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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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12
18
0
1/1
[탑트타]정석 교과서

- 티베트원주민(2016-09-23, 조회수: 10311)

음슴체로 간단하게 쓸테니 급하신 분들은 빨간색 만 읽으면 됨.
다른 분들의 탑 트타 공략을 읽어봤는데, 솔직히 그런 템트리는 초반을 버리고, 중반타임만 바라보는 템트리임.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 드릴 템트리& 공략은 초,중,후반 모두 바라보는 템트리이며
따라만 하신다면, 1인분은 물론이고 2,3인분은 가능합니다.
트타로 원딜말고 탑 합시다.

탑 트타의 강점
1. 랩2때 무조건 퍼블이다.
2. 요새 탑 오는 넘들이 거의 근접챔들이라 퍼블을 못따더라도 cs는 앞설 수 있다.
3. 봇에서 크는 것 보다 왕귀력이 대단하다.
4. 갱으로부터의 90% 면역력을 가졌다. (아 물론 와딩은 해야죠 님들아)
5. 트타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놈들이 아직 롤 세계에 많다.

   트타 -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ocket Jump(로켓 점프) 평평평평(Ignite(점화))평펴옆
   상대 - 앗 딸피다! 점화걸렸네! 이때 점멸쓰면 살 것 같아!
           (Flash(점멸)점.멸.ㅋ)
   트타 - ㅋ 아직 한발 남았다
           Rocket Jump(로켓 점프) 평평

  퍼스트 블러드
   
   상대 - ? 트타 왜 점프 두번함???


탑 트타의 단점
1. 카운터가 너무 많다. (선픽해도 상관없지만..자주오는 카운터들은 벤...)
2. 트타가 탑으로 가는거에 대해서 인식이 너무 않좋다. (베인으로 탑가는것처럼 사람들이 인식이 아직..ㅆㄺ임)

단점이 너무 없다 ㄹㅇ... 개꿀빨아라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00 (+32.0) 844
공격력 60 (+2.5) 102.5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5) 12.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7) 669
  • 방어구 관통력 +1.6
    x3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 속도
    +28.82%
  • 방어
    +9
총 가격 : 10,963 IP
그냥 따라해라.
공속 29%로 셋팅 안하면 렙 2때 슈퍼파워풀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못터트릴 뿐더러 Rocket Jump(로켓 점프) 2번 쓸 수도 없다.

다른거 시도해볼까? 하지말고 그냥 닥치고 따라해라. 2랩 퍼블이니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임. 하지만 퍼블따려면 특성도 따라하셈.

그래도 굳이 딴거 하겠다는 사람에게 비교 들어가줌.

전쟁광의 환희 내 상식으론 이거 원딜이 드는것부터가 잘못됬음.
전투의 열광 열광이랑 천둥군주랑 많이들 고민하시는데, 초반이 잘 풀려야 중후반이 잘 풀리기 때문에 초반 2랩때 퍼블을 쉽게 따주려면 천둥을 들어야겠죠? 응 열광 아니야~
죽음불꽃 손길 ap트타세요? ap트타더라도 천둥이 더 나을듯^^
폭풍전사의 포효 이거 ㄹㅇ 쓸만함. 근데 솔직히 천둥이 더 나음. 와드 박고 갱 당하는 브론즈 실버구간에선 들만한듯^^
바람술사의 축복 응 너 리폿
착취의 손아귀 이거 들면 초반은.. 오... 좋은데? 하다가 중후반때 후회할껄?
영겁의 힘 쓸만한데 딜이 부족함. 평타 한대로 2랩때 적 못잡을 수도 있음.
굳건한 결속 응 너 리폿
우리에겐 Rocket Jump(로켓 점프)가 있으니 Flash(점멸)따윈 필요 업따!!!!!!!!!!!!!!!!!

2랩에 모든것을 맡긴다.



근데 진짜 점멸 필요가 없음;;;;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레벨당 8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0/75/90/105/120%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70/105/140/175/210 (+0.75 추가 공격력)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45/60/75/90/105(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275/325/375 (+0.7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혀 적을 0.4/0.55/0.7초 기절시키고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풀콤 :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Rocket Jump(로켓 점프)Ignite(점화)평평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스킬 활용 팁

 솔직히 트타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만 잘 쓸 수 있으면 됩니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쓴 상태에서 평타&스킬 4번때리고 터지면 Rocket Jump(로켓 점프) 쿨이 초기화 됩니다.



 상대가 각을 잘 안줄때 :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평평평Rocket Jump(로켓 점프)평평Ignite(점화)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상대가 조오오온나 쌘놈인데 다가올때 : (뒤로)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카이팅)평평평Ignite(점화)Burster Shot(대구경 탄환)평(잡을각이면)Rocket Jump(로켓 점프)


 

시작 아이템
이거두개는고정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가 저의 공략의 핵심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라인전에서도 좋을뿐더러 탱킹능력도 올려주고, 추노,도주 등등에 좋기 때문에 무조건 갑니다.
딜이 애매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그럴땐 (요림의 주먹)보다 Pickaxe(곡괭이)를 먼저 사시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올려주세요.

(루난의 허리케인)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패시브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라인푸쉬력이 괴물급이 됩니다. 게다가 치명타 개꿀.

공략 수정합니다

스테락과 멜모셔스가 중첩이 안되서... 원딜탬트리로 갈아탑니다.

대신에 얼어붙은 망치는 탑라인 서는 트타로써 매우 좋은 아이팀이고 탱킹도 되기때문에 꼭 가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는 티모입니다.
아오 실명 개빡치네
피오라
스킬 다막습니다. 개빡쳐요.
탐 켄치
제가 탐켄치도 많이 해봤기도 했는데...
탑 탐켄치는 정말 미치도록 짜증납니다.

랩2때 무조건 싸워서 퍼블을 따야합니다.

이놈이 보호막 배우기 전에 퍼블을 따놔야 할만함.
보호막 배우는 순간 라인전 패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궁만 조심하면 무서울게 없음.
근데 이놈은 죽이고 죽이고 죽여놔도 쌘게 함정;;
갱플랭크
안녕
요새 너 자주 보이더라?

그래서 준비했어 탑트타^^

이놈이 한순간에 퍼붓는 딜보다 트타의 딜이 훨씬 쌥니다.
블라디미르
이놈 뭔가 어려울꺼같은데, 완전 쉽습니다.
상대 2스택일때 궁각만 조심하면... 개쉬워여.

e먼저쓰지마시고 w들어가서 평평때리다가 웅덩이 빠지면 e평평평평조져주시고
다시 w로 들어가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쉬움 -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raves(그레이브즈)Nasus(나서스)Nunu(누누)Nidalee(니달리)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Riven(리븐)Vladimir(블라디미르)Irelia(이렐리아)Kled(클레드)Kindred(킨드레드)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Hecarim(헤카림)

어려움 - Galio(갈리오)Rammus(람머스)Rengar(렝가)Shen(쉔)Singed(신지드)Elise(엘리스)Olaf(올라프)Warwick(워윅)Illaoi(일라오이)Tahm Kench(탐 켄치)Teemo(티모)Fiora(피오라)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언급안한 놈들은 그냥 이도저도 아닌것들이라서... 손가락 싸움이에요 그냥. 근데 거의다 이기긴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2랩때 퍼블 이후에 꾸준한 라인관리와 갱호흥


 탑 포탑을 첫번째로 민다고 생각하고 게임해야함.

 

중반 운영법

 포탑 밀고나서 상대 정글 동선 파악 후에 탑푸쉬 ㄱㄱ 와딩 철저


 탑 2차 포탑 밀고 푸쉬한후 미드내려와서 미드 타워 철거


 그리고 그 다음 용 한타에서 너의 힘을 보여줫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끌고 왔다면, 무서울게 없습니다. 트타가 완죤 쌘데 안뒤져...ㅋㅋㅋㅋㅋㅋㅋㅋ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처럼 포지션 잡다가, 상대 원딜이 혼자 포지션 잡고있는게 보인다 싶으면 Rocket Jump(로켓 점프)들어가서 딜 퍼붓고 죽이고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나와서 다시 원딜 포지션 잡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예정.

 

마치며

 레알 핵 꿀입니다.

 꼭 하세요 진짜.

 이건 진리 입니다.

 탑트타 하는 사람들끼리 쉬쉬하면서 안알리는거지... 이건 ㄹㅇ 혁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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