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티넘 구간에서 갖가지 정글을 한 결과 나는 엄청난 사실을 깨닳았다.
진이야 말로 진정한 정글러였던 것이다.
당신이 진 정글을 해야되는 이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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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력+6.75
방관이 10ㅇ 넘어가면 정글 몬스터의 초반 방어력 10을 뚫어버릴 수 있다.
특히 4타 데미지가 더 증가함으로써 막강하고.
방어력이 뚫린 데미지는 마체테+특성 10%의 피흡을 엄청나게 해준다.
이거 진 정글 뭐야? 라고 하다가, 막상 플레이 시 4타 피흡 보면서 오오미....
뒤로 가기 누르지 말고 스크롤이나 내리면ㅁ서 읽어라.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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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자마자 빠르게 E에 스킬 포인트를 찍어주는 게 포인트다.
리쉬를 받은 뚜꺼비나 골렘쪽에 하나.
레드나 블루 쪽 앞에 2개를 재 빠르게 깔아준다.
당신은 그냥 니달리마냥 뚜벅 뚜벅 정글을 돌고, 만약에 니달리가 온다?
몬스터를 잡고 있지 않은 이상 니달리 대가리가 쪼개진다.
단 스턴기가 있는 엘리스한테는 당신이 쪼개진다.
그러면 진 정글은 무엇 때문에 하는가?
일단 당신은 E를 쉴틈 없이 깔아줘야한다.
E는 무려 지속시간이 2분이고 또 하나의 와드이다.
적 정글이 지나갈만한 곳에 하나씩 뿌려봐라. 예전 샤코가 탑 미드 바텀 부쉬에 상자 하나씩 깔면서
갱 방지를 지리게 했는데 그거의 재 시즌이다.
당신은 그냥 두꺼비나 갈퀴를 먹고 있다가.
라이너가 딜교를 하면 심심 할 때 마다 W를 한 대씩 날려줘도 되고.
핑을 찍고 딜교를 하란 한 뒤 W를 날려줘도 된다.
그브 정글 꺼지라는 이유? 실력만 좋고 아군 라이너가 CC기만 있더라면 더 확실히 호응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6레벨 이후로 궁극기 갱은?
올 시즌 중반에 룬메아리 럼블이 등장했었는데, 럼블 뺨다구를 때린다.
상상 해봐라 4타 슬로우 80%로 적 라이너 물고 4방중에 마지막 방 포함해서 2~3방만 맞춰도.
AP라이너 기준으로 풀콤보를 넣었을 때 점화까지 딱 쓰면 원콤각이 확실히 나온다.
자크 정글이 미드 킬각이 잘 나오는 이유가 뭔가?
미드 라이너들은 각자 상대방을 녹일 수 있는 데미지를 갖고 있다.
초반에 자크가 E로 들어오고 QWE로 피 300정도만 낮춰도, 적이 원콤이 난다는 것이다.
진은 언제나 W를 통해 장거리에서 CC기를 넣을 수 있고, 궁극기를 통해 강제 갱이 가능해진다.
역갱에 강력하고 정글링도 준수한 편이다.
그냥 플레이 하다 보면 장거리에서 W하나 썼을 뿐인데, 적은 이제 진의 위치가 파악이 안되니까 W 맞아도 진이 후속 딜을 못 넣은 상황이어도 그냥 플래쉬 쓰고 피하는 경우도 있다.
대체로 정글 진은 동선이 최대한 단조로워 하며 망설임이 없어야 한다.
무슨 말이냐?
그냥 당신은 타워 거리쯤에서 W를 써보고 안 맞는다? 그냥 정글 돌로 가는 것이다.
궁극기 온 되면 그냥 핑 찍고 궁 쏴버리는 것이다.
적들은 알아서 플래쉬를 쓰고, 이렇게 느낄 것이다.
아 진 존나 오네.
그러나 진은 멀리서 W만 깔작 거리기 때문에 동선에 큰 차질이 없다.
지나가면서 W 몇 방 써주면 알아서 사린다.
스킬 활용 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만 엘리스보단 난이도가 낮을수도 높을수도 있다.
다만 샤코보다 난이도가 낮을수도 높을 수도 있다.
위에 두녀석은 역갱을 쳤을 때 최소 쌤쌤이나 진이 이길 수도 있다.
그러나 이색히는 강력크하여 ㅈㅈ각 나올 수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를 통한 정글 위치 파악.
ex) 칼날 부리 옆 부쉬, 미드 양옆 부쉬쪽에서 칼날부리 가는 방향, 탑 바텀 사거리 부쉬.
지나가면서 E 뿌직 W 탕.
핑핑핑핑핑핑 궁극기 탕탕탕탕.
아군이 CC기가 있고 들어갈 수 있다면 WR이 더욱 좋다.
사실 무엇을 하든, 손가락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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