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66.7% (6표)
0% (0표)
33.3% (3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8
0
6/9
[정글] 제이스는 정글입니다.

- 전기톱과악수(2016-10-07, 조회수: 22427)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인벤에는 첫 공략이네요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제이스는 초중반에 매우 강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후반캐리력이 부족한 제이스로 탑/미드에서 파밍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강한 타이밍에 이득을 많이 취할 수 있는 정글을 선호합니다. 

장점 -  1. 2렙부터 배달갱 가능 미친갱킹력!
                     2. 라이너도 씹어먹는 미친딜
                     3.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으로 라이너 견제
                     4. 용 타이밍 및 2번째 버프 주도권 
                     5. 미드+원딜+정글 3포킹 가능
                     6. 마나관리가 쉬움
                     7. 꿀잼

단점  - 1. 초반에 다소 빠르지않은 정글링(그러나 큐3렙부터 미친속도)
                   2. 초반 체력관리가 힘듬
                   3. 그로인해 카정에 취약함
                   4. 인식

랭겜에서도 충분히 좋습니다.

공략은 실시간으로 최신화 합니다.


해보시고 베드 누르는 건가요??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3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3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7.35
  • 공격 속도
    +5.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3.038
  • 쿨감소
    -2.49%
총 가격 : 8,089 IP
빨강 - 일반 제이스일 경우는 방관을 가는게 좋지만 정글링 속도를 위하여 공격력, 공속 등을 가는게 초반 정글링에 도움이 되므로 공속6개 공격력3개를 추천드립니다. 상대가 초식형 정글러라 카정위험성이 적을경우에는 방관을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딜차이가 생각보다 커요
           1. 공속6 공격3 - 안정적임
           2. 방관6 공격3 or 방관9 - 초반정글링은 힘드나 딜이쌤
           3. 공격9 - 공속룬이 없거나 원거리 공격을 통한 체력관리에 익숙하신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가 있다고 해도 쿨이 짧은것도 아니고 3렙전에는 배우지 않으니 공속 추천합니다.

노랑 - 우리 여리여리한 물몸 제이스를 위해 고정방어 박아줍시다..

파랑 - 적 챔프에 따라 크게 마방or쿨감으로 나뉩니다.
          1.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Syndra(신드라)Ahri(아리)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 등 AP암살자가 있을경우 - 고정마방+성장마방
          2. 적 정글이 시방년일때(Nidalee(니달리)Elise(엘리스)) - 고정마방9개
          3. 전체적으로 AP챔프가 많을때 - 고정마방+성장마방
          4. 다른 무난한 경우 - 쿨감6개+암거나3개

쿨감을 6개만 박는이유는 딱 5%가 되며 특성과 연동시 10%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더 올려봐야 나중에 잉여스텟만 됩니다.

왕룬 - 공격력끼시면 됩니다.


가장 무난한 룬세팅

빨강 - 공속6+공격3
노랑 - 고정방어9개
파랑 - 고정마방6개+성장마방3개(반대로도 양호) or 쿨감6개+고정마방3개
왕룬 - 공격3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중 고민과 실험을 거듭한결과 제이스는 카정과 같은 급박한 상황이 많은데...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천둥군주의 호령를 통하여 적을 오히려 내가 죽기전에 죽여버리는 상황이 종종 나옵니다.

갱킹에서의 효율도 천둥군주의 호령가 좋고 하위특성중 깨알같은 쿨감5%지능 등등 

죽음불꽃 손길보다 메리트가 많다고 생각하나.. 포킹할때는 죽음불꽃 손길이 좋아요

그리고 나머지 특성을 제이스 정글의 단점인 초반 정글링을 위해 투자 하였습니다.
다른 스펠을 쓰고싶으면 정글말고 탑/미드 추천드림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4렙까지 저렇게 찍으시고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정글 파밍시 스킬 콤보

1. 1렙 파밍 - 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평 >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평평~ >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평평~(빽무빙하면서)
2 .2렙 파밍 -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평 >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평평~ >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평평~ (빽무빙하면서)
3. 3렙 파밍 - 전체적으로 동일하나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공속을 올린 후 망치로 스위칭하여 때려주면 마나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포킹 방법

1.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먼저 날린 후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켜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위치에 이미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가 도착하여 강화가 됩니다.
적이 보기에는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과 동시에 발사되는걸로 보여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먼저 보여주고 쏘는것 보다 상대적으로 적의 반응이 늦어 맞추기 쉽습니다.

2.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먼저 보여주기 때문에 적이 미리 피할준비를 하게됩니다. 
그러나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바로 자신 몸둥아리에 켠 후 발사하면 최고사거리 도달시간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보다 빠르므로 추노나 좁은곳에서 유리합니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으로 도망갈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빽샷으로 날려주면 맞추기도 쉽고 간혹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갱킹시나 한타시 스킬 활용은 운영법에 적혀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지 않습니다.

라인보다 정글 제이스는 무엇보다 초반이 중요합니다. 돈 수급도 적구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게되면 극심한 딜로스가 생겨 게임이 많이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정수 약탈자) 입니다.

그러면 다들 (정수 약탈자) 나올때까지 마나없어서 어떡하냐고 하는데..

일단 정글이기 때문에 (추격자의 나이프)로 마나수급이 가능합니다.(정글지역 180%)

그리고 라인일때 처럼 메인으로 딜을 안해도 됩니다. 그렇게 최대한 스킬을 아끼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와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를 이용해 정글링간 마나는 최소로 해주시고

블루도 Smite(강타)로 리쉬하여 깨알같은 마나를 수급해 줍시다. 생각보다 마나 안딸려요.

뭐.. 킬 많이 먹었으면 맘편하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는게 좋긴 합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는 취향이지만 버프와 용타이밍을 장악하기 위해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가 좋습니다.

그러나 브실골은 (추적자의 검: 용사)들고 갱킹과 교전에 힘을 실어줍시다.

룬특+추적자+정수+요우무로 45%의 쿨감이 가능하므로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제외하고 갑시다.

(정수 약탈자) 다음에는 부족한 치명타율과 쿨감증가를 위해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를 섞어주는것도 어차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기때문에 좋은 초이스!

그 다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도미닉 경의 인사)까지 가게되면 웬만한 탱커도 녹여버립니다.

상대팀에 AP가 많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대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려주세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싫다면 (드락사르의 황혼검)

상황에 따라서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보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먼저 올리셔야 합니다.(ex. Malphite(말파이트))

Darius(다리우스)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이런 아이들이 있으면 (도미닉 경의 인사)대신 (필멸자의 운명)이걸 가주세요!!

극후반으로 진행되면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대신 피흡을 위한 (헤르메스의 시미터)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신발을 대신하여 (고속 연사포)를 올려줍시다.

많은분들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등 방관으로 가는게 좋지 않냐는 말씀을 해주셔서 해봤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만으로도 마나관리가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포킹딜도 더 쌔고 딜로스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정수 약탈자)가 게임하기는 더 편하더군요. 그리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의 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또한

후반에는 원딜+포킹 두가지의 역할을 할 수 있어 서로 장단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템트리를 크게 두 분류로 나눠봤습니다.


1. 마나관리가 쉽고 후반에 매우 강력하나 템 가격이 비싸 딜로스가 있음.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정수 약탈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도미닉 경의 인사)

2. 마나관리는 어려우나 딜로스가 전혀 없으며 중반까지 엄청난 딜이 나옴.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드락사르의 황혼검)(도미닉 경의 인사)

1번 같은 경우는 양쪽팀이 대등하여 지속적인 포킹과 후반을 도모하여야 하는 경우

2번 같은 경우는 - 1. 우리팀이 유리할때 - 상대방이 성장할 시간을 주지말고 게임을 빠르게 터트리고 경우
                             2. 우리팀이 불리할때 - 최대한 이득을 챙겨야 하므로 딜로스가 발생하면 안되는 경우

이런식으로 분류해 봤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꼭 니달리가 아니더라도 정글링이 빠른 챔피언들은 초반에 많이 힘듭니다.

그렇지만 2렙갱킹이나 QE로 큰 정글몹 스틸하는식의 카정을 통해 풀어갈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역버프를 하든지 와드를 박아 아군을 호출하는 식으로 어떻게든 4렙까지만 버팁시다.

ㄹㅇ 니달리 너프먹기전 2렙씩 차이나고 그랬는데 그나마 할만해짐..

카정을 오지 않는다면 정글에서 딱히 힘든 챔피언은 없습니다. 갱에서 절대 밀리지 않아요.
리산드라
제이스는 이니시가 강한 챔피언이 있을 경우 굉장히 귀찮습니다..

괜히 포킹한다고 앞에 있다가 물려가지고 욕 먹지말고 최대한 뒷라인 잡아줍시다.

리산은 갱가기도 힘들고 들어와도 잡기가 힘들어서 대표적으로 넣었습니다.
말파이트
시방 돌덩이 쉑히 방어력300 넘기면 아무리 때려도 안죽습니다...

점멸 없으면 절대 앞에서 나대지 맙시다.

그러나 초반에 갱에 약하므로 최대한 멘탈을 박살내야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물몸이라 잡기 쉽습니다.

버프뺏기고 시작하지 않는이상 E로 날려주기만 해도 도망가기 쉽고 오히려 역으로 따는경우가 많습니다.
오공
요즘 핫한 오공 정글입니다. 예전에 오공 정글 간다고 하면 욕 엄청먹었던 기억이....

지금 제이스 정글도 처음 오공 정글할때처럼 인식이 안좋긴한데 오공처럼 핫해지길 바랍니다.

카정도 잘 안오고 2:2싸움도 쉽지만 무엇보다 갱에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오공은 궁이라는 변수가 있기때문에 6렙전에 이득을 많이 봅시다.

오히려 카정을 가보셔도 됩니다. 맞다이는 웬만하면 안집니다.

렉사이
붙으면 슬로우걸고 날려버리세요. 그럼 못들어 옵니다. 그냥 쉽더라구요..

Nidalee(니달리)Hecarim(헤카림)Elise(엘리스)Riven(리븐)Graves(그레이브즈)Gragas(그라가스)정도가 힘들긴한데 못할정도는 아니고 초반만 버티면 됩니다.


Graves(그레이브즈)이놈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이거 안맞으면 쉽네요.



Master Yi(마스터 이)Khazix(카직스)Rengar(렝가)이놈들은 갑자기 어디서 킬먹고 오면 힘들어 집니다.

Lee Sin(리 신)이넘은 손가락으로 커버가능

그냥 전부 주관적인 생각이니 피드백 환영합니다.


초반 운영법                    


 블루팀 시작시 골렘에게 Smite(강타)를 써줍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위에 보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최대한 안맞으면서 골렘 스턴을 걸면 양호한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영상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퍼플팀 시작시에는 두꺼비를 Smite(강타)없이 잡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블루에 강타써서 최대한 빨리잡으세요. 그래야 체력관리가 쉽습니다.


 체력관리를 잘하면 카정이 오더라도 피지컬로 극복가능합니다. 여차하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후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으로 도주도 괜찮습니다.


 가끔 멍청한 애들이 반피정도로 카정오는 경우가 있는데 스킬콤보+천둥군주의 호령로 역관광 가능합니다.


 또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을 이용한 2렙 갱킹과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이용하여 적의 정글몹을 스틸하는 식의 카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갱킹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후 바로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달려들며 뚜까팸


2.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으로 이속을 올린 후 뛰어가 평타로 레드를 묻힌 다음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를 걸고 앞으로 뛰어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배달


1번은 블루가 있거나 역갱시 자주 쓰는 방법인데, 역갱시에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적 둘다 맞추는게 쉽기 때문에 좋습니다.


적이 도주기가 있거나 레드가 없으면 괜히 배달을 하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순삭간에 딜을 넣을 수 있는 1번 방법을 추천합니다.


2번은 레드가 있고 적이 뚜벅일 경우 1번 방법보다 갱킹 성공률이 높으며 마나가 적게듭니다.

레드+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를 걸고 적보다 앞으로 먼저 뛰어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배달하시면 됩니다. 2렙 갱킹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꼭 레드가 없어도 되긴 하지만 레드가 있으면 적이 도주기나 점멸이 있어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적이 라인을 신나게 밀고 있으면 그냥 바로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배달하시고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때리거나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점멸이 빠지기 전까지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는 아꼈다가 점멸을 쓰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다시 달려들면 점멸있어도 잡습니다.


적 체력이 적으면 그냥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는 막타로 쓰셔도 됩니다. 데미지가 높아서 킬딸개꿀~


갱각이 나오지 않으면 중간중간 적 라이너에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한대씩 맞춰주세요. 이게 가장 꿀잼임


버프 스틸도 생각보다 쉬우니까 자주 시도해 봅시다.


중반 운영법

 스킬콤보 한방이면 정글몹 먹습니다. 이동간 틈틈히 먹으며 견제와 커버에 집중합시다. 


 갱킹을 할때 들어가는건 좋으나 그렇게 되면 도주를 위한 스킬사용을 할 수 없으니


 무리한 갱킹보다는 역갱을 노려보는게 좋습니다.


 용 싸움에서 이득보는 경우가 많기에 용 싸움을 자주 유도해 줍시다.


갱각이 안나온다 싶으면 적 라이너에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한방씩 먹여줍시다. 우리팀 라이너가 편해집니다.


운좋게 블루가 있으면 그냥 미친놈마냥 쏴줍시다.



후반 운영법


제이스라는 챔프는 기록에도 보듯 시간이 지날수록 승률이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성장이 필요한 탑/미드보다 정글이 초중반 이득을 취하기 편하기 때문에 승률이 더 좋아지더군요.


그러나 극후반까지 오게되면 제이스의 힘은 점점 떨어집니다. 다른 라인을 가도 마찬가지


초중반에 최대한 이득을 취하여 35~40분 이전에는 게임을 끝내는것이 좋습니다. 


포킹을 최대한 가장 물몸이나 뚜벅이한테 맞춰 주시는게 중요합니다.(ex. Lux(럭스)Lulu(룰루)Miss Fortune(미스 포츈)Soraka(소라카)Jinx(징크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eemo(티모)Jhin(진)Janna(잔나)Ashe(애쉬)Zyra(자이라)Annie(애니)Sona(소나))등등


그리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의 딜이 극대화 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원딜 포지션을 잡아야 하는데..


사거리가 다른 원거리챔프보다 짧은 편이라 많은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딜은 미치도록 강력하므로(개쌤) 숨어있다가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킨 후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로 진입해 암살을 시도하는 방법도 있으나...


확실하지 않으면 승부를 걸지말라.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포지션 잡고 포킹이 주가 됩니다. 그러나 적이 뚫고 들어올 경우에는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천둥군주의 호령로 정의구현 해줍시다. 


 딴딴한 놈들이라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타 후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날려버리고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이속을 올려 원딜과 같이 카이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기가 원딜보다 쌔다 싶으면 그냥 원딜 죽게 냅두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키고 푱푱푱!!


 뭐 한타때는 일반 제이스랑 크게 다르지 않으니 어려운건 없으나 이니시는 절대로 당하지 맙시다.. 


 이니시 당하는 순간 정글 제이스라는 버프로 인해 욕을 두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작성예정

 

마치며

 풀 메탈 제이스 낍시다. 단단해보여서 은근히 어그로 안끌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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