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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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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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OP!!!!!!! 반소라카 소나~ 공략법 ~

- 워312(2016-09-11, 조회수: 3956)

안녕하세요 칼바람 자주하는 유저입니다 .

칼바람 op 소나 그냥 제생각공략 끄적끄적

해봅니다 ^^ 그냥 재미로봐주세요 .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총명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72
  • 방어
    +9
  • 마법 저항력
    +8.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141 IP

룬같은 경우네는 취향 따라다르다고봅니다 .

저같은 경우에는 칼바람에서도 서포터 취향이라 이렇게 올려놨습니다 . 기본적으로

이속 증가 스킬이 있는 소나한태는 그냥 고정방어가 좋다고 생각해서요

마법저항력같은경우에는 솔찍하게 몇개 안넣으셔도되요 제가 하는 소나같은경우는 초반에 성배트리기때문에

따로 마법저항력보다 마관을 추천드려요 .

그리구 만약에 난 도망을 가겠다 라고생각하시는분들계시면  주문력대신 이속 넣으시면되구요

소나 Q스킬에 공격력증가 스킬도있으니 . 만약에 좀더공격적으로가고싶다고하시는분들은 공속룬 추천드립니다 .

룬은 자기취향인거아시죠? 다들 여러분이 원하는 식으로 룬가시면좋겠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소나 추천 마스터리입니다 .


우선 왜 바람술사의축복을 왜 ? 라고생각하시는 분들이많으실탠대요 .


그부분은 스킬쪽에서 설명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제가 칼바람을하면서 느끼는건대 소나를 너무 공격적으로만 쓰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재미삼아


이공략을 쓰기시작했습니다 . 너무글이 많으면 안좋아하시니까 ㅎㅎㅎ 글은 여기까지만쓸께요


아 그리구  위험한게임 같은경우는 위에 명상 때문에 저는 주로 산적을 많이쓰구있습니다 .


아무래도 골드수급이 빠르면 템이좀더빠르게 나오니까요  서폿소나다보니 앞으루들이대서 cs먹는것보단


그냥 뒤에서 골드들어오고 상대방때리면서 골드버는게 좀더나은거같더라구요 .





서머너 스펠은 여러분들 취향이라고보십니다 .


저는 저희편에 마나쓰는분들이많으면 총명을 주로듭니다 .


소나 스킬을 엠피 머거의마지막까지 특히 칼바람같은경우에는 많이 쓰게되더라구요


점멸은 이니쉬나 도망갈때 필수겠쬬 ? 총명은 자기취향이십니다 . 점화 탈진 회복 눈덩이 자기취향대로들어주세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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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우선 소나의 기본스킬인 파워코드때문에 3중첩을 많이쌓으시는게 좋겟죠 ?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팁에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우선은 저같은경우엔 서폿 위주의 소나이기때문에 용맹보다 인내를 선마스터합니다


그런대 왜 3랩까진 용맹을 먼저찍는이유는 칼바람은 초반싸움이중요한거아시죠 ?


선 6랩싸움을 걸수있는지없는지가중요한대 그전까지 싸움에선 사람들 피가 그렇게 많이


빠지거나하지않으니까 선 용맹을 갑니다 그뒤에는 템도어느정도나온상태에선 인내의아리아


효율이 증폭되기때문에 인내의아리아 선마스터 추천드립니다 .


템 트리에서 더많이 설명해드릴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입니다 . 제가 아까 룬에서 설명드렸듯이 초반에 마법방어룬을 안가는 이유는 처음에 성배트리를 기가위해서입니다 .


성배옵션중에서 가장사기는 내가준 데미지 만큼 힐량이 늘어단다는거죠 . 그리구 소나의 인내스킬과 궁합이 참 좋습니다


인내스킬은 방어막과 동시에 체력을 회복시켜주는대 성배와같이있으면 두명 에게 힐을 넣을수있으니까말이죠


스텍은 상대방 공격시에 성배 스텍이 쌓이는대 짤짤이를 아무래도 편하게넣을수있는 소나라면 필수템입니다 .


그리구 제가 아까말씀드렸다싶이 불타는 향로역시 필수템입니다 . 쿨감 /회복및보호막효과 15% 증가 / 이동속도 /마나재생


소나에게 불필요한 옵션이 하나도없습니다 . 거기다 고유지속효과가 치유및 보호막 씌워주면 6초간 대상 공격속도 증가


및 적중시 30마법피해증가 . 성배전에 향로부터 가셔도좋다고느껴질정도에 템입니다 . 하지만 마법방어및 마법방어및


스킬 쿨타임도 10% 나더올려주는 성배 먼저올려주시는게 좀더편하시겠죠?


소나쿨타임 45 % 에서 벌써 35% 가채워지네요 . 그이후에 신발을 가고 광휘의검만가게되면 쿨타임 45는 맞춰지게됩니다.


그러면 아마 마나가많이부족하실꺼에요  그래도 마나수급량도어마어마하니 엠피가없으시면 조금만 참으시면 돌아올껍니다


돌아오는대로 인내 돌려주시면 같은팀이 참좋아하실꺼에요^^


이속 템이 총 3개 도망가거나 들어가서 짤짤이하실때  느리시다는 느낌은 못받으실꺼에요


힐량과공격력 이속량을 늘려주기위해서 라바돈 가주시구요 마지막템은 여러분들 마음대로입니다 .


솔찍하게 공허는 마방템을 상대가 많이두르시면 가면되구요 .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은 대천사의지팡이추천드립니다 .


아무래도 1.4 를 당하기쉬운 소나같은경우에는 보호막이있으면 좋으니까요 


공허나 대천사 둘중하나는 여러분들 개인취향이십니다 . 상대편이마방을 많이가면 공허 가시면좋아요


참고로 저렇게 가도 딜은 약하지않습니다해보시면알꺼에요


아참 얼음 송곳니 같은경우엔 그냥 도중에 필요할때파세요 초반엔 딜및 엠틱 주문력 용으로쓰게좋아서 올려놓은겁니다


나중엔 파셔야 다른완탬들이나와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우선 소나의 기본템이 나올려면 짤짤이와 팀원들에게 조금 미안하지만 막타를 잘드셔야합니다 . 초반에 성배랑 향로나오기전까진 그냥 안면몰수 . 킬좀드시거나 아니면 팀원들이 어시만으로도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않기때문에 빠르게 템을올리실수있을꺼에요

 

 

 

 

후반 운영법

중후반은 똑같아서 한번에 글써드리겠습니다 .

소나의 쿨타임 45%와 향로 성배 힐량이면 아무리못해도 반소라카급 힐량을 보실수있을껍니다 . 쿨타임도 좋구요 소라카처럼 공격을 못하는것도아니고 힐을줄수록 머피가빠지는것도아니니 좀더쉽게 싸우실수있으세요 

팀원을 보호해줄수있는 크레센도도있구요 .   너무소나만문다고생각되시면 쿨타임 45%자나요 너무궁각재지마시구 궁쓰구 도망가세요 팀원들 과같이싸우는게 소나는 가장좋습니다 .

 

 

팀파이트시 역할

힐힐힐~ 우리편에 탱커가있다면 그게 문도나 마오카이가아니라고해도

소나의 힐힐힐 때문에 문도나 마오카이로 변신할수있습니다 .

틈틈히 짤짤이도 센스것해주시구요

크레센도는 아끼지마세요 쿨타임 45%맞추시면 그렇게 길지않습니다 .

 

 

마치며

이상 칼바람 그냥 즐기는 유저로써 ㅎ_ㅎ 너무공소나만좋아하시는거같아

그냥 재미삼아 글올려봅니다 .

지적사항있으시면 댓글남겨주시면 댓글 꼭 남겨드릴께요

너무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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