싼아이템을 맘놓고 올리게 하진 않습니다.
솔로랭크에서는 아이템 구입시 가성비를 고려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구인수는 가격이 비싼데,
다른 유틸성 옵션이 없고 순수 딜링을 위한 옵션이 달려있는데 그것마저도 조건부이기 때문에
자기가 정말 엄청 잘큰 것이 아니라면 비추수준이 아니라 그냥 구입하지 마세요.
또한 아이템 빌드 밸런스에도 차질이 생기는데, 는 필수고 공격아이템 두개를 올리고
방어아이템을 올리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잭스의 아이템트리인데 삼위일체 이후 구인수의 격노검으로
투공템을 가게되면 흡혈이 없어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이 아이템이 선택될 수 있는 상황이 아주 없는 것도 아닌데,
자신의 성장에 제약이 없거나,압도적으로 잘컸거나,상대 맞딜강캐형 탑솔이나 정글러와 스플릿대치가
불가피한 상황일 경우 선택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답이없는 하위템구성과 조합비로 인한 딜로스구간은
직접 감당하셔야 합니다.아이템자체가 스탯보다는 고유효과에 치중해있다보니
하위템이 정말 답이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S는 챙길 수 있는 것만 챙기시되 레벨링은 최대한 따라잡도록 노력합시다.
중후반부로 넘어갈 수록 잭스의 존재감이 더욱 커지고 일대일도 확실히 제압가능합니다.
E가 빠지고 딜교환을 하면 되지 않겠냐 하지만,반격 쿨이 돌때마다 막 딜교 할 수 있는
상황도 자주 안나오고 강한 견제와 압박을 받는 상황이 많이 나오게됩니다.
선사해주는 CC기로 무장한 서포터 알리스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레벨 이후부터는 확실히 주도권을 가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초반에 렝가의 야성스택을 보고 E(반격)유무에 따라 딜교를 하면
안되는 타이밍엔 딜교를 안하셔야 합니다.
있다는 점 염두해 두시고, 정상적인 특성(전투의 열광)을 들고 정상적인 템트리를 간다면
지속딜교에서 잭스의 압승입니다.탐식의 망치가 나온이후 마오카이가 잠깐 정신줄 놓고
W(뒤틀린 전진)으로 들어온다면 가차없이 죽이시면 됩니다. 언제나 주의할 것은
정글러의 갱킹입니다.마오카이는 갱호응이 굉장히 좋기 때문이죠.
평타강화형 스킬이기 때문에 잭스의 E(반격)에 막히게 됩니다.클레드가 Q(덫날리기)를
이용해 잭스와의 근접전을 벌이는 것은 굉장히 부담이고,E(이랴!)를 통해 빠져나가도
잭스의 Q(도약)을 통해 추격당하게 됩니다.근접한 상황에서 강한 딜교가 오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스칼에서 내리게 되고 그렇게 되면 더욱 클레드는 맞딜에 취약해지게됩니다.
사실 카운터픽을 만나던 쉬운 상대를 만나건 가장 중요한 것은 잭스의 주요딜교환 스킬인
E(반격)과 Q(도약공격)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 입니다.
상대라이너가 공격적인 무빙을 전개하지 않으면 상대정글러의 갱킹을 어느정도 염두해두고
Q(도약공격)-평타-W(평타 캔슬) 딜교를 빈도높게 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딜교환은
이 나온 이후부터 특히 강력해지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삼위일체 삼대 하위템중 을 먼저 올리는 편입니다. 근접챔프와의 접전에서
적정량의 AD와 체력은 딜교환의 안정성을 높여주게 됩니다. 도란검 두개와 함께하면 확실히
라인전이 안전하고 묵직한 딜교환을 선사할 수 있지만 삼위일체가 조금 늦은 타이밍에 나온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자기가 조금 유리하다싶으면 도란검 이후 탐식의 망치를 바로 올려줍시다.
또한 , 를 첫템으로 올리면 탐식의 망치를 올리는 타이밍을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전이 다소 힘든 등을 상대로 롱소드를 가는 것은 굉장한 리스크니
자기가 하위티어에서 양학을 하는 것이 아닌이상 이 경우에 롱소드를 가는 것은 삼가도록 합니다.
(특히 판테온상대로 롱소드를 먼저 가는 것은 정신나간 짓입니다.하지마세요.)
단 , 가 아닌 를 먼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가 일 경우가 유일합니다.말파이트의 경우 공격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오랫동안 평타를 많이 때리는 딜교환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순간 강한 딜을 넣고 빠지는 힛앤런식 딜교를
해야 하기 때문에 주문검 옵션이 있는 광휘의 검을 가줍시다.
또한 아예 가 아닌 을 가는 경우도 있는데 ,
이 경우는 이 이 경우에 해당하게 됩니다.
람머스의 경우 AP비중을 높여주고 고효율의 흡혈(총 피해 흡수)과 액티브 데미지까지 넣을 수 있는
마법공학 총검을 가는 것이 라인전에서 좋습니다.쉔의 경우 마법공학 총검과 삼위일체 둘다 선택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마법공학총검을 추천드립니다.를 들고오기 때문에 유지력에서
밀리고 싶지않다면 마법공학 총검이 좋습니다.
안정적인 성장을 최우선으로 합니다.잭스는 브루저챔프들 중에서도 성장포텐셜이 최상급에 속하므로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성장이 중요합니다.
초반 정글러들의 시야싸움을 필두로한 2:2나 3:3 소규모 교전은 최대한 볼 수 있는 이득을 본다는 가정하에
합류해주도록 합시다. 잭스는 광역 CC기를 가진 브루저이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에 특히 강력합니다.
라인전의 경우 상대챔프와의 라인전에서 다소 안정성을 높여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면 도란검을
두개가는 것도 나쁘지않습니다. 1레벨 딜교환에 성공했다면 첫번째 웨이브는 빠르게,두번째 웨이브는 살짝 느리게,
세번째 웨이브는 다시 빠르게 밀어넣는데 성공할 경우 잭스가 약한 구간인 4,5레벨 구간에 잭스쪽으로 라인이
당겨지는 라인이 서서히 형성되면서 그 타이밍에 상대챔프와의 딜교환을 거부하고 무난하게 6레벨을 도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과정에서 나 두개를 사가지고 오면 든든한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6레벨 이후 바텀에서 자주 싸움이 벌어지는데 텔레포트가 있을 경우 최대한 합류를 같이 하는 편이 무조건 좋습니다.
정말 빅웨이브가 아니라면,혹은 안탈경우 막대한 경험치 손해가 발생하는게 아니고선
어지간해선 라인복귀 텔레포트는 타지마세요.
라인전 페이즈에서 텔레포트 합류와 그동안 수급한 CS와 킬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갖춰나가기 시작하면서
그동안 잭스의 성장척도에 따라 그에 맞는 응당한 보상 혹은 대가를 치루는 타이밍입니다.
무난히 성장한 잭스는 스플릿 푸쉬 위주로 운영하면서 합류하면 이득을 볼 싸움이나 한타에서는 꼬박꼬박
합류하면서 유연하게 게임을 풀어나가야 합니다.아니면 탑에서 상대챔프를 누르고 왕성하게 성장했을 경우
약간은 '무리아닌가?'싶을 정도로 스플릿을 깊숙히 하셔도 됩니다.물몸인 정글러의 경우 주요스킬들을 피하면
2대1까지 가능하니 강력한 스플릿운영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푸쉬를 하실땐 도주에 자신이 있다면 와드대신
수정구슬로 교체하시고 미니맵을 꾸준히 주시하며 상대팀이 자신을 막으러 도착할 때 까지 얼마정도 걸릴지 추측하여
뺄때는 빼야합니다.
잭스라는 챔프가 챔프가 챔프이니 만큼 어그로가 크게 끌리는 편이라 수호천사는 때가 되면 올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우리 원딜이 잘 성장했다면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암살자,탱커,브루저들을 저지하고 궁극기로 최대한 버티며
다음반격쿨 때 까지 탱킹을 합니다.이를 위해서라면 적정량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가 필요하겠죠.
다만 상대팀 원딜이 잘 컸을 경우 수호천사가 빠지거나 죽을 것을 각오하고서라도 상대원딜을 어떻게든 진입타이밍을
잡아 잘라내는 것이 중요합니다.본래 미드나 원딜을 무는 것이 브루져인 잭스의 역할이고, 결국엔 죽어야한다면
아군원거리 딜러가 받을 딜을 대신 받으며 먼저죽는 것이 브루져이기때문에 수호천사를 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아군딜러를 지킬 수도, 적 딜러를 물 수도 있습니다.
잭스가 한타를 하게 될 경우 방템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잭스의 주된 탱킹력은
궁극기와 반격에서 나오기 때문에 적절한 쿨감으로 언제 어디서 싸움이 벌어져도 여유있기 궁극기를 쓸 수 있고
반격쿨을 빠르게 돌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게임후반부엔 30퍼센트정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 쿨타임이 빨라지면 유동적으로 어그로핑퐁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본격적인 한타가 개시되기전
앞라인 탱커나 브루저끼리 몸싸움에서 반격으로 최대한 많이 스턴을 넣고 빠졌다가 그동안 갖춰둔 높은 쿨감으로
빠르게 스킬쿨 (특히 반격과 도약)을 돌려 한타에 재진입하는 식으로 합니다.
잭스가 한타에 진입할 경우
- 아군 이니시에이터나 탱커가 한타를 먼저 열어주고,진형이 붕괴되거나 탱커에게 딜이 쏟아지기 시작했을 때
진입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
- 방템과 쿨감을 둘렀을 경우 아군 물몸딜러나 암살자보다는 한턴 먼저 들어가는 것이 맞으나, 아군딜러를 향해
적 암살자가 진입을 시도하는 경우 아군딜러를 지키는 것이 좋음.
- 한타가 길게 이어질 경우 , 혹은 앞라인 화력의 열세로 빠지면서 싸우는 양상일 경우 아군에게 을 하면서
생존할 수 있음.
- 좁은 정글 내부에서 길게길게 끄는 난타전이 잭스에게 있어서 최적의 한타. 이 경우 잭스에게 점사하기도 애매한
상황에서 잭스가 아닌 다른 브루저나 탱커들을 저지하기 위해 화력을 쏟아부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뒷라인을 물 수 있음. 이런 싸움은 양측의 5명이 모여 싸우는 한타임에도 불구하고 화력이 분산되서 잠깐동안
소규모 난전(잭스가 좋아하는)의 양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적 서포터의 과 원거리딜러의 유무를 경계할 것, 의 경우 원거리 딜러보다 공격 우선순위로
삼는 것이 좋음.오래살려둬서 좋을 것이 없는 서포터.속박을 맞지않으면 의 손쉬운 먹잇감이 된다.
- 방템과 쿨감40을 둘르고 레벨이 반격3레벨 이상 찍힌 상태라면, '맞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을 가져서는 안됨.
어그로가 많이 끌리는 지속전투에 강한 근접전사이니 만큼 양측의 실력이 동등하다면 한타의 경우 몸이 편할 수가
없음.
가렌:중~중상
동실력대의 가렌과 잭스의 라인전이 진행될 경우 가렌의 스탯과 유지력 덕분에 전반적인 구도는 가렌이 우위입니다.
반격(E) 패치전에는 가렌의 가 반격을 무시하고 침묵이 들어갔기 때문에 라인전이 정말 어려웠으나
이젠 막히게 패치가 되면서 활로가 생겼습니다.이 점을 이용해 가렌이 을 발동하고 달려오고 박지않고
돌려서 박으러오는 줄 알고 을 미리 켜버린 잭스에게 딜을 넣고 그때서야 박는 딜교를 거는데,
가렌vs잭스 구도는 가렌의 몫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이 딜교를 걸어오는 가렌에게 대처하는 방법은 미니언을 때리면서
중첩 5~6중첩을 유지한 체로 가렌의 딜교를 받아들이면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을 풀틱을 맞추고 싶어하는 가렌과 장시간 딜교가 진행될 경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에는 광역데미지 25%감소가 있어 의 데미지도 감소됩니다.
6레벨 이후에는 가렌의 무빙이 다소 공격적이지 않다 싶으면 미니언 타격후 3타 딜교를 간간히 합니다.
가렌과의 맞싸움이 불가피하다 싶으면 바로 를 사용 후 맞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로 HP가 없는 상황에서
가렌과 싸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이므로 HP바가 순식간에 날아갑니다.
무엇보다 악당표식이 떴을 때는 가급적 가렌과 딜교를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갱플랭크:하~중상
잭스와 갱플랭크 구도는 화약통 견제에 얼마나 대처를 하느냐에 달렸습니다. 1레벨에는 갱플랭크의 패시브
를 반격으로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선 2레벨을 갱플랭크보다 먼저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선2레벨을 갱플랭크
에게 주게 될 경우 와 견제로 저레벨 디나이 구간이 나올 수 있습니다.
3레벨 이후 가 찍혔을 때는 갱플랭크의 화약통에 이후 평타-로 빠르게 삭제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보고 갱플랭크가 를 써서 자신이 터트릴려고 할테니 중첩을 쌓아서 공격속도를 높인 상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가장 좋은 것은 이 화약통 삭제딜교를 하지않고 무빙으로 갱플랭크의 화약통을 피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피하게 됬을 경우 거리가 된다면 로 갱플랭크에게 직접 진입후 딜교를 하세요.
스턴이 걸리면 이용해서 풀텐데 그때 뒤로빠지는 잭스에게 를 쏘는데,그냥 맞아주시면 됩니다.
그 딱총은 반격딜교를 당한 후 피손실로 인한 갱플랭크의 앙심입니다.
6레벨 이후에는 3타딜교를 상황봐가면서 해주면서 갱플랭크의 여부를 주시하도록 합시다. 갱플이 다른 라인에
사용하는 것은 채널링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막을 수가 없습니다.라인중간에서 맞다이가 일어나게 될 경우
를 일찍 키시고 싸우셔야 합니다.(거의 모든챔프상대로 공통이지만 말이죠.) 갱플랭크가 를 같이 사용해도
그전에 피관리가 잘되셨다면 거의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특히 갱플랭크가 궁극기를 다른 라인에 사용했을 경우
맞싸움을 걸어 킬을 따내거나 딜교환으로 HP를 뺀 후 정글러를 불러 다이브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나르: 중하~중
나르는 1레벨부터 3레벨에 강하게 딜교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나르상대로는 Q선마를 하도록 합시다.
1레벨 때는 나르의 가 빠지면 즉시 혹은 로 딜교를 걸어 나르의 HP를 빼야합니다. 반격딜교는
숙련된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리고 , 숙련도가 조금 떨어지시면 혹은 거리조절을 잘하는 나르에게 반격딜교를 할 자신이
없으면 도약공격 딜교가 좋습니다.
잭스의 보다 나르의 의 쿨이 안그래도 더 길었었는데,이번 패치로 더 길어져 이 점을 이용해
도약,반격 딜교 이후 쿨이 돌아오면 거리닿는데로 다시 딜교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라인전 하면서 주기적으로 날라오는
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넥톤:중하~중상
잭스의 반격패치 이전에는 정말 답이 없는 상대였으나 반격 패치이후 레넥톤 딜교환의 핵심스킬이라 할 수 있는
을 막을 수 있게 되어 라인전이 과거에 비해 확실히 수월해졌습니다.
레넥톤이 과거처럼 잭스에게 이 딜교환을 하게 되면 레넥톤의 필패로 이어지게 되고
6레벨 이후 템이 좀 나온 상황이면 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레넥톤유저 대부분 잭스의 이
있을 땐 위와같은 딜교를 하지 않는 편입니다.로 피흡과 딜을 넣으며 짤짤이 딜교를 하는데,
잭스 이후 레넥톤의 를 으로 막게되면 레넥톤은 로 빠지게 됩니다.그런 상황은
비교적 잭스에게 기분이 좋은 딜교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넥톤의 핵심스킬을 막아내고 보조돌진기로 빠져나간 것이기
때문이죠.6레벨 이후에는 레넥톤의 무빙을 주시하면서 3타딜교를 하시면서 HP를 소모시키거나,
가 나온 이후부터는 어느정도 HP를 빼고 , 반격으로 레넥톤의 을 막아냈다면 다음 이 돌아오는
타이밍에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무엇보다 라인전 전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50이상일 때는
가급적 딜교를 한타임 쉬어주셔야 합니다.
다리우스:중~중상
라인전 깡패라 불리는 근접챔프중 하나입니다.잭스와 다리우스의 라인전의 핵심은 다리우스의 을 피하느냐,
을 으로 막아내느냐가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1레벨에 CS를 먹다가 서로 평타견제를 하기위해
근접하게 되면 평타-을 발동합니다.평타 이후 다리우스가 을 동시에 쓴다면 이후 평타를 때리지말고
도끼날 안으로 들어오고 이 끝나면 스턴을 먹이고 평타를 때리는 식으로 딜교하는 법이 안정적입니다.
돌리는 도중 평타를 때리게 되면 평타모션을 위해 잠깐 정지,미니언 길막까지 있을 경우 의 외각에 맞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런 경우가 아니면 외곽에 맞지않을 자신이 있으시면 돌리면서 평타를 때려주시면 굉장히 많은 피를
깎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2레벨에는 을 찍고, 4레벨에는 가 2레벨이 찍히고 다리우스는 가 2레벨이
찍히는데, 이 구간에 딜교환을 잘하면 잭스가 약한 45렙구간에도 딜교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2레벨을
투자한 을 피하게 되면 이후 평타- -평타-(평타캔슬)이후 스턴을 걸고 빠지면 잭스의
2레벨을 투자한 스킬은 다리우스에게 적중했고 다리우스의 2레벨을 투자한 스킬은 적중하지못하고 잭스가 으로들어오는 것을 보고 을 시전하려다가 잭스의 에 마저 막히게 된다면 다리우스의 스킬은 적중하지 못하거나
막히고 잭스의 스킬딜은 풀로 들어갔기때문에 유리한 딜교가 성립하게 되는 것입니다.스턴만 걸고 추가로 평타를
때리지않고 바로 빠지는 이유는 스턴이 풀린후 에 끌리면 안되기 때문입니다.6레벨 이후에는 의 3타때문에
위와같은 딜교가 더욱 강해지지만 서로 HP가 절반이 남은 상태에서는 다리우스와의 딜교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우스의 는 고정데미지이기 때문에 잭스의 으로 방어력이 올라가는 것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서로 피가많은 상태에서 딜교를 성공적으로 하게됬을 경우,바로 을 발동하고 맞딜을 하시면 잭스의 지속적인
3타,그리고 반격이 풀린후에야 중첩할 수 있는 등의 이유로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서로 HP가 소모된 상태에서
다리우스의 을 지속적으로 맞는 것은,혹은 두번중 한번만 맞아도 라인주도권을 쥐기 어려우므로 외곽은 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추가적으로 다리우스를 상대하실 땐 이후 를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반파밍을 하게 되면 를 올리던 을 올리던 1코어타이밍은 다리우스가 빠르게 오기때문에
하위템구간에서 킬각을 잡거나 라인전을 좀더 강하게 가고싶으면 괜찮습니다.
- 챔프공략법 현재 미완성 -
인벤에 가입하고 처음 작성하는 공략이니 다소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태클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시간이 날 때 차차 메꾸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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