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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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레벨당 체력 +2.7x1
- 방어 +4.26x1
- 마법 저항력 +4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공격력+0.95
- 공격 속도+1.7%
- 방어+5.26
- 체력+72.72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5.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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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3/3.5/4/4.5/5(+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5/5.5/6/6.5/7 (+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Spirit's Refuge)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애써 깔아줘도 빠져나가는건 참...뭐라고 말할수가없더군요 저도 롤 3년차지만 요릭궁이 뭔지 최근에야 알았으니까요
아무쪼록 많은사람들이 이기능을 알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 기력 소모: 18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600
-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 사정거리: 전지역
칼을 일단먼저 상대쪽에 박아둔후 다시 q쿨이차면 칼을 상대방한테 맞추면서 qqq다시 q쿨이 돌면 그대로 압도발q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를 일단 박아두고 상대방이 칼을 맞을 범위에있을때 다시 평 평 평 그리고 q쿨을 기다린다음
평 평 평 해주시면 됩니다 를 까는때에는 상대직업에따라 다른데 보통 ad일경우는 도발로 들어가서 까는경우가많고 ap같은경우는 그냥 꼴리는때에 까셔도되요 티모,케일같은 직업일땐 갱도움없이 앞도발걸일 없을테니 그냥 cs먹으면서 깔아주시면 됩니다
리멬전 w가 패시브로 들어갔죠 쿨10초짜리지만 잘만 활용하면 딜교때 2번이상 쓸수있는 최고의 쉴드입니다.
항상 패시브도 액티브 스킬중 하나다 라고 생각하면서 쿨타임을 눈여겨 보시고 패시브가 찻을때 딜교해주시면 더 큰 이득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스킬을 잘쓰고 못쓰고의 차이점은 칼을 상대방한테 맞추냐 못맞추냐의 차이일뿐 별건없습니다.
내칼의 위치 그리고 나의위치 그리고 상대방의 위치를 항상 보면서 내가 어떻게 무빙치면 칼각이 나올까를 라인전에서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칼을 맞추면 공속이 50프로추가가 되고 더쌘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칼은 꼭 필수적으로 맞춘다음 딜교를 하셔야하구요
제가 공속룬을 잘박지않는 이유가 50프로 추가공속때문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미니언이 나오기전 상대진영쪽에 미리 칼을 새워두는것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너무 깊숙히는말고 적당히 cs끼리 싸우는곳보다 좀더 뒤쪽에 놓으시면 1렙부터 손쉽게 칼각을 잡을수가있고 라인전을 편하게 가져갈수가 있게됩니다.
"평타"만 막으면 희대의 쓰레기스킬인데 다행히도 "평타기반스킬"도 역시 막을수있습니다
등등 모슨 평타기반스킬은 이 w에 막힙니다
레넥톤나 트페같은 스턴은 딜과 스턴 모두 씹어버리는데
야스오나 헤카림같은 에어본은 딜은 막히지만 에어본은 그대로 들어가게됩니다.
추가적으로 다이애나와 에코 브라움과같은 패시브 모두 중첩이 안되고
심지어 아칼리같은 표식은 평타를 치면 딜만 안박힐뿐 아니라 표식이 아예 "삭제"가 되버립니다
카타 표식은 잘 모르겟네요 한번도 막아본적이없어서
이런게 좋은스킬인데 우리팀 아군은 이걸 모릅니다..; 그냥 자급자족해야함ㅋ
탑에서 만나는 상대 특히 레넥톤은 를 막느냐 못막느냐가 라인전의 승패를 가립니다. 뭐 어찌보면 쉔한테 조금 불리한 싸움이긴하지만 충분히 예측해서 막을수가있습니다
또 탑에코를 만날때 w를 맞게깔아서 딜을 씹게하거나 3타를 못치게하는게 매우 핵심적인 딜교법입니다
전 항상 w를 깔아서 에코가 2타밖에 못치게하는데 그래서 인지 에코가 엄청 쉽게 느껴지더라고요
탑에서 티모나 케일같은놈년들을 만나면 그냥 사리면서 w로 버티세요 아군도움없이는 솔킬내기 불가능합니다
딜교할땐 앞도발 뺄땐 도주용 도발 참쉽죠? 아까 말씀드렷다시피 기력소모량이 꽤 크기때문에
꼭 한명이라도 맞춰서 기력수급을 해주셔야합니다
도발을 맞추고 q3타를쳐서 기력을 채워야하는데
도발이 빗나가면 필시 q3타도 제대로 때리지못할테고 그럼 바로 기력난에 허덕이게 되는 자신의 모습을 볼수밖에없습니다.
도발 플레시가 되는건 다들 알고계실테지만 사실 도발플은 멀리서 있는적을 한명 잡기위해 쓰는기술이고
멀리서 2~3명 이상이 도망가고있는건 플 도발이 좀더 좋은건 사실입니다.
전 간지때문에 포기못하는거지만 가끔가다 도발플 중독때문에 도발에 맞을걸 점멸로 통과해버리는일도 간간히 발생할수있으니 조심하시길...
쉔이라는 챔프가 비실하지만 롤챔스에 꾸준하게 나오는 이유이죠
바로 궁입니다.
쉔궁은 다죽어가는 챔피언을 살려서 한타 대역전을 일으키게 하기도하고 중반부터 무한정 스플릿푸쉬를통해 상대를 괴롭힐수가 있습니다.
요즘 쉔픽률이 많이 올라갔는데
텔포가 3.5초에서 4.5초로 엄청 큰 너프를 당했기때문에 쉔을통해 좀더 빠른합류를 원하기때문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쉔궁은 3초밖에안됨ㅋ
궁을타자마자 바로 w를 깔아주시는거 잊지마시고요 상대 진영을 빠르게 파악한후 도발긁어주시면 됩니다.
합류싸움에는 쉔을 이길챔프가없기때문에 항상 탑쪽에서 라인밀면서 이득을 챙기는 운영을 취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5:5한타싸움이 일어날수밖에없을땐 스플릿을 포기하시고 합류해주시면서
그냥 면전앞에다가 대고 궁타는것도 쉔이 할일중 하나입니다 3초동안 쳐맞고있기야하겠지만 딜러살리는게 한타가 이기는법이기도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도끼날에 안맞으면된다! 라는 생각으로 임하지만 진짜 잘하는 다리우스는 무조건 도끼날을 맞추더라구요..
패시브때문에 유지력이 너무좋아서...
6렙전에 2킬이상따도 궁으로 역관광 시키는 나쁜놈입니다
반반파밍하면 되기는해서 싸움걸지않는이상 킬은 잘안나오는놈이긴한대
문제는 궁이나 텔로 로밍갈때 기둥세워서 막는게 문제입니다...
기둥 거리가 길어서 궁탈때 엄청 눈치보고 타야해요
항심템트리가 유행한뒤로 이길수가없게됬죠 정글이 탑만 잘봐주면 그냥 찢을수있는데 정글러분들이 탑을 싫어하면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그냥 타워끼고 w로 버티면서 cs챙깁시다
그나마 다행인건 궁을 눈치볼필요없이 탈수 있다는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q평평평으로 벌목하시면됩니다 단 cc기가 많으니 궁탈때 눈치껏 뒤에가서 타셔야합니다
이놈한테 져본적이없네요 솔직히 탱피즈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6렙구간만 조금 조심하면 킬따일일 없습니다
솔직히 이놈한테 1:1지는 탑라이너는 이제 없습니다
점화없어도 1렙궁은 손쉽게 이김
탑라인 운영은 별건없고 밀땐 밀고 당길땐 당기면됩니다 근데 쉔은 밀고싶을때 못밀어...
일단 상대보다 cs를 많이 챙기고 많이 손실시키는게 중요한 라인입니다. 보통은 봇지원가랴 미드지원가랴 cs가 상대보다 딸리는 쉔이지만 그런거 감안하면서 라인서는게 쉔입니다
맨처음에 칼을 상대방쪽에 배치해놓고 1렙부터 바로 q 평평평 하시면 됩니다 3대 못때릴거같으면 2대만 때리고 바로 부쉬에 들어가서 미니언 어그로 해제하는것도 잊지말구요 항상 칼위치를 적절히 배치하면서 딜교를 하셔야합니다
다른 탑라이넌들은 용쌈이네 미드밀어야되네 뭐네 하면서 불려내려가기 일쑤인데 쉔은 그딴거없이 탑만밀면됩니다.
탑만 밀다가 교전이 일어났다 싶으면 바로 합류해서 한타 터트리면됩니다 저를 막으러온 탑라이너는 맞텔탈 구조물 찾는데0.5초 텔타는데4.5초 총5초의 시간이걸리는반면 쉔은 궁탈 챔피언 찾는데0.5초 궁타는데3초 총3.5초 로 상대보다 1.5초 먼저 전장에 합류할수있습니다. 이런차이가 팀을 승리로 만들겠죠?
우리팀이 압도적으로 이기고있을때는 하던스플릿 마저하면서 궁탈준비나 하고있으면됩니다.
근데 우리팀이 지고있을땐 라인만 깔짝깔짝 밀어놓고 대치할때 얼굴 내보내주는것 잊지마세요
대치할때 4명이모여있는거랑 5명이모여있는거랑은 상대방입장에서 이니시를 막걸수있냐 없냐의 차이가됩니다
최우선적으로 우리팀 딜러한테 타주는게 정석입니다 근데 녹턴 헤카림한테 궁써서 쉴드걸어주고 바로 상대 원딜앞에 뿅 하고 나타나는것도 상당히 중요하죠 궁타자마자 바로 w깔아주는것 잊지맙시다 평타 한틱으로 살수있는게있고 못사는게 갈릴수도잇어요
차후 추가
처음으로 써본 공략인데 잘 써진지 모르겟네요..
쉔이 곧 너프인데 그전까지 다이아 찍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너프는 먹지만 쉔을 꾸준히 하면서 실력을 키울생각입니다.
여러분도 쉔 하나만 파서 다이아 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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