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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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6x3
- 공격력 +0.95x6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 속도 +0.64%x3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14.4
- 공격력+5.7
- 방어+9
- 마법 저항력+8.04
- 공격 속도+1.9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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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아주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평 평 평 평....
2. 평 평 평 평...
이 중에서 가장 좋은 스킬 콤보는 2번입니다. 왜나하면, 를 맞춘 적은 실명하게 되어 무력화 상태에 놓입니다. 이 때 상대방의 저항없이 추가로 1~2정도의 평타를 때릴 수 있으며 이 후 타겟팅스킬인 를 맞춘 후 느려진 적을 추가로 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번 콤보를 넣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ㅜ 왜냐하면 미니언 웨이브나 상대방과의 거리 때문이지요. 이 때는 굳이 2번을 고집하지 마시고 안정적인 1번을 사용하여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을 맞춘 적은 슬로우 효과 때문에 를 맞추기 용이합니다.
위에서 스킬 콤보는 2가지라고 알려드렸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각각 을 상대방에게 타격하면 패시브인 '취약한 대상' 표식이 발동합니다. 이 표식이 생긴 적에게 평타를 성공하면 굉장히 큰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있으며 의 지속효과 또한 발생하여 추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이 일시적으로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카이팅(상대와 거리를 두며 평타와 무빙을 하는 행위)을 하기가 용이합니다.
스킬은 맞은 대상에게 1.5초 동안 시야를 300으로 제한시키기 때문에 공격을 할 수 없는 무력한 상태에 놓입니다. 물론 300시야 내에 자신이 서있다면, 당연히 공격을 받습니다! 그래서 을 맞추고 300의 시야이상의 적정 거리를 두고 상대를 공격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퀸은 카이팅이 굉장히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여타 다른 원딜 챔피언도 마찬가지겠지만, 퀸이 카이팅으로 가지는 잠재력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므로 위에서 언급한 스킬 콤보 1과 2 중 하나를 활용할 때 카이팅을 하며 상대를 공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스킬의 활용에 있어서 퀸의 패시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표식을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도 적과 마주하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표식의 발동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마우스 포인트나 상대적으로 취약해진 적에 대해 표식이 발생합니다. 적 챔피언이 미니언과 함께 있더라도 마우스 포인트를 챔피언위에 위치하게 하시면 거의 대부분은 챔피언을 우선순위로 표식이 발생합니다. 이 때 표식이 발생한 적을 평타로 가격하면 됩니다. 그럼 의 지속효과가 발생하여 추가 딜을 넣기 쉬워집니다. 하지만 미니언의 방해나 상대방의 거리가 먼 이유로 논타겟스킬인 를 맞출 수 없다면 타켓팅스킬인 를 먼저 사용하셔서 표식을 발생시킨 후에 평타를 치시고, 다시 의 지속효과를 힘입어 거리를 좁힌 후 를 맞춘 후 다시 평타를 치시며 딜을 하시면 됩니다. 이 때에 을 이용하여 근접하여 딜교환을 하시면 평타 이외의 추가 범위딜이 있기 때문에 6렙이상이라면 적절히 활용하세요. 하지만! 은 1렙과 2렙때 각각 100과 50의 마나소모가 있기 때문에 마나를 잘 관리하며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3렙에는 마나소모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퀸은 초반에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우위를 쉽게 점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롱소드 4개를 살 수있기 때문이죠. 또 표식에 대한 딜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실명공격과 공중제비에 의한 2번의 표식 데미지는 압도적입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셔야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연출되면 상대 바텀은 수동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6렙을 찍을 시 무리하게 킬욕심을 내지마시고 서폿과 협력하여 미드로 딜갱이나 혹은 상대방 적 정글의 시야를 장악하여 변수를 만드는데 힘을 기울이시면 됩니다.
퀸은 원딜이지만 암살자적 성향이 매우 강합니다. 순간적인 데미지 딜링이 좋기 때문에 혼자 라인을 정리하러 오는 원딜이나 미드를 짜르는데 주력하세요. 요오무와 드락사르 황혼검이 있다면 충분합니다.
30~40분을 경과하면 주로 미드에서 힘싸움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탑이나 바텀라인의 빅웨이브가 존재한다면 미드 혹은 원딜이 가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 때를 노려 암살을 시도하십시오. 성공했다면, 그대로 라인을 압박하거나 팀고 합류하여 억제기를 공략하면 됩니다.
자신이 팀의 원딜러임을 잊지 마셔야합니다. 암살에 너무 심취해서 자칫하면 팀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암살을 시도 하는 것도 좋지만 각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팀에 합류하여 딜링에 힘을 실어주셔야 합니다. 또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쉽게 이니시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고속연사포를 이용하여 간간히 한대씩 때려주며 거리를 벌려야합니다. 또 싸움이 일어나기 전까지 무리지 마시고 뒤에서 천천히 기다려야합니다. 싸움이 일어나면 우선순위를 잘 선정하여 실명공격을 하면 대단히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여 팀이 승리하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묻히지 않는다면 ㅠ 다시 보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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