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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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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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영롱한 bitch boy네요!

- 마법사의최후(2016-09-29, 조회수: 3208)

(골드4, 200판 68%, kda 2.99)


타릭은 초반에 안정적으로 원딜 키우기가 어려워요.


블리츠를 생각하면 편함.


숙련도가 높아지면 초반에 조금만 우위를 점하는 상황에서도


상대 봇을 찍어누를 수도 있는데, 비슷한 가운데는 그게 안됩니다.


200판 가까이 하면서 나름 생긴 노하우들을 알려드리면서,


원딜 무쌍의 비결을 같이 파헤쳐봅시다!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150
  • 쿨감소
    -9.948%
총 가격 : 21,525 IP

제가 현재 타릭, 그리고 보통의 탱커를 플레이할 때 드는 룬세팅입니다.


타릭에게 어느정도 어울리는 룬은 이정도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사용하세요


표식(빨강룬) 고정방어/쌍관/공격력 등

인장(노랑룬) 성장방어/고정체력/고정방어 등

문양(파랑룬) 고정쿨감/성장쿨감/고정마방/성장마방/마관 등

정수(왕룬) 고정체력/고정방어/이속 등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8/12입니다. 타릭은 한타때 아군 딜러들은 다죽어도 타릭 혼자 남을 때도 많습니다.

생존보다도 유틸리티가 최우선시돼야 된다는 것이죠.



[책략]


3티어 : 무자비무자비 vs 명상명상


물론 타릭 딜이 무시할 만큼 작은 건 아닙니다만, 타릭 딜의 원천이 스킬 활용입니다.

무자비를 찍는다면 딜은 약간 더 세질수도 있지만, 마나 부족으로 스킬 한 번을 더 쓰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타릭 스킬은 모두 유틸성이 좋습니다. 스킬 한 번으로 싸움을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4티어 : 산적산적 vs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이건 개인취향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성향에 따라, 게임 상황에 따라 맞게 찍으시면 되겠네요.

타릭 특성상 안정적으로 생존을 도모하기보다는 리스크 있는 플레이로 딸피 어그로도 끌어주시면서

적절한 위치 선정을 통해 어시로 들어오는 5% 체력, 마나가 도움이 된다 느꼈습니다.



5티어 : 정밀함정밀함 vs 지능지능


타릭은 스킬 한 번이 아쉽기 때문에 쿨감으로 찍어줍니다. 만쿨감이 45%가 된다는 것도 매력적이구요.

정밀함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타릭에게 있어 쿨감이 중요한 이유는, 모든 스킬 쿨이 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패시브로 인해

평타에 q,w,e의 쿨이 줄어드는 비율도 쿨감의 영향을 받기에 5%의 쿨감은 미미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적봇이 트타,이즈,자이라,룰루 등 도저히 패시브 터뜨리는게 불가능하다 싶으면 쿨감 5%도 좋습니다.



6티어[핵심 특성]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vs 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


이건 개인 취향이라고 말하기 좀 그런데, 타릭의 딜보다는 원딜의 생존성 향상을 목적한다면 당연히 바람술사입니다.

바람술사는 내가 사용하는 힐 또는 보호막 양이 10% 증가할 뿐만 아니라,

또한 아군에게 힐 또는 보호막 시 아군에게 레벨에 따라 방어력을 5~22만큼, 마방은 절반(2.5~11)만큼 올려줍니다.

Bastion(수호의 고리)보호막이 걸린 아군에게 (마스터 시)타릭 방어력의 20%를 올려줍니다. 18레벨 때 방어력이 보통 200 정도 되니까,

보호막 패시브로 원딜이 얻을 방어력이 40+22 추가로 마방 11까지 올라갑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까지 가면 어때요, 끔찍하겠죠? 이러면 원딜은 그브나 다름없습니다.





[결의]


1티어 : 회복력회복력 vs 꿋꿋함꿋꿋함


1티어는 원래 크게 영향이 없는 부분이라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은 없지만,

체젠이 바닥을 기는 타릭에게는 고정 체젠을 주는 회복력을 찍는게 더 낫습니다.

꿋꿋함 찍어서 추가방어력 150찍는다 쳐도 추가로 얻는게 7.5밖에 안됩니다.



2티어 : 살펴보기살펴보기 vs 질긴 피부질긴 피부


봇은 부쉬 플레이가 빈번할 수 있는 지역이죠. 그리고 강가를 통해 로밍, 정글에서의 싸움 지원 등을 위해;



3티어 : 룬 갑옷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1레벨부터 체력 50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제 룬에서 고정체력 +150이니 벌써 +200을 가지고 시작하네요.

제 타릭은 1레벨 체력 850이고, 한번 제가 인베서 퍼블먹고 루비수정 들고온 때가 있었는데 체력 1000이었습니다.

룬 갑옷을 안 가는 이유는 내 회복량이 증가하는거지 원딜에게 이득을 주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4티어 : 통찰력통찰력 vs 인내심인내심


무조건입니다. 통찰력을 찍어야 원딜과 맞점멸 시 다음 쿨이 먼저 돌아옵니다. 인내심은 기본 체젠의 +50%인데

타릭에게는 안맞습니다. 타릭이 기본 체젠이 매우 적어서 효과를 볼 수 없는 특성입니다.



저는 이 두개 말고는 특별히 안합니다.


Ignite(점화) Flash(점멸)


봇싸움은 부쉬플레이가 있어 까다로운데, 점화를 통해 부쉬에 들어가 어그로를 빼려는 시도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새 원딜이 피흡을 별로 안 가기는 한데, 피흡이나 체젠이 괴랄한 적 챔프에게 점화를 써주면 됩니다.



점화 대상 우선순위


1. 딜러/암살자


2. 한타때 체력수급이 우월한 챔프


3. 부쉬로 들어가는 대상


4. 싸움에서 내가 스턴먹인 대상 (아군에게 정확히 포커싱을 알려주는겁니다)



갱을 당한 상대가 부쉬로 들어갔을 때, 와드가 없거나 쿨이라서 놓쳤던 경험 많을겁니다.


아군 원딜이 평타를 때리지 못하거나, 부쉬에 들어가서 논타겟cc를 쓰지 못하게 된 경우,


다잡은 상대를 놓치게 되면 안쓰러움이 큽니다.



이런 이유 말고도 점화를 들 이유는, 초반 적 봇듀오가 만만하게 보고 싸움을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초반에는 평타 1,2대가 사활을 결정하죠?


스턴으로 선빵 날리고 점화걸면 원딜 힐써도 반밖에 안들어갑니다.


타릭은 스킬 사용 시 추가마뎀 들어간 평타 2대를 빛의 속도로 치는데, 이때 들어가는 딜은


평타 2대 (+ 36+8x레벨+0.3추가방어력) 입니다. 점화 걸면 초반에도 딜이 꽤 나옵니다.



어쨌거나... 타릭은 원딜 보호가 1순위지만 그렇다고 위협적인 적을 못무는 것도 아닙니다.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6/7/8/9/1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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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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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선마는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 Dazzle(황홀한 강타) Bastion(수호의 고리)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 순서로

          R > E > W > Q


스킬 콤보

[0] 스킬 사이에 평타

타릭의 기본입니다. 챔피언한테 치면 더 좋지만 가까이 있지 않다면 근처 미니언한테 때려도 됩니다.

그러나 스킬을 난사할 때, 중간에 평타를 섞을 때와 안섞을 때를 잘 생각해야합니다.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1] e점멸

Dazzle(황홀한 강타) ... Flash(점멸)

e 사거리 효과가 없어지기 직전에 점멸을 사용하면 점멸거리까지 e사거리를 순간적으로 늘려줍니다.

순간적으로 원딜을 노리거나 상대가 몰려 있는 곳으로 깜짝 이니시할 때 사용합니다.

허공으로 e를 날리다가 갑자기 점멸에 당하게 되어, 상대방 입장에서 대처가 안됩니다.

하지만 적군만 속이는 게 아니라 아군도 빨리 대처를 못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반드시 먼저 아군에게 딜러를 노리겠다는 핑을 찍어줍시다.



[2] e평평+q평평+w평평+q평평

Dazzle(황홀한 강타)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Bastion(수호의 고리)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

패시브 쿨감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콤보입니다. 다른 스킬은 1초 줄어드는데 q만 5초 줄어듭니다.

딜교환 때 차분히 카이팅하며 스킬+평평 해주는겁니다.

패시브만 잘 활용하면 이 이후에 e를 바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아군 원콤 방지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Bastion(수호의 고리)Starlight's Touch(별빛 손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산악 방벽),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바람술사의 축복

궁극기를 사용해도 2.5초 후에 무적이 되기 때문에, 그 전에 궁극기를 받은 자신이나 아군이 죽으면 소용없습니다.

스킬, 아이템들을 재빠르게 활용하여 탈론, 제드 등의 원콤 암살자로부터 몸 약한 원딜이나 미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핵심 특성인 바람술사의 축복은 w의 패시브와 함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18레벨 기준 방어력 +22, 마방 +11)



※ 제드궁극기 터지는 데미지는 보호막 깎인 것은 제외이므로, 궁이 없을땐 제드 궁 이후 보호막들을 많이 걸어줍시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사용하는 데 요령이 될 만한 것들을 알려드리면,



1. 타릭 딜의 근원은 패시브Bravado(담대함)와 황홀한 강타Dazzle(황홀한 강타)입니다.


라인전을 타워 안에서 수동적으로 답답하게 하지 않으려면 e선마해야됩니다.



2. 궁극기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는 2.5초 후에 무적이 되므로, 한타 시작 직전에 쓰면 됩니다.


타이밍을 재다가 2.5초를 버티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일찍 썼다가 뻘궁 되는게 늦게 쓰느니만 못합니다.


아니면 적 딜러/암살자가 우리 딜러에게 접근 직전에 사용합니다. 아군이 잘큰 상대에게 원콤이 될 경우에는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과 함께 보호막Bastion(수호의 고리) (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걸어주어 2.5초를 버티게 해줍시다.



3. 아군 돌격형 챔프에게 보호막Bastion(수호의 고리)을 걸어주고 스턴Dazzle(황홀한 강타)을 먹이면 매우 먼거리에서 cc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짧게 이정도만 쓰고, 중요한 내용들이니 뒤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타릭의 템빌드는 내 딜이나 탱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원딜에게 보조 효과를 주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정 템트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게임 상황에 따라 가야 합니다.



(산악 방벽)산악 방벽(2200G) 무조건 첫코어로 가야 할 아이템입니다.

 1. 근접 서폿의 필수인 (고대유물 방패)고대유물 방패의 상위템으로 라인 유지력을 도와주는 많은 메리트

 2. 힐 또는 보호막을 주는 아이템 중 가장 저렴함 (물론 솔라리를 제외한 다른 건 타릭이 올릴만한 빌드가 아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900G) 타릭에게 상당히 좋은 신발입니다.


 1. 근접 서폿이며 스턴으로 이니시가 가능하므로 둔화 저항 25% 효과가 큼

 2. 가격이 저렴함(둔화 저항이 필요가 없는 경우에도 가격 때문에 좋음)


 vs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1100G) 타릭의 정체성(?)과 잘 맞는 신발이죠.


 1. 적 미드,탑이 모두 AD일 때(3AD, 4AD, 심지어 어느 게임은 트런들 서폿으로 5AD도 보임)

 2. 적이 스킬보다 평타 위주의 공격이 많을 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팬던트(2500G) 올AD일 때는 안가지만, 보호막도 있어 무난히 좋습니다.


 1. 적 AP누커가 강할 때(애니, 르블랑, 신드라, 자이라, 벨코즈 등)

 2. 원딜 보호용(보호막으로 궁 2.5초를 버틸 수 있게 해주죠)

 3. 광역 AP마법사가 강할 때(브랜드, 카서스, 직스 등)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2900G)


 1. 적 미드나 탑 중에 치명타가 있을 때(야스오, 갱플랭크, 마스터 이 등)

 2. 돌진기가 있는 챔프 상대, 또는 둔화로 딜링 감소를 위해(야스오, 헤카림 등)

 3. 상대가 앞라인부터 녹일 때(이럴 때는 타릭도 살아야 하니까 체력 안붙은 얼심보다 이게 나음)


 vs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2800G)


 1. 적이 올AD일 때(원딜에게 보호막을 걸어서 방어력 버프 활용)

 2. 적 공속을 감소시켜야 할 때(잭스, 마스터이, 아지르, 티모 등)

 3. 쿨감 20%가 붙어서 스킬 사용이 더 빨라짐



참고로, 상대에 나서스가 있으면 (얼어붙은 건틀릿)얼건도 상당히 좋습니다.

쿨감 20%이므로 힐은 3~4초마다, 보호막과 스턴은 5~6초마다 계속 쓸 수 있고,

끈질기게 평타로 슬로우 쳐주면 나서스가 괴로워하며 아군 원딜 추격하는 걸 포기할 겁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2400G)


 1. 상대가 나만 노릴 때(무조건 나만 물고 궁을 빨리 빼버리게 하려는 경우)

 2. 마지막 템으로 무난하게, 수호천사 쿨일 때는 다른 템을 사는 게 좋음



그외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썬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Thornmail(가시 갑옷)가갑 등은

상황에 따라서 갈 수도 있는 템들이지만 대부분 가격이 좀 비싸고 타릭과 시너지가 그리 크진 않습니다.


깡체력 붙은 아이템들은 그다지 좋지는 않은게 타릭의 힐이 중첩당 추가 체력의 1.5%이긴 하나

워모그를 가서 추가 체력 800을 얻어도, 겨우 12가 오를 뿐입니다.(3중첩 시 36) 쥐꼬리만하죠?

고로 체력 위주보다는 체력과 방어력, 마방 등을 고루 갖춘 아이템들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얘는 방패 들면 너무 딴딴하고 원딜 서폿 가리지 않고 스턴먹여 죽입니다.

그렇다고 밴할 만큼 좋지는 않은데, 상대로 나오면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피즈
왠만하면 이녀석한테 스턴 먹이는게 힘듭니다. 저는 보통 밴을 해버리죠.

잘 크면 원딜한테 REQ로 궁이 적용되기도 전에 원콤내버려서 역시 골치아픕니다.
알리스타
알리를 스턴먹이면 궁으로 풀고 되려 꿍꽝으로 원딜 물어버립니다. 유지력도 좋아서 힘들죠.

얘는 내가 밴 안해도 누군가가 해주더라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적 타워에서 끄는것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블리츠가 먼저 원딜 혹은 서폿을 끌면 그에 맞춰서 스턴 걸어줍니다.

그러면 블리츠 스턴 먹고 아군이 도망칠 수 있습니다.
레오나
레오나가 원딜 물면 보호막 잘 걸어주시고, 타릭은 상대 원딜을 향해 스턴을 걸어주세요.

여기서 우리 원딜이 레오나를 향하게 둘다 고려해서 스턴을 날려야 합니다.

이렇게 스턴을 잘 맞추면 초반부터 계속 레오나가 이득 못보고

계속 원딜간에 딜교환 손해를 보게 돼있습니다.
탈론
얘는 봇 로밍 와도 이득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원딜에게 풀콤을 꽂아도 힐+보호막+산악방벽 걸고 궁써주면

아무리 원딜을 잡으려 애써도 우리 타릭의 영롱함을 뚫지 못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타릭은 Dazzle(황홀한 강타)스턴 한방 못맞추면 진짜 잉여입니다. 잉여인간이야 잉여인간 잉여인간 알아? 인간 떨거지 되는거야

그렇다고 상대가 Dazzle(황홀한 강타)스턴 뻔히 궤적보이는데 맞아주나요.. 그러니 봇싸움이 날때는 가급적 원딜과 붙어서

X자 모양(원딜과 나 기준으로 사이 전방)이나 II자 모양(원딜과 내가 일자로 나란히 붙음)으로 Dazzle(황홀한 강타)스턴을 깔아두셔서

상대가 피하기 어렵게 사용하는게 관건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상대가 푸쉬 강하면 삼거리까지 점령당할수도 있어요. 그럴때 와드는 최대한 수비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타워쪽 윗부쉬도 먹어주고, 핑와는 푸쉬당하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수비적이고 원딜과 가까운 곳에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서폿은 원거리에서 핑와 때리고 있는데 핑와로 보이는 와드를 제거하지 못하는 답답함은 이루 표현할 수 없죠.



 그리고 갱을 당했을때!

먼저 도망가지 맙시다. 내가 죽더라도 원딜은 살려야겠다는 마음을 항상 가집시다.

그래야 원딜이 타릭을 믿고 좀더 적극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군 징크스가 초반에 약하다고 사리다가도

적절한 Bastion(수호의 고리)보호막, Dazzle(황홀한 강타)스턴,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 활용을 보며, 믿고 나대면서 딸피일 때도 딜에 집중하여 이기는 경우 많습니다.

침착하게 갱온 정글러나 적 봇듀오 상황에 맞게 Dazzle(황홀한 강타)스턴을 맞출 수 있도록 커서를 원딜 기준으로 앞에다 조준합니다.

적이 폭딜이 날 경우 보호막을 먼저 걸어줍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Bastion(수호의 고리)패시브로 원딜 생존에 힘씁시다.

q 힐은 적은 양이지만 회복에 원딜 방어+마방 증가까지 있습니다.



 아지르가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weq 쓰면 무슨 뜻인가요? 갱입니다. 마찬가지로 타릭이 근접하면서 Dazzle(황홀한 강타)쓰면 갱입니다.

뻔히 속보이게 갱호응 할 것이 아니라, 아군 원딜, 정글과 짜고치는 고스돕이 필요합니다.

일부러 딜교에 실패하는 연기로 상대를 앞으로 나오도록 유인한 다음 힐,보호막,궁으로 버티고,

후진입하는 정글러를 통해 스턴을 먹여 봇듀오를 킬하는 상황도 심심찮게 나옵니다.



 여기서 빛을 발하는게 Dazzle(황홀한 강타)...Flash(점멸)e점멸인데요, Dazzle(황홀한 강타) 근접사거리도 아닌데 말이죠,

Dazzle(황홀한 강타)를 엉뚱하게 쓰면 상대는 Dazzle(황홀한 강타)로 미니언 먹나? 라인정리 하나? Dazzle(황홀한 강타)Flash(점멸) 쓸줄 예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Dazzle(황홀한 강타)Flash(점멸)로 상대를 물어 킬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타릭이 아무리 초반에 견제기에 후드려맞고

체력 수급도 안되는 뚜벅이지만 예상치 못하게 터지는 스턴은 상대를 긴장하게 만들고,

나중에는 끝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서 안맞을 것 같은 e스턴에도 점멸이 빠지는 경우가 가끔씩 나옵니다.

왜냐? 맞을 것 같거든요, 또 Dazzle(황홀한 강타) 모션이 끝날때까지 따라가면 왠지 점멸을 쓸것 같은 느낌에 점멸쓰는경우 많습니다.



 상대 서폿이 집갔을 때, 아래쪽 정글에서 교전이 일어났을 때, 미드가 압박당할 때 로밍을 가서 Bastion(수호의 고리) Dazzle(황홀한 강타)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

미드를 풀어 줄 수 있습니다. 대신 상대 봇듀오 둘다 봇에서 압박할 수 있는데도 로밍가는건 원딜을 버려둔다는 겁니다.

원딜은 버려지면 2:1로 상대 서폿에 대한 공포로 cs나 경험치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성장하지 못하게 됩니다.

원딜 실력이 매우 떨어져 원딜캐리는 물건너갔을 때 미드를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아니면

아군 원딜을 적팀 한명이 묶어놓고 다른 한명이 딜도 넣는 2:1플레이하게 두지 맙시다.



 단, 가까운 아래쪽 정글에서 정글러간에 일어나는 싸움은 얘기가 다르죠.

우선 정글러에게는 내가 가겠다는 핑을 찍고, 아군 원딜에게는 내가 로밍을 가니 후퇴하라는 핑을 찍습니다.

때로는 정글러가 타릭과 먼쪽으로 도망가는 경우도 있는데, 타릭 가까이 와서 보호막을 받으라는 신호를 보냅시다.

멀리서 보호막이 씌워졌으면 이제 침착하게 상대 정글러를 스턴먹이면서 싸움을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정글러들간의 싸움은 장차 게임 판도를 뒤집을 수 있기 때문에 갈수 있으면 최대한 가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타워 허깅을 하고 있고 시야도 안먹혀있는데도 위로 올라가면 나뿐만 아니라 정글러도 위험하니

그때는 올라가지 말며, 정글러도 내려오지 말고 아군기지쪽으로 도망가라고 핑을 찍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아군 미니언들, 원딜과 함게 (e평평+q평평+w평평+q평평) x n번하면 타워가 깨집니다.

대신 마나가 바닥이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나 미드가 보이지 않으면 비상시 궁쓸 마나 100은 남겨놓는게 좋습니다.

봇타워 정리했으면 미드로 가서 미드라인 철거를 도와주고, 탑라인도 철거가 안됐으면 철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용싸움에서는 시야를 못먹었으면 포기하고 타워를 미는 쪽이 있고, 스틸을 노리려면

이동기 있는 아군 정글을 Bastion(수호의 고리)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 걸어주어서 스틸하고, 나머지 아군과 함께 역관광을 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타가 일어났을 때,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 거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군이 원딜/미드캐리일 때(아군 딜러들을 지켜야 할 때)

타릭이 몸대고 아군 딜러들을 막아야 합니다. 그러면 타릭이 앞에서 Dazzle(황홀한 강타)스턴으로 비비고

지켜야 할 딜러에게 Bastion(수호의 고리)보호막 걸어준 채로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을 걸어줍니다. 그러면 딜러는 뒤에서 궁을 받게 되고,

아군 탱커들은 타릭과 근접해서 궁을 받게 됩니다. 대신 이때 적이 먼저 돌진기로 아군 딜러를 물면

궁을 먼저 걸고 2.5초 동안 생존할 수 있도록, 아군 딜러에 가장 딜을 많이 넣을 수 있는 적에게 Dazzle(황홀한 강타)스턴을 먹입니다.



 [2] 적군 딜러를 물어야 할 때

적 딜러가 매우 잘 컸을 때죠. 적군에게 Dazzle(황홀한 강타)스턴을 넣고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이 끝나기 전까지 총력을 쏟아 딜러를 먼저 죽여야죠.

이때는 돌진기 있는 최전방의 아군에게 Bastion(수호의 고리)보호막 걸고 Dazzle(황홀한 강타)스턴을 먹입니다.

적 딜러가 이 아군을 순삭시킬 수 있다면 당연히 일찍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무적을 걸어줘야겠죠.

이렇게 적 딜러가 먼저 죽었다면 밀고 들어가서 이득을 취할 수 있게 되겠죠?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e점멸 한번이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또 어디가지 말고 항상 아군과 함께 다니고,

시야싸움도 아군 정글러와 동행하여 같이 다녀서 혼자 짤리지 않게 합니다.

브론즈에서 올라오면서, 평균 6~7데스 하면 보통 아군과의 소통이 없이 혼자 시야 먹으러 가다 2~3데스씩 했습니다.

그러지 말아야지 하는데, 뭔가 바론을 먹는다 싶으면 나도 모르게 혼자 렌즈 켜면서 바론쪽으로 가고,

이런 경우.. 나만 있는거여?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일어났으면, 타릭은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을 쓰고 2.5초를 기다리고 있겠죠?

이때 명심할 점은 가장 죽을피인 아군을 보호하는 겁니다. 궁을 딱 썼는데 2.5초를 버티지 못하면 안되니까요.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뒤에 있는 원딜에게 보호막을 걸어 궁을 써줬으면 나는 앞라인에서 탱커들과 겹치게 하고,

만약 앞라인에 보호막을 걸어 궁을 써줬으면 나는 뒷라인에서 원딜과 같이 있어야 합니다.


결국은 한타 때 모든 아군이 궁을 받을 수 있도록 타릭이 포지션을 잡는 것입니다. 그,러,나,!

항상 모든 아군이 궁을 받아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포커싱 될 수 있는 아군에게 궁이 들어가는 게 가장 우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계속해서 추가할게요.


서포터 편


Nami(나미) 난이도 중하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원거리 서포터라 일방적으로 얻어맞을 가능성 때문에 초반에 좀 짜증나지만,

템이 조금만 갖춰져도 나미의 존재감이 줄어듭니다. 나미가 Ebb and Flow(밀물 썰물)를 쓰면 보호막으로 방어하고,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원딜에게 걸어주면 원딜 무빙경로 보면서 스턴 잘맞춰주시면 됩니다. 궁은 비교할 것도 없어요.

나미가 한타때 Tidal Wave(해일)해일 쓰면 파도 맞아서 연계 들어오기 전에 타릭도 미리 궁써서 피해 흡수하면 됩니다.



Lux(럭스) 난이도 중상

얘는 나미씨랑 다르게 혼자서도 딜 다넣고 잘하면 일방적으로 견제당합니다. 초반에는 Illumination(광채)광채 효과가 많이 아파요.

스킬까지는 맞아줄 수 있지만 거기에 평타데미지+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까지 진짜 피 많이 나갑니다.

럭스는 1레벨에 보통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를 찍지만, Light Binding(빛의 속박)Q찍는 경우는 속박당하지 않을만큼만 적정거리 유지해주세요.

상대원딜이 프리파밍하고 럭스가 아군원딜 프리견제하게 놔두지만 말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Q쿨이면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말아요.

그리고 럭스의 트레이드 마크 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평Illumination(광채)는 말그대로 원딜 원콤입니다.

타릭의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은 2.5초를 버텨야 하는데 못버팁니다. 힘들죠. 얘는 궁도 여러번 써요. 힘듭니다.



Leona(레오나)

Lulu(룰루)

Malphite(말파이트)

Morgana(모르가나)

Bard(바드)

Braum(브라움)

Brand(브랜드)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Sona(소나)

Soraka(소라카)

Thresh(쓰레쉬)

Alistar(알리스타)

Zyra(자이라)

Janna(잔나)

Zilean(질리언)

Karma(카르마)

Tahm Kench(탐 켄치)

Trundle(트런들)


원딜

Graves(그레이브즈)

Draven(드레이븐)

Lucian(루시안)

Miss Fortune(미스 포츈)

Varus(바루스)

Vayne(베인)

Sivir(시비르)

Ashe(애쉬)

Ezreal(이즈리얼)

Jhin(진)

Jinx(징크스)

Kalista(칼리스타)

Caitlyn(케이틀린)

Kog'Maw(코그모)

Corki(코르키)

Twitch(트위치)



마치며

 다른 챔프들이 펜타킬이나 슈퍼플레이하거나 이럴때 딜뽕에 취하듯이

타릭은 e점멸로 펜타스턴 먹이거나 아군을 궁으로 아슬아슬하게 살리고 이럴때 타릭뽕에 취하게 됩니다.

전챗으로 한마디 해줘요. 타릭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들이 불쌍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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