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1 :: No 트포 코르키
안녕하세요, 우연히 코르키 공략을 들려서 보던 중..
제대로 된 공략이 한 개도 없다는 걸 느끼게 됨.
그래서 내가 직접하는 코르키의 룬, 특성, 아이템을
간략히 설명해주려 함. 다른 공략 빌드를 참고할 바에야,
너희들이 이 밑으로 읽게 될 빌드를 타는 게, 더 강하고,
요즘 메타에 더 부합하며, 티어 올리기가 한층 쉬울 거라 자부함.
참고로 본인은 플3 찌꺼기. ㅇㅇ.... 나보다 낮은 생키들은
이거보면서 찬양하며, 티어 올려라.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5
- 레벨당 방어 +0.167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마법 관통력 +0.63x3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6.89
- 마법 관통력+11.67
- 방어+17.024
- 마법 저항력+18.036
총 가격 : 18,140 IP
룬은 내 방식이 좀 ㅈ같을 수도 있는데, 알아서 해.
공략 왜 보러옴? 난 이렇게 드는데, 불편하면 원딜 공용룬 들어도 무방. ㅇㅇ
표식 : 난 쌍관 든다. 분노와 포악함으로 cs 수급, 충분함.
그리고 코르키하면 알겠지만, 관통력의 효율이 좋은
표식이야말로 관통을 때려박는 주의임.
인장 : 여긴, 고정방어랑 성장방어를 니 ㅈ대로 때려박으면 끝.
체력 룬 안든다. 난 체력붙은 템을 가고, 라인전 때 특히 무쓸모.
왕룬에 방어 쳐박을라면, 체력가도 됨. ㅇㅇ
문양 : 내 취향이 극명히 드러나겠지. 마관 3개, 마저 6개.
여기도 고정, 성장을 ㅈ대로 박아.
정수 : 코르키는 쌍관 효율 지대로다. 써보고 입 놀리기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 12p
책략 : 18p
결의 : 0p
찍는 특성들만 소개한다.
흉포
1. 분노
난 분노 찍는다. 나보다 낮은 새끼들은 분노 찍어라.
어차피 둘다 쥐ㅈ만한 특성이라 큰 상관 없는데,
좀 더 원활한 cs 수급과 선 2렙. 분노 찍어라.
2. 양날의 검
남자는 딜이다. 잊지 마.
3. 흡혈귀
이것도 둘 다 답도 없는 특성. 빠른 피흡템을 선호하지
않는 나에겐, 흡혈귀가 조금 더 이득이라고 판단.
4. 현상금 사냥꾼
이건 우리 서폿 cc기를 보고 감. cc기 연계에 너가 충분히
딜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압제자 ㄱㄱ.
책략
1. 포악함
cs가 롤의 시작이다.
2. 비밀 창고
나머지 두 개가 불필요.
3. 무자비
말이 필요하냐?
4. 위험한 게임
이건 씹 OP 특성이다. 무조건이다.
5. 정밀함
지능 찍어봤자 ㅈ도 차이 안난다.
6. 천둥군주의 호령
평Q평, E평 등 압도적인 딜교환 가능.
이거로 라인전 먹고 들어감.
나머지는 버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100/145/190/235/280 (+2.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적절히.
이런 건, 경험이 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친절하게 빌드 순서까지 적어줬다.
뭘 더 바래... ㅡㅡ
E로 인한 1초 만에 블클 풀 중첩.
쌍관 룬, 쌍관 특성, E로 획득한 쌍관, 블클 풀 중첩.
이건 답이 없는 딜이 나옴. 트포를 가지 않고, 블클을 가는
이유임. 주문검? ㅈ까라 그래.
보이드를 가는 이유도 마찬가지. 끝나고 통계를 보면,
코르키의 물뎀 : 마뎀 비율이 심하게는 3 : 7 정도까지 나온다.
평범한 트포 코르키도 마뎀이 생각 외로 굉장히 큰 비율을 차지.
블클과 보이드의 합작은 너희는 생각도 못해봤겠지.
트포한테만 질질 짜는 새끼들......
블클과 보이드로 상대가 누구든, 무슨 템이든 녹아내리는 광경을
보지만 말고, 직접 플레이하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