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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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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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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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강타/티모] 완벽한 삼위일체 (수정중)

- Nteemo(2016-10-04, 조회수: 4423)






 사실 강타티모라 해서 특별한 것은 없다.
 그냥 점화대신 강타 티모다.









점화 고정딜을 포기하고 빨강강의 특성을 얻었을 뿐임.

초반의 안전성 이후 나오는 얼망과의 연계가 생각보다 좋다고 생각되기에 이 공략을 작성해보았음.

 ps. 편의를 위해 음슴체를 쓰겠음.









뭐, 탑강타 티모를 한 게임인데 요즘은 다시 ap티모에 맛이 들려 탑강타티모를 자주 하진 않음.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6
  • 체력
    +72.36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6 IP
룬은 취향임.

하지만 나는 내가 이제껏 탑강타티모를 연구해오면서 위 룬이 가장 적합하다는 것을 깨달았음.

초반 정글링에 도움이 되는 적당한 공격속도와 e 독뎀에 영향을 주는 주문력, 그리고 티모는 성장마법저항이 없기 때문에 초반을 견디기 위해서는 마법저항력 룬이 거의 필수임.

물론 상대의 스킬에 맞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무빙을 가지고 있다면 주문력 룬을 넣는걸 추천함.




난 탑강타티모를 하면 위 룬 말고 다른 룬은 들지않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탑에서 강타를 들 때 티모의 특성은 흉포 12결의 18(영겁의 힘)이 딱 좋음.

영겁의 힘으로 인한 체력 뻥튀기가 생각보다 생존에 도움을 많이 주며, 얼어붙은 망치와의 연계도 나쁘지 않음.

열광 특성을 드는게 딜량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냐는 사람도 있을텐데, 난 그닥 추천하지 않음.

일단 열광을 가면 너무 물몸임. 초반에 티확찢을 당할 확률이 매우 높아짐.



내가 탑강타티모를 가는 경우는 거의 두가지 경우에서 인데,


첫째, 티모의 극하드 카운터를 만났을 때임.

이럴때는 주저없이 탑강타티모를 함(티모가 밴당하지 않았다면). 일단 탑강타를 들고 아군 정글 하나를 먹고 시작하면 레벨차도 벌어지고, 후에 빨강강타가 나왔을시 꽤 괜찮은 딜교각이 나옴.


두번째, 그냥 내가 하고싶을때.

탑강타티모는 생각외로 상대 정글에게 부담을 줌. 탑강타티모는 라인을 그냥 밀어버리고 상대 정글을 카정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 정글로서 여간 까다로운 쥐xx가 아닐 수 없음. 게다가 상대 라인과 레벨차가 진짜 체감이 될 정도로 나서 텔을 든 상대로도 레벨링이 밀리지 않음.
강타티모이기에 당연히 강타를 들어줌.


빨강강타는 1대1 킬각이나 2대2 맞다이 상황이 많이 나오는 탑라인에서 상당한 우세를 얻게 해줌.

생각외로 빨강강타는 약하지 않으며 잘만 쓰면 점화 이상의 효율이 나오기도 함.

그리고 아군 정글이 놓치는 오브젝트 강타어시스트 하기도 재미있음.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은 여타 티모와 다를게 없음.


 w를 켜고 열심히 쥐어패셈. 아, 그리고 평타때릴때마다 부쉬로 들어가서 미니언 어그로 푸는것도 잊지말길.

스킬 활용 팁

 상대 정글에 버섯을 몇개 놓아둔다면 정글의 갱루트를 파악할 수 도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강타티모를 하면 라인전에 있어서 카운터가 별로 없음.

본인의 실수로 라인이 밀린다고 해도, 주변의 정글을 주워먹다가 라인으로 복귀하면 됨.

상대 라이너는 요망한 쥐xx가 없는 틈을 타서 cs를 게걸스럽게 처먹을 것이고, 정글을 다 돈 뒤에 라인으로 복귀하면 cs가 잔뜩 쌓여있을 것임.

이런걸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골드와 cs가 벌어짐. 진정한 의미의 안티캐리가 가능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얘는 너프를 먹어도 티모한테는 쥐약임. 강타로 패시브를 빼고 싸워도 이기기 힘듦. 정말 졸렬의 끝판왕.
판테온
강타를 들면 라인전에서 솔킬따일 확률은 적어지지만, 빵테가 라인cs를 수급한 후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간다면 이야기가 달라짐. 만일 이 제빵사가 로밍을 갔다면 최선을 다해 상대의 정글을 뺏어먹는 것에 치중하기 바람.
갱플랭크
얘도 빵테온과 이하동문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최대한 사리며 솔킬이 따일 확률을 줄인다는 생각을 머릿속에 새기길바람.


 점화를 들던 상남자티모와 같이 플레이 한다면 분당 1뎃이라는 신기원을 세울 수 있음.

 

초반 운영법

 자신이 바텀쪽 진형이라면 두꺼비를, 탑쪽 진형이라면 작골을 먹고 시작하셈.


 정글몹은 생각보다 빨리 리젠됨. 니가 먹는다고 티나진 않음. 오히려 라인전이 말리는데 정글 갱이 안오면 아군 정글을 뺏어먹는게 좋음.

 

중반 운영법

 상대 라이너가 자리를 비우면 라인을 밀어버린 후에 정글몹을 찾아 돌아니는게 좋음.

 (버섯은 틈틈히 박아 시야를 확보하셈.)


 블루나 레드 버프를 뺏어온다면 상대 정글러와 미드의 멘탈을 깨부술 수 있음.


 그리고, 정글러의 역할을 맡아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라인로밍을 통해 빠르게 타워를 철거하는 플레이도 좋은 방법임.


 롤은 타워부수는 게임이니까.

 

후반 운영법

 템빨로 찍어누르길.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탑 강타 티모는 생각 외로 다용도다. 여러 응용을 발굴하도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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