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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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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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가 고인이 된 이유는 스킬의 너프에서 살펴볼 수 있음.
솔직히 너프 전 탈리야의 문제점은
1렙q로 원거리미니언이 3마리가 한방에 정리된다는 점.
이 때문에 저레벨 로밍이 말도 안되는 타이밍에 가능했죠.
로밍하면 떠오르는 챔프는 대표적으로 트페가 있는데
트페 또한 저레벨 로밍을 통해 이득을 취하려면
라인관리를 통해 쌓아둔 미니언과 함께 여러마리의 미니언에게 데미지를 누적시킨 후
픽카(레드, 블루) + 와카로 미니언을 정리시킨 후
로밍이 가능했는데(그래야지 미니언 손실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음)
그렇지만 탈리야는 그런걸 신경 쓸 필요가 없을만큼
대충 qe로 라인 클리어하고 로밍
반복~
이게 가능한 말도 안 되는 챔프였음.
라이엇이 q 미니언 추뎀 삭제는 매우 잘한것임
하지만 e 너프 때문에 탈리야는 고인이 됨.
q e w혹은 q w e 이후의 탈리야는 무빙이 끝임(평타가 있는데요? 미드는 평타도 중요하지만 그 사이에 상대방을 따라가거나 스킬을 피하는 행위가 더 좋음)
qew qwe 가 핵심 딜인 탈리야는 e너프 하나때문에 딜링이 매우 약해짐.
라인전이 약해졌으며 한타 때 미드라이너 답지 않은 딜 때문에 매우 구림..
6.18 패치 이후의 탈리야의 승률이 증명..
탈리야 e 버프 있기 전까지는 픽하는 것을 삼가시길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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