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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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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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재대로된 공략

- 잉여짓마스터(2016-09-26, 조회수: 5008)

글 쓴 이유는 단순하다.

이전의 요릭과 리메이크된 요릭은 전혀 다르며

그에따라서 특성이나 룬 템트리 가는 이유나 방향성도 전혀 다르다는 것.

그러니까 쓸데없는거 보지말고 그냥 이 공략 봐라

#9.26 수정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방어 +0.91
    x5
  • 체력 재생 +0.56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76
  • 마법 관통력
    +3.88
  • 방어
    +4.55
  • 체력 재생
    +2.24
  • 체력
    +120.6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8,551 IP
보통 깡 AD룬이나 쌍관룬 끼고 다녔지? 디테일하게 들어간다.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패시브 스킬인 안개망령은 요릭의 공격력 0.35며 총 4마리까지 운영이 가능하다. 즉 4마리의 망령이 1번 때릴 때마다 계수 1.4 AD의 폭딜을 뽑아내며 공속도 빠른 편이라 다른 스킬수치로 비교하자면 초당 한번씩 쿨이 도는 격. 즉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와 안개망령의 폭딜은 전 AD 전사캐릭터 중 최상위권에 들어간다.

그래서 다들 물공을 끼라는 글이 많다.

근데 끼.지.마.

*깡물공가서 좀비 소환하고 풀콤 맞으면 상대 피가 당연히 녹겠지. 근데 Yorick(요릭)이 좀비 소환할때까지 냅둘까? 당연히 안냅둔다. 그러면 결론은 상대가 근접이면 견재하러 올때 평(착취의 손아귀)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교환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평 상황봐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로 킬각 or 도주 이 구조 밖에 없는데. 상대가 Yorick(요릭)를 아는 상태에서 이 콤보를 멀쩡하게 맞아줄 정도로 뇌주름이 단순하면 어떤 똥트리를 가도 이기니까 이 공략을 볼 필욘 없다.

그런데 그렇지 않다면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무덤 깔작깔작  한마리씩 쌓으면서 포탑과 cs싸움 하느라 전전긍긍해야할껄? 만약 갱이 온다면 Yorick(요릭)의 호응도는 좋으니까 라인을 역전할 수 있겠지. 근데. 안오면? 그냥 남탓만 시전하고 정치질이나 할꺼라면 이 공략 안봐도 됨.



Yorick(요릭)이 왜이리 버스트 AD딜을 뽑을 수 있도록 설계되있냐면 뚜벅이라는 한계점도 있지만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스킬에 한계점 때문이기도하다. 
안개의 망령을 일으키려면 (패시브는 너무도 구져서 무덤이 무지막지하게 늦게 생성된다.)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총 3마리의 미니언을 장사시켜야 한다.

그동안 치고빠지기가 가능한 많은 챔프 혹은 원거리에서 짤짤이가 가능한 많은 챔프들이 Yorick(요릭)의 피를 두근반 세근으로 거두절미하게 썰어재낀다.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의 자체 체력회복만 믿고 가면 니가 오히려 무덤에 묻히는 격이다. 기본 AD깡 수치도 좋아서 포탑과 막타싸움 꿀릴 이유도 없으니 멍청하게 올 AD가는 멍청한 선택은 가지마라 제발.

룬의 우선순위는 생존이다.

추천 빨강룬은 쌍관 OR 방어룬OR 물공룬
빨강의 방어룬은 생소할 수 있지만 노랑의 방어룬에 비해 아주 약간 방어력이 부족하다. 우선 생존성을 높이고 딜교환은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망령을 뽑은 이후 적극적으로 시도해보자<상대가 무리하게 뛰어들어오면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주둥이를 닫아주자.)

추천 노랑룬은 체력 재생or 체력증가
체력 재생룬을 섞는 이유는 첫째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가 피가 반정도 빠졌을 때 효율이 증가한다.<즉 뻥체 룬으로 체력을 늘리는 것보다 반피정도에서 체젠 효과를 받으면서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의 회복량을 늘리는게 더 이득. 둘째 코어로 섞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등이 체력재생능력을 높여줘 시너지를 일으키기 때문.

추천 파랑룬은 마법저항 or 쿨감
사실 룬으로 쿨감을 습득하려면 마지노선 10%를 맞추는 편이 좋다. (파란 성장 쿨감 6개) 하지만 상대의 짤짤이 또한 아프므로 주문력 짤짤이가 아픈 것들이 있다면 쿨감을 포기하고 마법저항을 둘둘 말아준다.

왕룬 이속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설마 왜 가는지 모르는 머저리는 없겠지. 만약 파고들거나 빠지기 편하면 취향껏 가도 나쁘진 않다. 예를 들면 쌍관 예를 들면 깡공 예를들면 방어. 단 깡공이나 쌍관같은 공격적인 왕룬을 갈꺼면 빨강룬에 방어를 섞어준다.

*쌍관을 가는 이유
라인전에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많이 쓰기도 하며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시 마법데미지 폭이 매우 높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흉포전쟁광의 환희 책략 폭풍전사의 포효  결의 착취의 손아귀가 있다.

보통 압제자때문에 흉포 12포는 거의 확정으로 가는 편이 낫고(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Mourning Mist(애도의 안개)Dark Procession(망자의 진)콤보를 다맞고 맞다이 치고 있을 버러지들이 없기 때문에 짧은 슬로우 시간동안 뽕을 뽑아야함.)

각각의 장단점을 나열하면
전쟁광의 환희의 경우 라인 유지력이 매우 좋고(미니언을 칠때 견재만 안당한다면) 지속 평딜교환에 약하지 않으며 분쇄의 일격로 후반 딜량 성장에 용이하다.
폭풍전사의 포효의 경우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Mourning Mist(애도의 안개)Dark Procession(망자의 진)풀콤 맞고 절뚝거리며 도망치는 상대의 대가리에 피묻은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를 선사해줄 수 있다.

(무덤으로 들어가라) 또한 요릭의 경우 쿨감이 매우 중요한 챔프중 하나인데지능으로 쿨감 5%를 선점할 수 있고 딜량도 소폭 증가하는 특성 때문에 라인전이 수월해진다.(본인은 거의 이것만 간다.)

착취의 손아귀의 경우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와 시너지가 잘맞아 떨어지지만 절대적으로 근접해와서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를 처맞아 줄 뇌세포 부족한 챔피언은 별로 없다. 대신 결의 특성 특유의 탄탄한 유지력 상승은 라인전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 

단 상대가 근접해서 견재해야하는 방식이라면 평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맞딜시 우위권을 가져가므로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를 수월히 쌓을 수 있음

추천은 폭풍전사의 포효>착취의 손아귀>전쟁광의 환희

모르겠으면 상대가 짤짤이라 한번에 파고들어 조진다 폭풍전사의 포효
근딜러끼리 자부심탑신병자 싸움이다착취의 손아귀
나중엔 내가더 쎄!전쟁광의 환희버틸 수만 있다면


Flash(점멸)는 필수 Teleport(순간이동)는 섞어서간다.

이전 리메이크전과 다르게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Dark Procession(망자의 진)로 CC테러를 선사하는 것이 가능해졌기에 Teleport(순간이동)도 갈만해 졌다.

다만 Yorick(요릭)는 생존 고자이고 확실한 킬각을 잡기 어려운 챔피언이므로 취향에 따라서 Exhaust(탈진)Ignite(점화)Ghost(유체화)등을 섞어서 간다. (보통 Dark Procession(망자의 진)가 풀리는 시점에서 Exhaust(탈진) 써봤자 킬각이 나올 경우가 적기 때문에 Ignite(점화) 역시 나쁘진 않다. 단 2대1 싸움에서 Exhaust(탈진)효과는 절대적)

Teleport(순간이동)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의 파괴력은 넘사벽이므로 역Teleport(순간이동) 싸움에도 매우 강력하다.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2~88(+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스택을 확인한다음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안개망령을 소환과 동시에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맞추고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로 다리를 끊어준다.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무덤에 묻어주도록한다.



스킬 활용 팁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로 미사일 스킬 씹을 수 있는건 다들 알지?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와 함께라면 2대1도 두렵지 않다. 정글러가 와도 같이 장사를 지내주자.


보통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선마와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나뉜다.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는 라인 유지력과 함께 무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서 딜교환에서 유리한 고지를 자주 선점할 수 있고 라인 클리어 능력이 강해진다.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는 원거리 포킹으로 라인 견재와 함께 악령 컨트롤로 딜교환에 우위를 볼 수 있다. 대신 재사용기간이 많이는 감소 안하며 스킬 자체 딜량이 획기적으로 늘어나지도 않으니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악령관리를 잘하도록 하자.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는 보통 한타구간에 3렙을 맞추고 다른 스킬에 손을 대는 게 좋음.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로 평타 세대를 흡수하는 것과 두대를 흡수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인 공략에서는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선 이후 3렙까지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를 찍어준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씨발 삼위 처가지마


이 공략의 핵심. 이공략을 쓰게된 이유.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템창 하나로 가지는 슈퍼 가성비 (쿨감 20% 이속 증가 체력증가 공격력 증가 마나량 증가 등..)
템창 하나로 뽑을 수 있는 이론상 최대 피해(공속+광휘의 검 효과로 챔피언 기본공격력의 두배 피해)

근데 Yorick(요릭)는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기에 이속 버프 쿨감 등 효과에 비해서 손색이 있고 또한 Yorick(요릭)는 AD 뻥 수치가 미쳐 날뛰기 때문에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최고 장점중 하나인 최대피해 역시 밀리는 감이 있다. 또한 무엇보다 Sheen(광휘의 검)효과를 터트리기가 엿.같.다.

애초에 Ekko(에코)같은 시공간 붕시키는 놈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 이유도 자기 입맛에 따라 Sheen(광휘의 검)효과를 터트리기 수월하다는 데 있다.Irelia(이렐리아) 역시 한번 붙으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로 스턴짤 넣고 공속+Hiten Style(비천어검류)효과에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로 Sheen(광휘의 검)효과를 뻥뻥 터트릴 수 있다. 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평 Sheen(광휘의 검)등 견재로도 쓸 수 있고

근데 Yorick(요릭)는 그딴거 없다.

그러니까 돈도 엄청 처먹고 효율도 떨어지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따위 가지마라 Trinity Force(삼위일체) Yorick(요릭)가 쎈 이유는 걍 이새끼가 쎄거나 상대가 멍청하게 계속 붙어서 싸우거나 둘중 하나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는 이유.
쿨감 공격력 체력 뭐하나 버릴 수 없는 특성에 고유효과 역시 꿀이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깍 효과가 안개의 망령에도 적용된다. 즉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콤보 성공 시 1초만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풀 관통이 완성된다.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모두 AD총합 계수 이기 때문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관통 효과로 가져가는 이점은 매우 크다. 필수 코어템

근데 얼망은 왜가는데?
여기서 Yorick(요릭)에게 소중한 능력치는 뭘지 생각해보자.

AD? 당연하고 쿨감 역시 당연하다. 하지만 그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중요한 스텟이 있다.

바로 체력이다.

애초에 Yorick(요릭)가 탱탱해야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를 잘 유지할 수 있고 한타때 몸빵을 할 수 있다. 또한 다른 Summon: Tibbers(소환: 티버)나 Void Swarm(공허의 무리)등과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가 다른점은 Yorick(요릭)의 체력량에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와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가 비례한다는 점이다.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로 애써 소환했는데 범위 스킬한방에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가 한번에 정리되면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다시 미니언 세마리 죽인다음 다시 싸울꺼야?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가 적어도 스킬 두세대에 버틸 정도는 되야 딜교환에 우위점을 가져갈 수 있다.

고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효과는 소중하다. 뻥체력 수치도 높고 공격력도 붙어 있다 또한 요릭의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Dark Procession(망자의 진) 콤보가 끊기고 남는 시간동안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를 한대라도 더치려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효과 역시 절실하다.

나머지는 탱탬을 둘러도 정말 쎄다.

잊지말자. 상대 마저가 없고 체력회복이 안된다면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와 싸울때 버프효과만으로 20초안에 상대를 죽일 수 있다. 즉 딜은 정말 차고 넘친다는 소리다.

나머지 가도 좋을법한 공템

한번 상대를 압도하면 마무리 역관광 당할 때까진 니가 밥을 비벼먹든 지져먹든 우세해지지만 그래도 딜을 처가서 상대가 휴지조각 되는 꼴을 보고 싶다면 (죽음의 무도)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등 역시 좋다. 특히 (죽음의 무도)의 경우 Yorick(요릭)에게 CC를 안걸면 정말 답이없는 좀비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나머지 템칸

방어템 위주로 셋팅하는 것이 좋다. Yorick(요릭)은 Zed(제드)의 순삭콤보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분당 DPS를 가지고 있다. 다만 Zed(제드)는 본인 피지컬과 상대 피지컬의 고저에 따라 그 딜량을 한번에 순간적으로 뽑아 낼 수 있는 반면 Yorick(요릭)은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가 소환된 상태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평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등으로 최대한 지속딜을 뽑아야한다. 위의 최종 빌드는 상대가 ad ap혼합이고 우리팀이 붙었을 때 충분히 기여가 가능한 평균적인 상황일 때의 탬트리 일명 체뻥트리로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의 탱탱함으로 밀어붙일 때 좋다.(단점은 유지력이 떨어지고 AD원딜러의 캐리력이 높을 땐 고기방패가 되기 쉽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도저히 이길 각 자체가 안나오는 노답 챔프.

망령구울을 평타로 조지고 슬로우를 맞추면 빠르게 도망치고 킬각 나와서 궁쓰면 궁을쓰고 유유히 빠져나간다.

걍 닷지 추천
그레이브즈
만나면 진짜 뼛속까지 곳통

모든 스킬이 카운터. 케일이 도저히 못따고 라인 파밍을 주도적으로 가져가서 도저히 이길수 없는 타입이라면 이놈은 그냥 후드러 패면 요릭이 어익후 죄송합니다 꾸벅거리게 만드는 챔피언 붙기도 쉽지 않거니와 붙어도 잘못싸우면 그야말로 찢겨짐

픽 뽑히면 정글 같더라도 요릭을 하지 말것을 권장
야스오
이놈은 삭제 했으면 좋겠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딴거 이상한 거 보지말고 이거 보고 꿀빨아라 그럼 즐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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