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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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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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화 + 폭풍전사로 뚜벅이를 포기한다! (1렙 퍼블 따는법)

- 꼬꼬댁아저씨(2016-09-14, 조회수: 5579)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리메이크 후에 정말 좋아지긴 했습니다.
숨겨진 op챔이기도한 다리는 유저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더 좋아집니다. 랭크에서 써보고 일반에서도 써본 다리 공략
처음이라 미숙할 수 있습니다. (티어 골드1)





장점

1. 근접상대로 라인전이 매우 강력하다. (원거리여도 잘하면 좋음.. 잘하면)
2. 패시브로 인한 한타 파괴력이 강하다.
3. q로 인한 피흡과 궁으로 인한 궁초기화는 2 대 1이나 한타때 매우 훌륭하다.


단점

1. 정말... 정말... 뚜벅이다. 답이없다.
2. 한타떄 5스택을 못쌓거나 궁 초기화에 실패시 딜이 확 줄어든다.
3. 공속이 현저히 낮다.





저는 단점에서 1번 즉 뚜벅이인걸 좀 더 보완하는 템트리와 스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들어가 봅시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치명타율 +0.28%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치명타율
    +0.28%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971 IP
1. 일반적으로 작성자가 많이쓰는 룬



우선 제가 정말 일반적으로 쓰는 룬이며 ap나 ad여도 언제나 이 룬을 들곤 합니다. 우선 5%쿨감으로
저가 싸울때 스킬이 먼저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만 마저가 부족해서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 룬을 자주 사용합니다.


2. ap챔피언 상대



Lissandra(리산드라)Lulu(룰루)Kennen(케넨)Vladimir(블라디미르)Nunu(누누) 이런 챔피언들 상대로 많이 갑니다. (누누탑 만났는데 충격적이였습니다...)
우선 ap 스킬위주다 보니 사거리도 있고 문양에는 마저를 박아주고 인장에는 초반에는 맞아야하니 중반의 효율을 보기위해 성체로 박았습니다.


3. 티모룬



요즘 망할 얼망티모가 드럽게 잘나옵니다. 독뎀도 들어오고 평타딜도 드럽게 아프죠. (궁나오면 티확찌...ㅈ)
그래서 인장에 방어를 박고 문양에는 마저를 박아 견제를 좀 더 버티게 해놨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폭풍전사




공략의 핵심! 저가 사랑하는 특성! 바로 폭풍전사입니다.
정말 다리유저 중에서 폭풍전사에 뿅가면 빠져나가기 힘듭니다.. (겁나 빠르거든요)
우선 폭풍전사 다리우스의 장점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1. 한타 때 딜러진을 잡기가 훨신 수월해진다.
2. 추노, 치고 빠지기가 강력하다.
3. 뚜벅이를 포기한다.

단점

1. 초반 라인전이 약하다.
2. 착취에 비해 흡혈량이 부족하다.
3. 딜이 부족하다.


정말 이 폭풍전사 다리를 해보면서 느낀 것이 바로 흡혈량의 부족이였습니다. 착취를 들었을 때는 사는 것이 폭풍전사를 들어 죽는 경우도 있고요. 하지만 한타떄 딜러진을 잡기는 훨씬 수월하였습니다.



2. 천둥군주


천둥군주 다리우스는 정말 저는 몇번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저 저에게는 천둥이 너무 아니다 싶어서 입니다. 근데 랭크 때 우연히 만나봤는데 딜만큼은 강력했습니다. 그래서 또한 장점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1. 딜만큼은 정말 강력하다.
2. e평wq로 천둥군주를 터트리기가 쉽다.
3. 라인전이 강하다.


단점

1. 흡혈량이 부족하다.
2. 딜러진을 물기가 어렵다.
3. 뚜벅이가 되버린다.


천둥군주는 강력합니다. 정말 강력해요. 만나봤는데 문화충격이였습니다. 3타 딜이 이렇게 쌜줄이야 하고서는요.
저는 비록 가지 않습니다만 꼭 간다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올려드렸습니다.



3. 착취


많은 다리유저들이 쓰시고 사랑하는 특성 착취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착취를 들었지만 지금은 폭풍전사의 맛
에 가버린건지 폭풍전사를 자주 쓰지만 어쩔 때 마다 착취를 쓰곤 합니다. 장점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1. 착취를 터트리면 흡혈량이 좋다.
2. 탱커들과 싸울 때 좋다.
3. 흡혈 덕분에 깨알같은 피로 살아남을 때가 있다.

단점 

1. 뚜벅이다.
2. 딜러진을 물기가 힘들다.
3. 추노가 힘들다.


착취는 정말 다리우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저는 뚜벅이라는 것을 보완하는 글이기 때문에 폭풍전사를 들지만 착취를 많이 쓰시기 때문에 올려드렸습니다.


여기서 잠깐만!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저가 전혀 흉포 특성에 투자를 안 한 것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물론 폭풍전사나 천둥군주라면 이해는 할 수 있다만 착취는 왜 안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든 분 들도 계실겁니다.
왜 저가 안하는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책략 특성의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이 한타나 소규모 대전 때 좋다.

   L 다들 한타나 소규모 대전 많이 해보셨죠? 이때 위험한 게임이 상당히 빛을 봅니다. 죽을 것 같은 걸 살려주고 점화      딜로 죽을 것도 살려주고 말이죠. 정말 이 특성은 흉포의 흡혈귀타고난 재능압제자현상금 사냥꾼보다 훨씬 좋습니다.


2. 흉포의 깨알같은 분노나 마술보다 방랑자이 좋고 양날의 검포식약점 노출보다 암살자(Assassin)이 좋다.

   L 우선 흉포의 분노마술은 너무 깨알같습니다.. 너무 부족해요. 물론 공속 4% 증가가 초반에 싸움의 판도를 가를      수 있지만 방랑자로 한타 합류를 더 빠르게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폭풍전사나 천둥군주 특성에서 흉포를 들 경우에 룬 갑옷통찰력을 포기한다는 것이 매우 크다.

   L 정말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저가 처음 폭풍전사를 들 때에는 12/18/0으로 들어봤습니다. 딜은 나쁘지 않았지만
     스펠 쿨이 돌아오지 않아 못 잡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0/18/12로 들어봤더니 딜도 거기서 거기고 스펠이
     빨리 돌아와 도망치거나 킬을 따는데 더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판단은 흉포에 투자하지 않고 결의나 책략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을 내렸습니다.
드디어 이 공략의 핵심인 스펠이 나왔습니다.

정말 저는 유체화Ghost(유체화)점멸Flash(점멸)을 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체화는 폭풍전사의 이속증가와 시너지가
뛰어나고 점멸이 없을 때 유체화를 켜서 킬을 따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이제 대표적인 다리우스 스펠을 설명하겠습니다.


1. 텔레포트Teleport(순간이동)

요즘에는 텔레포트로 인한 합류가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왠만한 탑 챔피언들도 대부분 텔레포트를 들고있죠.
우선 텔포를 드는 경우는 2가지 입니다.

[1] 적 탑이 쉔Shen(쉔)이다.
[2] 적에게 트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있다.

두 챔피언은 정말 로밍가기 최적화 된 챔피언들 입니다. 우선 트페가 나오면 우리 미드 또한 텔을 들 것이고 지금 탑은 
텔포 오브 레전드 이므로 2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쉔일 때는 쉔의 궁극기로 인한 로밍으로 당연히 텔포를 들어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안듭니ㄷ...ㅏ)



2. 점화Ignite(점화)


라인전이 강력한 다리우스에게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스펠인 바로 점화입니다.
다리우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 씩은 들어봤을만한 스펠이죠 패시브Hemorrhage(과다출혈)와 점화Ignite(점화)로 정말 강력하게 적에게 딜을 주어 초반에 킬따기도 매우 수월합니다. 그리고 점화를 가는 경우가 있죠

[1] 적 탑이 Dr. Mundo(문도 박사)나 Vladimir(블라디미르)같은 체력을 괘랄하게 회복하는 챔피언이다.

[2] 우리 미드가 트페나 텔포를 들어서 나는 라인전을 더욱 강력하게 가고싶다.

문도나 블라디(망할 모기시키... ㅂㄷㅂㄷ)일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갑니다.(문도와 라인전을 서본 적이 별로 없어요..)
문도는 요즘 안 보이지만 블라디는 간간히 보이니 블라디가 나올 경우에는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3. 유체화Ghost(유체화)

저가 사랑하는 스펠입니다. 이 공략의 핵심인 스펠이죠. 저가 사랑하는 스펠입니다. (왜곡된 성욕..)
정말 잊을 수가 없습니다. 유체화Ghost(유체화)를 키고 적진에 달려 들어가서 폭풍전사폭풍전사의 포효를 터트리는 순간 당신은 그 맛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저가 사랑하고.. 사랑하는 스펠입니다.. 그리고 유체화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적이 슬로우를 미치도록 가지고있다. (예를 들어 Nunu(누누)Ekko(에코)Tryndamere(트린다미어)Olaf(올라프)Gangplank(갱플랭크))

[2] 내가 무빙으로 모든 스킬을 피할 수 있겠다.(예를 들어 Illaoi(일라오이)Gangplank(갱플랭크)Lissandra(리산드라)Riven(리븐)Zac(자크))

우선 적이 슬로우를 가지고 있으면 뚜벅이인 다리우스가 더 힘들어 집니다.. 저는 너무 많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킬각이지만 슬로우를 묻히고 튀고 ctrl + 3을 누르는 적들을 보고 키보드 샷건(보겸)만 칠 뿐이였습니다.. 
그리고 일라오이의 경우 폭전과 유체화로 촉수를 피할 수가 있습니다.(근데 겁나 빨라요..)


4. 점멸Flash(점멸)

그냥 필수 스펠 ㅂㅂㅂㄱ 안 들면 다리가 더욱 뚜벅이가 되고 처맞는 관경을 보게됩니다.



5. 나머지 스펠들


Clarity(총명)Heal(회복)Mark(표식)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전혀 든적이 없다. 강타는 정글다리 1판 하고 나서 안한다.
표식은 간혹 칼바람에서 다리가 걸렸을시 든다.(근데 표식보다 유체화를 더 좋아한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들어 가기에 앞서 나는 이렇게 스킬만 찍는다 전혀 바뀌지 않는다. 나의 의지는 스킬을 바꿀만큼 약하지 않다.


스킬 콤보

1. 라인전 근접 상대 콤보


평 - w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평 - qDecimate(학살) - eApprehend(포획) - 평 - 평 - 마무리 궁


우선 e를 쓰고 평타를 때리기 까지는 똑같이 따라한다. 허나 다음에는 스킬이 돌아오면 쓰고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평타를 계속 때리는게 좋다. 그리고 봣을 때 궁으로 죽겠다 싶을 때 궁을 쓰는 것이 좋다.


2. 잘 도망치는 근접 상대 콤보


평 - w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 eApprehend(포획) - 평 - qDecimate(학살) - 평 - 평 - r


이 콤보도 q를 쓰고 평타까지는 똑같이 따라한다. 허나 다음에는 스킬이 돌아오면 쓰고 딜이 부족하면 평타를 때려라. 이 콤보는 Trundle(트런들)Hecarim(헤카림)Riven(리븐)Volibear(볼리베어)Shen(쉔)Renekton(레넥톤)같은 이동기나 다리우스의 무빙을 방해하는 챔피언에게 매우 좋다.


3. 원거리 상대 시 콤보


eDecimate(학살) - 평 - w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평 - qApprehend(포획) - 평 - 평 - r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이 콤보도 또한  q를 쓰고 평타까지는 똑같이 따라한다. 허나 다음에는 스킬이 돌아오면 쓰고 딜이 부족하면 평타를 때려라. 이 콤보는 Vladimir(블라디미르)Gnar(나르)Lissandra(리산드라)Teemo(티모)Kennen(케넨)같은 원거리 상대에게 특화 되있다.


4. 적이 피가 없을 시 쓰는 콤보


qDecimate(학살) - 점멸Flash(점멸) - eApprehend(포획) - 평 - w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r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여기서 핵심은 바로 q 점멸이다. 이것을 못하면 역으로 따이거나 점멸만 날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우선 q 점멸을 할려면 q를 시전시키고 0.5초나 1초가 되면 점멸을 쓰는것이 좋다. 정말 q 점멸을 연습하면 쓰는 곳이 많다. 


이 콤보들 말고 다른 것들도 많다. 그저 상황에 따라 다를 분 상황판단을 하여 스킬을 쓰길 바란다.

스킬 활용 팁

 이게 가장 중요하다. 꼭 보면 좋다.


1. 왜 처음에 w를 찍는가?



이 공략을 보는 사람들이 매우 궁금해 할 것이다. 왜 작성자는 처음에 w를 찍는가? 견제도 안 좋은데 말이다.

하지만 나는 왜 w를 찍었는지 이유를 설명하겠다. 제목에서 보듯이 1렙 퍼블 따는 법이라고 있다. 바로 1렙 w 찍어 퍼블을 따는 법이다. 그림판으로 설명하겠다. (차후에 동영상도 올라올 수 있다.)




1. 적이 쉔이라고 치고 처음에 아이템을 사고 적 타워 근처 부쉬에 들어간다. (즉 다리우스 입장으로는 적 타워와 아주 가까운 부쉬말이다.) 


2. 그리고 미니언들이 올 때 까지 기다린다. (혹시 적이 발견했다면 싸우길 바란다.)



3. 미니언이 왔다면 적이 우리편 근거리 미니언을 먹을 때 까지 기다리고 원거리 미니언을 치는 순간 부쉬에서 나와 적을 친다.




이 방법은 기가막히게 잘 통한다.


이 방법은 매일 다리우스를 돌릴 때 마다 나에게 퍼블을 선물한다. 근데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1] 평 - w - 평 무조건 하기


     L 정말 중요하고 정말 또 중요하다. 다리우스의 w 스킬은 평타 캔슬이 가능하다. 그래서 문도 e와 같이

       평 - w  - 평이 가능하다. 이걸 쓰게 되면 적에게 슬로우를 선물할 뿐만 아니라 한번에 패시브 3스택 까지 쌓          이게 된다. 그리고 평 - w - 평은 퍼블 딸때만 쓰는게 아니라 1대1이나 한타 때도 써야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2] 퍼블 딸 때 유체화라면 유체화를 키고 때리고 점화라면 패시브 5스텍이 쌓인 후에 쓴다.


     L 퍼블을 딸 때 에는 유체화라면 유체화를 키고 들어가야지 안키면 적이 도망칠 위험이 있다. 적이 만약

       부쉬 사이로 숨거나 우리편 미니언 뒤에 숨는 등 그런 짓을 하면 유체화를 키지 않고 평타를 떄린 후 킨다.

       그리고 점화를 들 시에는 무조건 패시브5스택이 쌓인 후에 써야한다. 패시브 5스택 점화는 매우 강력하다.

       내가 퍼블을 딸 때 무조건 이런다.



[3] 무리하지 말기.


     L 가장 중요하다. 절대로 무리하지 말자. 안되는건 포기해야한다. 괜히 점멸 빼서 잡을려다 죽은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무리하면 초반 라인전을 크게 말아먹으니 절대로 무리하지말자.




Q와 R의 활용법


1. Q의 활용법


정말 Q의 활용법은 단순하다. 그것을 알려주겠다.


[1] Q 쓸 때 무빙하면서 도끼날에 맞추도록 쓰기


     L 정말 단순하면서도 매우 중요하다. 다리우스 Q는 도끼날에 맞으면 피흡과 추가 데미지가 있다. 만약 도끼자루        에 맞을 시에 크게 손해를 보는 것과 마찬가지다. 그래서 Q를 쓸 때 적에 맞추도록 무빙을 하는 것이 좋다.


[2] Q - 점멸


     L Q - 점멸도 중요하다. 적이 피가 없을 시 따게 해줄 수가 있고 한타 때 패시브가 터졌을 시에 적 딜러진에게 묻        히기 좋다. 방법은 위에서 설명 했다시피 간단하다. 혹시 아리 매혹-점멸이나 카르마 Q-점멸을 해봤다면 쉬울        꺼다. 이게 더 쉽다. 우선 Q를 쓴 상태로 1초나 0.5초가 되면 점멸을 써서 맞추면 된다. 

       (0.5초가 적이 반응하기 어렵다) 이 방법도 차후에 동영상이 올라올 수 있다.



2. R의 활용법


R이 초기화가 안 될시에 다리우스의 딜량은 현저히 낮아진다. 활용법을 알려주겠다.


[1] 패시브 5스택이 터진 후 사용하기


     L 중요하다. 다리우스 궁은 패시브 스택당 데미지가 달라지는데 패시브 5스택이 터지면 괴랄한 데미지를 자랑한        다. 그래서 한타 때 우리 편 딜러를 무는 탱커에게 패시브 5스택을 쌓거나 E로 한명을 끌어서 쌓고 Q - 점멸로        적의 딜러진에게 패시브 5스택을 묻히고 궁을 쓰면 된다. 그냥 궁을 쓸 시에는 딜이 매우 약하다.


[2] R을 3렙까지 찍기 전까지 R은 신중하게 쓰기


     L R을 3렙까지 찍기 전에는 적을 죽이고 20초 동안 밖에 못쓰게 된다. 즉 한타 때 20초 동안 적을 궁으로 처치하        지 못한다면  궁을 못쓰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매우 신중하게 쓰길 바란다. 

       (버그인가 싶지만 궁 3렙을 찍고 나서는 궁을 쓰고 패시브로 처치해도 간혹 초기화가 된다.)


여기까지 내가 모든 스킬의 팁을 알려줬다.  더 있으면 댓글로 남겨달라. (진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


아이템트리는 다른 공략에서도 봤드시 언제나~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우선 위에 있는 아이템트리는 제가 
주로가는 아이템 템트리고요. 우선 저 아이템 템트리는 요우무 템트리인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요우무 + 칠흑 템트리


이 아이템 템트리는 우선 저가 좋아하는 폭풍전사 + 유체화와 매우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이속을
보여주죠. 스테락, 정령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것이 이속옵션이 있습니다. 폭풍+칠흑+유체화+요우무가 함께 터진다면 다리우스 이속이 약 600 정도 됩니다.  이 템트리를 가야 할 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가 피지컬로 적을 썰어버릴 정도의 자신감과 이해도가 있다.
[2] 적에게 논타겟 cc기와 슬로우가 많다. (예로 Thresh(쓰레쉬)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은 서폿들 말이에요)

[3] 나는 이속을 좋아한다. (유성마이도 잼나ㄷ,,ㅏ)


이 템트리의 단점은 정말로 취약한 탱입니다. 풀템 기준으로 체력이 3300정도 가까이 되는데 요우무를 가다보니
탱킹력이 부족하여 한번 물리면 바로 순삭당합니다. 하지만 한타 때 5스택을 쌓으면 궁 데미지가 약 1100 가까이 
되는 경이로운 데미지가 나와서 평 - w - 궁에 적 원딜이 죽는 신기한 관경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2. 수호천사 + 스테락 템트리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혹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


저는 정말 드물게 갑니다. (이속성애자) 그래서 이 템트리를 거의 써본 적이 없지만 아주 힘들 때만 갑니다. 내가 모든
어그로를 끌고 적의 딜러를 묶어야할 때 말이죠. 이 템트리를 가야할 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리 팀 암살자가 못 컸거나 탱커가 나 뿐이다. 

[2] 어그로를 끌어야 하는 챔피언이 나밖에 없다.

[3] 적 원딜의 딜이 경이롭거나 서포터가 원딜을 잘 지킨다.


우선 제가 이 템트리를 가는 경우는 3번 일 때 갑니다. 잘하는 서포터나 원딜을 만나면 골치가 아프고 스테락이 
터져도 딜이 경이로워 그대로 사르르 녹아버리죠.. 또한 망갑을 포기하고 란두인을 갈 떄도 있습니다. 베인이나
시비르나 케이틀린 같은 평타와 치명타가 강력한 챔피언 일 때 가죠. 정말 이 템트리는 어그로를 최고로 끌 수 
있습니다. q로 피흡을 하며 최대한 적의 딜량을 스테락으로 버틴 다음에 다시 수호천사로 살아나고 피흡을 하니
적의 입장으로서는 매우 곤란할 따름이죠. 


3. 얼망 + 멜모셔스 템트리

저가 요우무 템트리를 가기 전에 멜모셔스 + 스테락이라는 템트리로 엄청난 승률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테락의 패치로 인한 중복이 불가능하자 저는 얼망 + 멜모셔스 템트리를 가봤습니다.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만 그전
스테락 + 멜모셔스 보다는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이제 이 템트리를 가야할 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적 암살자와 탱커가 우리 딜러진을 잘 문다.

[2] 적이 ap비중이 크다.


이 템트리는 저는 진짜 스테락 + 수호천사 보다 안 갑니다. 갈 상황이 별로 없거든요. 근데 적이 하드 cc기를 가진
탱커들 예를 들어 Sejuani(세주아니)Malphite(말파이트)Leona(레오나)Hecarim(헤카림)이런 놈들이 나오고 적이 ap 비중이 크면 갑니다. 정말 이 템트리는
슬로우라는 장점이 다리우스에게 잘 맞습니다. 그래서 적 탱커가 우리 딜러진을 무는 것을 방해할 수 도 있죠.
하지만 단점이 스테락의 탱킹력이나 어그로가 그렇게 잘 끌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많이 안 갑니다.



아이템 설명


언제나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듯이 다리우스에게 상황에 따라 맞는 템과 안 맞는 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칠흑의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L 정말 다리우스에게 하나도 빠짐없이 좋은 옵션만 있습니다. 이속 증가적의 방어력을 깎아주고 쿨감까지 있        으니 다리우스 유저로써 얼마나 좋습니까? 저는 모든 상황에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립니다. 정말 다리우스를
       위한 템이고 패시브로 방어력을 깎이도 매우 좋습니다.
       (출혈이 1개라도 있더라고 물리공격이기 떄문에 방어력이 깎입니다.)

[2] 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L 저는 얼망 + 멜모셔스를 할 때 빼고 전혀 이 템을 저의 아이템 창에 빼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탱커들에게          너무나 잘 맞기 떄문이죠. 어그로라는 어그로는 다 끄는데 스테락이 터져 보호막 까지 생기니 더욱 죽이기            어렵습니다. 이 템은 언제나 갑니다.

[3]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L 적에게 ap챔피언이 있다면 무조건 가는 템입니다. 이것도 정말 좋습니다. 다리우스의 q 로인한 회복을 증가
       시켜줄 뿐만 아니라. 특성의 8%까지 더하게 되면 총 28%라서 피흡 차이가 꽤나 큽니다. 적의 서폿만 ap고
       다른 챔피언들이 ad가 아닌 이상 언제나 갑니다.

[4] 망자의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L 이 템트리의 이동속도를 당담하기도 한 망자의 갑옷은 다른 탱커들도 자주 가는 템입니다. 에코도 얼건 + 망자
      를 가게되면 슬로우가 미쳤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리우스도 w에 이속감소가 있어 망자의 갑옷과 함께 가면 적이
      기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 템을 안 갈때가 있습니다. 우선 적의 원딜이 잘컸을 때는 란두인을 가기 때문에
      적의 원딜이 평범하거나 조금 잘 큰 경우라면 망자의 갑옷을 두르시길 바랍니다.

[5]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L 광역 슬로우 가 있는 역장쿨감 그리고 마나까지 붙어있는 완벽한 템입니다. 요우무 + 칠흑 템트리에서 
       요우무를 제외하고 이 얼건을 가도 상당히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방어력이 더 높아지고 슬로우까지 있어
       탱킹력이 더 뛰어나지죠. 저는 얼건을 갈 때는 적이 3ad, 1ap고 원딜이 잘컸으면 란두인과 함께 갑니다.
       높은 방어력과 슬로우는 적 원딜의 딜을 버티고 물기 더 쉽게 만들어주죠.

[6] 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L 평타 위주의 원딜러들에게 매우 치명적인 템이 나왔습니다. 바로 란두인이죠. 란두인은 원딜이 미치도록 커서
       딜로도 찍어 누를 수가 없을 때 가면 됩니다. 특히 같은 경우에는 조금이라도 잘 컸을 경우에는 저는
       란두인을 올립니다. 진의 패시브 4타가 너무 강력하기 때문이죠. 란두인은 적 원딜이 잘 크거나 야스오가 잘
       컸을 경우에 가면 매우 좋습니다. 한타 떄 무조건 란두인 슬로우 써주시길 바랍니다.

[7] 수호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L 스테락과 함께 어그로를 정말 잘 끄는 템입니다. 비록 쿨타임이 길지만 수호천사가 있을 때 만큼은 목숨이 2개
       여서 정말 든든합니다. 특히 수호천사로 다시 되살아나 q로 피흡을 할 때 쾌감은 잊지 못 할 정도입니다.
       수호천사는 언제나 가도 좋습니다. 근데 저는 이속을 더 좋아해서 수호천사를 자주 가지 않습니다만. 만약 적
       에게 베인이나이나 루시안 같은 원딜러나 브랜드 같은 ap누커나 제드같은 암살자가 잘 컸을 시에는 
       바로 삽니다. 후반에 가면 갈수록 더 좋기도 하죠.

[8] 얼어붙은 망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L 저는 자주 가지않는 템입니다만 멜모셔스 + 얼망을 할 때만 갑니다. 체력도 매우 많고 슬로우라는 옵션은 
       다리우스에게 정말 좋긴 합니다만 저에게는 맞지않는 건지 몸이 거부합니다. 그리고 멜모셔스를 뺴고 얼망과
       스테락을 같이 가면 탱킹력이 미쳤습니다. 

[9] 즈롯차원문(즈롯 차원문)

     L 엥 완전 내가 잘 가는 템이지 않냥!? 예 맞습니다. 정말 안갑니다. 차라리 이거 갈 빠에 저는 수호천사를                갑니다. 만약 적에게 쉔이나 트페가 있을 경우에만 갑니다. 

[10] 나머지 템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거대한 히드라)(정당한 영광)는 가보긴 했지만 자주 안갑니다. 여기서 가갑과 거대한 히드라는 좋은 것 같습니다.



첫구매 아이템


저는 처음에 아이템을 살 때에는 루비수정을 갑니다. 은근 라인전에서 높은 체력으로 버티기도 쉽고
다리우스의 패시브 때문에 딜도 만만치 않기 떄문이죠. 또한 탐식의 망치를 살 떄도 6렙 이전이나 7렙 쯤에 집에 오면
딱 돈이 되서 좋죠. 그리고 우리에게는 부패의 물약(부패 물약)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이 있습니다. 저는 부패의 물약이 정말
다리우스의 패시브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은 한다만 루비수정을 포기하지 못해서 루비 수정만 가고있습니다. 또한
도란의 검도 체력과 공격력과 피흡수가 초반에 킬을 딸 때 도움이 된다만 다음에는 도움되지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


우선 첫 귀환때 템을 사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1000원이나 1200이 모였을 때

루비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을 탐식의 망치Phage(탐식의 망치)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이나 속도의 장화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사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부패의 물약을 갔을 때는 1250원이 모이도록 해주시고 만약 750원이나 1050정도 모였을 때 라면 루비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과 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올려주거나 1000원 일때는 여기에 신발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2] 라인전에서 딜교를 해 피가 없어 귀환을 했을 때

한 이쯤이라면 6렙 이전인 즉 돈이 별로 없을 때 오게 됩니다. 우선 루비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선템으로 선택 할 경우에는 
롱소드Long Sword(롱소드)나  속도의 장화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사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부패의 물약을 샀을때는 속도의 장화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롱소드Long Sword(롱소드)나 루비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에서 고르셔서 가면 됩니다.


1코어는 언제나 칠흑의 양날도끼로 올리지만 라인전에서 크게 말아먹을 셨을 때 탐식의 망치까지만 가고 적 탑이
ad면 망자의 갑옷을 ap면 정령의 형샹을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와 함께 라인전을 스는 순간 cs도 절해서 먹어야 하며 딜교 또한 이득을 못보게
됩니다. 미친 피흡과 라인 안정성은 정말 따라가지 못합니다. 그냥 정글러나 불러서
초반에 족치세요.
케넨
망할 피카츄 녀석입니다. 막 둥그런 3개의 표식이 터지면 기절이 되고 또 원거리 챔피언이고
드럽게 표창만 날리다가 e를 쓰면 w로 빠져나가는 아주 드러운 녀석입니다. e로 끌면 적극적으로 딜교해 주시면 몸이 약해서 킬은 땁니다. 그래도 라인전이 정신건강에 해로우니 정글러와 함께 족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블린
요즘 뜨고있는 이블린입니다. 정말 이블린이 정글러인 순간 라인을 당기면 미친듯이 와버리고 탑라인을 터트리면 또 오는 더러운 은신캐릭터 입니다. 핑와를 박으면 부셔서 다시 오는 미친 이블린 정말 싫습니다. 하지만 우린 다리우스입니다. 궁을 찍으면 이블린과 적 탑라이너와 함께 흑백화면을 보게할 수 있지만 이블린입니다. 이 더러운 은신캐는 영원히 밴해버리는게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매우 쉬웁니다. 그냥 cs 먹으로 오면 평 - w - 평으로 슬로우 먹이고 e로 끌고 딜교하면 됩니다. 그러면 가렌이 절하면서 cs 먹게됩니다. 하지만 궁을 찍은 이후로는 조심해야 합니다.
가렌 구도 다리우스 궁처럼 매우 아프기 때문에 역관광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말파이트
바위처럼 단단하지만 칠흑을 가면 물렁물렁해지는 말파이트 입니다. 공속감소 e 가 있어
패시브 스텍 채우기는 힘들지만 라인전도 쉽고 킬따기도 쉬워 좋습니다.
렝가
고양이 렝가입니다. 부쉬에서 미니언 먹으로 오는 순간 끌어서 평 - w - 평으로 족치세요
고양이가 빌빌 거리면서 도망치면 끌으세요 탱렝가는 딜렝가는 다리우스를 이길 수 없습니다.
탑 라인 챔피언 공략은 차후 넣을 생각입니다.

 

 

모든것을 위에서 알려 주었다.

 

 

만약 더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답글로 달아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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