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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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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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헤카림 공략 [같이 만들어 나가는 공략]

- 수능오백점(2016-08-30, 조회수: 4979)

실버에 서식중인 즐겜유저입니다.

실버따위가 뭔 공략이냐 말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이걸 쓴 이유는 제 자신도 부족한 점이 많기에 많은 고수분들이

제가 쓴 것에 잘못된 점들을 말씀해주시고 비판해 주시면서 토론의 장?

이 될 수 있는 공략을 쓰고자 함입니다.

실버에서도 헤카림 밴이 10판하면 4~5판은 되는 상황에서

밴이 안되면 거의 헤카림을 픽하는 편입니다.

갱이든 정글링이든 꿇리지 않고, 처음하는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챔프 헤카림

최대한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고수님들의 날카로운 비판 부탁드리며 

실버라고 왜쓰냐고 비난은 안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064 IP
표식[MARK]

세가지의 선택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공격력 +2.25
공격속도 +1.7%
방어구 관통력 +1.28

세가지 룬 모두 써봤는데 저한테는 방관룬이 더 잘 맞았습니다.
정글링에도 어려움이 없었구요.
세가지 써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인장[SEAL]

저는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이렇게 사용했는데요, [방어 +1]X9로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저는 저게 좋아서 저렇게 넣었어요.


문양[GLYPH]

밑에 제가 가는 템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쿨감을 갖고있는 템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과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두가지 입니다.
이 두가지 아이템을 갖게되면 쿨감이 30%가 맞춰지고
[레발당 쿨감소 +0.092]X6 이면 40%가 맞춰집니다.
쿨감 40%일 경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 쿨탐이 9.6초(스킬만렙기준)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R스킬 쿨탐이 60초(스킬만렙기준)로
스킬 사용에 제약이 많이 줄어듭니다.
나머지 3개는 고정마저 룬으로 부족한 마저 보충입니다.


정수[QUINTESSENCE]

다른 룬보다 이동속도 룬이 헤카림에게 가장 잘 맞는 것 같습니다.
Warpath(출정)패시브로 인해 추가이동속도당 공격력 증가에도 도움이 되고
갱을 갈 때에도 이속증가는 큰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추가로 생각해볼만한 룬으로는 공격력룬정도?가 되겠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모든 판에서 위 마스터리로 갑니다.

[흉포]

1티어 : 분노분노 VS 마술마술

이건 개인 취향인 듯 합니다. 저는 분노분노 특성을 더 좋아해서 이걸로 찍습니다.


2티어 : 양날의 검양날의 검 VS 포식포식 VS 약점 노출약점 노출

헤카림 플레이하면서 갱:정글링:카정 비율이 5:3:2 정도 되는데요,
갱이든 카정이든 모두에게 유리한 양날의 검양날의 검 특성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포식포식은 사실 정글링에 큰 어려움이 없는 헤카림으로서는 큰 필요를 못느끼구요

약점 노출약점 노출도 나쁘지 않지만 양날의 검양날의 검 특성이 가장 좋은 듯 해 찍습니다.


3티어 : 흡혈귀흡혈귀 VS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제가 피흡을 좋아하긴 하는데 둘 중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특성이 더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 같아요

저 특성이 평타비율이 높고 라인전을 하는 원딜한테는 괜찮을 지 몰라도, 정글링과 갱을 하는 헤카림에게는

약간의 공격력 추가가 더 이득이 된다고 봅니다.


4티어 :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압제자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특성은 그냥 왠지모르게 정이 안가서 어떤 챔프를 하더라도 안찍어요..

CC기에 걸린 적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큰 피해량을 입히는 압제자압제자 이 특성이 어느 상황에서도

더 나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생각해서 찍습니다.



[결의]

1티어 : 회복력회복력 VS 꿋꿋함꿋꿋함
초반 정글링을 하면서 약간의 체력 회복을 위해서 회복력회복력 특성을 찍습니다.

극 후반에서는 꿋꿋함꿋꿋함 이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초반 피 관리를 위해 

회복력회복력이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2티어 : 살펴보기살펴보기 VS 질긴 피부질긴 피부

갱 위주의 헤카림 플레이를 하는 저로서는 살펴보기살펴보기 특성이 질긴 피부질긴 피부 특성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탑-미드-바텀 라인 커버를 다닐 때에도 살펴보기살펴보기 특성의 깨알 같은 이속증가는 

질긴 피부질긴 피부 보다 더 효율적인 특성인 것 같습니다.


3티어 : 룬 갑옷룬갑옷 VS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룬 갑옷룬갑옷 특성에 의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스킬의 회복효과의 증대가 초반에 체력 +45주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라 판단하여

룬 갑옷룬갑옷 특성을 찍습니다.


4티어 : 통찰력통찰력 VS 인내심인내심

통찰력통찰력 특성입니다 무조건!! Flash(점멸)점멸 보다 쿨이 짧은 Ghost(유체화)를 더 자주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꿀특성입니다.

인내심인내심 이 특성은 Dr. Mundo(문도 박사)얘한테 가장 적합한 특성인듯..


5티어 : 신속신속 VS 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

5티어에서는 신속신속 특성 말고는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랑 같이 강인함에 의해

조금이나마 더 CC 지속시간을 줄여주는 꿀특성이라고 생각되네요.

키스톤 :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VS 영겁의 힘영겁의 힘 VS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아마 탑카림이라면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특성을 찍을지도 모르겠지만 정글 헤카림이므로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과도 잘맞고 정글링을 통한 추가체력+300이 훠얼씬 이득이므로 영겁의 힘영겁의 힘을 찍습니다.
일단 우린 정글 헤카림이니까 Smite(강타)강타는 무조건 들어주시고

나머지 한칸은 Flash(점멸)점멸과 Ghost(유체화)유체화 두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헤카림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Flash(점멸)점멸로 먼저 시작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Ghost(유체화)유체화를 사용해보시면 아마 신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을 통한 보고도 못막는 갱은 충분히 위협적으로 다가오므로

Ghost(유체화)유체화를 적극 추천합니다.



Heal(회복)힐 - 라이너에게 양보하세요

Clarity(총명)총명 - 이곳은 소환사의 협곡입니다. 칼바람 나락에게 양보하세요

barrier(방어막)방어막 - 헤카림은 그렇게 나약한 챔프가 아닙니다. 

Exhaust(탈진)탈진 - 엄청나게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그래도 Ghost(유체화)Flash(점멸)가  더 효율적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 탑카림이 아닌 정글 헤카림이므로 탑/미드에게 양보하세요.

Cleanse(정화)정화 - 정말 나 빼고 다 못클 것이라 예지할 수 있는 분이면 들으세요
               불길한 예감이 적중했을 경우에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뽑으세요.. 그러니까 저거 쓰지 마세요 그냥

Clairvoyance(천리안)천리안 - 자신이 4인 리폿을 먹고 일주일동안 강제로 게임을 쉬고싶으시면 들으세요

Ignite(점화)점화 - Exhaust(탈진)탈진이랑 비슷한 느낌.. Ghost(유체화)Flash(점멸)이게 더 효율적입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패시브]


 

설명 그대로 추가이동속도에 %의 공격력이 추가로 제공되는 패시브!!

따라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파멸의 돌격을 사용했을 시 이속증가에 의해서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액티브]

 



Q스킬인 Rampage(회오리 베기)회오리베기 입니다. 요즘 정글헤카림의 핵심템인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의 주문검 효과가


이 스킬에는 묻어나가지 않습니다. 어떤분들이 이 스킬을 온힛스킬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W스킬인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공포의 망령입니다. 정글링시 피회복에 도움도 되고 갱에서의 생존력을 약간이나마 증가시켜 줍니다.


저는 보통 블루진영일 경우, 레드-칼날부리-늑대-블루 이렇게 4캠프 스타트로 하는데요, 갱을 가기에 좀 위험한 상태의 피관리가 되어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키고 바위게 잡아주면 피회복이 꽤 되어서 갱을 갈 수도 있고


상대 정글러의 동선에 따라 카정을 갈 상황도 나옵니다.







헤카림의 갱킹 및 도주 스킬인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파멸의 돌격입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4초동안 이속 상승이며 


이 시간이 지날경우 뒤로 밀어내지도 않기에 키는 타이밍을 잘 파악하시고 쓰셔야 합니다.


(가끔 너무 빨리 써서 스킬을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Ghost(유체화)를 쓰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쓰면 상대가 와딩을 했어도 라일을 쭉 밀어서 중간정도를 넘어간 경우


알고도 당할 수 밖에 없는 각이 나오기도 합니다.


팁이라고 하기도 민망하지만 헤카림의 진행방향으로 상대를 밀어내는 스킬이므로 상대에게 박기 전에


밀어낼 방향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갱킹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헤카림의 상징과도 같은 궁극기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그림자의 맹습입니다.


헤카림을 하면서 많은분들이 잘 모르시는 부분 중(저도 얼마전까지 모르고 막썼어요,,) 위 스킬 설명에서 마지막 부분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즉 헤카림이 사정거리 최대로 이동하지 않아도 기수들은 그 위치까지 이동하여 경로상에 있는 적 모두에게 


공포를 겁니다.


이 부분 모르시고 그냥 끝까지 가셔서 가끔 죽으시는 분들도 봤는데 이부분 유의하셔서 사용하세요!!


그리고 이 스킬은 벽 넘어에서 쓰실 수도 있습니다. (스킬그림은 추후에 편집해서 올릴게요)



[스킬 콤보]


별다른 스킬 콤보는 없습니다. Ghost(유체화)가 있을 시에는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예측못하는 갱을 가실 수 있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쓰시고 상대에게 박기 전에 미니언 들이 있으면 Rampage(회오리 베기)돌리시면서 중첩쌓으시고 


박기전에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같이 쓰시면서 박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 VS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마체테

정글러의 고정적인 시작아이템 두가지 입니다.
저는 블루진영이든 레드진영이든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을 갑니다.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 [정글에서 기본 마나 재생 +150%]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마체테 [몬스터 대상 생명력 흡수+8%]

첫정글을 돌 때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매우 큰 편입니다. 

레드진영 시작으로 블루를 먹으면 이를 보완 할 수 있지만
모든 아이템보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먼저 가는 헤카림의 특성상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이 (사냥꾼의 마체테)보다 더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에 (사냥꾼의 부적)를 먼저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vs 추적자의 검 vs 추격자의 나이프]


1.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추천 : ★★★★★) 

제가 플레이 할 때 70%이상 가는 아이템 입니다. 

한타 때 상대 딜러진을 물게되는 헤카림의 특성상 그 딜을 최대한 버텨내주어야 하며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트리의 특성상 방템 대신 공템을 간 것이므로 탱킹력이 약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의 액티브효과로 보완해 주고 좀 더 생존력을 늘려주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2.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추천 : ★★★☆☆) 

저는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을 거의 가지 않습니다. 이유는 헤카림의 갱킹은 빠른 이동속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딸피로 살아나가는 적 라이너를 혹한의 강타 고정데미지로 딸 수 있을 때가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나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를 더 추천드립니다.


3.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 (추천 : ★★★★☆)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10분정도 지나서 상대 정글러와 자신 중 누가 더 정글러라는 포지션에 익숙한지

파악이 되실겁니다. 적의 갱 성공률이 더 높다는 것은 적 정글러가 내 정글링 동선보다 더 깔끔하고,

내 정글링 루트를 더 잘 예측하여 오브젝트를 더 잘 관리하는 것이기에 이럴 때에는 마이웨이 갱킹보다는

상대의 정글링 루트를 잘 확인하고 역갱을 통해서 이득을 보는 경우가 더 좋습니다.
또한 레벨9 이후에는 정글러들이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토템을 (예언자형 개조)예언자형 개조로 바꾸기에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

통하여 와딩을 해서 시야를 장악하는 것이 아군의 힘든 상황을 풀어나가는데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부적) → Sheen(광휘의 검) → Phage(탐식의 망치)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Trinity Force(삼위일체) 까지 고정 

1.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vs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

헤카림이 갈 만한 정글템 최종형태는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와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 두가지 입니다.
저는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는 거의 가지 않습니다. 10판하면 1판정도 갈까말까 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와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두가지 템만 가도 후반에도 꽤 강력한 딜을 선사하는 헤카림이지만
헤카림을 하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만 가도 후반에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물고 잡을수 있는 딜은
충분히 나오므로 추가체력 15%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효과가 있는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을 더 추천해 드립니다.


2. 신발 선택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1.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추천 : ★)

상대팀에게 강력한 CC기가 있는 경우에는 무조건갑니다.
강력하지 않은 CC기라 하더라도 CC기가 세개이상 있으면 갑니다.
즉 올AD조합일 경우를 제외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갔다고 하더라도 후반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바꿔줍니다


2.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추천 : )

상대팀이 올AD조합일 경우나, CC기가 많지 않으나 상대 원딜이 잘 컷을 경우에 갑니다.


3.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추천 : )
초중반 정도까지만 게임이 굉장히 잘풀렸을 경우 가지만 나중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바꿔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안갑니다.)


4.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추천 : )
초중반 정도까지만 게임이 굉장히 잘풀렸을 경우 가지만 나중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바꿔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안갑니다.)


5.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의 장화 (추천 : )

그러지 마요


6.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추천 : )

그러지 마요
 
 

3. 마법저항력 아이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1.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의 펜던트 (추천 : )

상대의 AP챔프가 2명 이상이거나, AP챔프가 잘 컸을 경우에 가줍니다.

단 아군 서포터와 상의 후에 가주세요. 가끔씩 서포터와 같이 가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다다익선이라고 하지만 한개면 충분합니다.


2.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추천 : )
거의 대부분의 상황의 마저템으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의 피회복 효과에도 도움을 주고

꿀같은 쿨감10%도 챙기세요. 


3.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추천 : )

헤카림의 한타에서의 역할은 상대진영을 헤집으며 진형을 파괴시키고

적 딜러라인을 무는 역할입니다. 즉 CC기를 두개이상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의 일회성 보호막보다는 쿨감과 체력회복 증가인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더 좋습니다.



3. 방어력 아이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


1.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추천 : )

비 전투상황에서 추진력이 쌓여서 최고 60의 이동속도 추가분을 받을 수 있고, 이 추진력 중첩이
2중첩당 1의 물리 데미지, 즉 추가 50의 물리데미지를 제공하므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과 굉장히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아군이 광역CC를 보유하고 있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보다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가는 편이 더 효율적입니다.


2.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 불꽃 망토 (추천 : ★)

이 아이템을 갈 경우는 딱 한가지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갔는데 bami's cinder(바미의 불씨)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가시면 됩니다.
저는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갔다라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거 안가고 다른 방템 갑니다..


3.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추천 : )

아군이 광역CC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이 템도 추천드릴 만 합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또는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상대진영에 진입해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광역CC로 슬로우를 걸면 한타 때 더 도움이 되니까요.


4.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추천 : )

상대방 원딜이 매우 잘 컸거나, 상대 탑챔이 Tryndamere(트린다미어)이런 애들이 있으면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전 이 템보다는 Thornmail(가시 갑옷)을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5.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 (추천 : )

상대 원딜이 매우 잘컸거나 평타 기반AD챔프들 Tryndamere(트린다미어)이런 애들이 잘 컸으면 가줍니다.
특히 Tryndamere(트린다미어)얘같은 경우는 쌍욕하면서 때릴거에요,,



4. 그 외 방어 아이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얼어붙은 건틀릿)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정당한 영광))


1.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추천 : )

대표적인 체력돼지를 위한 템입니다. 큰 체력향상의 효과와 비전투시 체력회복력이 대폭 올라가므로

포킹조합을 상대할 시에는 괜찮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자주 가지는 않습니다.


2. (얼어붙은 건틀릿)얼버붙은 건틀릿 (추천 : )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갔으니까 저 템은 갈 생각조차 하지 마세요


3.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추천 : )

제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최종 방템입니다. 가끔은 마저템이나 방템 하나 맞추고 바로 가는 경우도 있어요

헤카림은 전장에서 최대한 상대방을 정신없게 휘저어 주어야 합니다.


4.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추천 : )

전에 참 즐겨가는 템이였는데 너프 이후로는 거의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맬모를 갈 일은 거의 없으니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5.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추천 :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정당한 영광)(효과만) 인데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는 이미 있고, 방어력과 체력이 더 붙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게 더 낫습니다.
즉 광역CC를 필요로 하신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템으로도 충분합니다.



5. 가볼만한 공템 ((거대한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1.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추천 : )

탑 AD라이너들에가 가장 핫한 아이템 거드라입니다.
마지막에 가도 나쁘지 않을 것 같긴 한데 저는 공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거면 충분하다고 느끼기에 안갑니다.


2.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 (추천 : )

Darius(다리우스)Gnar(나르)등등 가는데 탑카림이라면 모르겠지만 정글헤카림이 이 템이 필요한가에 대해선
잘 모르겠네요. 정말정말 가고싶다면 차라리 (거대한 히드라)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오히려 나아보입니다.


3.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 (추천 : )

상대 AP챔프의 성장이 AD챔프에 비해 더 높다면 가볼만 합니다. 
탱커라 하더라도 반피 이하일 경우에 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Lux(럭스)이런 애들의 폭딜에 죽을 수 있는것을

한번은 살아날 기회라도 받으니까요.




일단 가볼만한 템들은 다 써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4번정도 까지만 갑니다.

위에서도 중간중간 말씀드린 것 처럼 헤카림에게 딜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기에 (척후병의 사브르)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외의 템창3칸은 방템을 맞춰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풀템을 갖추기 전까지 한칸의 자리는 꼭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을 가지고 다녀주세요.


시야장악은 팀원 모두가 하는 것이지만 정글러라는 포지션이 전 맵을 


휘젓고 다니는 포지션이기에 라이너들보다는 시야장악에 더 신경써서


라이너들의 더 좋은 성장을 이끌어 내는 것이 이길 확률이 높아지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1티어 정글러인 엘리스입니다.
정글링 속도도 빠른편에 속하고, 갱킹도 위협적이며 맞딜도 쎄요,,

동선파악 잘 하시면서 카정은 적당히 하시는 편이 좋고,
역갱을 노리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정글에서 만났을시 내가 잘 큰게 아니라면 영혼의 맞다이는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올라프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1:1 맞딜에 특화되어있는 올라프입니다.
얘가 카정왔다고 열받아서 1:1 일기토를 신청하시면
헤카림의 영혼의 CC기인 E스킬과 궁을 자신의 궁한개로 씹어버리며
머리통 쪼개러 달려오는데 개무섭,,,

갱킹은 헤카림이 더 위이므로, 역갱 조심하시면서 갱킹위주로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끼 던지는거 최대한 잘 피해주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전 상대 라이너중 야스오 있으면 야스오 있는데로만 갑니다.
야스오가 탈출기라고 쓸 수 있는 것이라곤 E스킬로 미니언 타기밖에 없는데다가
장막으로는 헤카림의 모든 딜을 막아낼 수 없어요
심지어 피통도 작기때문에 상대 야스오가 탑이든 미드든
얘한테만 찌르면 됩니다.

그리고 야스오를 하는 사람들의 특성상 멘탈이 쿠크다스인 경우가 많으므로
그 멘탈을 부셔버리면 재기불능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스터 이
극 후반에는 마이를 이길 수 없습니다.
초반부터 괴롭혀 주시면 됩니다.
동선 체크 잘 하시면서 아군에게 마이의 위치 계속해서 알려주세요.
마이는 킬을 먹고 자라는 챔프인지라 갱을 가서 킬을 못따고 정글링만 할 경우
헤카림에게 성장속도에서 밀리게됩니다.

또한 마스터이를 잡는 사람들의 특성도 야스오와 비슷합니다.
내가 캐리해야지 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똑같이 초반에 조져서 멘탈 부시면
알아서 류현진이 됩니다.
워윅
요즘 간간히 보이는 워윅 정글입니다.
워윅 유저의 90%이상은 6렙전엔 열심히 정글링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갱킹으로 게임을 풀어 나가시면서 6렙 이후에는 워윅 동선을 파악하셔서
아군 라이너들에게 말해주시면서 풀어나가면 됩니다.

또한 워윅 궁이 제압이므로 역갱시에 워윅이 궁쓰자마자 E스킬로 밀어내 버리시면
워리둥절 하며 죽을겁니다.

나중 한타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이 헤카림이 더 좋습니다.
[초반 정글링]

1. 탑/미드 3렙갱 (3캠프) 

레드(Smite(강타)) → 칼날부리 → 블루(Smite(강타)→ 탑/미드 갱 or 바위게 → 귀환(블루진영)

블루(Smite(강타)→ 칼날부리 → 레드(Smite(강타)→ 탑/미드 갱 or 바위게 → 귀환(레드진영)


가장 정석적인 방법으로 사실 어느정도 예측 가능한 범위의 플레이입니다.

어느정도 생각있는 탑/미드 라이너라면 아군 정글레벨 확인하면서 아군 정글러가 렙2일때 

와딩을 하거나 갱이 올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플레이 하기에 이 루트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탑/미드 3렙갱 (4캠프)

레드(Smite(강타)→ 칼날부리 → 늑대 → 블루(Smite(강타)→ 탑/미드 갱 or 바위게 → 귀환
골렘(Smite(강타)→ 레드 → 칼날부리 → 블루(Smite(강타)) → 탑/미드 갱 or 바위게 → 귀환

블루(Smite(강타))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Smite(강타)→ 탑/미드 갱 or 바위게 → 귀환
독두꺼비(Smite(강타)→ 블루 → 칼날부리 → 레드(Smite(강타)→ 탑/미드 갱 or 바위게 → 귀환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루트인데요, 한템포 갱 타이밍을 늦춰서 상대방이 방심하는 타이밍에

갱킹을 가는 방법입니다. 솔직히 윗쪽 레벨에서는 잘 모르겟지만 제가 있는 레벨에선 꽤 잘 통합니다.

사람이 자신이 생각한 타이밍에 갱을 오지 않게 되면 약간 방심을 하게되는데 이를 노린 방법입니다.

가끔은 바위게까지 먹고 갱을 가는 경우도 있는데 왠만하면 점멸은 빼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루트를 가기전에 저는 탑/미드라이너에게 내가 3번째 캠프를 돌 때 와딩을 꼭 하고

갱 조심하라고 말해놓습니다. 

3. 상대 버프 카정

레드(Smite(강타)) → 칼날부리 → 상대 레드로 카정

레드(Smite(강타)) → 칼날부리 → 상대 블루로 카정

이건 상대 정글러가 초반 정글링이 빠르지 않은 상대 이거나 만났을시 도주기가 없는 정글러들일 때 사용하는데요

블루진영일 경우는 동일하게 칼날부리만 갔다가 바로 상대 레드 윗부시로 이동해서 하시면 되고,

레드진영일 경우에는 아군 탑라이너에게 약간의 리쉬를 부탁한 후(정중히 말하면 들어주시더라구요)

상대 블루에 와딩 후 부쉬에서 대기하다가 스틸 후 유유히 빠져나오시거나, 상대 피가 적을 경우에는

킬도 노려볼 만 합니다.



[초중반 운영]

잘하는 정글러와 못하는 정글러의 차이는 정글링과 갱타이밍을 적절히 나누느냐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정글링과 갱타이밍을 적절히 잡는데 항상 어려워요,,

게임 상황이라는게 10명이 하나의 게임을 하면서 나를 제외한 9명의 다른생각들을 예상하고

움직여야해서 이건 계속 하면서 알아가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물론 저도 알아가고 있어요,,)

일단 저의 경우에는 Ghost(유체화)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갱킹을 다니는 편입니다. 

Ghost(유체화)의 이속증가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는 와딩이 되어있더라도 이를 무시하는 갱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상대방 정글러가 어디있는지 확인이 되면 반대쪽으로 카정을 가거나 만약 상대방의 갱 위치와

내가 가깝다면 바로 백업을 갑니다. 빠른 백업이 가능한 점이 헤카림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바위게는 가능하면 계속해서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너들의 로밍도 확인 가능하고 상대 정글러가 생각없이 가운데로 돌아다니면서 위치확인도 가능합니다.



[중반 이후 운영]

이제 라인전이 완전히 끝났거나, 거의 끝나갈 상황일 겁니다.

헤카림이 한타 상황에서 하는 역할은 이니시에이팅, 진형파괴, 원딜지키기 세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이니시에이팅 부분은 아군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을경우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이용하여 이니시를

거시면 됩니다. 아니면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이용하여 이니시를 건 후, 전투 중에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이용하여 진형파괴

를 하시면 되는데 저는 주로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마지막 원딜지키기는, 상대방이 아군 원딜을 물기 편하고 아군 원딜이 잘 컸을 경우에는 들어오는 브루저들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이용해 밀어내어 브루저를 먼저 잡고 추후 한타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함부로 남용하지 않고, 상황에 맞춰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스킬은 이니시를 위해서기 보다는 진형파괴에 가장 특화된 스킬이므로 잘 활용한다면

어려운 한타도 이길 수 있게 해 줄겁니다.(아마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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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알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선 거의 다 썼는데요, 

보시면서 잘못된 부분이나 고쳐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수정하겠습니다.

첨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 공략은 제가 누군가를 가르치기 보다는 

헤카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중간중간 와서 팁들을 공유하고 

같이 알아가고 싶음에 썼습니다.

비난은 사절이지만 비판은 환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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