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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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17
13
0
0/0
여눈 제라스(듣보잡 No 모렐 탬트리)

- 짜장바른흑형(2016-09-29, 조회수: 5227)


8/6
지속적으로 챔피언별 상대법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눈제라스가 최고다! 라는 것을 주장하는게 아니라
여눈을 올리는 제라스의 적절한 빌드를 설명하고 있는 것 입니다.

우선 여눈 제라스의 단점을 꼽자면
 1.스킬샷이 위협적이어야 할 초반에 선 모렐로올리는 제라스보다는 위협성이 반감됨
 2.스노우볼 굴리기가 좀 힘듬

그리고 장점을 꼽자면
 1. 10분 이후로 어느 제라스보다 마나관리가 용이하고 대천사의 지팡이를 뽑는순간 특별한 마나관리 없이 무한포킹이 가능함
  2.어느 제라스보다 생존력이 좋음.

이렇게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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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9
제라스 여눈이 쓰레기라고 생각하시는 근시안적인 분들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사람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고, 매판 게임의 양상이 다르게 흘러갑니다.
이런 상황에서 강력한 한방한방이 중요할 때가 많지만, 그 한방한방이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생기고
게임이 어쩔 수 없이 말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경우의 수와 변수가 있는 인게임 상에서 단순히 여눈 제라스가 안좋다고 못박아두시는 분들은
머리가 거기까지 밖에 돌아가지 않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네요.

피지컬이 좋지 않아 잦은 포킹이 필요한 저로서는 여눈을 뽑는 순간부터 그 게임은 어렵지않게 흘러 갑니다.
ad챔피언인 바루스 조차 포킹을 위해 여눈을 가는 시점에서
바루스보다 마나소모가 더 심한 챔피언인 제라스가 여눈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하는 시점에서
저게 제대로 된 사람머리인가 의심할 수 밖에 없더군요.

저는 선 모렐로를 가는 탬트리도 좋아하고 여눈을 가는 탬트리도 좋아합니다.
각자의 고유의 장점이 있기에 상황에 맞춰서 가는 편이죠.
머리가 굳어서, 혹은 텅텅비어서 딜로스가 온다는 손해밖에 하지못하는 딱딱하다 못해 단단한 사고를 하는 사람들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전 절대 여눈 제라스가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말하진 않습니다.
특정상황에서 여눈 제라스가 빛을 발할 수 있고, 그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공략을 씁니다.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0.53
  • 쿨감소
    -29.916%
총 가격 : 10,455 IP

제 여눈 제라스의 룬특의 특징은 
노랑에 레벨당 마나 재생
그리고 18랩 기준 쿨감 30 입니다.

노랑에 마나재생은 특성파트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쿨감 30은 아이탬빌드 파트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암살의 위험이 크게 부담되신다면
노랑에 체력을 박으셔도 됩니다만 반드시 특성에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손이 떨어지는 사람은 천둥군주는 자제해주세요
천둥군주 터트릴려다가 킬각잡히거나 죽을 수도 있어요
저는 일반적으로 죽음불꽃갑니다만, 죽음불꽃 자체의 이익보단 그 바로 아래에 있는 날카로운정신의 마관 7%
때문에 갑니다.


일반적으로- 위의 미스터리를 갑니다.

제라스로 천둥군주를 가는 챔피언
,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Fizz(피즈)
천둥군주는 초반(대체로 6랩전)딜교에서 우위를 점해 이득을 얻기 위한 것 입니다. 제라스에 자신없으신 분들은 무난하게 죽음불꽃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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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 특성 변경.
큰 특성 변경은 없습니다.
탈론, 피즈, 카타리나 상대로는 천둥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죽음불꽃손길을 들어주세요.
이제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 설명이 들어갑니다.

양날의 검양날검 vs 약점 노출약점노출
둘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 초반에 라인전에서 압살이 필요한 챔피언들은 양날검이 좋을듯 합니다.
즉, 천둥을 들때는 양날검이 좀더 이득이 될 것 입니다.

요리의 대가비밀창고 vs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암살자
이것도한 마찬가지 입니다
라인전 압살이 필요하다면 암살자를 들어주세요.
두개다 후반가면 쓸모없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영혼의 힘영혼의 힘vs 무자비무자비
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노랑룬에 저의 말대로 마나재생룬을 박으셨다면 무자비를 찍어주세요.
만약 체력룬 혹은 방어관련룬을 넣으셨다면 영혼의 힘을 찍어줍시다.

여눈 제라스는 중반부터 시작해서 마나에 관계없이 미친듯한 포킹으로 적을 압박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언제 어디서 싸움이 터지더라도 마나에 관계없이 포킹을 할 수 있어야되고 라인클리어가 가능해야 하죠.
하지만 마나재생룬이 없거나 영혼의 힘, 두개 중에 하나라도 없다면 포킹하다가 어느순간 마나가 모자라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 순간이 한타가 열린 순간이면 큰일 나죠.
그런데 저의 탬트리를 따라가시다 보면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안간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모렐로의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의 부재를 무자비로 커버하는 것이죠.


추가(9/5일)
흡혈귀흡혈귀 vs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저는 이전까지 초반에 약한 제라스의 딜을 보충하기 위해서 타고난 재능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딜량 부분에 있어서 효과 자체는 미미해요.
그래서 어느날 흡혈귀를 찍고 플레이 해 봤는데
라인유지력 부분에서 정말 괜찮았습니다.
 이유를 추측해 보았는데,
제라스의 주력 딜링 스킬은 모두 범위 스킬이기 때문에 
미니언 5마리를 스킬로 맞춘다면 
미니언 1마리를 단일 대상으로 주문흡혈이 10%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하여튼 흡혈귀 정말 써볼만한 특성입니다.

요즘 텔을 쓰게되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텔 너프가 가장 주된 요인이고, 라인전에서 크게 쓸일이 없습니다.
저는 예전에 텔을 들었을 상황에 유체화를 쓰고 있습니다.
의외로 라인전에서 쓸만하고(q스킬의 느려짐을 줄여줍니다) 이동기가 없는 제라스에게 점멸포함, 2개의 이동기를 가져다 줍니다. 결국 갱 회피력이 좋아지게 되죠.
특히 다른 라인 로밍갔을 때 치고 빠지는 전술같은, 기존의 제라스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스펠은 마음의 안정을 줄 두녀석으로 고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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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제라스는 암살챔피언들에게 무지무지하게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barrier(방어막)베리어도 정말 좋습니다.
특히 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포옹)가 완성되었을때의 보호막과 존야또한 있다면 한타에서 어그로끌린 제라스는
어느 제라스보다 오래 생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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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로 상대할 때 Teleport(순간이동)텔or Ghost(유체화)유체화이 유리한 챔피언
-Viktor(빅토르)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Swain(스웨인)스웨인Azir(아지르)아지르Annie(애니)애니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Ziggs(직스)직스,Jhin(진)진,Karma(카르마)카르마,Kayle(케일)케일,Pantheon(판테온)판테온,Quinn(퀸)퀸,Corki(코르키)코르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Brand(브랜드)브랜드,Syndra(신드라)신드라,Ryze(라이즈)라이즈


제라스로 상대할 때 barrier(방어막)베리어가 유리한 챔피언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LeBlanc(르블랑)르블랑,Vel'Koz(벨코즈)벨코즈,Akali(아칼리)아칼리,Zed(제드)제드,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Talon(탈론)탈론,Fizz(피즈)피즈,Nocturne(녹턴)녹턴


제라스로 상대할 때 Cleanse(정화)정화가 유리한 챔피언
-Lux(럭스)럭스,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Malzahar(말자하)말자하,Ahri(아리)아리,Veigar(베이가)베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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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와 카타리나, 다이에나, 녹턴 상대로는 탈진도 좋은 선택입니다.

라인전이 쉬울 것 같다 싶은 상대에게는 텔 혹은 유체화를 들어주세요.
개인적으로 유체화를 추천합니다.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종류

저의 제라스 공략은 스킬 빌드가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위의 스킬빌드와 같이 많이 쓰이는 스킬 빌드 입니다.

위 빌드의 장점은 지속적인 견제가 가능하며, cs먹기가 편하고, 포킹을 맞출 수만 있다면 이득을 보기 정말 좋은 스킬빌드 입니다.

하지만 그날따라 스킬샷이 잘 맞지 않는다거나, 상대방의 무빙이 예사롭지가 않다면 다른 스킬빌드를 탈 수 있습니다.


우선 3랩때 까지 q,w,e를 마스터 합니다.(3랩 전까지 상대방의 무빙 상태나 자신의 컨디션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궁을 찍기 전까지 w를 3단계로 만듭니다.

즉, q의 데미지를 포기하고 w의 딜을 선택하는 것이죠.


사실 w는 지속적인 견제가 불가능 하며, cs먹기에 효율이 좋지않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q에 비해서 스킬을 맞추기 쉽고, 마나관리가 용이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날 스킬샷이 더럽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신다면,

w를 3단계까지 먼저 찍는 스킬빌드를 추천드립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고 할 만한것은 

Shocking Orb(충격 구체)e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Arcanopulse(비전 파동)q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rrrr

밖에 없습니다. 한타가 시작되기전에는 q짤로 지속적을 위헙적인 포킹 (왠만하면 딜러진들에게)

해줍니다.

한타가 시작되었을때는 자신에게 어그로가 끌리는지 잘보고 베리어나 존야를 써가면서 qw로 포킹하다가

제라스에게 접근하는 챔피언이 있으면 Shocking Orb(충격 구체)e로 스턴을 걸고 뒤로 빠지면서 포킹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궁은

정말 쓰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초반에는 맞추기 쉽지만 상대가 신발이 나오고 회피스킬이 나온다면 정작 맞출 수 있는 횟수는 몇번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후반 한타에서 궁은 탱커진 뒤의 딜러진을 노려줍니다.


소규모 한타에서는 궁으로 상대방이 도망가거나 다가오는 방향으로 궁을 쏴 이동을 방해해 줍시다.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이번달 내에 자료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적을 빨리 처치해야 될 상황이 아니면 좀 더 느긋하게 궁을 발사 합시다.

궁이 오래 지속될수록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은 커집니다

또한 상대방의 무빙패턴을보고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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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7/30일 2차 업데이트

저의 제라스(여눈제라스)가 갈수 있는 마지막으로 갈 아이탬은 총 8가지 입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지팡이(필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거의 필수지만 적이 제라스를 끊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닐때, 풀탬인 상황에서 팔아버리고 다른 딜탬을 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필수)- 한타시에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스캡(필수)- 제라스 딜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필수)-제라스에게 유통기한을 없애는 방부제 역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필수지만 극후반에서는 팔아버리세요)-라인전 및 소규모한타가 주로 이루어 질때는 로밍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갑니다. 하지만 극후반, 한타가 매우큰 비중을 차지할 때 제라스는 제라스를 보호해줄 팀원과 항상 같이 다니기에 기동력의 부재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종종 신발을 끝가지 지니고 있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신발에 마법부여가  사라진 지금,  이런경우는 상당히 줄었지만, 우리팀 조합이 한타구도로 넘어가면 안 될 경우에 신발을 가지고 있는게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제라스 자체가 견제용으로 적에게 짤짤이를 계속 넣어주고 적이 이니쉬를 걸려고 할 때 뒤로 빠져야 하는 경우입니다. 저는 이런 경우, 마법사의 신발보다 신속의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q의 슬로우를 미미하게나마 감소 시켜줄 뿐더러 라일라이 슬로우를 묻히면서 뒤로 빠지기에 상당히 괜찮은 아이탬이기 때문입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선택)-극후반, 제라스가 신발을 팔아버렸을때 사용. 혹은 하위탬을 빨리 올려줌으로서 조금더 강한 로밍력을 보여줄 때 사용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선택)-극후반에 루덴의 메아리보다 많이가는 탬입니다. 탱커가 거슬려서 어쩔수 없이 탱커라도 포킹해야 되는 상황에서  리안드리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슬로우와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 특성과 어우러져 미친듯한 도트딜을 보여줍니다. 특히 체력 300과 마관이 있기 때문에 의외로 팔방미인인 아이탬이지만, 라일라이를 올리기전에 올리지는 맙시다.


이상 제가 제라스로 가는 8가지의 아이탬입니다.

아이탬 하나 더 추가 하겠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선택)-영겁의 지팡이는 사실 제라스에게 크게 좋은 탬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 아이탬의 고유효과가 제라스에게 크게 필요하지 않다는게 우선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여눈의 딜로스와 영겁의 딜로스가 겹치면 정말 초반에는 딜교환을 할 수 있는 그림 자체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는 잘 올리지 않습니다. 올리는 경우는 딱하나. 존야가 크게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 입니다. 존야가 필요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여러분들이 잘 판단해주세요. 영겁은 여눈을 올린후 바로 영겁을 올립니다. 그리고 게임이 끝날때 까지 쿨감 30%로 만족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쿨감 10%를 매꿀만한 딜과 탱이 나오기 때문이죠.



참고로 루덴의 메아리를 올리지 않더라도
이속을 위해 (에테르 환영)에테르 환영을 빨리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변경
게임이 잘풀린다면 영겁의 지팡이를 올릴 바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를 올려주세요. 컨트롤이 더 쉬워지며 포지션 잡기도 확실히 더 편합니다.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비교적 느린 챔프일때 루덴을 올리면 이득 보기 쉬운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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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제가 모렐로노미콘을 올리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하실 꺼에요.
일단, 보통 대부분의 제라스 유저들은 여눈을 가지 않습니다.
보통 선탬으로 모렐로 올립니다. 하위 탬이 적절하게 분배되어 있고 가성비도 초반에 매우 괜찮은 아이탬이죠.
하지만 여눈 제라스는 모렐로를 올리기 위해서는 3코어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리고 존야를 올리고 모렐로를 올리는 식이요.
제라스가 3코어를 올리는 쯤엔 미이 각 라인에서 소규모 교전, 한타가 열리고 제라스는 반드시 이런 싸움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때 제라스는 강력한 포킹으로 적에게 타격을 입혀야 합니다.
하지만 모렐로노미콘은 초반라인전에서는 매우 유용한 아이탬이지만, 부과된 효과라고는 주문력 100,쿨감20%, 고통스러운 상처 이기 때문에 한타에서는 많이 쓸모가 없습니다.
차라리 3코어에 라일라이를 올리면 매우 유용하죠.
그렇기에 저는 고민하다가 특성에서 쿨감을 30%로 맞춰 모렐로의 쿨감을 대신하고 모렐로대신 라일라이를 3코어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확실히 한타능력이 상승했고, 좀더 완전한 스노우볼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여눈 제라스는 초반에 딜로스도 생기고 탬이 꼬이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 매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딜로스가 생기는 타이밍은 6랩 이후부터이고, 이때는 제라스가 어떤탬을가도 힘을 쓰기 힘들어집니다.
또한 제라스가 정석적으로 모렐로를 1코어를 가더라도 탬이 꼬이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눈앞이 막막해지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여눈 제라스는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린 시점에서부터 빠르게 딜로스를 복귀 가능하고 
한타에서 마나관리 필요없는 끊임없는 포킹으로 어떤 탬을 올린 제라스보다 위협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대천사의 포옹)대천사의 포옹의 보호막으로 적의 딜을 일부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여눈제라스에 맞는 탬트리를 예시로 보여드린것 일뿐 제라스 빌드란 면에서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시야가 없는 부분에서 갑자기 치고 들어와 제라스를 퉁겨내어 안전지역에서 벗어나게 하는 챔피언은 정말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제라스의 최고의 카운터는 정글러 입니다.
신 짜오
마찬가지입니다.
아리
위같은 챔피언이 왔을 때 드럽게 호응이 좋은 미드라인 챔피언도 정말 힘듭니다

그외에는 아무리 암살자라해도 제라스는 사릴 수있습니다.
제라스의 하드카운터는 없다고 봅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는 우월한 사거리로 견제 및 파밍이 가능하고 강력한 수성전으로 마나관리만 잘한다면
집을 갈 일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라인전에서 변수를 만드는 것은 적 정글러 들이고, 라인전이 길게 지속 될 수록 상대방은 다이브각을 잴 것 입니다. 따라서 최고의 시나리오는 라인을 계속밀어 적 미드라이너를 굶기고 빨리 1차 포탑을 깨고 로밍을 가는 것 입니다.
물론 미드라인 주변의 시아 장악을 해주고 갱을 당하지 않아야 하는 것도 필수 입니다.


만약 라인전을 하기 힘든 상대가 있다면 
필히 2도란과 여눈을 가주신후, 스킬로 파밍하시고
밀리는 라인인 경우 상대방 포탑까지 꼬라박으세요. 이 경우 갱킹을 주의합시다.
당겨지는 라인이라면 우리 포탑에 적 미니언들이 맞지 않을 라인을 유지시키면서 파밍 합시다.
적이 로밍간다고 판단되면 다시 라인을 끝가지 밀어주세요.
강력한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들은 대부분 라인클리어 능력이 약합니다.
따라서 라인전이 힘든 경우, 적 1차 포탑을 우선적으로 부수는 것을 목표로 삼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제라스는 초반에 말리더라도 죽지만 않는다면 한타에서 어떤 미드라이너보다 큰 영향력을 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미드에서 근접챔프들 상대로는 대체적으로 돌진기를 가지기 전에는 가까운 거리에서 정확한 q짤을 날리고

평타로 cs를 먹습니다.

그리고  되도록 킬을 따이지 않으면 됩니다.

2번째 집 갈때까지 반복해주면 되요.


대부분 챔피언들은 초반 q스킬샷의 정확도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q짤을 잘 맞춘다면 스노우불은 저절로 굴러갈 것이고

q짤을 맞추기 힘들다면 스킬을 아끼세요.

이런경우 상대방에게 e스턴이 들어갔다면 풀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여눈이 생긴이후에는 스킬로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해줍니다.(여눈 쿨 보면서요. q스킬을 한번쏠때 여눈스택은 2번씩 쌓입니다. 잘 활용하세요)

상대적으로  로밍력이 약한 제라스는 최대한 라인을 빨리밀어서 상대미드가 로밍을 가지 못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대천사의 지팡이가 나왔다면 적극적인 q스킬로 딜을 넣어줍시다.

물론 거리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요.


후반 운영법

 미드포탑을 지ㅣ키는것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미드포탑이 밀릴수록 제라스의 생존확률은 급격하게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미드라인 주위의 시야를 무조건적으로 확보를 해주고 궁 쿨이 돌때마다 다른라인 로밍을 가던지 상대가 이익을 취하는 것을 방해를 하던지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거리딜러와 같은 라인을 서던지, 혹은 조금더 ㄷ뒷라인에 서서 스킬쿨이 돌때마다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춰주세요.

e스킬은 아껴두었다가 근접하는 적 탱커나, 암살자들의 스킬콤보를 방해하는데 쓰시구요.

안전한 위치에 자리 잡으셧다면 한타가 열리기전에 궁으로 상대딜러진을 딸피로 만들고 팀과함께 이득을 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 챔피언별 상대법은 정말 상대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는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항상 그때그때 다른 빌드를 가야하고 그때그때 다른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로밍이 필요하다면 신발을 빠르게 올리고 이속탬 위주로 뽑아야 하며 강력한 포킹이 필요한 시점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딜탬을 뽑아야 합니다.

따라서 챔피언별 상대법은 참고만 해 주세요. 절대적인 참고사항이 아닙니다.


제라스를 상대로 초반 라인전 솔킬 딸 수 있는 챔피언은 그다지 없습니다.

따라서 라인전이 불리하게 진행된다면 포탑속에서 체력관리를 하면서 최대한 라인을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하시면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저의 여눈 제라스는 이런 면(사리기 쉽고 후반 강한 딜을 뿜어낼 수 있음)에서 상당히 강점을 보이고 있으므로 라인전이 전체적으로 우위에 있을땐 여눈 탬트리 솔직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의 선 모렐로 탬트리를 참고해 주세요.


제라스는 포킹위주 챔피언 이기 때문에 제라스가 포킹을 어떻게 마추느냐에 따라 적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상대가 제드라고 할지언정 포킹을 잘 맞추게 된다면 그 라인전은 제라스에게 주도권이 있고

상대가 누누라고 하더라도 거리를 내주고 포킹을 못 맞춘다면 그 라인전은 사려야 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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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상대법은 지웠습니다.

군더더기 표현이 너무많아서 간소화 합니다 예정입니다.



1. Ryze(라이즈) 라이즈

 -1랩,2랩딜교 까지 괜찮음. 3랩이후 wRune Prison(룬 감옥)거리주면 손해보기 쉬움.

 -우리팀 미니언뒤에서 평타로 때려도됨. 하지만 우리팀 미니언에Spell Flux(주문 흐름)e표식이 있다면 그 미니언에 접근금지.

 -3랩 이후, 나는 때리고 라이즈는 맞기만 하는 구도를 만들어야됨.

 -갱 조심

 -추천스펠Ghost(유체화),Exhaust(탈진)



2. Lux(럭스)럭스

 -서로 포킹챔프인 만큼 서로 맞추는 것에 따라 달려있지만, 여눈제라스로 상대할 생각이라면 초반엔 q스킬로 미니언 먹으면서 살짝씩 때려주는 방법으로 견제만 하자. 초반이 약한 제라스로 딜교하면 손해가 막심함

 -6랩이후 럭스 속박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으면 정화쓰고 바로 점멸 써도 살까말까임. 주의요망

 -존야도 좋지만 루덴도 고려할 만함.

 -추천스펠 Ghost(유체화),Cleanse(정화) (필자는 유체화 씀. 죽어도 럭스 속박 쓸 거리를 안내주기 때무네)


3.LeBlanc(르블랑)르블랑

 -걍 딜교 포기. 사리셈.

 -6랩전, 내가 미는 라인이다 싶으면 라인 천천히 밀면서 미니언 모으셈. 미니언이 많으면 르블랑이 w쓰고 들어왔다가 딜교 손해보는 경우가 많음.

 -qArcanopulse(비전 파동)스킬을 맞지는 않겠지만 라인클리어 용도로 6랩전 3단계가 요구됨

   (르블랑이 w쓰고 들어와서 일방적으로 딜을 넣고 빠진다면 르블랑 w가 되돌아가는 지점에 qew스킬 순서대로 넣으면 됨. 숙련 필요)

 -6랩이후 그냥 사려야 됨. 라인 빨리밀고(정글도 조심하면서) 로밍가셈.

 -로밍간척 부쉬에 숨어서 암살할 수 있음.

 -추천 스펠:barrier(방어막),Heal(회복),Ghost(유체화)(필자는 베리어 드는 경우가 많음)

 

4.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자나깨나 갱호응 조심

 -나는 안맞고 때리면 됨.

 -6랩 적 정글과 다이브가 좋으니 조심.

 -추천 스펠:Ghost(유체화),Cleanse(정화)


5. Veigar(베이가)베이가

 -베이가에게 거리주지않기(앞으로 움직인다하면 같이 따라서 움직이면서 w짤 날리기)

 -6랩이후 원콤 조심

 -라인을 밀어놓고 포탑안에 베이가를 포킹하면 이득인데, 이경우 갱으로 인한 사망의 가능성이 높음

 -추천 스펠: Ghost(유체화),Cleanse(정화)(필자의 경우 상대조합을 보고 스펠결정함)


6.Vel'Koz(벨코즈)벨코즈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거리 주지않기

 -딜교할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3스택 전에 빠지기

 -6랩이후 일방적인 포킹만. 딜교 ㄴ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짤 피하기 연습

 -벨코즈 상대로 초반 마나관리가 중요

 -추천스펠Ghost(유체화),Heal(회복)


7.Viktor(빅토르)빅토르

 -Siphon Power(힘의 흡수)보호막 없을때 다가가서 딜교 ok

 -라일라이 나오기전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맞아도 후속타를 피하면서 모든 스킬 다 맞추면 이득임

 -Siphon Power(힘의 흡수)q가 닿지 않는 거리에서, 혹은 보호막 빠진 상태에서 w짤 좋음.

 -상대 무빙상태에 따라 w 3단계 나쁘지 않음

 -추천 스펠Heal(회복),Ghost(유체화)


8.Annie(애니) 애니

 -6랩 전까지 2스택이하일때 거리유지 하면서 딜교 ㅇㅋ(애니가 w를 못 맞출 거리에서)

 -6랩이후 갱호응 깡패. 다이브 조심

 -라인 빨리 밀고, 루덴 빨리올리고 로밍자주가면 애니보다 이득 보기 쉬움

 -추천스펠: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Heal(회복)


9.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미니언 뒤에서 속박 피하기

 -갱호응만 조심

 -본격적인 딜교는 필요없고 초반 q선마보다는 q로 쉴드 빼놓고 w로 짤짤이 넣으면 편함

 -추천스펠Ghost(유체화),Cleanse(정화)


10.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신발사오기 전까지 일정거리 유지하면서 w짤 넣기

 -라인이 밀린다 싶으면 q짤 넣으면서 라인 밀기

 -점멸 골카 조심

 -트페 주변 정글 시야확보

 -적 정글 위치가 확인되는 순간 라인미친듯이 푸쉬(여눈 이후에)

 -추천스펠Ghost(유체화),Cleanse(정화)


11.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우리팀 근거리 미니언 뒤에서 cs챙기다가 카타리나가 cs먹으러 오면 스킬로 견제함과 동시에 평타도 때려줌

  (우리팀 미니언이 좀 있을때 지속적인 평타견제하면 좋음)

 -6랩이후 사리는게 필요

 -제라스는 아무리 잘커도 약함. 시간이 지날수록 시야확보가 필요.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Heal(회복)(필자는 일반적으로 탈진)


12.Talon(탈론)탈론 

 -eCutthroat(목 긋기)각, q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각 주지말기

 -제라스 e스턴은 탈론 eCutthroat(목 긋기)가 빠지면 쓰기

 -탈론이 wRake(갈퀴손)맞추려고 우리편 미니언 타고 들어오면 평타거리 주지 않은 상태에서 평짤 스킬짤 슈슈슛

 -갱호응 장난아님. 주의하셈. 상대 정글이 자크같은 놈이라면 못커도 다이브해서 제라스 잡을 수 있음

 -사실 치고 빠지는것, 스킬짤만 잘하면 6랩 전까지 숨도 못쉬게 할 수 있는 상대

   (그러나 암살자 한테 약한 제라스는 6랩이후 포탑에 박혀있듯이 살아야 하는 경우가 많음)

 -추천 스펠:barrier(방어막),Exhaust(탈진),Heal(회복)(암살자 같은 경우 왠만하면 생존용 스펠 사용)


13.Fizz(피즈) 피즈

 -3랩전 cs먹으러 올때마다 평타견제. 멀리있으면 w견제. 재간둥이빠지면 q견제 등 하셈

 -6랩전 까지 제라스가 유리함. 라인 천천히 밀면서 미니언 모아놓고 피즈가 우리 미니언을 뚫고 들어오면 미니언과 함께 싸우면 이득

 -6랩이후 사려야됨.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이걸로 들어온뒤 궁쓰면 스펠없이 반응하기 너무 힘듬

 -개인적으로 천둥군주가 좋더라

 -피즈는 재간둥이 스킬의 중요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재간둥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스킬 쿨을 항상 계산하고 있으면 쉬움

 -추천 스펠:Exhaust(탈진),barrier(방어막),Heal(회복)


14. Cho'Gath(초가스)초가스

 -qRupture(파열)거리 주지 않기

 -6랩이후 라인 밀리지 않기

 -제라스 q차징중 초가스 스킬샷 주의하기

 -2코어 루덴으로 라인클리어 후 로밍가기(마나소모가 심하고 스킬 쿨이 긴 초가스의 경우 제라스보다 라인클리어가 느림

 -추천스펠:Heal(회복),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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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주의해야 할 정글러.

Gragas(그라가스)술통 사기

Nautilus(노틸러스)그랩 띠바

Nunu(누누)슬로우 사기

Diana(다이애나)궁 사기

Rammus(람머스)구른다!!!

Rumble(럼블)슬로우 시파

Rengar(렝가)궁 으아아아악!

Rek'Sai(렉사이)터널 에어본...gg

Lee Sin(리 신)이쿠! 펑

Master Yi(마스터 이) 알파! 츅츅츅츅츅펑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도끼 던진다! 

Vi(바이)펑 펑펑 펑ㅍ어펑펑펑

Volibear(볼리베어)쿠오어어엉어어어어어엉ㅇ

Shaco(샤코)껄껄 어떤 체위를 좋아하지? 뒤치기?

Sejuani(세주아니) 슬로우 슬로우 슬로우

Xin Zhao(신 짜오) 퓡! 탇탁탁 펑

Amumu(아무무) 울지마 ㅠㅠ

Olaf(올라프) 도끼맨

Wukong(오공) 오공님 손바닥 안이라구!

Elise(엘리스) 고치 극혐

Warwick(워윅) 궁 극혐

Evelynn(이블린)아니 뒤치기 개좋아함

Jarvan IV(자르반 4세)판테온과 버금가는 창남

Zac(자크)뚜루뚜 빠라빠라!!

Jax(잭스) 점프 찌발

Khazix(카직스) 카직카직 펑

Twitch(트위치) 2랩갱 띠바

Pantheon(판테온) 희대에 창남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피들

Hecarim(헤카림) 씨말년

마치며

 여눈 제라스는 후반으로 갈 수록 강력하지만 

그 만큼 스노우 볼을 굴리기는 힘이 듭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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