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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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12
0
0/0
시즌6 다이아 66판 77%

- 아리라능(2016-09-18, 조회수: 2621)

야스오는 얼마나 상대방과의 성장 격차를 벌리냐에 있습니다. 물론 동등한 조건에서라도 1:1에서는 꿀리진 않겠지만 기본적으로 스킬셋팅이나 챔피언의 특성이 성장성이 짙고, 초근접의 딜링방식과 그리 단단하지 않은 육체를 따져보면 적의 공격을 받아내면서 딜을 넣어야 한다는 점이죠.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344 IP
룬에 공속만 박으시거나 문양에 고정 마저를 끼는 분들이 계시는데 공속만 박으시면 q는 빨리 돌겠지만 야스오는 q평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최대한의 딜을 뽑아내는 챔프이므로 미니언을 먹을 수 있는 적절한 공격력을 가지고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인장의 방어는 앞으로 맞을 타워딜 혹은 초반에 강한 맞라인의 ad딜러들의 딜을 감당하기 위해 넣어줬습니다. 가끔 인장에 성장체력을 박으시는 분이계시는데 어차피 저는 후반의 흡혈력이 그 체력을 대신해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정 방어를 박아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전쟁광인데 피가없을때 미니언 세마리를 동시에 q로긁지마시고 한마리씩 평타로 잡으시면 흡혈력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전쟁광은 더티파밍 혹은 후반의 생명력 흡수력을 엄청나게 증가 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점화 점멸입니다. 무엇보다 야스오는 한타때 텔로 합류해도 이미 늦어있는 경우도 많고 이번 텔레포트의 패치로 합류도 느려진 감이 없지 않아 점화를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스오의 부족한 폭딜을 커버하기 위한 점화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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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e선마를 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저는 q선마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 아이템부터 야스오는 어느정도 딜이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카사딘 같이 야스오가 라인전에서 버거운 상대일 경우에는 주문포식자부터 가줍시다.

그리고 무대 유령무희 피바가 나왔을경우에 미니언을 한대때릴때마다 체력회복이 2~300씩 되기 때문에 체력은 걱정없고 방마저를 100중반대로 올려놓아 한콤보에 안죽고 한타때 야스오가 상대해야할 상대 원거리 딜러의 딜을 감소시키기 위해 닌자의 신발을 갑니다.(여기서 필자는 상대의 하드cc기를 몸으로 받아낼 생각이 없기에 헤르메스의 신발을 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타워딜이 아파요 ㅠ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그냥 말할필요가없습니다. e탈때 배치기 당하면 좋아 죽습니다.(저는 야스오의 진정한 카운터가 상대 정글러라고 봅니다.)
아지르
라인전에서 만나면 자살하고 싶습니다. 결국 한타때 전세를 뒤집을 순 있겠지만 들어가야 하는 야스오한테 아지르궁은 한타때도 지옥입니다. 가끔 라인전에서 못하는 아지르를 만나면 쉽긴 하겠지만 못하는 아지르는 어떤 캐릭을 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
(풀템의 성장력이 야스오와 비등함에도 불구하고 야스오의 카운터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그레이브즈
모든 스킬을 장막으로 막아낼 수 있다고 해도 물몸이고 항상 적은 피로 한타의 시작과 마무리를 짓는 야스오이기 때문에 이놈의 폭딜과 궁 그리고 연막탄은 야스오의 짜증 그 자체라고 봅니다. 물론 요녀석의 성장력도 미쳤기 때문에 풀템싸움도 쉽지가 않습니다.(저는 야스오의 진정한 카운터가 상대 정글러라고 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나오면 장막으로 막으시고 라인 쭉쭉밉시다. 가끔 그냥 아무거나 뽑고 바로던지는 애들은 장막으로 막기 힘든데요. 이런 녀석들은 갱부르면 죽습니다. 그리고 뽑는거 보면 w에 손올려두시고 던지는걸보면 피세요. 나머진 쉽습니다.
탈론
탈론이 카운터라는 소리도 있는데 애는 그냥 닌자의 신발하나만 가도 애한테 죽는일은 거의 없고 라인전때도 w만 막아주시면 딜교 질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6렙싸움때는 핑와를 삽시다. 애궁도 장막에 막혀요. e로 요녀석이 진입했을때 그냥 아무데나 장막피시면 애 궁사라집니다.
베이가
e만 피하고 타워만 맞지 맙시다. 팔휘두르면 장막 피고 싸웁시다.

normal 은근 짜증나요. 근데 템나오기전에는 어차피 원콤보에 죽지 않으니 전쟁광을 믿고 라인을 쭉쭉밉시다. 그러면 결국 흡혈이되서 반피이상은유지될겁니다. 사슬이나 q하나는 장막으로 막으면 안죽어요. 앤 라인 밀면 결국 cs먹느라 바빠요.

hell 그냥 못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라인당겨서 먹읍시다. 애는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당겨서 먹다가 친구 오면 미니언타고 같이 패줍시다.

 normal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대신 이녀석이 2렙떄 킬을 따려고 할때 빠르게 피해야합니다. 그 떄 따이면 사립시다. 5렙이후는 할만해요 e로 쑤실때 애 뒤로 e타고 가면 이 친구 좋아죽습니다.

hard  이 친구 qr쏠때 장막으로 막기도 힘들고 가끔 장막으로 막아도 물고기는 그 자리에 있기 떄문에 e로 싸돌아다니다 맞으면 기분 나빠요. 평타맞딜 마저도 아프고 재간둥이로 q나 평타 씹으면 진다고 봅시다. 애 e피해도 질 때 많아요

.normal 난 애 은근 쉽다고 봅니다. 제드가 카운터라고들 하는데 하도 애한테 많이당해봐서 미니언 먹을 때 q로 몇번 긁어주시면 애가 뒤에서 q로 미니언먹는데 그럼 애 q쿨과 기력부족현상으로 라인전때 견제가 안들어옵니다. 그리고 이 친구가 궁을 썻을 떄 옆에있는 미니언 타고 가셔서 그림자랑 제드 사이 중간 부분에 장막피시면 날아오는 표창 다 씹으실수있습니다. 6렙 전에 피가 70%이상 안남아있으시면 집갔다오세요. 몇킬주거나 애 평타를 많이맞아주시면 집니다.


easy 라인 밀면 정신 못차려요 근데 카타리나가 2렙타이밍에 맞다이를 걸면 뺴줍시다. 2렙땐 집니다. 궁은 장막으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가끔 미니언타고 날아오는 q가 짜증나긴 하는데 우리미니언이 딸피되고 이 친구 q쿨이 돌앗다 싶을때는 잠깐 미니언에서 떨어집시다.

hell 애가 정글이든 미드든 탑이든 상대로 나오면 픽하지 맙시다. 답이 없어요

very hard  애 e 돌릴 때 잠깐 빠져계시면 라인전은 괴롭히면서 수월하게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6렙이넘어서 광휘의검타이밍엔 엄청아프고 트포나왔을 때 부터는 상대하면 무조건 집니다.


hard 몇번 안봤지만 충분히 야스오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이 친구 말내리게할려면 내가 딸피가 남는데 접근하다가 샷건 맞으면 바로죽어요. 친구 부릅시다.

easy 이 친구 독뿌리고 e스킬 날릴 떄 장막펴주시면 좋아죽습니다. 궁만 신경쓰세요.


easy w스킬이 막을수도없고 근접으로 달라붙는 야스오한테 짜증나긴 하지만 대부분은 미니언타고 도망갑니다. 타고 도망갈 미니언 없으면 싸우지마세요. 친구오면 죽습니다. 그리고 애 q만 막아주면 거의 딜이 전무하다시피 하기 때문에 q만 신경써서막아주십다.

hell 짜증 그 자체입니다. 초반 라인전 때 그렇게 짜증나는 상대는 아니고 충분히 요리할 수 있습니다만 갱호응이 워낙 좋고 야스오를 따라올 수 있기 때문에 갱오면 거의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타워 끼고 있어도 다이브옵니다. 딱히 막을 수 있는 스킬도 없고 후반 한타떄도 반피이하로 빠지면 들어와서 콤보로 순삭시키기 때문에 여간 까다로운상대가 아닙니다.

easy 미니언타고 왔다갔다 거리면서 라인만 밉시다. 지 cs 먹기도 바쁩니다.


very hard 애 q스킬을 막으면 왠만해선 솔킬은 안 당하지만 기본적으로 로밍이 약한 야스오이기 때문에 이놈의 로밍은 막을 수 도 없고 미니언을 먹으면서 챔프도 때리는 녀석이기 때문에 라인을 밀기도 힘듭니다.

hell 애는 상대 라이너도 아닌데 왜 써놨느냐? 애가 상대편에 있으면 지옥입니다. 미니언 먹을 때 기본적으로 앞에있어야 하는 야스오이기 때문에 그냥 뛰면서 슬로우 걸고 빨강 강타쓰고 몇대 때리면 야스오는 죽습니다. 살고싶으면 이 친구 e도 투사체이기 떄문에 막고 도망칩시다. 물론 상대 라이너가 하드cc가 있다면 죽음을 면치 못하겠지만요. 애는 갱만 문제있는게 아니라 후반에도 1:1로 야스오가 질수도 있는 상대고 르블랑처럼 순간폭딜이 나오는 야스오도 아니기에 이 친구 궁이 항상 걸림돌이 됩니다.

hard 궁 딴놈한테 쓸데까지 얼굴 비추지 맙시다.


normal 무턱대고 들어가면 죽습니다. 최대한 w안닿는 거리에서 cs먹읍시다. 너무앞으로 와서 견제하면 친구 부릅시다. q맞으면 죽는다고 봅시다.

easy 맨날 친구 부르고 잘 죽지도 않는 녀석이긴 하지만 지가 더 짜증납니다. 매혹만 막읍시다. 그리고 라인전때 미니언 먹을때 q만 계속  안맞으면 킬 따일일 없습니다

.very hard 라인전은 어느정도 할만하다 쳐도 한타 떄 실명은 짜증납니다. ap 딜 티모면 그저 그런 상대지만 상대가 탱 티모라면 얼망 때문에 느려지게 되는데 야스오는 느려지면 거의 아무런 행동도 하지못하고 실명 맞으면 모든 딜링이 마비되기 떄문에 까다로운 상대라 봅니다.

easy 애 스킬을 대부분 장막에 씹힙니다. 상대가 트포이즈라면 한타때 패주시면 되지만 상대가 얼망이즈라면 조심해서 플레이합시다. 그리고 가끔 이즈리얼이 많이크면 야스오로도 어쩔수없습니다.

easy 멀리서 날아오는 qe 만 안맞으면 됩니다. 그리고 싸울 때 본체에 e를 타다 제이스 e에 튕겨나갈 수 있으니 제이스 주변에 e를 타고 접근을 한다음 나중에 q3타때 본체에 타줍시다.

normal 순전히 상대 카서스가 얼마나 잘하냐에 달렸습니다. 탈진들면 좀 까다로운 상댑니다. 들어가서 e타고 q피하면 이기긴하는데 그렇게 되면 오래 전투하기 떄문에 상대 정글러가 와서 괴롭힙니다

.hard 순전히 성장차이입니다. 야스오가 템이 좀더 많이나왔다면 충분히 커버칠 수 있는 상댑니다. 만약 라인전에서 만났다면 w를 켰을때 무조건 도망갑시다.(맞딜이 안되요 이 떄는 검에 불들어오기 떄문에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그리고 앤 갱호응이 좋기 떄문에 많이 까다롭습니다.

hard 애 은근 짜증나요. 애랑 싸우는건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그냥 확실하게 친구오면 싸웁시다. 에코가 딜이든 탱이든 싸우면 누가 이길지 모릅니다.


normal 6렙전에 후들겨 패셔야합니다. 그리고 6렙이후에는 사리면서 플레이 합시다. 이 친구가 2,3킬을 먹게되면 그 떄부터 난이도가 normal->hell 로 변경됩니다.

hard 서로 짜증납니다. 야스오는 뚜벅이여서 애니비아 벽에 자주 농간당하지만 애니비아 역시 마찬가지로 q의 투사체 속도가 매우 느려 그냥 막아버릴 수도 있고 미니언타고 피할수도 있기 떄문이죠. 야스오가 라인을 밀면 애니비아도 많이 짜증나지만 라인밀다 갱당해서 죽지 맙시다. 한두번 죽으면 er 콤보에 반피씩 까이기 떄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애니비아 사거리 안에서 플레이해야하는 야스오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게임합시다.


easy 애한테 e탈 때 자기위에 e를쓰는데 그것만 신경써서 플레이하시면 쉽습니다. 그리고 애 궁 조심하세요. 거리가 좀 있을때 써버리면 그냥 죽을수도 있습니다. 야스오는 접근기도 후퇴기도 적 유닛이 있어야 하기 떄문입니다.


very hard 최근 많이보이는 상대라 짜증나는데요. 애 궁 범위안에 절대로 들어가지 맙시다. 무조건 죽습니다. 라인을 당겨 먹으시면서 공허충이 나오면 공허충먼저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공허충 불어나면 라인이 밀리고 견제를 받기 때문입니다. 애가 상대 라이너일 때 와드를 잘해놓읍시다. 플궁당하면 무조건 갱당해서 죽습니다. 가까이 상대 정글러가 있으면 사립시다.



easy 애 e 장막으로 막으시고 그냥 가지고 놉시다. 별로 까다로운 상대가 아닙니다. 애 게이지 빨갈때만 거리 조금 벌려줍시다.

normal 이 친구와는 스킬을 얼마나 피하냐와의 싸움입니다. 물론 대부분 장막으로 막을 수 있지만 하나하나 강력하고 뼈아픈 스킬이기 때문에 hard 로 표시합니다. 되도록이면 불붙었을떄 q피해줍시다. 맞으면 70~80%는 피가 까여요.

 normal 평타 견제 엄청 짜증납니다. 괜히 어설프게 2,3렙때 들어가도 평타맞다이 붙으면 집니다. 7렙넘어서 싸워줍시다. 그리고 궁은 장막으로 막을 수 있으면 좋고, 설령 맞는다 치더라도 맞았을때 앞에 장막 깔아줍시다. 그리고 풀 차지 q는 요령껏 피합시다.

normal q는 무조건 맞지 맙시다. 그리고 미니언이 없을 때 q를 피했더라도 왠만하면 너무 붙어서 딜을 넣지 맙시다. 그대로 모르가나 궁쓰면 원콤 납니다.

very hard 짜증 그 자체입니다. 야스오는 애 w 를 피할수가 없기 때문에 게임내내 되도록이면 이 친구랑 마주치지 맙시다. 애 궁걸려도 그냥 죽습니다.

....보면 하지 맙시다.

normal 은근 할만합니다. q는 느리게 날아오니 보고 막읍시다.

normal 순전히 손 싸움입니다. 라인전 때 애 q를 은근 여러번 맞으면 아픕니다. 이 친구 견제를 맞았을 때 미니언먹어서 피를 빠르게 채웁시다. 그리고 섣부르게 근접했다 갱플랭크의 강화 패시브 평타한대와 q 맞으면 머리통 산산조각 납니다. 술통은 왠만하면 맞지마시고 애가 자기 위에 술통깔고 싸우면 무조건 술통 꺠줍시다. e 로이동한다음 술통꺠고 갱플랭크 q가날아오기전에 술통 깨줄 수 있습니다. 그 떄 잡읍시다. 둘의 성장도도 비슷하기 때문에 손싸움이라 봅니다.

easy 애한테 속지만 맙시다. 까불랑거리면서 다닐텐데 여러번 낚이지만 않으면 쉽습니다.

hard 리븐을 물론 이길 수는 있습니다. 평캔을 아무리 잘하는 리븐이어도 거리를 조금 두면서 싸우면 평캔을 하기도 힘들고 1,2,3렙 떄 리븐을 두들겨 팰 수 있습니다. 하지만 6렙 때 실수해서 상대의 스킬을 피하지못하면 그대로 죽습니다. 한두번 따이기 시작하면 상대 정글러와 같이 다이브치기도 하고, 감당하기 어렵게 큽니다. 물론 필자는 리븐한테 많이 당해봐서 이젠 쉽게 상대합니다.

easy 애랑 싸울 때 생각해야 될게 딱 두가지입니다. q돌릴때 끝에 맞지 말자(돌릴 떄 그냥 본체에 e 타면 안맞습니다.)와 3,4스택쌓이면 미니언타고 뺴자입니다. 뺄 때 당겨지면 죽었다고 봅시다. 거리를 조금 두면서 싸우면 쉽습니다.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하면 우리들의 뚜벅이인 다리우스는 농락당하다 죽습니다.

hard 상대팀에 있으면 많이 까다롭습니다. 항상 근접해서 목숨을 걸고 싸우는 야스오이기 때문에 활동적인 상대 정글러는 상당히 야스오에게 제약을 많이줍니다. 창은 없다고 봐도 되지만 쿠거폼 wq에 반피 이상은 깍이고 따라잡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떄문에 야스오가 도망치기가 힘듭니다.

easy 애 화났을 때만 좀 빠져있읍시다. 게이지 70%정도 차면 딜교를 중지합니다. 그리고 나르 w가 2스택 쌓였을 떄는 장막으로 막으시거나 미니언타고 빠지면 전혀 안아픕니다.

hard 애도 많이 어렵습니다. 되도록이면 싸우지 맙시다. 거리를 좁히는 능력이 강하고 강력한 cc기와 딜링있기에 야스오가 이기기 힘듭니다. 많은 경험이 필요한 상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전 때 너무 까불다 갱당해서 죽으면 그 떄부터는 게임이 힘듭니다. 그럴 떈 조용히 살면서 미니언 먹고 후반을 봅시다.

 

중반 운영법

 정치를 자주 당하기 때문에 강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야스오에게 정말 위협적인 하드 cc기들을 신경쓰면서 플레이 해줍시다.(그것들만 장막으로 막아줍시다.)

 보통 더티파밍과 상대 타워가 있는 라인을 밀어주면서 플레이 합시다. 그렇게되면 4:5 한타가 일어나도 타워를 밀 수 있습니다.(물론 이 방법은 야스오의 성장시간을 버는 방법입니다.)

후반 운영법

 

 이제 엄청나게 큰 야스오는 상대를 두들겨 패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야스오의 카운터라고 불릴만한 존재들을 같이 죽이셔야 합니다. 상대쪽에서 가장 딜이 쌘 캐릭터부터 잡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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