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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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주문력 +0.59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주문력+20.1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표식 : 주문력 +0.59 x9
인장 :방어+1 x9
문양 : 마법 저항력 +1.34 x9
정수 :주문력 +4.95 x3
진짜 뭐 특별하게 마법 관통력? 그런거 필요없음;
라인전을 무난하게만 해줄 기본적인 룬만 있으면됨
+ 이 룬보다 좋은 세팅이 분명히 있기에 프리시즌 기간에
그 세팅 찾으러 갑니다.
+ 지금 없는 IP 끌어모아서 룬 연구중인데
빨강룬에 마관 X9 하고 그대로 할 꺼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몰랐는데 모바일에는 특성이 제대로 안보이더라구요.
[ 모바일 배려 ]
AD코그모 당시 전투의 열광이 고정이었지만
AP코그모는 ,로 나뉘어 져요.
일단 앞서 저는 를 써요.
는 한 콤보에 추가적으로 딜이 들어간다면
이나 를 갈 필요가 없어요.
빅토르 같이 폭딜 템트리라면 가 맞지만
저는 MP(마나)에 힘쓴 템트리 이고
지속적으로 게속 딜을 넣어줘서 를 당연히 선택했지요.
또 책략 특성으로 넘어가자면 이거 개사기;
블루시간이 늘어남으로써 코그모의 더티파밍에 더 힘써주고
를 훨씬더 빨리 쌓을수 있게 도와줘요.
특성을 찍는거보다 훨 이득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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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4레벨에 W 찍을 이유가 없는데 간혹 갱호응 하다보면 한대 부족해서 못따는 경우가 있음
그럴 때 " 아~ W 찍었으면 땄을지도 모르는데 " 싶을꺼임
일단 찍어놔서 나쁠건 없으니 찍는게 좋은데 뭐 취향 차이
W찍지 마세요. 예외적인 상황외에는 전혀 쓸모가 없음
Q를 안찍고 W를 찍는게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W가 있으면 있지 없으면 그런가보다 하는 정도에요.
스킬에 대해서 쓴김에 스킬별로 설명?같은거좀 달아놓을게요.
빠른 투사체 속도로 적중률이 높은 스킬임 부담없이 견제할수 있는 스킬이고 생각보다 강력함
과거 롤백 전 공격속도 제한 없던 시절 코그모의 꽃이자 그 자체 W스킬은 AP코그모에서 정말 쓸모가 없음
초반의 더티파밍의 주력 판정도 은근 좋지만 투사체 속도가 느리고 시전 모션이 분명하기 때문에 집중하면 피하기 쉬움 하지만 더럽게 쌤
미드 AP코그모의 핵심 스킬을 찍으면 찍을수록 사거리가 늘어나며 엄청난 포킹을 자랑함
+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
이 거의 동시에 나가다 시피 해야하고
이 스킬 날린 후 바로 최후방 으로 빠져서
날려야 함
+ 좌뇌와 우뇌가 활발하며 손가락 속도가 빠른 분은
후반 경기 게임 을 기준으로
후 평평평평
이런식으로 넣어주는데 작성자는 과거 코그모를 회상하며 W쓰고 평타 쓰는데에 집중하여
피해야 할 스킬을 못쓰고 같은 스킬을 못섞어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콤보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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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궁 사거리 1200 인데
사거리 같음
더티파밍,라인클리어 에 참고하시길
┏━━━━━━━━━━━━━━━━━━━━━━━━━━━━━━━━━━━━━━━━━━━━━━━━━━━┓
1.적팀에 나를 딜 못하게 할 챔피언이 있을시
예),,,,
->->->->->
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늦게 올리면서 중후반 시간대에 약해지긴 한데
0/5/0 해서 욕먹는거보단 훨 나은 선택
2-1.바람용 많이먹고 상대에 암살자 없을시
->->->->->
[ ↑ 풀템기준 신발 팔았을 경우 임 ]
2-2. 바람용 많이 먹고 상대에 암살자 있을시
->->->->->
[ ↑ 풀템기준 신발 팔았을 경우 임 ]
* 위 템트리들이 진짜 사기인 이유를 알려줌 *
코그모의 궁은 6/11/16 렙 순으로 사거리가
범위: 1200/1500/1800 씩 늘어나는데
이 1800 사거리를 8번정도 연속으로 날려도
한타 끝나면 마나가 부족하지 않다는거임;
->->->
[ 상황에 따라 템트리가 바뀔수 있지만 위 템트리는 고정입니다. ]
각 AP템에 대하여 제 주관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아이템의 정확한 기본 효과를 알려드리자면 주문력 100+ 마나 400+ 쿨감 20%체력 35%이하 챔피언에게 치료 감소 효과를 부여하고 챔피언 처치 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대 마나의 20% 회복을 회복함.. 이게 말이됨?
근데 이게 2900 골드 라는것.. 이 공략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거 한번 가보고 안가보고 차이 느껴보셔도 좋습니다. 그냥 옵션부터 너무 사기고 인게임 들어가서 한타 한번 이기고오면 체감 하실껍니다.
밑 사진들은 코그모 1렙기준 궁 사거리와 심연의 홀 버프 사거리 입니다. 1렙 궁 사거리만 해도 심연의 홀 버프보다 긴데 11렙 16렙이 되어서 사거리가 더 넓어지면 심연의 홀 버프 효과는 없고 옵션에 달린거로만 만족해야 하는데 그럴빠에 안쓰죠. 결론은 안씁니다.
우리의 코그모는 몸이 약하고 도주기가 없으며 뚜벅이 입니다. 영겁을 가줌으로써 생존력을 높여줌과 동시에 주문력 까지 높여주면 얼마나 좋겠나? 라는 생각을 하실지 모르지만 물론 옵션으로 봤을때는 좋지만 +
를 감으로써 가격적인 부담이 될것이고 영겁으로 추가되는 많은 마나는 솔직히 필요 없습니다. 그러면? +
를 안가면 되지 않냐? 라고 묻는다면 영겁은 저 아이템의 효과를 이기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진 않겠습니다. 라고 할거같네요. 그니까 결론은 영겁은 좋은 옵션이지만 템창이 부족하다.
루덴은 천둥군주의 특성에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전 천둥군주 특성을 들지 않고 템트리를 탐으로써 지속적으로 딜링을 하기때문에 루덴과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상대 챔피언이 암살자건 탱커 집단이던 이 아이템은 빼지 않습니다. 그냥 좋아요. 생긴것도 호감형이네요.
저만 그런가요? 아 보기 좋네요.
현재 제 룬에는 마관룬이 없습니다. 이 아이템과 마관신이 충분히 커버 할수 있기 때문이죠. 딜러들은 물론 나중엔 탱커도 괴롭힐수 있는 아이템이죠. 꼭 사세요.
W선마를 하고 평타를 기반으로 함으로써 이 템트리를 간다? 도주기 없고 스킬 빠지면 할거 없는 코그모가 AD도아니고 AP가 앞에가서 스킬넣고 카이팅하고 놈? 이건 아닌거 알지만 혹시 몰라서 써놓습니다.
원거리에서 지속적으로 궁을 맞추면 초당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인데 존야,수은 이라던지 딜템에만 투자해도 되는 조합이라면 이 템도 좋습니다. 하지만 CC가 많거나 날 물 챔피언들이 많을시 이템은 가면 안됩니다.
생존력 부족한 코그모에게는 좋으나 상대팀 조합이 날 물만한 조합이 아니라면 이템을 가는것은 비추합니다.
대천사의 포옹 이라고 대천사의 지팡이 750/750 이 완성 되면 나오는 아이템이 있는데 그 아이템이 주는 실드량이 충분히 코그모를 살게끔 도와줍니다.
상대에게 스킬을 맞추면 슬로우 묻히는 아이템. 체력 400+ 주문력 100+ 옵션으로는 굉장히 좋으나 이 아이템이 코그모와 정말 잘 어울리긴 함 하지만 역시 템창이 너무나 부족함 바람용을 많이먹거나 신발이 필요 없는 상황이라면 신발을 팔고 이템을 사길 권장함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는 예전부터 뚜벅이로 불려왔는데
미니언 -> 칼날 쇄도 (Q) 로 들어오면 코그모가 기껏해야 EQR 넣고
맞으면서 빠지면 빈사상태가 되거나 최악의 상황에선 스펠 다빼고 죽는경우가 있음
그니까 그냥 나 무는 친구들은 카운터라고 볼수있음
하면서 빠지기만 해도 코그모는 힘을 못씀 ㅋ
탈진 들어도 힘듬
미니언 E->Q(Q스택 쌓고)->들어오면 어느순간 내가 물리는 분위기가 되있을꺼임
단순 라인전에선 사리면서 해야하는데
탈진,대천사 지팡이,존야 뜨면 얘도 나한테 함부로 대하지 못함
아무튼 라인전이 힘든 녀석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데 얘가 순간 폭딜이 나오는데 속박만 안맞으면 그거마저도 못함
그냥 신경쓰지말고 정글 더티파밍 할꺼 하시고 미드 CS 다드시고 로밍 갈라면 가셈
속박만 안맞으면 캐리 가능 * 정화 들어도 됨*
매혹 안맞으면 프리파밍
W안맞으면 프리파밍
100% 작성자의 개인적 생각임
[ 미드에 간혹 라인 서는 챔피언들 추가 되있음. ]
예) 미드 녹턴
Ctrl+F 후 찾는 챔피언 검색 하면 더 빠름
Easy
Normal
HARD
먼저 쓰기 앞서서 어떤 식의 챔피언들이 쉽고 어떤 챔프들이 어려운지 알려드림
예)
---------------------
먼저 우리에게 돌진하여 빈사상태로 만드는 챔피언들
이놈들 이 카운터라고 볼수 있음
코그모는 스킬이 빠지면 아무것도 할수없을수 밖에 없고
롤백 전 공속 5.0 시절이라면 카이팅으로 잡아보던가 했을텐데
AP라면 거리 재야만 게임을 할수가 있음
---------------------
예)
코그모와 같이 파밍하는 챔피언들
이런 챔피언들은 보통 "라인전 무난하게 가서 성장하고 캐리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는데 저런 생각을 하던 말던
특별하게 코그모를 힘들게할 스킬이 없음
위 아리 같은 경우는 궁으로 달려들때 정화로 매혹 바로 풀어주거나
유체화키고 살짝 무빙 해주면 위험하지 않음
그러므로 코그모가 정말 쉽게 캐리할수 있는 챔피언들임
아 물론 갱은 조심 해야함 ^^
---------------------
예)
적당히 같이 클수 있지만 스킬 하나 잘못맞으면 죽는 챔피언들
무난히 CS먹고 후반캐리 하는 챔피언이거나
혹은 확정 CC나 돌진기로 코그모를 괴롭게 하진 않음
하지만 기절,속박,둔화 라던지 순간 회색화면 가게 할수 있기때문에
난이도로 치면 중에 속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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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챔피언들을 이미 상대해봤지만 가물가물한 감도 있어
직접 하나하나 랭크게임에서 만나고 느꼈던 것들을 바로 쓰는거라
업데이트가 느릴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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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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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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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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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
┌──────────────────────────────────────────────────┐
럭스
Easy
럭스는 위 카운터픽 에서도 언급한바 있는데
정말 파밍하기 편함
어쩌면 솔킬도 딸수 있음
하지만 ->->
맞고 원콤 날수 있으니 언제나 속박조심
대신 쓰는것도 나쁘지 않음
└──────────────────────────────────────────────────┘
┌──────────────────────────────────────────────────┐
르블랑
HARD
1렙부터 평으로 견제 들어오는 챔피언임
라인전 시작하자마자 피깎이고 시작한다고 보면됨
무튼 3렙 이후부터는
->-> 후 다시 로 돌아가면서
우리를 괴롭힐껀데
우리가 여기서 딱히 할 수있는 방법은 없고
단지 돌아가는 곳에 타이밍 맞춰 스킬 던져놓는거
그게 전부..
또 르블랑을 버틸수 있는 방법?
-> 후 던지는 타이밍에 살짝 꺾어주는것..
이거 상위 티어에선 이마저도 예상해서 나중에 맞지만
유일하게 버틸수 있는 방법임
진짜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추가 공략 상단에 있을꺼 임
코그모 더티파밍하는 루트가 있는데
원거리 미니언 3마리 ER로 얼른 잡아주고
바로 더티파밍 하면서 11렙 / 16렙
얼른 찍어주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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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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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산드라
Normal
만 엄청 날려대는 얼음년
정글러 개입 이전에도 로 우리를 괴롭힐껀데
라인전은 꽤나 고통스러움
고로 을 들어주는건 선택하는게 아니라 필수
그런데 고통스럽다면서 왜 Normal이냐?
왜냐면 우리의 코그모가 정글 더티파밍을 함으로써
성장해가면 내가 2/7/7이던 3/10/8 이던
16렙만 찍고 포지션만 잘잡아도
리산드라가 나에게 힘을 못쓰는걸 볼수 있음
└──────────────────────────────────────────────────┘
┌──────────────────────────────────────────────────┐
마스터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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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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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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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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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르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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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이가
베이가는 일단 스펠은 들어야 됨
"아 몰랑 유체화 들어서 캐리할꺼양~"
훅가요 진짜
베이가도 후반 보는 챔피언이라
정글러가 개입하거나
내가 킬각을 주지 않는다면
억지로 나에게 싸움을 안검
베이가의 픽 이유는 엄청난 말도 안되는 폭딜인데
우리는 가야할 템이 너무 많기에
를 안감 그래서
베이가에게 모든 콤보를 다 맞는다면?
[전체]베이가: ? 어디감?
라는 채팅을 할만큼 사라짐
그니까 그냥 욕심 부리지말고
파밍할꺼하고 더티파밍할꺼 하고
부시 함부로 안따라 들어가고
얼른 써서 킬각 안내주면 16렙 가면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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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벨코즈
└──────────────────────────────────────────────────┘
┌──────────────────────────────────────────────────┐
브랜드
└──────────────────────────────────────────────────┘
┌──────────────────────────────────────────────────┐
블라디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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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토르
Normal
빅토르 란 챔피언 미드 상대로 만나는거 정말 싫어했지만
코그모라면 무섭지 않음
얘도 어지간하면 파밍하다가
각 나오면 킬각 만들어 보려하는데
나도 파밍력 좋고 맞딜 좋고 유체화도 있음
= 더티파밍 잘먹겠습니다.
단순 상대법은 두번 터지는거 안맞는거고
갱킹으로 호응 하는거만 조심하면 됨
내가 만약 라인전 말렸다 해도
나 0킬일때 빅토르가 7킬 정도 이상이 아니라면
충분히 역전할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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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드라
HARD
신드라.. 이거 은근 비슷한거같아도
참 애매함
초반 견제가 심하고
->->->
로 킬각 내는 녀석인데
난이도가 진짜 힘든 정도는 아니라서
노말로 썼음
HARD로 바꿈 못이김
얘도 ->잘맞으면
들어도 괜찮음
일단 라인전에서 얘 이기는건 포기한다고 봐야함
진짜 몇번 죽어라도 더티파밍 자꾸자꾸 하면서
11렙/16렙 찍고 정말 멀리서
쏘면서 겜 잡아가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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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
Easy
아리는 6렙 이전에는
크게 코그모를 위협할만한
스킬이 없다 굳이 있다면 인데 정화라면 쉽다.
6렙 이후여도 르블랑 처럼
쓰는 타이밍이 뚜렷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피하기 쉽고 더티파밍식 코그모라
물릴 일이 왠만해선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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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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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지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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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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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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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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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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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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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Normal
오리아나 는 가 우리에겐 굉장히 쌤
우리의 견제도 로 어느정도 커버함
또 가 와 같이
더티파밍에 굉장히 좋아서
잘하는 오리아나라면 나와 함께 분당 10CS정도를
유지할껀데 굉장히 위협적임
하지만 11/16렙을 찍으면 거리 잴줄만 안다면
아무리 잘커봐야 뭐하겠소
폭풍 포킹으로 괴롭힐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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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즈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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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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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Easy
제라스는 가 정말 중요한 챔피언임
라인전 견제는 알아서들 피하시고
제라스 만나면 프리파밍 이라는거만 알아두셈
간혹 정글러가 와서 호응 , ->
하는데 그거만 조심하셈
조금 아쉬워도 들면 프리파밍 이라는거 다시 강조함
또 얘의 가장 큰 장점이 장거리 포킹인데
나중에는 보다이 더 사거리가 길어서
훨씬 존재감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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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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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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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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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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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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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오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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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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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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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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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Normal
원래는 쉽다고 생각했는데 딱 중간인거 같음
CS 못먹게하고 경험치 못먹고 그런건 아닌데
-> ( 점멸 골카 ) 갱호응이나 후반에 날 물면서 이득보려 하는데
이 때문에 정화 들어야함
+ 상대 정글이 이런 놈들이다?
+ 둘다 가야 하는 경우도 있음 ㅋ
근데 얘가 라인을 더럽게 빨리밀어서
더티파밍 할시간이 촉박하고
타워 피가 깎이면서 조금씩 압박해옴
또 코그모는 최 후방에서 싸우는데
우리팀이 앞에서 한타 하느라 바쁜사이
내 뒤로 궁타면 아무도모르게 나혼자 물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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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테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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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즈
└──────────────────────────────────────────────────┘
┌──────────────────────────────────────────────────┐
하이머딩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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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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