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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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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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에 모든 것을 거는 TOP 아트록스

- 롤구걸김남현(2016-10-01, 조회수: 4866)

아이디 : 실시간의미생성

http://fow.kr/find/%EC%8B%A4%EC%8B%9C%EA%B0%84%EC%9D%98%EB%AF%B8%EC%83%9D%EC%84%B1

시즌 3 4 5 아트로 다이아 찍음. 현재는 랭겜을 쉬고있음.

나는 반응속도도 느리고 한타 페이즈 때 챔피언이 많아지면 공황장애가 온다.

그래서 왠만하면 한타 페이즈 까지 안가고 최대한 20분 서렌을 받으려고 노력한다.

큐잡고 픽하고 로딩하는 것만 해도 10분은 걸린다. 

한 게임 이기면 점수 30점 준다고 했을 때 

티어 상승을 위해서 들여야 하는 시간은 어마어마하게 많이 걸릴거다. 

게임을 빨리 끝낼 수록 점수는 더 빨리 오를 거고 시간도 절약 될 것이다. 

내가 소개 하려고 하는 아트록스는 한계가 분명히 있고 대처법만 알면 손쉽게 저지 당하는 스타일 이지만, 

브실골에서는 탑에서 어떤 챔프를 만나더라도  게임을 터트리기가 쉬울 것이다. 



####바쁘신 분은 스크롤 내려서 라인전 공략만 보면 된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국민 공룬 . 설마 이거 없는 사람은 없겠지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격력을 극대화 했다. 특성은 이걸로 고정 . 


초반에 쑈부를 보기 위해 점화를 든다. 플래쉬를 포기하고 텔을 든다. 3랩 갱킹을 당해도 타워에 꼬라박히는 cs를 먹을 수가 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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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선마 -> W 선마  

스킬 콤보
1. Q (에어본을 맞춘다) -> 평타 -> E -> 무빙 평타  
2.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무무 키고 달려가서 R (궁 대미지 들어가야 됨) -> 평타 치다가 -> E 슬로우 -> 도주기 쓰면 Q로 쫓아가서 무빙 평타 

3. E스킬을 맞추는 방법은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칠 때 써주면 의외로 쉽게 맞출 수 있다. (Q도 마찬가지고)
스킬 활용 팁

  E 를 맞추고 QDark Flight(어둠 강림)에어본을 맞추거나 , 요무무 , 몰왕검을 쓴 후에 Dark Flight(어둠 강림)Q를 맞춘다. Dark Flight(어둠 강림)Q 적중률에 따라 들어가는 대미지가 3배이상 차이 난다. QDark Flight(어둠 강림)를 맞추는 순간 평타 대미지 1대와 E 스킬이 확정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Q가 적중한 다음에 바로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E와 RMassacre(대학살)을 연타하면 안되고 반드시 평타 1대와 E를 맞춘다음에 느려진 상대에게 RMassacre(대학살)을 써서 맞춘다음 강화3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를 넣어준다. (6렙 궁의 깡댐이 무려 200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빌드
아이템 순서는 몰왕과 요무무까지는 고정적으로 가주는 것이 대부분에 상황에서 좋다.

(상대 탑챔이 AD일 경우 주포 생략)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업글 타이밍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 두 아이템이 뜨고 난 다음에 간다. 
신속의 장화는 가격이 싸서 갈만하다.
광전사의 신발을 가면 공속 증가가 눈에 띄게 증가 하기 때문에 대부분 이걸 가주도록 한다. 
cc가 무서워서 헤르메스를 가주면 좋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 CC가 무서우면 간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여기까지 템이 떳다면 그다음에는 방템을 가준다. 상대 탑솔러가 AD 라면 란두인, AP라면 정령의 형상을 가준다.
만약 내가 굉장히 잘커서 상대 탑솔보다 레벨이 더 높다면 히드라를 간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돈이 딱 맞을 시에 중반 타이밍에 가면 매우매우 좋다.  
수호천사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2400골드) 
수호천사가 터지면 패시브가 살아 있는 상태로 부활한다. 



(티아맷)히드라를 갈 시에는 무조건 첫템으로 가는 것이 좋다. 라인cs를 빠르게 먹으면 정글을 빼먹거나 아군 정글러가 있는 곳으로 빠르게 합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스노우를 굴리기가 쉬워진다. 상대적으로 라인에 있는 시간이 줄어들므로) ** 상대가 탑쉔이면 첫템으로 간다. 쉔의 라인클리어가 고자이기 때문에 주도권을 잡기가 쉽다. 




가끔가다가 흡혈률을 극단적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티아맷)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3흡혈 템을 가는 사람이 있는데 한타 때 붙기 전에 쭈구리처럼 패시브가 빠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가 있을 것이다.(붙기전에 죽는다. 공중에 뜬 상태로 공중폭사 당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방어특성을 찍고 파랑룬에 방어룬을 박고 포션을 사서 첫 귀환 까지 버티자. 근데 이렇게 방어적으로 할거면 아트 하지 말고 말파 같은거 하는게 좋다.

탑에 판테온이 올 것 같다면 닷지 하자 !
이렐리아
맞딜이 쎄다. 점화든 이렐은 매우매우 흉악하게 강하다.
리븐
리븐을 잘 다루면 무지 어려워진다. 6렙 전에는 아트록스 쪽이 유리하다.(완벽한 컨트롤을 할 수 있을 경우) 서로 체력과 방어력이 약하기 때문에 에어본을 성공시키느냐, 또는 누가 더 많이 평타를 때렸느냐로 킬과 데스가 갈린다. 6렙 이후에는 매우 많이 힘들어진다. 잘하는 리븐 역시 아트록스를 만만하게 볼 것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초반에 약하다
리븐
어설픈 리븐충이면 매우매우 쉽다. (1렙 체력이 낮다)
문도 박사
초반에 약하다. 템이 나올 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초반에 죽인다.
Gangplank(갱플랭크)Dr. Mundo(문도 박사)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Yorick(요릭)Riven(리븐)Nasus(나서스)난이도 최하 

난이도가 낮은 챔프들은 저레벨에 특별한 공격 스킬이 없거나 약하고, 체력이 낮다는 특징이 있다. 
이럴 경우 1~2레벨에 아트록스가 일방적으로 뚜까 패는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롤인벤에 챔피언 능력치 랭킹에 들어가서 체력순으로 정렬해 보면 1렙 체력이 약한 챔프들이 있을 것이다.
그 챔피언들은 아트록스에게 약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Ryze(라이즈)Vladimir(블라디미르)Trundle(트런들)Yasuo(야스오)Akali(아칼리)Sion(사이온)Garen(가렌) 난이도 하 

Rumble(럼블)Renekton(레넥톤)Darius(다리우스)Gnar(나르)Lissandra(리산드라)Kennen(케넨)Hecarim(헤카림)Fiora(피오라)Kayle(케일)Zac(자크)Trundle(트런들)Ekko(에코)Malphite(말파이트) 난이도 중

난이도 애매한 놈들 (상대 실력에 따라 매우 쉬울수도, 매우 어려울 수도 있다.)



Jax(잭스)Irelia(이렐리아)Olaf(올라프) 난이도 상

맞딜이 졸라게 쌔다.

Pantheon(판테온)난이도 최상 ( 절대 못 이긴다 ) 


Teemo(티모) 티모는 아직 만나보지 못했다. 시즌5때는 쉽거나 반반 정도였다.
Shen(쉔) 리메이크 후 만나보지 못했다. 아마 엄청 쉽거나 반반 정도.

** 매우 잘하는 상대를 만났다면 난이도가 무의미할 수 있다. (ex Riven(리븐))



 

 

라인 / 정글 운영법

 이 글의 핵심 부분이다. 초반 2랩 때 퍼블을 내면 손쉽게 게임을 가져갈 수 있으나 따지 못할 경우 상황이 급격히 악화딘다. 1분55초에 미니언이 도착하자마자 근접미니언을 계속 친다.(상대가 초 근접해서 나를 때리려고 하면 뒤로 빼면서 근접평타 교환을 꼭 해줘야 한다. 챔피언을 평타 치면 상대 원거리 미니언이 나를 때릴 텐데, 그때는 뒤로 뺴서 어그로를 빼야한다.) 상대가 첫번째 OR 두번째 근접 미니언 막타를 치려고 할 때 Q를 맞추고 평타를 한대 치고 원거리 미니언 어그로를 빼준다. 내가 근접미니언을 먼저 계속해서 쳤기 때문에 보통은 2랩을 먼저 찍게될 것이다. (첫번째 웨이브의 미니언 숫자는 근접3 원거리3이다. 이 라인의 경험치를 전부 먹고나면 2번째 웨이브의 근접미니언 1마리를 잡게되면 2랩이 된다.) 두 번째 웨이브의 근접 미니언의 막타를 치는 순간 2레벨이 되고 이 순간 W스킬을 업글하고 Q로 정확하게 에어본 시킨다. Q에어본 이후 평타 평타 점화 플 평타를 치면 퍼블이 나올 것이다.  


** 레이스 쫄 하나를 잡으면 첫웨이브에 레벨이 2가 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인베이드 때 아트록스는 그야말로 신이다. 1렙 때 말파궁 찍고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같은 편에 블리츠 , 문도 기타 CC기가 훌륭한 챔과 함께라면 초반에 게임을 터뜨려 버릴 수도 있다. 다시 말하지만 티어 상승을 위해서는 시간을 아껴야 한다. 

 

중반 운영법

처음 E스킬을 한 대 맞췄을 때는 대미지가 미미하지만 이 E스킬 적중이 4번 5번 쌓이면 킬각이 슬슬보인다.(내가 라인을 푸쉬하고 있고 상대가 타워 앞에서 막타를 칠때 E스킬을 쓰면 의외로 쉽게 맞출수 있다.)  상대의 피가 빈사 상태가 되면 돌아온 점화와 함께 다이브를 쳐서 킬을 반드시 따야한다.  

 

 자신이 갱킹에 취약하다면 라인을 땅겨서 디나이를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중간중간에 킬은 반드시 따야한다. 킬을 따지 못하면 게임이 길어지고 아트록스의 장점이 사라진다. 

후반 운영법

 게임 시간이 30분이 넘었다면 많이 힘들어 졌다는 뜻이다. 템트리가 중반에 게임을 폭파시켜야 하는 것을 강요하기 때문이다. 한타 때 아트록스는 탑솔 라이너의 역할인 탱커와 어그로 역할을 할 수 가 없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낮고 CC기를 맞으면 칼 한번 못휘두르고 죽기 때문이다. 불길에 뛰어드는 나방같이 , 야스오충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팀파이트시 역할

 어쩔 수 없이 게임이 길게 가게 됬다면 빽도를 추천한다. 한타를 해야될 상황이라면 상대 CC기가 빠지는 것을 보고

원딜을 물고 늘어지자. 만약 상대 서폿이 원딜을 지켜주지 않는다면 (이런 경우는 거의 없지만) 원딜을 죽이거나 전장에서 이탈 시킬 수는 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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