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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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1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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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플벌레가 추천하는 딜서폿 부란도 공략

- 빅피쉬게임즈(2016-09-04, 조회수: 4608)

필자는 현 플4~플3 구간을 왔다갔다 하는 즐겜러다.

인증은 귀찮으니 생략한다.

어차피 공략 그거 다마챌 아니면 조또 설득력 없는데 뭐 굳이 벌레티넘 인증 찾을 필요가 있냐

고로 닥치고 남자의 서폿 부란도를 하도록 하자.

물론 나는 부란도가 성능이 존나 좋아서 꿀을 빨려고 하는 게 아니라 걍 재밌어서 추천하는 거다

이기고 싶으면 이딴 병신챔 하지말고 브라움 바드 탐켄치나 파라


그래도 내가 호구처럼 게임은 롤만 하면서 판수는 많아서 감은 좋은 편이니 아마 브실골에선 먹히겠지

어차피 나보다 티어 높으면 공략 볼 필요도 없이 지들이 공략 만드니까 상관없음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6) 19.2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9.9
총 가격 : 6,755 IP

표식은 닥치고 마관이다. 쌍관룬 가서 평타 칠 생각하지 말고 걍 닥치고 마관 박아라.

딜 효율부터가 백만배 정도 좋으며 어설프게 봇라인에서 평타 치려다간 cc맞고 터진다.


인장도 닥치고 고정방어다. 부란도 이 핑신챔은 마법사답게 조또 물몸이어서 룬에 방어력을 박아야 한다.

체력은 라일라이 리안드리로 보충 가능하며 마젠은 템트리 상 필요가 없다. 닥치고 방어를 꼽자.


문양도 닥치고 고정마방이다. 말했다시피 이새낀 걍 씹물몸챔이다.

근데 내가 제시하는 서폿 불꽃부란도는 방어력이나 마방템을 따로 안 가서 이거라도 박아줘야 된다.

초반 라인전에서도 안 녹을 필요가 있으므로 성장방어 성장마방은 개나 주고 닥치고 고정으로 간다.


정수는 일단 주문력 두 개는 고정으로 박아주고 이속룬 하나 넣어줘도 좋다. 아님 걍 3주문력 하든가.

취향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나는 이속룬 하나 박는게 뭔가 좋더라.

왜냐면 어차피 부란도 이 병신챔은 ap효율이 낮은 편이라서 주문력 5 하나 더 박아도 별 티가 안 나거든.

그렇다고 주문력 0으로 라인전 서면 따낼 킬도 못 먹으니 이속룬 하나만 박아주면 좋다.

취향이니까 맘대로 해라 이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양날의 검 vs 약점 노출 이건 개인 취향인데 사실 둘 다 유용하다. 본인이 딜 넣을 생각이면 양날의 검

한타때 양념 위주로 하고 팀원 딜 증폭시켜줄 생각이면 약점 노출이다. 포식은 서폿이라 전혀 쓸모없다.

근데 난 걍 양날검이 나은 거 같다. 더 빨리 녹을 수도 있긴 한데 어차피 부란도 딜량은 서폿급이 아니라서

걍 자기가 다 죽인다고 생각하고 양날검 드는 게 좋은듯




타고난 재능닥치고 타고난 재능이다. 주문력 티끌이라도 모으는 게 좋음

어차피 얘는 광역마법딜 전문가라 흡혈귀가 조또 쓸모가 없다. 그걸로 생존할 가능성 거의 없음.


압제자무조건 압제자다. 현상금 사냥꾼은 존나 흥해서 전맵을 휘젓고 다니는 판이 아니면 효율이 떨어진다.

망했는데 현상금 사냥꾼 특성이면 눈물부터 날 거임. 근데 부란도는 라인 잘 망하잖아?

게다가 부란도는 조건부 기절, 조건부 슬로우에 라일라이 사면 걍 뎀증폭 2.5% 달고 산다고 봐도 된다.

날카로운 정신닥마관 ㅇㄱㄹㅇ ㅂㅂㅂㄱ

죽음불꽃 손길스킬 한 번만 걸어도 4초간 상대방이 불타는 부란도 특성상 개애꿀 특성이다.

천둥 그딴거 버려라. 어차피 평상시엔 3타 넣기가 더 힘들다. 3타 넣는다쳐도 죽불이 딜 훨씬 더 셈.


방랑자서폿인데 포악함 들어서 뭐하냐. 이걸로 맵에 와드나 박고 로밍이나 다니자.

암살자(Assassin)버프 연장은 당연히 의미 없고, 비스킷은 분명 꿀 특성이지만 나의 부란도와는 맞지 않는다.

내 부란도는 일일이 체력 물약 사는 부자 부란도 아니다.

서폿이라 다대다가 일상이니 별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유용하다. 혼자서 상대방한테 양념하고 아군이 마무리한다든가 아군이랑 떨어진 곳에서 적들 옆구리나 뒤통수를 후려갈긴다든지... 어쨌든 좋음. 솔킬도 잘 낸다.

무자비딸피 추적자 부란도에게는 빛과 소금과도 같은 특성이다. 마나 안 딸리니까 명상은 버려라.

산적위험한 게임 조까라 그래라. 산적은 최고의 특성이다.

부란도는 상대가 만만하면 평짤로 돈이나 벌면 되고 어쨌든 서폿 골드 수급엔 최고다.

위험한 게임으로 살 길을 찾느니 걍 딜 넣고 뒤져라. qwer다 쏟아붓고 뒤졌으면 됐지 뭘.






Flash(점멸)킹갓점멸 안 드는 새끼는 트롤이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Ignite(점화)킬각 더럽게 잘 보는 부란도 특성상 점화는 개꿀스펠이다. 어지간하면 점화 들자.

패시브 3타 시한폭탄에 점화 죽불이면 상대방이 펑 하고 터지는 것도 한순간이다.

Exhaust(탈진)근데 탈진도 존나 좋긴 하다. 사실 부란도는 이미 딜이 겁나 세서 효율만 따지면 이쪽도 만만찮음.

점화 치감이 아쉽긴 하지만 일단 부란도가 살아야 스킬이라도 넣고 뒤질 것 아닌가.

상대방에 Zed(제드)Wukong(오공)Annie(애니)Fizz(피즈)LeBlanc(르블랑) 이런 애들이 뜨면 걍 탈진 들어라.

이런 놈들이 잘 크면 감당이 안 된다. 원콤에 뒤지면 스킬도 못 넣는 트롤새끼가 될 뿐이다.

탈진 걸고 스킬이라도 원없이 퍼붓고 뒤져라.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4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8~12%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55/80/105/130/15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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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활용 팁

Sear(불태우기)왜 달랑 Q하나냐고 물을 수도 있을 텐데 진짜 이게 핵심이다.

라인전때 무조건 상대방한테 Q를 적중시켜라. 이걸로 짤짤이+골드노가다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부란도의 패시브는 3틱 이상 터진다. 고로 스킬을 하나만 맞춰도 주문도둑검 골드가 우수수 들어온다.

근데 W는 마나도 많이 들고 라인을 밀어버리게 되며 피하기 쉽다.

E는 타게팅이긴 하지만 거리를 잘 안 준다. 만약 상대방이 미니언 뒤에 숨었는데 E거리가 나오면 써도 된다.

고로 마나가 제일 적게 들고, 사정거리가 제일 긴 Q로 짤+골드수급을 하는 게 라인전의 핵심이다.

Q와 평타로 골드만 잘 벌어도 거의 CS 수십 개 이상의 골드가 들어온다.

Q선마를 하는 이유도 이게 핵심인데, Q쿨을 줄여 기절 횟수를 높이며 짤짤이도 자주 넣고 골드를 버는 것이다.

사실 보면 알겠지만 단일 딜량도 일반스킬 중엔 제일 셈ㅋ


3렙 이후론 각이 보이면 EQW 넣으면 된다. 패시브 3스택 개꿀!



부란도의 스킬은 단순하지만 경우의 수가 많다.

일단 궁을 아직 안 배웠거나, 궁이 쿨일 때 콤보는 무조건 닥 E-Q-W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 이렇게 콤보 넣으면 일단 타게팅으로 불 붙이고 기절ㅡ 딜 증폭으로 효율이 제일 좋다.


근데 시벌 이게 궁을 배우면 경우의 수가 많아짐.

궁은 기본적으로 튕기면 튕길수록 좋다.

그리고 부란도의 패시브가 바뀐 이후론 3타를 쌓는게 매우 중요하다.

Blaze(불길)이거 3중첩을 쌓으면 상대 전체 체력에 비례하는 시한 폭탄이 터진다. 1렙 땐 대충 13%, 9렙쯤부턴 20%.

근데 그럼 여럿한테 3중첩을 쌓으면 어떻게 되냐고? 그 폭탄딜이 다 들어간다. 서로 가까이 있어서 비비면?

걍 쿠광쾅콰오 하고 터지는 거다. 만약에 상대방이 다 뭉쳐서 폭탄 다섯 발이 터진다 치면 상대 최대 체력의 100% 이상의 마딜이 다섯 명한테 펑 터지게 된다. 물론 그건 입롤이고 그 정도까진 아니어도 한타는 충분히 터진다. 그 맛에 부란도를 한다.


Pyroclasm(파멸의 불덩이)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Pilla of Flame(화염 기둥)

스턴따위 개나 줘버리고 그야말로 모든 것을 불살라 딜을 넣는 콤보다.

상대 정글이 와서 2:3을 해야 할 때 퍼부어주자. 상대 정글 서폿이 앞에서 녹고 원딜만 멍하니 쳐다보는 그림이 나온다.

이렇게 RQEW를 쏴서 적한테 다 맞는다치면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하는 딜이 들어간다. 대신 궁 투사체 속도가 Q보다 느려서 기절이 안 들어감. 물론 QE를 먼저 썼으니 근처 상대방한테 불이 다 옮겨붙는다. 그 위에 RW가 덮어지면서 적챔들이 죄다 패시브 3스택을 뒤집어쓰게 된다. 이거 맞췄는데 한타 지면 가망이 없다. 팀이 병신이거나 상대팀이 존나 잘 큰거.

당연히 적 챔이 여럿일수록 효율이 좋으며 혼자 노는 찐따를 상대로 쓴다 해도 미니언이나 정글몹, 분신, 소환몹처럼 튕길 거리가 있으면 챔피언만큼은 아니어도 효과 좋다. 이게 르블랑LeBlanc(르블랑)을 상대로 효과가 죽이는데, 르블랑의 패시브가 발동되면서 은신+분신이 발동되도 부란도의 궁은 그딴거 좆까고 분신과 본체를 오가며 도화선을 친절히 불태워준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yroclasm(파멸의 불덩이)Pilla of Flame(화염 기둥)

EQRW 콤보는 다수의 적을 상대로 그야말로 악마와도 같은 인성을 보인다.

딜이야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위의 RQEW 콤보는 패시브 3스택을 최대한 터뜨리는 게 목표고, EQRW콤보는 상대방 챔 한 명한테 기절을 걸곤 그 챔을 구하러/호위하러 오는 챔피언들까지 동시에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게 목적이다.

특히 바텀 듀오한테 참 효력이 좋은데, 서폿이나 원딜한테 기절이 들어오는 순간 나머지 한 명이 도와주러 오지만 그 둘한테 RW가 터지며 봇라인전이 펑 하고 터지게 된다.



Sear(불태우기)Conflagration(발화)

이건 콤보라기보단 스킬 활용 팁인데, 주문도둑검을 터뜨리고 싶은데 상대방이 미니언 뒤에 숨는다거나 상대방한테 무슨 짓을 해서라도 불꽃 1스택이라도 쌓고 싶다면 써주자.

Q로 상대방 근처에 있는 미니언/정글몹/소환몹 등을 적중시킨 후 같은 놈한테 E를 써주면 불이 근처 놈들한테도 옮겨붙는다. 상대방이 Q 몇 번 맞아보고 더 이상 맞을 각을 안 주면 써먹어라. (주문도둑의 검)주도검 골드노가다가 개꿀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진리의 주도검+충전포션(주문도둑의 검)(충전형 물약)이다.

어차피 비스킷 특성도 안 찍었고 포션 일일이 살 돈도 없다. 충전형으로 뻐겨라.

저거 하나면 피는 충분히 채운다.

시야석은 중요하지만 부란도는 돈이 더 중요하다. 닥치고 500원 모아서 얼음송곳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로 업글해라.

송곳니 뜨면 돈이 당장 두 배씩 벌린다. 이걸로 돈 많이 벌어서 다음에 시야석(시야석) 사라.

서리여왕은 쓰레기다. 당장 옵션이 별로 필요도 없고 템창 아깝다. 합쳐서 수호자의 눈(수호자의 눈)으로 연성해라.

이쯤부턴 견제하는 척하면서 슬쩍 CS 뺏어먹어도 개꿀이다. 어차피 이젠 CS먹어도 골드노가다 쿨이 안 돌거든 ^오^

그 다음엔 돈을 모아서 쿨감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간다. 이제 부란도는 쿨감 20%를 확보했다.

그 다음엔 350원으로 부패의 물약(부패 물약)을 산다. 충전형 물약에서 350원 더 들여서 업글하면 됨.

이 물약은 마딜 도트뎀을 상대방에게 더 가하기 때문에 ㄹㅇ 개꿀템이다. 이거 빨고 스킬 원콤 넣으면 데미지가 수백은 더 들어간다.


이제 쿨감 40 채워야지? 닥치고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간다.

이걸로 쿨감 40%, 마나통과 치감을 손에 넣었다. 딜은 차고 넘치지.

이젠 안 뒤지는 걸 슬슬 염두에 둬야 할 때다. 아마 돈이 썩어넘치는 미드 브랜드였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같은 초호화템으로 쿨감 40퍼를 맞췄을지도 모르지만 서폿 부란도는 그 정도 돈이 없다.

그러니 가성비를 따져야 했다. 그렇게 지금까지 뜬 템은 계획대로라면 (수호자의 눈)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모렐로노미콘) 이 셋이다.

근데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랑 어비셜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면 쿨감이 20%나 오버네? 그렇다고 모렐로를 저 두 템으로 교체하자니 돈이 너무 많이 들고 치감과 마나가 아쉬울 뿐더러 체력이 너무 작다. 눈물을 흘리며 방어와 마방은 룬으로 퉁치고 체력을 올리자.


일단 닥치고 벨트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다. 딜은 됐으니까 큰지팡이는 스킵하고 자벨부터 올리자.

아마 게임이 잘 풀렸거나 폭망했으면 이 시점에서 게임이 끝날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더 지나면 템을 계속 올려야겠지.

자벨을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 업글하자. 슬로우에 체력에 주문력에 버릴 옵션이 없다.

딜만 따지면 리안드리부터 가는 쪽이 낫지만 딜은 이미 존나세다. 생존력부터 확보하자.


라일라이까지 갔는데도 게임이 안 끝났다면 슬슬 다시 딜 넣을 궁리를 하자.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리안드리의 고통)으로 마관과 도트딜을 확보하면 이제 슬슬 패왕 부란도 완성이다. 이 템이 뜬 시점에서 당신의 딜은 아마 팀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것이다.


만약 풀템전 가야하면 공허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올리고 신발 판 다음에 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쓰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이 거지같은 소새끼는 짤짤이를 무리하게 넣으려다간 바로 광우병이라도 걸린 마냥 풀발해서 대포동 미사일 WQ콤보를 꽂을 것이다. 부란도는 씹물몸이니 멀리서 Q나 던져보자.
갱호응 이니시 둘 다 좋아서 잘못 개기면 킬 따이고, 두 번 이상 따이는 순간부터 타워도 당신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한다. 이 새낀 타워다이브 걍 침 시발;;
소라카
처음엔 이 년 보고 좋아했다. 라인전에서 터칠 수 있겠구나 하고.
개뿔 시발... 유지력에서 개처발린다. 일방적으로 스킬 다 넣고 원콤 못내면 손해다.
순식간에 피 다 채워서 옴 시발...
이 년이랑 라인전하면서 소라카 Q 한 대라도 처맞으면 혈압이 솟아오른다.
기껏 뺀 피가 다시 쭉 차오름 하
잡고 싶으면 궁 점화 아끼지 말고 폭딜로 둘 다 잡아버려야 한다.
오공
이 시벌 원숭이새낀 봇라인 서는 놈이 아님에도 적는다.
은신 쓰고 졸렬하게 다가와서 대처하기도 전에 EQR 콤보로 날 띄우고 원콤을 내는데
당하면 당할수록 열뻗친다. 쒸,,,풀,,,
얘 하나 때문에 탈진 들기도 솔직히 싫으니까 밴카드 남으면 밴해라
니달리 그브 이런 애들보다 빡셈 부란도 입장에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위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공백이 모자라서 여따 적는다. 쉬운 챔 아니다 오해 ㄴㄴ
그냥 다 필요없고 알파로 스킬 씹거나 피하는게 개거지같다. 그거 빼곤 별거없음
르블랑
서폿이건 미드건 부란도가 은근 유리하다
궁이 분신이랑 본체 사이에서 튕겨서 환장하려고 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그렇다고 한 5킬 처먹은 르블랑 앞에 가서 깝치진 말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짤짤이로 골드노가다 하다가 적당히 각보이면 EQWR 점화콤보로 원콤각 보셈

 

중반 운영법

 와드 박으면서 정글이랑 같이 돌아댕기셈. 로밍 다닐 형편이 안 되면 원딜 봐주면서 바위게라도 슬쩍 먹어라

EQW 평평 Q 평콤보면 바위게가 살살 녹아요 아주

부란도 패시브가 패시브다 보니 용에 딜 조따 잘 들어간다. 정글러랑 같이 2인용해도 좋다.

 

후반 운영법

 템 뽑아서 최대한 적한테 딜하고 슬로우 양념을 묻히면 된다. 후반의 부란도는 걍 딜링머신이여.

 

팀파이트시 역할

 

 궁만 잘 써도 반은 간다. 얘는 딜폿이니 탱폿마냥 앞에서 깝치지 말고 싸움나면 적 탱커부터 EQW 넣어서 붙들어매고 도화선 태우든가 아니면 뒤질걸 각오하고 궁QEW콤보 넣으면 됨.


 

마치며

 부란도가 존나 좋은 챔이라 추천하는 게 아니니까 명심해라. 재미는 있지만 서폿 티어는 낮음.

부란도는 단점이 개많음.


1. 개씹물몸

2. 유틸기 전무

3. 은근히 까다로운 하드 CC

4. 망하면 이만치 무쓸모도 없다


그리고 장점은 딱 하나밖에 없는데


1. 딜이 씨발 어마무시하게 쎔.


ㄹㅇ 이거뿐이다. 잘 큰 서폿부란도는 마찬가지로 잘 큰 미드 빅토르의 딜량을 넘볼 정도로 강력하다.

부란도가 원딜보다 딜을 못 넣는 판이 드물다는 점부터가 이 병신챔의 유일한 목적을 설명해준다.

딜딸 칠라면 해라. 똥 싸면 내 탓 아냐, 나도 자주 쌈.


ㅅㄱ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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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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