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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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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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가락이 아예 없는 분들을 위한 딜탱탈진마이!

- 루에인(2016-09-04, 조회수: 1997)

손가락이 딸려도 할 수 있는 마이지만
손가락이 아예 없는 분들을 위한 딜탱마이 공략!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이로 플래쉬드는 놈은 바보이고
텔이나 탈진이 맞다고 봄.
탈진 안써본사람들은 '앵? 왠 탈진?'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탈진을 들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음
1. 초반갱 병신 장애인인 마이가 초반갱을 다닐수있음
탈진은 씹 존나 쌘 씨씨라 라이너가 호응만 잘해주면 거의 필킬임 ㄹㅇ 그리고 사람들이 보통 마이가 궁도 뜨기전에 갱올거라고 생각 잘 안하거든 방심했을때 조질수있음
2. 1대1이 존나 쌔짐
마이는 원래 1대1 쌔긴하지만
그래도 상성이란게 있잖아?  잭스,  바이 , 볼베 이런애들
원래대로면 손가락차이 오지거나 성장도 차이 막 1.5코어 이상 차이 안나면 못이긴다고
근데 님들은 손가락 없잖아?
님들이 저놈들을 이길방법은 탈진들고 탱두르고 두들겨패는거 밖에 없어
3. 플래쉬가 없는 것의 단점을 일부 보완해줌
마이는 애초에 플래쉬대신 텔을 많이드는데 궁의 이속증가,둔화저항과 큐때문에 플래쉬가 없어도 다른챔보다는 단점이 적거든
진입하기도 편하고 이속도 빨라서 도주시에도 도움이되지
적스킬 피할때도 큐가 있으니 ㄱㅊ
그래도 플래쉬가 없어서 킬을놓치거나 뒤질상황이라면 차리리 탈진으로 해결하라는거야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때E 그 이후 R-Q-E-W

스킬 콤보

 마이가 스킬 콤보가 어딨니 궁키고 E키고 존나 패다가 Q로 스킬씹고 피빠지면 W키면되는거지

스킬 활용 팁

 다른 팁없고

어디서 이상한거 배워와서 명캔이랍시고

명상 쓰래기통에 집어쳐넣지말고

큐로 적스킬 최대한 씹는데만 집중해라

딜탱마이는 선진입해서도 적 원딜,  미드 찢어버리고

상대 씨씨 빠지면 적진형 한가운데서 명상키고

어그로 다받으면서 버티고 다시 딜해서

선진입하고도 한타끝나면 유유히 걸어나와 포탑까지 밀어버리는 괴물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딜템을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까지는 기본으로 올림
내 딜탱마이의 딜의기반은
포식자와 몰왕의 퍼뎀을 기본으로 해서
탱탱한 몸과 빠른 공속으로 최대한 빨리, 최대한 오래
평타퍼뎀딜을 우겨넣는 방식임
살아만있으면 평타는 얼마던지 더 우겨넣을수있는거고
탱을가도 딜도 크게 손해를보지 않음

이 후에는 상황에따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상대 탱이 잘컸을때)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상대 누커가 빡새지만 물몸이라 딜버티고 붙으면 녹일수 있을때)Wit's End(마법사의 최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상대 ap챔이 빡샌데 딜을 포기하고싶진 않을때)중에 하나를 골라 3딜2탱으로 맞추던가 바로 탱을 올려서 2딜3탱으로감
탱템은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에 상황에 따라 맞춰감
신발은 앵간하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ad챔비중이크면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바이
볼리베어
카운터? 그딴거 없어
카운터가 없는게 내 마이의 장점이지

 

 

라인 / 정글 운영법

 명상이용해서 정글 최대한 효율적으로 도셈


갱각 보이면 미리 핑찍어서 호응 유도하고

갱대기탔다가 도주기없는 적챔이나 도주기 빠졌을때를 노려서

탈진걸고 존나 후들겨패샘


와드잘박고 적챔 위치 잘파악하고

역갱치셈

탈진으로 마이가 갱이 약한걸 커버했다고는 하지만

마이한테는 갱보다 역갱상황이 유리한게 사실임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후진입? 킬딸?

그딴거 필요없어

적 딜러 물수있으면 들어가

이제 부터 너의 마이는 킬딸마이가 아니라 브루져니까

딜러물고 몰왕쓰고 압도적인 이속으로 지옥끝까지 따라붙어 녹여버려 적씨씨는 가능한 큐와 벤시를 이용해 씹되

설령 속박같은거 쳐맞더라도 걱정하지마

넌 그동안의 물몸마이가 아니니까

태연하게 버텨낸다음에 큐로 다시 딜러 물고 늘어지면돼


아무리 그래도 선진입은 오바 아니냐고?

뭐 물론 적 스킬 좀 빠지고 들어가면 좋겠지

내 말은 마냥 마이충마냥 궁키고 돌진하라는 말이 아냐

딜간 물몸 마이처럼 한타에서 소심하게 수동적으로 플레이할 필요가 없다는거지


내 마이는  선진입해서 딜러 녹이고도

피빠지면 그자리에서 명상키고 상대딜 다 버티며

적 어그로는 다끌어서 우리팀 프리딜유도하고도

한타끝까지 살아나오는 마이니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딜도 딜마이보다 크게 안 후달리고

탱탱한데다가 초중반 갱도 쌔고

후진입후진입하다가 우리팀 다 뒤질때까지 기다릴필요도 없고

브루져역할 수행가능에 적 어그로까지 한몸에 다 끌고도 버틸수있는 딜탱탈진마이 왜 안함?

심지어 손가락 없어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움.

꼭하셈 두번하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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