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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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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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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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다이아 달성 쉔원챔프 유저의 쉔공략

- 알리스타(2016-09-02, 조회수: 2824)


8월 28일 다이아달성
너무 기쁘고 가슴이 벅차서 이때 집에서 소리질럿습니다 ㅎㅎ
그동안 쉔하면서 얻은 지식, 팁같은걸 공유하기 위해서 공략들을 작성해보려고합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레벨당 체력 +2.7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방어
    +5.26
  • 체력
    +72.72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5.34
총 가격 : 6,456 IP
다른 쉔유저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위의 룬중에서 상대에맞게 골라쓰고있는중입니다 
상대가 ad4명 ap1명일때는
쌍관6 고정공격력3
고정방어룬 9
성장쿨감 9
이런식으로 들고

ap비율이 좀더 높다 하실땐 타워끼고 먹기편하도록 공속을 넣어주시고 쌍관이나 공격력중에 하나 선택하시면됩니다
상대가 ap비율이 좀더높을땐 성장체력룬을 들어주시고
고정마저나 성장쿨감중 더 마음에 드시는걸 드시면됩니다
레벨당 쿨감이 굉장히 중요한것이 18레벨기준 15퍼가되는데 궁쿨타임이 1분정도로 줄어들어서 무한적 스플릿푸쉬를 할수있게됩니다.
그전구간에서도 쿨감이 있냐없냐에 따라 궁을 한번이라도 더쓸수있도록 만드는것이 중요하구요
도발과 q역시 쿨감빨을 많이받기때문에 성장쿨감은 거의 필수적인 룬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정수기준으로는
상대의 라인전이 빡세다 그러면 체젠룬 하나박아주시고
맞라이너가 ad일땐 방어
맞라이너가 ap일땐 마저룬 박아주시면 됩니다
단 맞라이너가 마오카이 에코같은 ap탱커지만 나머지상대팀이 ad일경우에는 그냥 방어룬쓰시면됩니다

전 항상 ad ap룬을 두개씩들고있기때문에 그때 상황에따라 바꿔쓰는편입니다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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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의: 0
거의 이특성을 고정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단 상대라이너가 케넨,티모 같은 개빡도는챔프일경우꿋꿋함가 아니라회복력

내가 상대를 찢을수있다 그러면 포식이아닌 양날의 검
아니면 팀원에게 좀더 도움이되겠다싶으면 약점 노출을 찍으시면됩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위특성 그대로를 추천드립니다

룬쪽에서 말씀드렷다시피 상대라이너가 빡셀경우 왕룬에 체첸룬하나를 박고
체첸룬+도란방패+회복력 정도면 거의 문도급은아니지만 많은체력을 채울수있습니다
인내심는 가급적 들지말아주세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통찰력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당
Teleport(순간이동):궁으로 지원하고 다시 탑으로 복귀하는 2단워프의 캐사기성을 지닌 스펠
최근 너프먹었지만 라인복귀용으로만 쓴다 생각하면 편합니다

Flash(점멸):도발이라는 점멸급 도주기가있지만 그래도 점멸은 점멸입니다....그리고 도발점멸의 그 간지란 캬..
이렇게 말고는 안듭니다


Ignite(점화):예전에 텔포너프먹고 아 텔포쓰레기됬네 하면서 잠시동안 써봤던 점화쉔입니다. 쉔이 항상 솔킬내기엔 딜이2프로 부족한감이있어서 들어본건데 나름 나쁘지않게생각했습니다만
궁으로 지원가고 다시 탑으로 걸어가려니 라인손해도 엄청크고 무엇보다 탑타워가 엄청일찍 밀리더라구요..
어찌할까 고민하다가 탑퍼블 시스템이 도입되고 바로 버렷습니다 지금은 부케쉔에서만 간간히 해보는중..


Exhaust(탈진):are you sup?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3/3.5/4/4.5/5(+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5/5.5/6/6.5/7 (+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쉔의 주스킬이자 딜스킬 cs먹기 무엇하나가 빠질수없는 중요한스킬입니다 또 패시브를 사용하기위해서 쿨타임을 잘 계산하기도 해야하구요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리멬전쉔보다 w가 좋아졋다면 좋아졋다고 할수는있는데 아직까지 쉔w를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애써 깔아줘도 빠져나가는건 참...뭐라고 말할수가없더군요 저도 롤 3년차지만 요릭궁이 뭔지 최근에야 알았으니까요

아무쪼록 많은사람들이 이기능을 알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리멬되고 딜이 체력비례로 되서 엄청쌔졋죠 단 기력소모가 조금 많아지고 기력회복량이 줄어들어서 이젠 도발을 못맞추고 q를 못때리면 바로 기력이 떨어져서 나가리되게됩니다 도발은 항상 신중하면서도 한편으론 과감하게 긁으셔야합니다 도발 점멸도 잊지마시고요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콤보

 칼을 일단먼저 상대쪽에 박아둔후 다시 q쿨이차면 칼을 상대방한테 맞추면서 qqq다시 q쿨이 돌면 그대로 압도발q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를 일단 박아두고 상대방이 칼을 맞을 범위에있을때 다시Twilight Assault(황혼 강습) 평 평 평 그리고 q쿨을 기다린다음 

Shadow Dash(그림자 돌진)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평 평 평 해주시면 됩니다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를 까는때에는 상대직업에따라 다른데 보통 ad일경우는 도발로 들어가서 까는경우가많고 ap같은경우는 그냥 꼴리는때에 까셔도되요 티모,케일같은 직업일땐 갱도움없이 앞도발걸일 없을테니 그냥 cs먹으면서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깔아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Ki Strike(기 보호막)리멬전 w가 패시브로 들어갔죠 쿨10초짜리지만 잘만 활용하면 딜교때 2번이상 쓸수있는 최고의 쉴드입니다.

항상 패시브도 액티브 스킬중 하나다 라고 생각하면서 쿨타임을 눈여겨 보시고 패시브가 찻을때 딜교해주시면 더 큰 이득을 볼수가 있습니다.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이스킬을 잘쓰고 못쓰고의 차이점은 칼을 상대방한테 맞추냐 못맞추냐의 차이일뿐 별건없습니다.

내칼의 위치 그리고 나의위치 그리고 상대방의 위치를 항상 보면서 내가 어떻게 무빙치면 칼각이 나올까를 라인전에서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칼을 맞추면 공속이 50프로추가가 되고 더쌘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칼은 꼭 필수적으로 맞춘다음 딜교를 하셔야하구요

제가 공속룬을 잘박지않는 이유가 50프로 추가공속때문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미니언이 나오기전 상대진영쪽에 미리 칼을 새워두는것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너무 깊숙히는말고 적당히 cs끼리 싸우는곳보다 좀더 뒤쪽에 놓으시면 1렙부터 손쉽게 칼각을 잡을수가있고 라인전을 편하게 가져갈수가 있게됩니다.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평타"만 막으면 희대의 쓰레기스킬인데 다행히도 "평타기반스킬"도 역시 막을수있습니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Drunken Rage(취중 분노)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Savagery(포악함)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Pick a Card(카드 뽑기)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등등 모슨 평타기반스킬은 이 w에 막힙니다

레넥톤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나 트페Pick a Card(카드 뽑기)같은 스턴은 딜과 스턴 모두 씹어버리는데

야스오Steel Tempest(강철 폭풍)나 헤카림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같은 에어본은 딜은 막히지만 에어본은 그대로 들어가게됩니다.

추가적으로 다이애나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와 에코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브라움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과같은 패시브 모두 중첩이 안되고

심지어 아칼리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같은 표식은 평타를 치면 딜만 안박힐뿐 아니라 표식이 아예 "삭제"가 되버립니다

카타 표식은 잘 모르겟네요 한번도 막아본적이없어서

이런게 좋은스킬인데 우리팀 아군은 이걸 모릅니다..; 그냥 자급자족해야함ㅋ

탑에서 만나는 상대 특히 레넥톤은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막느냐 못막느냐가 라인전의 승패를 가립니다. 뭐 어찌보면 쉔한테 조금 불리한 싸움이긴하지만 충분히 예측해서 막을수가있습니다

또 탑에코를 만날때 w를 맞게깔아서 Phase Dive(시간 도약)딜을 씹게하거나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타를 못치게하는게 매우 핵심적인 딜교법입니다

전 항상 w를 깔아서 에코가 2타밖에 못치게하는데 그래서 인지 에코가 엄청 쉽게 느껴지더라고요


탑에서 티모나 케일같은놈년들을 만나면 그냥 사리면서 w로 버티세요 아군도움없이는 솔킬내기 불가능합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딜교할땐 앞도발 뺄땐 도주용 도발 참쉽죠? 아까 말씀드렷다시피 기력소모량이 꽤 크기때문에

꼭 한명이라도 맞춰서 기력수급을 해주셔야합니다

도발을 맞추고 q3타를쳐서 기력을 채워야하는데

도발이 빗나가면 필시 q3타도 제대로 때리지못할테고 그럼 바로 기력난에 허덕이게 되는 자신의 모습을 볼수밖에없습니다.

도발 플레시가 되는건 다들 알고계실테지만 사실 도발플은 멀리서 있는적을 한명 잡기위해 쓰는기술이고

멀리서 2~3명 이상이 도망가고있는건 플 도발이 좀더 좋은건 사실입니다.

전 간지때문에 포기못하는거지만 가끔가다 도발플 중독때문에 도발에 맞을걸 점멸로 통과해버리는일도 간간히 발생할수있으니 조심하시길...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쉔이라는 챔프가 비실하지만 롤챔스에 꾸준하게 나오는 이유이죠

바로 궁입니다.

쉔궁은 다죽어가는 챔피언을 살려서 한타 대역전을 일으키게 하기도하고 중반부터 무한정 스플릿푸쉬를통해 상대를 괴롭힐수가 있습니다.

요즘 쉔픽률이 많이 올라갔는데

텔포가 3.5초에서 4.5초로 엄청 큰 너프를 당했기때문에 쉔을통해 좀더 빠른합류를 원하기때문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쉔궁은 3초밖에안됨ㅋ

궁을타자마자 바로 w를 깔아주시는거 잊지마시고요 상대 진영을 빠르게 파악한후 도발긁어주시면 됩니다.

합류싸움에는 쉔을 이길챔프가없기때문에 항상 탑쪽에서 라인밀면서 이득을 챙기는 운영을 취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5:5한타싸움이 일어날수밖에없을땐 스플릿을 포기하시고 합류해주시면서

그냥 면전앞에다가 대고 궁타는것도 쉔이 할일중 하나입니다 3초동안 쳐맞고있기야하겠지만 딜러살리는게 한타가 이기는법이기도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거의 80퍼센트 고정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첫템으로는 상대가 ap거나 무난한 ad일경우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들고 가주시면됩니다
근데 다리우스같은 죵나쌘 ad챔프가 나오면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들고 그냥 찌그러져 있으면되요..ㅎ
뒤 두개말고는 안갑니다

일단 상대가 ad일경우에는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부터 빠르게올려주시고 그다음에 상대 조합을 본후
cc가 많고 ap딜러가 2명이상이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딱보니 cc기도 위협적이지않고 적들은 나에게 cc를 넣지않을것이다->Ninja Tabi(닌자의 신발)
으로 가시면됩니다 저는 상대cc기가 그렇게 위협적이지않는이상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리는주의인데 왜냐면 상대가 한타때 나에게 cc를 퍼부을거라는 생각은 잘안하거든요 그냥 cc기 몇개 맞아주고 원딜이랑 같이 노려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주로드는편입니다

신발을 간다음에는
적이 올ad다->Thornmail(가시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트리

적에 ap딜러가 하나이상있다->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부터 가시면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아니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는이유는 그냥 쿨감10퍼보고 갑니다...스탯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더 좋구요 체력회복은 없는 쉔이지만 그래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는게 정석입니다.
ap딜러가 둘이상일경우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려준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까지 추가로 올려주시면되고 이후에는 마저템을 안가다가 막템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부족한 마저를 채우면됩니다. 4ap일 경우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템가주면 꼼짝못함

적이 올ad일 경우에는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올리면되는데
ad템들도 갈때가있고 안갈때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전 가시갑옷 성애자이기때문에 진짜 앵간하면 Thornmail(가시 갑옷)을 올릴정도로 좋아합니다만
상대가 4ap에 그마저도 Corki(코르키)Jhin(진) 같은 원딜이면 가시갑옷을 갈 필요가없죠 

란두인같은경우에는 쉔과 잘어울리는 완소템이지만 상대팀에Yasuo(야스오)Jhin(진)Tryndamere(트린다미어)과 같은 치명타 100프로 챔피언과 있을때 제값을하는 템이기때문에 역시 상대팀에 치명타가 없는경우 잘 가지않습니다
보통은 원딜중 90프로 이상이 치명타템을가지만 Ezreal(이즈리얼)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그럴땐 란두인을 가셔도 무방합니다만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도 괜찮은 선택이라는것을 아셔야합니다 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간때가 올ad일때,템갈거 없을때 말고는 딱히없네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같은 경우 막템 혹은5코어로 올리는템인데 꼭가십쇼 이거 싸져서 효율 극으로 뽑을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
(거대한 히드라)를 가지않습니다. 프로선수들 혹은 상위티어 쉔유저분들은 갈법한 딜템이지만 저는 거드라 딜보다 가갑딜을 더넣는 사람이라서 절대 가지않습니다. 사실 몇번 가보긴했는데 이질감이 느껴졋는데 쭉 안쓰게 되더라구요
좀더 공격적인 쉔이 되겠다 하는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6렙전에도 힘든데 6렙되는순간부터 대@갈통 빠개집니다.
도끼날에 안맞으면된다! 라는 생각으로 임하지만 진짜 잘하는 다리우스는 무조건 도끼날을 맞추더라구요..
트런들
6렙전엔 깨물기 w로 씹어주면서 딜교를하긴하는데
패시브때문에 유지력이 너무좋아서...
6렙전에 2킬이상따도 궁으로 역관광 시키는 나쁜놈입니다
반반파밍하면 되기는해서 싸움걸지않는이상 킬은 잘안나오는놈이긴한대
문제는 궁이나 텔로 로밍갈때 기둥세워서 막는게 문제입니다...
기둥 거리가 길어서 궁탈때 엄청 눈치보고 타야해요
티모
갓모!
항심템트리가 유행한뒤로 이길수가없게됬죠 정글이 탑만 잘봐주면 그냥 찢을수있는데 정글러분들이 탑을 싫어하면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그냥 타워끼고 w로 버티면서 cs챙깁시다
그나마 다행인건 궁을 눈치볼필요없이 탈수 있다는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떡갈나무 입니다
그냥 q평평평으로 벌목하시면됩니다 단 cc기가 많으니 궁탈때 눈치껏 뒤에가서 타셔야합니다
피즈
미드피즈가 아니라 탑피즈입니다.
이놈한테 져본적이없네요 솔직히 탱피즈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6렙구간만 조금 조심하면 킬따일일 없습니다
문도 박사
호구박사입니다
솔직히 이놈한테 1:1지는 탑라이너는 이제 없습니다
점화없어도 1렙궁은 손쉽게 이김
쉔은 라인전 편한챔피언보다 힘든챔피언이 더 많습니다
주로 탑ap가 그러하구요
ad도 유리하기보단 손싸움이 더 크게 작용하기도하고 그래도 쉔은 라인전 반반가서 팀원을 도와주는 챔피언임을 잊지말고 열심히 버티면서 라인전 하다보면
길이 뚫리게 될겁니다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라인 운영은 별건없고 밀땐 밀고 당길땐 당기면됩니다 근데 쉔은 밀고싶을때 못밀어...

일단 상대보다 cs를 많이 챙기고 많이 손실시키는게 중요한 라인입니다. 보통은 봇지원가랴 미드지원가랴 cs가 상대보다 딸리는 쉔이지만 그런거 감안하면서 라인서는게 쉔입니다

 

초반 운영법

 맨처음에 칼을 상대방쪽에 배치해놓고 1렙부터 바로 q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3대 못때릴거같으면 2대만 때리고 바로 부쉬에 들어가서 미니언 어그로 해제하는것도 잊지말구요 항상 칼위치를 적절히 배치하면서 딜교를 하셔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다른 탑라이넌들은 용쌈이네 미드밀어야되네 뭐네 하면서 불려내려가기 일쑤인데 쉔은 그딴거없이 탑만밀면됩니다.

탑만 밀다가 교전이 일어났다 싶으면 바로 합류해서 한타 터트리면됩니다 저를 막으러온 탑라이너는 맞텔탈 구조물 찾는데0.5초 텔타는데4.5초 총5초의 시간이걸리는반면 쉔은 궁탈 챔피언 찾는데0.5초 궁타는데3초 총3.5초 로 상대보다 1.5초 먼저 전장에 합류할수있습니다. 이런차이가 팀을 승리로 만들겠죠?

 

후반 운영법

 우리팀이 압도적으로 이기고있을때는 하던스플릿 마저하면서 궁탈준비나 하고있으면됩니다.

근데 우리팀이 지고있을땐 라인만 깔짝깔짝 밀어놓고 대치할때 얼굴 내보내주는것 잊지마세요

대치할때 4명이모여있는거랑 5명이모여있는거랑은 상대방입장에서 이니시를 막걸수있냐 없냐의 차이가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최우선적으로 우리팀 딜러한테 타주는게 정석입니다 근데 녹턴 헤카림한테 궁써서 쉴드걸어주고 바로 상대 원딜앞에 뿅 하고 나타나는것도 상당히 중요하죠 궁타자마자 바로 w깔아주는것 잊지맙시다 평타 한틱으로 살수있는게있고 못사는게 갈릴수도잇어요

 

챔피언별 대응법

 차후 추가

 

마치며

 처음으로 써본 공략인데 잘 써진지 모르겟네요..

쉔이 곧 너프인데 그전까지 다이아 찍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너프는 먹지만 쉔을 꾸준히 하면서 실력을 키울생각입니다.

여러분도 쉔 하나만 파서 다이아 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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