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8
0
2/3
솔랭 is 아리! 미드챔의 기본지침

- 0함박0(2016-09-24, 조회수: 3026)



안녕하세요.


과거 다이아 티어까지 갔다가

최근 다시 시작해서 솔로랭크를 돌리는 유저입니다.



랭크를 돌리다보면 모르는것들이 많으시는것 같아

솔랭의 기본 아리 공략을 통해 

미드라이너의 지침과 솔로랭크 승리방법을 적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기 전에, 

모든 라인마다 성격이 있지만, 미드라이너는 승리에 기본을 두고 합니다.

솔직히, 재밌는 라인은 아닙니다. 

미드는 재미도없고 즐기는 라인도 아닙니다. 오직 승리 하나만 두고 합니다.


이것을 염두해두고 글을 읽어가시면 편하실것 같습니다.


기본 공략인 만큼 기초부터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537 IP
미드는 AP(Ability Power,스킬공격) 챔프를 기반으로 합니다.

왜 AP챔프냐?

LOL 게임이 시작할때 메타(운영방식)가 형성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추어와 프로유저들이 점점 메타를 찾아가기 시작했고,

5-6년간 형성되오면서 만들어진것이 바로 탑 1, 정글1, 미드1, AD와 서포터 입니다.

그러면서 기본방향은 탑과 정글이 탱커를 맡고, 미드는 AP누커(Nucker, 암살), AD(Attack Damage, 물리공격)는 지속딜, 서포터는 AD를 보조하는 챔프로 가기 시작했습니다.


AP누커 챔피언은 기본적으로 암살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5:5한타가 열렸을때에 AP누커의 할일은 한명을 제압하는 것입니다.

그럼 5:4가 되고, 유리하게 게임을 하게 됩니다.


이것이 아주 기본적인 승리방법입니다.

그래서 미드라이너는 기본적으로 AP챔피언으로 하게 됩니다.


만약 AD챔피언으로 미드라인을 가고 싶다면 
먼저 AP챔피언으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AP챔피언으로 숙달이 어느정도 되었을때 가는것이 AD챔피언인데 그것은 나중에 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시 아리 공략으로 넘어와서,

미드라이너이고, 아리는 스킬기반 챔피언이기 때문에 
표식-빨강은 공격적인 룬이 특화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마법관통력을 넣어줍니다.

표식 
마법관통력



인장-노랑에는 기본적으로 방어에 특화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공격적인 룬을 넣기보다는 효율이 좋은 방어적인 룬을 넣어야 되는데,
      체력룬이 가장 미드라이너로써 효율이 좋습니다.
      고로, 고정체력룬보다 효율이 좋은 성장체력룬을 갑니다.

노랑
성장체력

문양-파랑은 보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성장주문력이 대세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스킬을 많이 사용할수있도록 재사용대기시간룬이 참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니 성장재사용대기시간룬을 사용합니다.

파랑
성장체력

정수-마지막으로 보라는 추가효과에 특화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주문력을 넣어줍니다.

보라
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장 기본적인 특성입니다.


스킬데미지이기 때문에마술


기본적으로 라인유지력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포식



아리의 기본특성상 암살을 하려면 데미지가 나와야 됩니다. 타고난 재능 을 찍어줍니다.


또한, 초보자에게는 아무래도 압제자 가 좋습니다.




책략으로 넘어와서,


미니언을 안정적으로 먹기위해 포악함 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라인전을 하다보면 체력이 소모가 될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보완하기 위해 요리의 대가 를 찍어줍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