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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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12
18
0
미입력
1/1
저티어 구간(브실골?)의 소환사 형제 자매를 위한 진심 퐁당퐁당 200% 원딜 퀸! >_< [인증 있습니닿 핳ㅎ]

- 남았어(2016-09-14, 조회수: 5328)

 안녕하세요.! 시즌2부터 롤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제 계정의 정보를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즌2부터 열심히 달렸습니다. 하지만 제자리 걸음이더군요. ㅜㅡㅜ 시즌2 언랭 시즌3 브론즈 시즌4 실버 시즌5 골드Ⅴ입니다. 고생한 시간을 돌이켜 보면 마음이 미어집니다.
 
 게임한 횟 수로 약 700여판을 넘도록 브실구간을 넘지 못했어요. 하지만 시즌6를 맞이하여 새로 리워크된 퀸을 플레이하면서 승승장구하게 됩니다.[이전까지는 퀸을 플레이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시즌6 배치고사를 실버Ⅳ구간인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후 퀸 원딜을 플레이하면서 단번에 골드 상위티어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마침내 플레Ⅴ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전적은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157게임에 65%승률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과거에 저처럼, 판 수는 많지만 티어는 제자리걸음인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저의 공략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티어가 와장창창 상승하길 바랍니닿. 핳 힘내세요!


플레달성 당시 전적입니다.


지금 현재 전적입니다. 보시다시피 승률과 KDA가 많이 하락했죠?ㅠㅡㅠ 티어의 상승과 너프 등으로 인해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는 브실구간의 저티어 형제, 자매를 위한 공략입니다. 
 
 ※브실구간에서 원딜 퀸으로 정말 정말 쉽게! 골드 상위티어나 플레티넘을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6
    x3
  • 공격력 +0.95
    x6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0.64%
    x3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공격력
    +5.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 속도
    +1.92%
총 가격 : 7,677 IP
&nbsp;퀸은 순간적인 데미지 딜링이 아주 좋기 때문에 방관이랑 잘 어울립니다.&nbs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nbsp;퀸은 사거리가 다른 원딜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아 라인전이 다소 힘들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흉포의 포식과 흡혈귀가 라인유지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논란의 여지가 없는 힐, 점멸입니다.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아주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평  평 평 평....


2.  평  평 평 평...


 이 중에서 가장 좋은 스킬 콤보는 2번입니다. 왜나하면, 를 맞춘 적은 실명하게 되어 무력화 상태에 놓입니다. 이 때 상대방의 저항없이 추가로 1~2정도의 평타를 때릴 수 있으며 이 후 타겟팅스킬인 를 맞춘 후 느려진 적을 추가로 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번 콤보를 넣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ㅜ 왜냐하면 미니언 웨이브나 상대방과의 거리 때문이지요. 이 때는 굳이 2번을 고집하지 마시고 안정적인 1번을 사용하여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을 맞춘 적은 슬로우 효과 때문에  를 맞추기 용이합니다.

스킬 활용 팁

 위에서 스킬 콤보는 2가지라고 알려드렸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각각  을 상대방에게 타격하면 패시브인 '취약한 대상' 표식이 발동합니다. 이 표식이 생긴 적에게 평타를 성공하면 굉장히 큰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있으며  의 지속효과 또한 발생하여 추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이 일시적으로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카이팅(상대와 거리를 두며 평타와 무빙을 하는 행위)을 하기가 용이합니다.


 스킬은 맞은 대상에게  1.5초 동안 시야를 300으로 제한시키기 때문에 공격을 할 수 없는 무력한 상태에 놓입니다. 물론 300시야 내에 자신이 서있다면, 당연히 공격을 받습니다! 그래서 을 맞추고 300의 시야이상의 적정 거리를 두고 상대를 공격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퀸은 카이팅이 굉장히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여타 다른 원딜 챔피언도 마찬가지겠지만, 퀸이 카이팅으로 가지는 잠재력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므로 위에서 언급한 스킬 콤보 1과 2 중 하나를 활용할 때 카이팅을 하며 상대를 공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스킬의 활용에 있어서 퀸의 패시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표식을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도 적과 마주하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표식의 발동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마우스 포인트나 상대적으로 취약해진 적에 대해 표식이 발생합니다. 적 챔피언이 미니언과 함께 있더라도 마우스 포인트를 챔피언위에 위치하게 하시면 거의 대부분은 챔피언을 우선순위로 표식이 발생합니다. 이 때 표식이 발생한 적을 평타로 가격하면 됩니다. 그럼 의 지속효과가 발생하여 추가 딜을 넣기 쉬워집니다. 하지만 미니언의 방해나 상대방의 거리가 먼 이유로 논타겟스킬인 를 맞출 수 없다면 타켓팅스킬인 를 먼저 사용하셔서 표식을 발생시킨 후에 평타를 치시고, 다시 의 지속효과를 힘입어 거리를 좁힌 후 를 맞춘 후 다시 평타를 치시며 딜을 하시면 됩니다. 이 때에 을 이용하여 근접하여 딜교환을 하시면 평타 이외의 추가 범위딜이 있기 때문에 6렙이상이라면 적절히 활용하세요. 하지만! 은 1렙과 2렙때 각각 100과 50의 마나소모가 있기 때문에 마나를 잘 관리하며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3렙에는 마나소모가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를 보시면 보통 원딜과는 다소 다르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저는 원딜 퀸을 암살자적 측면으로 해석하여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라인전을 빨리 끝내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을 신고 발러를 뒤에 달고 미드로 로밍을 가거나  적 정글영역의 시야를 장악하여 중요한 변수를 만드는 데에 큰 노력을 기합니다. 
 
 초반에 라인전 후 첫 귀한 시 돈이 되는데로 를 들면 딜로스를 줄이는 이점이 작용하여 딜교환을 하는데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350원으로 저렴한 가격인데 비해 는 상대적을 비싸기 때문이죠. 또 를 가기전에 을 가기 떄문에 공속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지만 W의 지속효과에 힘입어 부족한 공격속도를 조금이나마 보충할 수 있고 퀸을 활용할 때에는 지속딜 보다는 순간딜이 아주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템트리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고속연사포를 올린 이후에는 템트리를 상대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상대방이 AP딜이 강력한지, AD딜이 강력한지에 따라 를 올리신다던지 혹은 AD딜이 강하다면 카이팅에 주력하셔서  이나 을 올리신다던지 이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합한 아이템은 선택해주세요!

 개인적으로 퀸은 와 아주 궁합이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왜내하면 W의 지속효과와 의 기본공격에 대한 이동속도 증가가 퀸에게 엄청난 카이팅 이점을 선물하기 때문입니다. 
  
 카이팅에 취해보십시오.


 추가로 를 가지 않는 이유는 후방지원 스킬이 마나소모가 극심하지만 3렙을 찍을 시 마나소모가 없기 때문에 저렙구간에서 적절하게 마나를 관리한다면 굳이 을 가지 않아도 되고 더욱 매력적인 아이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살 이유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퀸은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굉장히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덫 또한 공중제비 이후 찾지지점에 깔아 놓는다면 평 E Q평 R 맞고 사망합니다. 그러므로 서폿과 합심하여 기회를 포착하여 실명 공격을 먼저 성공하여 딜교환 하는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 공중제비는 적의 직선으로 찬 뒤, 뒤로 도약하기 때문에 케이틀린의 투망을 맞기 아주 쉽습니다. 그러므로 투망스킬이 없을 때를 노려 공중제비를 활용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트 페이트는 퀸에게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미드에서 로밍올 시 주로 궁을 타고 오는 경우가 대다수일텐데요, 이 때 나타나는 지점에 타이밍을 맞추어 실명공격을 하시면 골드카드를 들고 있는 채 멍때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로밍을 무력화 시키는데 아주 유용하죠! 거리가 아무리 가깝더라도(300이상의 시야 이상일 때) 침착하게 도착할 타이밍을 잘 파악하여 실명공격을 하면 맞추면 절대 골드카드를 맞지 않습니다.
시비르
시비르는 실명공격을 먼저 이용하기 보다 공중제비를 먼저 활용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공중제비의 스킬 데미지는 변변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비르의 스킬흡수스킬을 사용하더라도 큰 손해가 아니며 이후에 실명공격을 사용하시면 유리한 딜교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공중제비를 사용할 때 스킬흡수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실명공격을 절대! 사용하지마시고 평타만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게 대부분은 공중제비 사용 후 실명공격을 사용하기전에 스킬흡수스킬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상위 티어는 다르겠지만 대부분 퀸의 스킬을 잘 흡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 아주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공중제비를 먼저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시비르는 흡수스킬 타이밍을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코그모
평타기반의 챔피언이기 때문에 실명공격을 맞추기 쉽습니다. 코그모는 공격할 때 무빙이 제약되기 때문에 맞딜 상황 시 실명공격을 맞춘 후 평타를 2~3정도 때린 뒤 공중제비 후 표식을 터트리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그모는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혹시 실명공격을 맞추지 못했다면 무리한 딜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응이 있다면 세세하게 다시 쓰겠습니다.! 또 플레이 영상 또한 첨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퀸은 초반에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우위를 쉽게 점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롱소드 4개를 살 수있기 때문이죠. 또 표식에 대한 딜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실명공격과 공중제비에 의한 2번의 표식 데미지는 압도적입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셔야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연출되면 상대 바텀은 수동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6렙을 찍을 시 무리하게 킬욕심을 내지마시고 서폿과 협력하여 미드로 딜갱이나 혹은 상대방 적 정글의 시야를 장악하여 변수를 만드는데 힘을 기울이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퀸은 원딜이지만 암살자적 성향이 매우 강합니다. 순간적인 데미지 딜링이 좋기 때문에 혼자 라인을 정리하러 오는 원딜이나 미드를 짜르는데 주력하세요. 요오무와 드락사르 황혼검이 있다면 충분합니다. 

 

후반 운영법

  30~40분을 경과하면 주로 미드에서 힘싸움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탑이나 바텀라인의 빅웨이브가 존재한다면 미드 혹은 원딜이 가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 때를 노려 암살을 시도하십시오. 성공했다면, 그대로 라인을 압박하거나 팀고 합류하여 억제기를 공략하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자신이 팀의 원딜러임을 잊지 마셔야합니다. 암살에 너무 심취해서 자칫하면 팀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암살을 시도 하는 것도 좋지만 각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팀에 합류하여 딜링에 힘을 실어주셔야 합니다. 또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쉽게 이니시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고속연사포를 이용하여 간간히 한대씩 때려주며 거리를 벌려야합니다. 또 싸움이 일어나기 전까지 무리지 마시고 뒤에서 천천히 기다려야합니다. 싸움이 일어나면 우선순위를 잘 선정하여 실명공격을 하면 대단히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여 팀이 승리하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글이 묻히지 않는다면 ㅠ 다시 보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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