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현재 골드 2티어에 배치되어 있는 평범한 롤 유저입니다 . 최근 마이를 하다 좋은 템트리를 찾은 것 같아 공략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 나름 정성을 들여 썼으니 끝까지 정독해주시면 꼭 이런 스타일의 마이를 플레이 하시지 않으시더라도 앞으로 마이를 플레이 하시는데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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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율 +0.93%x1
- 방어구 관통력 +1.6x2
- 공격력 +0.95x6
- 방어 +1x6
- 레벨당 체력 +1.34x3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방어구 관통력+3.2
- 공격력+5.7
- 방어+6
- 체력+72.36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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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마이 e 스킬 버프로 q 2렙 까지 찍은후 e선마 합니다 . e 선마 트리를 타는 이유 또한 밑에 아이템 칸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템트리는 대략 이런식으로 가시면 됩니다 . 얼망 다음에 요우무를 가는 이유는 하위템의 효율이 좋아 뽑는 동안 부담이 덜하며 얼망까지 뽑고 나시면 약간 딜이 부족하다 싶은 타이밍이 있으실텐데 이때 요우무를 가주시면 방관 20 에 더불어 액티브 효과로 약간 부족하다 싶은 공속 + 이속까지 얻게 됩니다 . 전체적으로 딜이 상승하게 되죠 .
2016년 9월 28일 수요일 . ┌
아이템과 마스터리의 구상에 대한 원리의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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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을 써놓고 보니 이런 특성과 아이템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서 이 아이템들과 특성 간의 시너지를 파악하고 바로 실전에서 사용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간단하게 이런 특성과 아이템 트리를 구상하게된 원리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우선 마이는 순수 평타기반 근접 AD 딜러입니다 . 마이의 스킬셋을 보면 q의 딜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한타시에 사실상 상대의 주요 cc나 딜 스킬을 씹는 용도로 쓰는게 맞고 , 나머지 스킬은 전부 마이의 평타딜을 강화시켜주는 스킬들인데 이것이 마이가 AS 템의 효율이 좋은 이유입니다 . 마이의 딜링 매커니즘을 살펴보게 되면 평타기반이므로 상대에게 붙어야 딜을 넣을 수 있는데 , 이것을 위해 다행스럽게도 마이의 궁킨 이동속도는 충분히 빠르지만 . 점점 티어가 올라갈 수록 상대 주요 딜러들이 마이에게 거리를 내주는 일이 줄어듭니다 . 그렇다면 마이의 딜링 매커니즘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할까요 . 저는 이 두가지가 필수적이라 봅니다 .
1 .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달라붙어 딜을 넣을 수 있어야 한다 .
2 . 근접 딜러 이므로 상대에게 달라붙어 딜을 넣을 수 있는 적당한 탱킹력을 갖추어야 한다 .
그렇다면 마이의 스킬셋에 의한 딜링 매커니즘에 이 두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아이템인 유령무희와 얼어붙은 망치를 대입시켜 봅시다 .
우선 얼어붙은 망치를 살펴봅시다 . 체력 + 700 / 공격력 30 /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접 공격 시 40% , 원거리 공격 시 30 % )
마이의 경우 근접챔피언 이므로 평타 적중시마다 상대방에게 40% 의 슬로우를 뭍히게 됩니다 . 이는 상대방에게 달라붙어 슬로우를 뭍여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하므로 첫 번째 조건을 충족하게 되고 두 번째 조건인 상대방에게 달라붙을 수 있는 적당한 탱킹력까지 부여 합니다 . 공격력 30은 덤이죠 .
두 번째로 , 유령 무희를 살펴봅시다 . 공격 속도 + 45 % / 치명타 확률 + 30 % / 이동 속도 + 5 % /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550 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공격속도 + 45 % 와 치명타 확률 + 30 % 를 부여하고 상대방에게 붙기 수월하게 해주는 이동속도 도합 + 12 % 에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 줄어듭니다 . 거기에 가격은 2550원으로 2625원인 피갈퀴손과 비교해도 더욱 저렴한 가격입니다 . 이 얼마나 사기 스펙인지 체감이 되시나요 ?? 마이의 w 스킬 마스터시 70 % + 12 % = 82 % .
즉 , 알리스타보다 더한 순간 탱킹력을 지닌 지속 AD 퍼뎀 딜러 마이가 되는 겁니다 .
자 , 그렇다면 이 두개의 아이템은 제 마스터 이 공략에서 떨어트려 놓을래야 놓을수가 없는 아이템들 입니다 . 그런데 제 아이템 트리를 자세하게 살펴보셨다면 한 부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 바로 AD 이죠 . 제 아이템 트리를 살펴봅시다 .
척후병의 사브르 : 피갈퀴손 공격 속도 + 50 % /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4%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몬스터와 미니언 상대로 최대 75 )
유령 무희 공격 속도 + 45 % / 치명타 확률 + 30 % / 이동속도 + 5 % /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550 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망치 체력 + 700 / 공격력 30 /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접 공격 시 40% , 원거리 공격 시 30 % )
자 . 여기서 문제점이 보이셨나요 ?? 1 코어 아이템 과 2 코어 아이템인 피갈퀴손과 유령 무희는 각각 AS 아이템으로서는 효율이 좋은 아이템들이지만 , AD 능력치가 전무합니다 . 얼어붙은 망치 또한 30이라는 아주 적은 AD 를 주게 되죠 .
하지만 이 아이템들을 제외하고는 밸런스가 잘 맞는 아이템들을 찾기 힘듭니다 . 그래서 이 아이템들을 쓰면서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을 생각해본 결과 특성을 열광으로 바꿔 평타당 100 정도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줌으로써 낮은 AD 를 보완하고 , 스킬트리를 e 선마 함으로써 역시 낮은 AD 를 보완 , 여기에 AD 는 없지만 피갈퀴손의 평타당 대상 최대 체력 4 % 물리 데미지 를 줌으로써 3 코어 까지의 딜로스를 최소화 시키는 겁니다 .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3 코어인 얼어붙은 망치까지 가게되면 이제 조금씩 딜이 부족해지시는걸 느끼실 겁니다 . 그래서 바로 이 때에 요우무를 가주는 겁니다 . 요우무의 효율을 살펴봅시다 .
요우무의 유령검 고유 지속 효과: 방어구 관통력 +20
여기에서 그 동안 문제점 이었던 낮은 AD를 60 이라는 준수한 AD 능력치로 보완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10 % 감소로 한타 시에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게 되면 더욱 부드러운 스킬 초기화로 유틸성을 보완해주며 , 방어구 관통력 20 으로 마이의 q 스킬 데미지와 열광의 평타당 100 추가 물리피해 , 피갈퀴손의 평타당 대상 최대 체력 4 % 물리피해 , 몰락의 평타당 대상 현재 체력 6% 추가 물리 피해를 한층 더 강화시켜 줍니다 . 여기에 액티브 효과로 약간 부족한 듯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까지 얻게 되죠 . 이보다 더 효과적인 아이템이 없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나마 파훼법 이라고 한다면 . 잭스가 갱을 올 것 같은 라인에 역갱을 대기하고 있다가 갱을 오게 되면 역갱을 쳐서 이득을 보거나 , 웬만하면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어쩔 수 없이 스플릿을 하고 있는데 잭스가 스플릿을 막으러 온다거나 스플릿을 하는 잭스를 막으러 갈때에 1 : 1 구도가 나오게 된다면 절대 먼저 들어가시지 마시고 잭스가 먼저 들어 오도록 유도 한 후 싸우는 척 해 주다가 e 스킬을 돌리게 될 때 눈치 껏 마이의 q 스킬로 스턴을 피한 후 , 궁 키고 강타 넣고 풀딜을 넣어주시게 되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것도 서로 동 실력 동일한 성장률 일때에 해당하는 이야기 이지 잭스가 조금이라도 눈치가 있다면 절대 e 스킬을 함부로 낭비하거나 싸움을 걸지 않을거에요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꿀팁인데 초반 상대 역버프부터 시작해서 2렙에 탑갱을 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건승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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