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베이가의 장점
1. 중반부터 확실한 단일딜
2. 강력한 cc
3. 비교적 쉬운 파밍과 갱호응
단점
1.팀에 탱이 부족하게됨
2. 라인전 상성이 심함(파밍도 힘든 경우는 드뭄)
탑 베이가가 선템으로 이걸 가는 이유.
사실 베이가는 아이템에 10~20정도 주문력이 높고 낮은건 큰 차이가 없습니다.
템을 뭘가든 딜사이클에 큰 영향을 주는 경우는 말고는 없죠.
그리고 둘다 어느시점에 올리느냐가 중요하지 선템으로 가기에는 힘듭니다.
이놈은 주문력, 쿨감, 체력이 붙어 있고 다 베이가에게 필요한 능력치 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붙은 대쉬기는 이걸 맞출수 있도록 해주죠.
솔찍히 베이가의 의 사거리를 다들 알고 있고 그정도 선에서 깔짝거릴것인데
와 함께라면 순간으로 를 잘 깔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밍만 어느정도 되면 를 첫템으로 간 상황에서도 딜은 나옵니다.
또한 베이가를 하다보면 콤보를 넣고 적들에게 물리지 않기 위해 와리가리 하면서 튀다가 죽어본 경험 다 있을겁니다.
그럴때 와 라면 굉장히 수월하게 한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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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방어+1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상대가 내가 평타를 칠수 있을 것
같은 탑 챔피언의 경우 쌍관을 갑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잘 없어요.
왜? 그런애들은 비주류거나 관짝을 이미 덥고 쉬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런 고로
빨강에 마관
노랑 방어
파랑에 고정 주문력(쿨감가봐야 베이가가 스택 쌓는거에 도움이 그닥 되지 않고 마나만 축납니다. 한타를 봐도 라인전에서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적 탑챔한테 위력적인 뎀지를 박을수 있는 시기를 앞당기는 편이 좋아요.)
왕룬에 주문력(마관은 실험중 생각보다는 쓸만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은근... 이 아니고 상당히 좋습니다.
갱회피할대도 살아날 확률을 높여주고
한타에서 편해지는게 체감이 됩니다.
이걸로 이거 맞추고 콤보 넣고
이걸로 토끼면서 카이팅하면 되요.
이거 베이가 한테 좋습니다.
레벨 10에 주문력 250 이라고 한다면
150의 추뎀이 들가는 것이고 이건 사실 죽이냐 못죽이냐의 차이일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게 써보면 더 좋아요.
만약에 라인전에서 킬을 올릴 수 있을것 같다 이러면 이것도 나쁘지가 않지만
앞 비전 이즈
앞 구르기 베인등이 결국 디지고 팀의 질시어린 시선을 받게되는 것 처럼
이걸 공격적으로 사용하기가 힘들어집니다.(막말로 이걸로 이니시 못건다는 의미)
저~엉 말 극후반 가서 한 주문력 1300 찍고 그러면 뭐 330뎀지 정도 더 들가는거네요.(궁이 단일이니..)
그런데 그거 없어도 후반에는 그정도 딜 있으나 없으나 잡을건 잡고 못잡을건 못잡습니다.
후반에 베이가는 딜이 부족한게 아니고 생존기가 부족한거라서...
안전하게... 초반에 빠른 귀환이 되면 답도 없어 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베이가는 텔을 타면 그냥 이것 만으로도 위협적입니다. 상당히 좋아요.
이거라도 들고 있다면 후후후
아 그런데 라인전에서 1대1로 죽일수 있다는게 어느정도 자신있다 이러면 그냥 점화들어도 됩니다.
킬하나에 주문력이 무려 5라.. 정글이 와서 어시를 먹든 킬을 먹든 한웨이브 스택 쌓는거랑 동급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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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는게 가장 좋은줄 알겠지만
이게 삑날 가능성이 높아서 저렇게 하면 마나만 축납니다.
이렇게 갈기는게 좋아요.
이게 즉발일때나 이것부터 날리고 스턴먹이고 그랬지 지금은 그렇게 하면 오히려 안맞음
차라리 이걸 2렙주고나서 먼저 갈기는게 좋습니다.
콤보를 넣고 가 돌아오기 전에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올겁니다.
이걸 상대 진로방해되게 잘 날려주세요
이건 쿨이 될때마다 면상에 날려주면 됨
후반될수록 적 원딜한테 이걸 잘 깔아줍시다. 이걸 맞추면 이것만 날려줘도 아군이 알아서 죽일거에요.
이건 대충 3/1정도 피인 애한테 이렇게 하면 탱커고 나발이고 거의 죽는다 보면됩니다.
1코어는 이걸갑니다.
그런데 2코어를 아주 잘 생각해야되는게
마관 타이밍때문에 그렇습니다.
베이가 탑이고 미드가 ap면 상대 탑은 왠만해서는 좋다고 마방부터 올리기 마련이고
적 서폿도 이런거라든지 상대 미드도 이런걸 빠르게 올릴 겁니다.
이런 경우 그냥 2코어로 이걸 가버리는 것도 답이 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판단을 자래서 뭐부터 올릴지를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이걸 들고 적 탱커나 딜탱에게 딜을 넣는게 좋을 수가 있습니다. 왜냐면 마방템을 갔기 때문에
베이가가 탱커 반피만 빼줘도 우리 원딜이 숙식간에 녹일 수가 있거든요.
하지만 이건 해봐야 압니다.
다만 미드베이가보다는 마관이 빨리나와야 좋다 라고만 알아주시면 좋습니다.
(가장 무난, 딜정도는 잡아낼 수 있는 딜이 나옴)
or (딜적인 면에서는 매우 강함. 밑에 따로 설명)
풀템은 이정도로 정리됩니다.
만약 상대가 딜러진만 있고 내가 초반 부터 잘큰 경우
이정도나
요것
이렇게 나뉠 수 있습니다.
제가 가는 템트리이기 때문에 저의기준입니다.
저도 템을 갈때 가장 크게 고민하는건 입니다.
왜냐면 순전히 딜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이에요.
4코어 5코어로 저걸 들어주게 되면 후반에 콤보데미지가 500~800가량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차이죠.
그런데 그보다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평,
평
의 순간 딜량 때문입니다.
솔찍히 약간 겜이 길어진다 그럴때 주문력 1000넘는건 우습습니다.
이럴때 q평으로 거의 1200~1300가량의 딜이 들어가게됩니다.
주문력 1000 이면
평에 적 원딜이 죽어요.
이게 무슨 말이냐면
3초정도 마다 1200~1300정도의 딜을 뿜어낼수 있다는것, 그리고 불확실한 상황에서 적이 나에게 접근했을때 확실하게 명치를 꼽는 그런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지속딜이야 뭐 말할게 없구요.
딱히 q쓸때마다 평타를 갈겨주지 않아도.
유사이에 사정거리에 들어온 적한테 순간딜을 넣을 수 있고 없고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선택합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빅토르 가는 이유랑 비슷합니다. 순간적으로 eq평 했을때 순간딜이 어마어마하죠.
이런것 때문에 빅토르를 자를 수 있는 상황에서 나의 체력이 어중간 할때 진입하기 난감한 경우를 격어 보셨을 겁니다.
이것도 비슷해요.
게다가 이걸 갔을대 ap가 압도적으로 높은 베이가가 얻는 딜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안정성? 당연히 떨어지죠.
그래서 고민의 대상이 됩니다.
내가 살아있기가 수월하다 싶으면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놈은 6렙 이후에 점멸 쿨 돌아올때마다 내 목줄을 잡고 있다 생각하면 됨.
정글러랑 다이브하면 라인 당겨도 답이 안나옴
근데 이놈은 1렙때 계속 괴롭혀주고대쉬 쓸때 e만 잘깔아서 어떻게든 wq써주면 1대1은 할만함.
그렇게 죽여도 위험하긴 마찬가지지만 대강 초반에 죽여놓고
6렙때부터는 라인 같이 개밀고 로밍가야됨
아니면 좋다고 정불러서 다이브 칠거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구지 애써서 q를 안날려도 그냥 미니언 넘어에서 맞을것 같다, 아니면 그냥 나한테 다가온다 이럴깨만 갈겨도 됨.
6렙찍으면 어차피 q한두방 맞추는순각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파밍만해도 이득인데 라인전도 쉽고..
이놈이 라인 푸쉬를 하려고 해도 갱부르면 됩니다.
대쉬기도 없는데 지평선 한방 맞으면 질질 쌀수 밖에 없음.
그냥 갱올때마다 맛있다 롤을 외치면서 죽이면 됩니다.
그냥 맞파밍가고 각 나올때 q롤 긁어주고 그러면 됩니다.
역시나 갱이오면 따기도 쉬워요.
갱왔을때 어떤 캐릭이든 지평선 안에 가두는 순간 점멸을 뺄게 아니라면
q를 두방 맞출수 있습니다. 탱이고 나발이고 ew만 맞추면
6렙 이후라는 가정하에 죽일 수 있습니다.(정글러가 극도의 노딜이다 이러면 힘들겠지만 정말 약간만 딜해줘도 궁극기 딜뻥때문에 가능해요.)
한타가도 베이가가 이득, 다만 아군 딜러가 장애일경우 조금 곤란할수가 있음
한타력은 상대 조합에 따라 갈리지만 베이가가 더 좋다고 생각함.
가끔 주문력 템가면서 4~5렙때 q를 쿨 될때마다 날리는 놈이 있는데그런놈은 그냥 e써서 콤보를 한번 맥여주고 멀리서 q파밍하면서 사려야됩니다.
궁쓰면 3/2피정도는 그냥 날라갈수가 있음(이럴때는 그냥 조개를 하나정도 가면 해결 ㅋ)
쉬운 캐릭은 없습니다.
거의 모든 캐릭 상대로 갱호응 마나를 남긴채 파밍위주로 갑니다.
갱호응은 정말 영혼을 담아서 합니다.
베이가는 갱호응이 지립니다.
탑에 오는 그어떤 캐릭이랑 비교해도 좋다고 할 수가 있어요.
지평선 꼭 스턴 안마춰도 되고 가두기만 해도 점멸나갑니다.괜히 간당간당하게 날리면 범위밖으로 나가서 잡아둘수도 없는 상황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러면 정글러가 노답이구나 이러면서 갱 안옴 ㅋㅋㅋ
내가 죽어서 300골드 줘도 상대가 빡견제할수 없는 캐릭이라면 목숨을 바쳐서라도 갱호응 해서 정글이라도 킬을 가져가게 하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나도 어시를 먹고 거기다가 주문력도 상승하며 여차하면 뒤에서 q파밍하면 땡입니다.
주문력 5상승이 작아보여도 실상 골드로 치면 140골드정도의 가치를 지닙니다.
이거에 어시받고 게다가 정글러가 킬먹고 날뛸수 있으면 손해보는게 아닙니다.
파밍+갱호응
파밍+갱호응
지평성 잘깔고 콤보 잘넣고 살아서 q딜 하고 사실 이게 전부..
적 원딜 죽이는게 우선이겠죠 후반이 되면 될수록
미드로밍각을 자주 봅시다. 생각보다 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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