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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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율 +0.93%x1
- 공격 속도 +1.7%x8
- 레벨당 체력 +1.34x9
- 방어 +0.7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 속도+27.1%
- 체력+217.08
- 방어+6.3
Silencee님은
공격9
공속9
공속9
공속3
의 극공룬을 쓰시더군요...
룬 개편했습니다. 초반에 너무 힘이 빠져요
: 유체화 마이를 처음으로 시작한 트위치티비 Cowsep님의 방송을 보다가 함 해봤는데 생각보다 되게 괜찮더군요
굳이 점멸이 필요없고 상대에 뚜벅이만 많아서 더 빠른이속 으로 상대를 죽이는 판단이 맞다!하면 이걸 들어주세요. 갱킹도 좋고 나름 쓸만한 스펠입니다. 상대가 죄다 뚜벅이에 CC도 없는 노빠꾸조합이라면 들어주세요
20판에 한판정도는 쓸까말까..?
:원초적인 스펠 무궁무진한 활용력 좋소 정답 정석입니다
: += D.E.A.T.H. 레드까지 있다면.. 쿸킄컄.... 흐.콰 한다구..??
: 상대 탑 미드 정글이 죄다 암살자일때 ex)...지만 사실 거의 안씁니다 이 템트리 사용한 이래로 딱 한번 써본것 같네요..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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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캔예시로 활용하기~
위 영상 첫 번째 파트에서 솔킬 낼때, 미니언에 스텍을 쌓은후,로 진입, 를 사용,로 폭딜을 넣어 야스오가 를 사용하기전에 따버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빠르게 명캔을 할수 있을까요~?
명캔 엄청 빠르게 잘하는 꿀팁을 하나 주자면, '설정'에서 '플레이어 이동' -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 을
SHIFT MB2 에서 A (꼭 A가 아니어도 됩니다 자기가 편한걸로 바꾸세요) 같은 거로 바꿔서 써보세요
--(A) 따닥 누르면 바로 빠르게 명캔 할 수 있어요
한틱 두틱 차이를 '아 알파쿨 x초'라고 생각하지말고 '아 내가 명캔만 할줄 알았더라면' 이라고 생각해보고 꼭 확용해보세요.
패치에 대한 간단한 견해.
일단 라이엇이과를 조정한 이유는 바로의 컨셉을 살리기 위해서 였습니다.(배포)에 딜템 하나만 더 두르고(,너프전)탱템만 지독하게 둘러도 괴랄한 데미지를 뽐냈으니까요. 극딜 암살자였던 기존의 의 컨셉과는 맞지 않았던거죠. 극딜을 두르라는 강압적인 패치...
기본지속시간 10→7초는 짧은 시간동안 적을 죽여야한다는건데 중후반가면 탱템을 더 두른 마이가 상대를 빠르게 잡아냐기 힘들어지죠. 물론 하나 잡으면 바로 기냥.. 궁시간이 뻥튀기 되지만요. 딜탱마이에겐 확실히 치명적인 너프지만 극딜마이는 상대 AP딜러진이로 뻐팅기지 않으면 하나 잡는데 단 1초도 허비하지 하지 않습니다.(ㄱㅅㄲ...) 전 원딜가 때문에 를 모두가는 말도안돼는 상황도 봤어요. 저거 물었더니 로 3초, 박히고 하니 궁이 끝나버ㄹ... ㅠ;
집중마크당한다면 할게 현저히 부족해진다는 뜻이고 더 신중히 생각해야한다는거죠.
결론적으로 은 너프아닌 버프아닌 너프가 맞습니다.
초반 너프, 중반 버프, 후반 너프.
의 경우 계수를 수정했는데 0.1~0.2 AD에서 추가AD 0.25가 됬죠. 가면 절대적으로 너프입니다 딜탱마이 겨냥 패치죠.
근데 웃긴건 타이밍에 조차도 너프.. 기본데미지 늘려줘서 딜이 늘어나긴 했지만 기본데미지 제외하면 개너프입니다.까지 나오는 순간부터 딜이 압도적이게 되죠.
선마를 하는이유도 조정 때문입니다 기본데미지상향에 대한 효율을 뽑기위해서죠.
결론은 라이엇개새끼
정글템따위 올리지 않습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Silencee님의 아이템트리와 플레이방식들을 보고 분석한뒤, 여러번의 실험에 걸쳐 '제 방식'대로 고친겁니다. 나름의 논리도 덧붙여서 말이죠
모두 가격은보다 비싼 주제에 성능은 쓰레기입니다. 굳이 정글템을 올릴필요가 있을까요?
마스터이 아이템 1위.
과연 이 아이템이 정말로 좋은 아이템일까요? 각각 옵션만 보면 정말 최고의 아이템이지만.. 그 옵션들의 수치가 하나하나 너무 안 좋습니다..
과의 체력 퍼센트 데미지 시너지가 좋아서 데미지가 나왔던것이지 절대 이 좋은 아이템이어서가 아닙니다.
그래서 3티어 정글아이템과 몰락한 왕의 검을 올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 Silencee 님과 아이템트리 순서가 전혀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는 초반 최소한의 갱킹과 정글 유지력을 위해 올려줍니다
갑니다. 을 찍고을 올리기 때문에 이게 낫다고 봅니다.
그 다음으로는를 올립니다 또라이같지만 쎄긴하더군요 값이 비싸서 어느 세월에 띄우느냐 하실텐데..
( 데미지 잘나오고 가격도 더 쌉니다.)
다음아이템은을 올립니다. 기존는 안정성이 훨씬 뛰어나나 타이밍 데미지가 부족한 감이 없잖아 있었어서 초중반 폭딜을 위해 를 선택했습니다. 이 다음으론 입니다 상위코어로으로도 업글 가능하고 피흡으로 정글유지력을 확보해줍니다.
부담스러운 확정 cc 한개라도 있으면를 올리면 됩니다.
그후로 를 갑니다. 치명타 80%도 맞추고 의 부가 효과로 여러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아이템으로 를 갑니다. 피흡 엄청 납니다
를 가셔도 무방하지만 도중 듸질일 없으니 를 다시 가겠습니다.
만 써도 피가 차고 쿨감도 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값도 더 쌈 ㅎㅎ
그리고 만약 너무 물몸이고 진입각 재기가 힘들다 싶으시면 까지 올리시고 같은 탱템 하나 정도 올리세요.
}_ 마지막 아이템 _{
막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올립니다 유일하게...을 넣어놓은건 상황따라 탱템일지 딜템일지 명확히 적어놓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랄까요?
맬모셔스의 아귀
AD 방관 마저 매직쉴드 피흡. 마이가 갈만한 최고의 마저템중 하나입니다.
얼마전 맬모가 마이에게 쓰레기이며이게 1000배 낫다고 했는데
가 분명 좋은 아이템임은 확실하나 이런 아이템트리를 타는 마이에겐 어울리는 아이템은 결코 아니라 봅니다. 피갈퀴손마이할땐 맬모보다 즐겨갑니다.
스테락의 분노
수은도 맬모도 막을 수 없는 폭딜이 두려울때 갑니다. AD상대로 좋은 효율을 보임!
삼위일체
마이와 의외의 케미를 자랑하는 아이템입니다 1킬올리면 바로 알파쿨이 3~4초인데 평타 한대 치면 알파쿨 돌아옵니다. 유일한 흠이라면 너무 비싼 가격...
란두인의 예언
상대 원딜 혹은 가 부담되면 갑시다^^
수호 천사
내 데미지로 두명이상은 무조건 짜르고 죽을 수 있다! 그럼 가세요 궁시간 유지되는 선에서만 좋은아이템..
망자의 갑옷
상대 원딜이 이나 같은 스킬딜 위주 애들인데 잘 컸을때...
필멸자의 운명
같은 피흡게이들 잡을때 좋습니다 원딜이 답이 없어서 이걸 안가면 직접 올리고 뚜까패세요
도미닉 경의 인사
뭐 이건 언제 가야할지 다들 아시겠죠.. 투탱이상일때 가주세요. 그닥 좋은 템은 아니지만.. 극딜마이가 하드탱커를 녹일 마땅한 아이템이 없네요.
굶주린 히드라
피흡이 더 필요할때는 그냥 를 가세요 히드라는 별로..
요우무의 유령검
방관 깡공 이속 공속 캐좋아요!! 너프를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
※망할... 다음시즌 패치로 마이가 갈템이 못되겠네요..
칠흑의 양날도끼
비추입니다 그냥 안좋음.. 딜탱마이한테는 좋지만 극딜마이에겐 별롭니다.
e데미지가 100~ 130 까지 오르기 때문에 탱커도 그냥 녹입니다 어차피 주 타겟이 원딜이라 크게 문제가 되진않지만 말이죠.
사실 극후반 가면 힘이 빠집니다 적 딜러진이 같은거라도 사면 힘이 쭉 빠져요..
그래서 오히려 정글-합류-정글-빽도-합류 반복해야하며 몸이 더 약하기 때문에 한번한번 집중해야합니다.
탱마이에 익숙해진 초보분들은 힘들겠지만... 한번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네여 딜적으로는 이템트리를 따라갈 수가 없는 ㅋ
초반에도 없고 공속도 안나오며도 없기때문에 데미지가 매우 낮습니다. 를 가시던 분은 같은 시간대 돈으로 을 들게 될텐데 데미지가 상당히 많이 밀립니다. 중후반 캐리형 마스터 이이기 때문에 전까지는 무쓸모인 수준으로 약합니다.가 나와도 탱커에게는 무용지물이구요. 딜러 머리통 빠개는 맛으로 하는겁니다
이 부분에 대한 고민의 해결책으로로 바꿨습니다.
==================10월 7일 추가===================
'마이슈퍼캐리'님께서 말렸을때 Silencee트리를 계속 타면 힘든 부분이있다고 해주셨는데, 저도 꽤 오랫동안 고민해왔던 부분입니다. 물몸이라 말리면 끝없이 말리거든요...
◎ 일단, 초반 카정 혹은 역갱으로 시작부터말렸다면?
테크를 탑니다.
로 딜로스 제거
로 체력확보+cc
로 데미지확보
or 마저확보
or 체력확보
◎ 까지 띄웠는데 갑자기 터졌을때
어쩔수없습니다. 그냥 기존 템트리 쭉 타셔야합니다
사실 말리면 끄ㅌ.....
는 아이템트리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개인의 취향과 매판 상황에 맞게 상대에 따라 아이템트리를 타세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오면 닷지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초반 맞딜도 쎄고 정글링 속도도 준수하며 하드CC까지 보유한.. ㅠ 안 만나봤으면 말을 마세유.. (전 상대가 마이 가져가면 주저없이 이거합니다)
정글에선 잘 안보이지만 탑에서 가끔 나오면 불편한 상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SIlencee 마이 한타 예시
출처 - 정헌희 유투브
이 끝날까 말까한 시점에 한 킬씩 먹으며 펜타를 달성한 장면!
딜러진이 를 써도 끝까지 포커싱하면서 딜라인을 물어주죠. 강력한 뎀지기반으로 뚝딱뚝딱 한넘씩 잡으새요 급하게 허비하고 죽으면 안됩니다 사일렌씨는 딜탱마이가 아닙니다. 각이 중요합니다.. 각!!
정글동선은
블루팀
돌거북(스마)-레드-칼날부리- _명상_ 늑대-(스마)블루_명상_ -바위게(바론)-두꺼비-칼날부리-돌거북-바위게(용)~~~
레드팀
두꺼비(스마)-블루-늑대 _명상_ -칼날부리-레드(스마)_명상_ -돌거북-바위게(바론)~
무조건 6분40초전에 6렙을 찍는걸 목적으로 정글링에 힘쏟으세요..
6렙전 갱은 큰 효력이 없습니다.. (그래도 확실한건 가주고 타이밍맞을때는 역갱봐주세요.. 이런건 기본..)
6렙후 아군 서폿이등과 같이 몸하면서 CC가 풍만하다면 무조건 바텀 다이브갱 봐주세요
과감한 카정을 두려워하지마세요. (상대 ex)에따라 갈지말지는 알아서 판단.... ㅎ)
아군 라인커버할때 빽핑과 패드립이 난무해도 꿋꿋히 다 드세요. 캐리의 발판입니다 초반 커버 한두차례만 잘치면 6분에 딱 6레벨 찍을수있어요.
이제 2~3코어정도 완성됬을텐데 혼자 다니는 호구들을 짤라야이런 애들 혼자 바텀이나 탑 밀면 가서 죽여주세요 맛집은 직접 찾아가는겁니다
각이 중요함 타이밍 잘맞춰 들어가면 영웅이고 늦거나 이르면 벌레되는겁니다..
무조건 옆으로도세여 너무 뒤면 각잡기전에 끝나고.. 앞선이면 물려서 녹아요.. 옆으로 돌아가서 물몸보세요
딜러 머리 쪼개는게 팀파이트시 역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절대 아군 딜러를 지키면 돌진하는 탱커를 같이 잡는식으로 플레이하지 마세요 이건 딜탱마이가 아닌 초극딜마이입니다 상대가 가갑만 나와도 제가 피달아요 궁극기와 점멸, 급하면 시미터까지 활용해서 딜러진사이로 들어가세여 평타 한방에 적이 죽고 피흡으로 피가 쭉차니까요 아군과 붙어있지말고 옆쪽에서 아군이 물리거나 물때까지 기다리세여
마이하면 백도어고 백도어 하면 마이죠. 롤내에서 포탑 철거가 가장 빠른 챔프가 누굴까요? 당연히 입니다. 덕에 포탑을 더 빠르게 도륙 낼 수 있게 된 것이었던 것이죠.
하지만 여기서 주의 할 점은 백도어를 할 것인가 스플릿을 할 것인가 입니다. 백도어와 스플릿 비슷해 보이지만 분명 달라요. 빽도어는 우리 팀이 싸우다가 뒈지던 말던 마이웨이를 걸으며 운빨로 이기는 거라면, 스플릿은 1대1로 뒤지지 않을때 상대 라이너를 끌여들어 우리 팀이 대치를 하게 하는 것이죠. 잘크든 못크든 는 1대1에서 나름 강한 면모를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팀에서 잘큰 딜러 혹은 탱커가 올텐데 이런 상황에서 마이가 밀든 못 밀든 따든 못 따든 우리팀이 4대4에서 이득을 볼 가능성이 커지고, 용타임이라면 탑에 시선을 끌고 바론각이면 바텀에 시선을 끌어서 아군이 더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겁니다. 빽도충이 아닌 게임을 휘두르는 스플릿을 오더하는 마이 장인으로 거듭나길 빌겠습니다...!
건! 승!
다음 시즌에 대한 패치나 프리시즌 리뷰같은거 훑어 보면서 느낀건데, 방관마이도 이제 못하고 치명상인지 뭔지하는것도 뭔지 모르겠네요. 한가지 확실한건버프는 애매한데 효과가 좋아져서..
(은 평타 추가데미지가 아닌 공격력 상승효과를줍니다.
은 방관이 없어지고 쿨감이 붙은대신 지속효과에 공격력 상승효과가 붙었습니다.)
다 터지면 공격력이 80이증가하는데..급..!
다음시즌은 암살자가 판칠테니 다시 딜탱마이 해야하나 싶기도하면서도 딜탱마이할때 즐겨가던 템들 줄기차게 너프먹어서 걍 내가 암살자 할까 싶기도하고 복잡하네요. 다음시즌되봐야 할듯..
다음주 화요일! 대규모 수정할듯! ㅎ
아직은 이게 공략의 끝입니다!
요즘 게임을 잘 안하긴 하지만 간간히 이것 저것해보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배드줘도 상관없는데 이유나 적고가주세요 고치게..
이것 저것 해보며 앞으로 자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여러 질문 태클 환영입니다
제가 아는 한에서 모두 답해드리도록 노력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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