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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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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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딱 한판만 해봐라!

- 나는야피파왕(2016-09-20, 조회수: 3162)

우르곳을 여러번하면서 라인전을 이렇게 압도할수있는 챔프가 얼마나될까라는생각을 많이했다. 위 티어로 갈수록 합류 한타의 즁요성이 더 크지만 그아래 즉 브실골은 라인전만터트려도 그판의 승률이 확연하게 높아진다. 니가 다마첼이 아니라면 그냥 닥치고 라인전을 터트려보자.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1,742 IP
난 우르곳을 쓸때 2가지 룬을 쓴다. Ad든 ap든 빨강과 정수는 방관 고정이다. 우르곳 딜의 90퍼는 q라고 단언할만큼 q의 비중이 크다 중후반에 무라마나뜨면 방관과합쳐져 천둥군주에 원딜들 낙뢰맞은거마냥 ewqqq에 타버린다. 노랑에는 고정 방어를 필수오 넣는다. 우르곳이라는 케릭이 e를 맞추는 순간 그냥 일방적으로 딜을넣는데 그말은 미니언어그로를 끈다는것이다. 다알겠지만 미니언아프다. 파랑에는 내 상대가 ad면 성장 마저를 넣고 ap 블라디,케넨 등이면 고정 마저를 넣는다. 그리고 가끔 올ad일때가있는데 그럴땐 파랑에 고정 방어를 다넣고 노랑에 고정 방어 3개를 넣어 9를 맞추고 나머지에 성장 방어를 넣는다. 우르곳은 딜도딜이지만 탱이더 중요하다.버텨야 딜을넣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먼저 특성은 두 가지로 나뉜다. 12 18 0 과 0 12 18 로 나뉜다. 나는 우리팀 조합이 딜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면 결의를 찍고 내가 딜을 좀더 넣어야 겠다 싶으면 흉포를 찍는다 먼저 흉포의 장점은 마술 2퍼 양날검 3퍼 압제자2.5퍼를 통한 7.5퍼의 추가 딜링이다. 또한 타고난 재능의 추가 공격력 15또한 후반엔 탱탬을 올리는 우르곳에게 딜을 보태준다. 결의 특성의 장점은 물론 위 세개의 특성도 중요하지만 통찰력을 통한 소환사 주문 감소이다. 다들 알다시피 우르곳의 궁은 강제로 상대방과 나의자리를 바꾼다 그때 점멸은 상대가 예상못한거리에서 궁으로 강제 자리이동을통해 상대딜러는 우리팀이 순삭시키고 나는 탱탬과 궁효과를통해 상대의 딜을 버텨낸다. 그리고 특성의 메인은 갓둥군주!! 그렇다 원거리에서 일방적 딜교를 할 있는 우르곳은 ewqqq로 아주 손쉽게 천둥군주를 터트릴 수 있다. 정말로 후반가면 뮤라마나뜨고 ewqqq에 상대원딜 점멸이나 이동기써서 e범위 안벗어나면 죽거나 개딸피가된다.

답은 이거밖에없다. 우르곳은 라인전에서도 강캐이지만 로밍에도 매우 특화된 궁이있다. 이것이 우르곳이 진짜 사기라도생각되는 점이다. 라인전에서 상대를 실피만들거나 잡은 뒤 라인을 밀고 로밍을 통해 다른라인 터트린뒤 텔로 복귀 진짜 상대는 순식간에 탑과 다른 라인이 동시에 손해보게되면서 멘탈이 터질 것이다.  점멸은 설명할 것도없이 점멸 궁을 통한 이니쉬는 롤 내에서도 상대 딜러 순삭시키기 최고의 좋은 스킬이다. 여러 변수를 만들수있는 점멸은 꼭들자.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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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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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나는 w의 쉴드량 증가와 슬로우 증가도 좋지만 e를 찍을 수록 방어력 감소 효과가 늘어나 더욱 강한 딜을 넣을 수 있어서 e를 먼저 찍는다 우르곳은 e를 맞춰야 딜교를 하므로 e를 먼저 찍어 스킬콤보시에 더욱 강한 딜을 넣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그냥 단순히 딜에 미친놈일수도..)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대표적으로 두가지다 e를 맞추고 w슬로우를 묻힌 뒤 qqq를 통한 일방적 딜교와 상대가 근접으로 붙었을 시에 e를 맞추고 w쉴드와 슬로우와 함께 q평q평q평을 하는 것이다. 여기서 w슬로우와 얼건 슬로우까지 뭍는 상대는 접근조차못하고 뚜까 맞거나 접근한다해도 쉴드량을 통해 이미 체력적으로 이득을 보는 우르곳을 이길 수가 없다.

스킬 활용 팁

 핵심은 e를 맞춰야됀다. 우르곳의 딜교는 e를 맞추냐 못맞추냐로 시작하고 끝난다 e를 맞추는 순간 q가 타겟팅으로 변해 투사체로 날라가던 q가 저격형이된다. 야스오 장막에 막히던 q도 그냥 장막따위 없는 스킬로 만들어버린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뭐 항상 하는 말이지만 템은 유동적이다. 먼저 시작템에 관해서 이상하게 볼 수 있다. 이것은 나만 하는 방법인데 먼저 마나수정과 부적을 사면 눈물니 275원 남는다 275원이면 2~3웨이브 먹으면서 다모으게되는데 나는 이전에 내 마나를 상대를 맞추는데에 다 쓴다 1랩때는 평타견제와 q각 보일때 날리다가 2랩찍는순간 eqqq를 밖아준다 이때 대부분은 도망간다 이때 쫒아가면서 머가리 찍어주면 천둥군주 터지면서 애들은 포션을 쭉쭉빤다. 그리고 다시 상대가 시에스 먹으려고 접근할때 다시 eqqq박아준다 이러면 상대는 자신이가지고온 포션을 다쓰거나 반피 이하 혹은 집에 가는 선택을 한다. 나 또한 275원을 모은 뒤 눈물을 사고 바로 텔로 복귀한다. 도란검이나 부패물약을 사지않고 이렇게 하는이유는 정말 우르곳은 무라마나가 나오기 전 과 후로 다른 케릭터가 된다. 나는 정말 스택쌓는것에 항상 집중해서 20분 전후로 스택을 빨리 쌓는다. Q는 미니언을 죽이면 마나의 절반이 회복되므로 스택채우면서 시에스 먹는찬스는 절대 놓치지말고 q로 미니언을 먹는다. 진짜 무라마나 나오는순간 애들 대가리 다리우스 덩크마냥 다 찢긴다. 란두인과 벤시 그리고 헤르메스와 닌신은 그때그때 골라서가자 상대 ap가 쎄다 싶으면 막템을 벤시로 ad나 원딜이 컸다싶으면 란두인과 닌신 비사지는 오버쿨감돼서 대신 벤시를 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물론 브실골에 한해서지만 가끔 우르곳 스킬 제대로 모르는 애들이 진짜 많이 있다. 진짜 우르곳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다. 저 기계새끼는 뭐야라고 무시하는 상대 원딜이나 미드에게 ewqqqq로 소멸시키고 :???를 남발하게 해주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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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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