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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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2/3
서폿 미포를 픽하거든 고맙습니다 해라

- 오방까도(2016-09-19, 조회수: 7651)

일방적으로 패기 좋고


서폿인데도 돈 잘벌리고


빨빨거리며 돌아다니기 좋고


광역폭딜로 한타도 좋은데..??




많은 사람들이 서폿 미포 픽을 보고 묻는다. 저기 돌진이잖아. 붙으면 어쩔라고 그러냐


못붙는다 못붙어 못붙는다고...한번 해봐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주문력 +0.59
    x4
  • 공격력 +0.95
    x5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27.92
  • 공격력
    +4.75
  • 체력
    +217.08
총 가격 : 11,066 IP

라인전 핵심 e(0.8ap) 천둥 (0.1ap) 이므로 e는 주문력이 천둥은 마관이 좋으나 e의 사용 빈도가 높고


마관은 오직 e에만 적용되지만 ap는 q,e,r에  모두 적용됨    마관 보다 ap우세



w는 공속 증가, 패시브(0.5~1ad), 평타(1ad), q(0.85+1ad), r(0.75ad) 물리뎀 방관보다 ad가 좋음



그러므로 초반 미포의 딜은 쌍관보다 ad,ap 효과가 더 크다고 느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고정



책략


무자비는 후반에, 명상은 초반에 강력함


나머지 고정

라인전단계 e스킬+q2타가 주력이므로 점화거리가 애매함


체젠 돼지들이 많다면 가도 좋음   문도, 스웨인, 볼베, 블라디 등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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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쿨타임마다 e 견제


q 2타 각을 잘 본다면 수시로 킬각을 볼수 있음




스킬 활용 팁

미포가 강력한 이유는 오로지 e + 천둥 + q2타 때문인데


사정거리도 길고 범위도 넓은 편이라 맞추기가 매우 쉽다. 그것도 아주 일방적으로


사실상 갱플궁 축소버젼이라고 생각하면 딱맞다. 계속 떨어진다 갱플궁이




초반 집 갈 타이밍 고려해서 w를 1개 찍어줌(빠른 복귀) 



R은 E와 함께쓰면 시너지가 좋다. 압제자 2.5%



라인전은 e 3레벨이면 차고 넘친다.


이후부턴 빠르게 q를 선마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충전물약과 도둑검 시작이 기본이지만


적 봇듀오 조합을 보고 자신있으면 요정의부적을 들고가도 된다.


이후 송곳니로 빠르게업글 하면서 시야석과 핑와를 갖춘다.



수호석이 나오면 렌즈를 끼는데 업그레이드는 시키지 않는편이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사거리가 짧아져 부쉬에 가까이 가야만하고 짤릴 가능성이 높아기지 때문.


경우에따라 업글하거나 망원렌즈를 쓰기도 한다.



수호자의 눈 쿨감10% + 블클 쿨감20@+ 콜필드(죽무)쿨감10%


중간에 주문포식자를 섞을 수 있다.





지원형 서폿 템은 거의 가지 않는다.


라인전 중에는 견제형 서폿


이후부터는 한타 캐리형 원딜이다.




궁이 치명타가 적용 되기때문에 정수약탈자 - 스태틱 등..  평타가 쎄지지만 뚜벅이인 한계로 평타 프리딜은 어렵다



평q(1.8초)콤보와 r에 모든걸 쏟아 붇는 블클 + 죽무 + 필멸자가 데미지도, 딜을 넣기에도 좋다.












e의 사거리와 데미지가 너무 좋기 때문에 서폿으로 강력한데


이에 대한 적절...한 대책이랄게 사실 없는것 같다.


블리츠? 알리? 소나? 소라카? 나미? 자이라? 룰루? 뭐가 와도 똑같다


그냥 e 두두두두두두 끝이다.


e 사거리가 줄지 않는 이상 2:2 라인전에서 미포가 꿀리는 상황이 생길리 없다.




문제는 아군 원딜이다.


e견제 q견제로 체력빼주고 마나빼주고 다해놓으면 이때다 싶어 상대 스펠 생각도 안하고


앞비면, 앞구르기, 앞점프, 앞대쉬 난리도 아닐때가 있다.


초반 송곳니 하나 들고 있을때의 미포는 e와 q2타 만 강하다.   막상 달려들게 되면 견제할때 처럼 강력하지 않다.


서폿 미포를 잘 모르는 아군이 정말 큰 문제다 큰 문제.







라인 운영법

 빠르게 도둑검을 송곳니로 업글하고 계속해서 e견제를 한다.


e견제에 정신 팔려서 시야를 신경쓰지 못하는 순간 미포서폿은 트롤이 될 확률이 급 상승한다.



최근에야 필자도 하고 잇는 방법을 하나 소개하자면


alt + 장신구 좌클릭으로 내 장신구 와드가 몇개, 재충전까지 몇초 남았는지를 원딜에게 알릴 수 있다.


틈틈히 이 행위 해주는것 만으로 원딜에게 갱킹, 로밍을 신경쓰게 할수 있고


시야장악에 확실하게 한손 거들도록 이끌어 주게 된다.



e견제를 하다보면 라인을 자연스레 밀게되고 갱이나 로밍에 노출되는게 당연하다.


이를 원딜과 장신구 와드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방지하고 귀환때마다 핑와 1개씩 사오는 습관은 필수다.


시야만 잡는다면 라인전은 박살 개박살 그 자체다.



e스킬은 시야를 제공한다. 조금이라도 의심스럽운 부쉬가 있다면 멀~~리서 e뿌리고 다가가라.

 

 

수호자의눈(시야석)이 나오고 ad템(콜필드, 블클 등)이 갖춰지면 슬슬 한타때 슈퍼캐리가 가능해진다.


ap를 가지 않는 이유가 바로이거다. 캐리력의 차이


ap를 백날 올려봣자 평타와 패시브는 노딜 q와 r은 쥐꼬리만한 ap계수


사실상 e 하나 바라보고 간다는 것인데 쿨감 40% e 5레벨이면 쿨타임이 6초다.



진짜로 갱플 궁을 6초마다 쓰는 수준이라면 모를까.. e는 라인전에서만 강력하고


이후부터는 광역둔화+돈벌이 수단으로 차고 넘치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주력 딜링기로서는 매우 부족하다.


견제형 서폿은 라인전은 쎄지만 한타는 약하다. 미포는 중반부터는 단순한 견제형 서폿이 아님을 명심하자.




미포는 원래 한타형 원딜이다. ad템을 갖추면 그 모습을 더이상 서폿이 아니라 원딜이다


라인전 개박살....을 설령 못햇더라도 송곳니로 벌어들인 골드는 말도 안되는 수준이다.


장담컨대 미포보다 도둑검으로 돈 잘버는 챔프는 없다고 생각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서 말했다. 원딜이라고


e사거리는 길고 r사거리는 그보다 더 길다. 


시야 확보해놓으면 안전하게 광역딜을 풀로 조질 수 있다.


미포가 한타에서도 좋은 이유다.


원딜 대신 어그로를 끌어 주는 역할도 할수 있겠지만 그것은 차선책이다.


확실하게 딜로 조진다.



참고로 미포서폿은 언제나 딜량 1~2위다. 20분게임이던 50분게임이던 마찬가지다 

 

마치며

데스를 줄이는것 부터 시작해라. 견제형 서폿이 익숙한 사람이라도 미포서폿을 처음 하면


데스를 많이 기록 하게 된다. 개인 기량뿐 아니라 말머리에 언급한 이상한 온갖 변수를 겪을 수 있다.


이를 줄이는 요령을 터득한다면 (위에 다 언급 했다. 시야 잡고 포지션 잘잡아라)


사실상 어떤 서폿도 발끝조차 못따라올 극 견제형 서폿이며


이후 한타캐리 원딜 역할까지 하는 op를 플레이하게 될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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