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새로운 연구. 탱커형 원딜 이즈리얼
과거 탱커형 원딜이라고 불릴만한 챔프가 둘 있었다.
우르곳과 그레이브즈.
과거의 이야기이다.
그레이브즈는 원딜을 벗어나 새로운 정체성을 가지고
우르곳은 어떤 협회가 독점하고 있기에 논외로 친다.
그렇다면 이제 탱커형 원딜은 사장되는 것인가?
이즈리얼 같은 물몸 같은 원딜만 남는것인가?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이 상황에서 이즈리얼을 탱커형 원딜로 연구하고 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레벨당 마나 재생 +0.24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마나 재생+12.96
총 가격 : 11,373 IP
룬은 아이템 트리와 연관이 있다.
룬은 보통 초반의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는 능력치이기도 하나,
또 다른 면으로는 강점을 살리기 보다, 약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측면이 있다.
가령 특정 챔프에게 잘 어울리는 공템에는 유틸리티가 부족하거나 쿨타임이 부족한 경우가,
템트리상 쿨타임과 유틸리티는 충분한데 딜이 부족한 경우가,
룬은 이럴때 챔프가 가진 약점을 보완해주는 역할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가령 탱 이즈리얼의 약점은 없는 마나 회복력과 쿨타임 감소이다.
따라서 룬에서는 성장 마나회복력과 성장 쿨타임 감소를 통해 약점을 보완.
물론 극초반이 힘들어지지만 삼위일체 이즈리얼 특성상 정석으로 통해진 파랑이즈 보다 편한 게임이 될 수 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0/12로 전투의 열광을 사용한다.
착취의 손아귀도 사용해 보았으나 탱킹 능력을 보완한 만큼 그 어떤 이즈리얼보다 기본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실감하면서 전투의 열광으로 갈아탔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탱 이즈리얼의 핵심은 가능한 끈질기게 때리는것. 비전이동이 그에 큰 도움을 주므로 신비한 화살 다음으로 비전이동 마스터를 추천한다.
먼저 물어도 죽지 않고 메리트가 없으며, 물지 않으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딜로 끈질기게 때려대는 브루저형 타입
사러기에 민감한 챔프하고는 1:1에서 우위를 점하머 어중간한 정도로 체력이 남았다고 해도 적에게 쉽게 땋이지 않는다.
블루 이즈에 비해 범위 공격이 없긴 하지만 딜량 자체는 중반까진 비슷한 수준이며, 후반에는 딜이 부족해 통기한이 찾아오는 것은 매한가지인 노릇이다.
그 와중에 탱이즈리얼은 블루 이즈이 비해 범위 슬로우가 부족할 뿐인 단단한 형태로 완성된다.
실제로 딜량이 어느정도 수준인지는 직접 해보며 판단해보자.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