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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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0/0
실버 4 ~ 골드 2 수직상승 유령무희 + 얼망 딜탱 마이 .

- 챌린저쿠쿠(2016-10-04, 조회수: 2796)

안녕하세요 . 현재 골드 2티어에 배치되어 있는 평범한 롤 유저입니다 . 최근 마이를 하다 좋은 템트리를 찾은 것 같아 공략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 나름 정성을 들여 썼으니 끝까지 정독해주시면 꼭 이런 스타일의 마이를 플레이 하시지 않으시더라도 앞으로 마이를 플레이 하시는데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2
  • 공격력 +0.95
    x6
  • 방어 +1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3.2
  • 공격력
    +5.7
  • 방어
    +6
  • 체력
    +72.3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677 IP
룬은 저 같은 경우 마이를 할때 이 룬을 사용합니다 .. 치명타 1 퍼센트가 의외로 중요한 순간에 터질때가 많아 넣고 쓰고 있어요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템트리를 보시면 얼망이 있을텐데 얼망이 너프 전에도 딜로스가 심한편이었는데 이번에 얼망이 너프 되면서 영겁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 열광들고 얼망의 슬로우를 뭍히면서 피갈퀴손의 퍼뎀 몰락 퍼뎀 유령무희의 치명타 + 뎀감 12퍼센트 로 딜탱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열광을 드는 이유를 아래 아이템 칸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혹은 이번에 유체화 버프 되면서 상대가 뚜벅이에 cc가 별로 없는 조합이다 하시면 강타 + 유체화 드시고 끝까지 쫓아가서 무쌍 찍으시면 됩니다 .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번 마이 e 스킬 버프로 q 2렙 까지 찍은후 e선마 합니다 . e 선마 트리를 타는 이유 또한 밑에 아이템 칸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대략 이런식으로 가시면 됩니다 . 얼망 다음에 요우무를 가는 이유는 하위템의 효율이 좋아 뽑는 동안 부담이 덜하며 얼망까지 뽑고 나시면 약간 딜이 부족하다 싶은 타이밍이 있으실텐데 이때 요우무를 가주시면 방관 20 에 더불어 액티브 효과로 약간 부족하다 싶은 공속 + 이속까지 얻게 됩니다 . 전체적으로 딜이 상승하게 되죠 .


2016년 9월 28일 수요일 . ┌

                                       아이템과 마스터리의 구상에 대한 원리의 설명

                                                                                                     ┘


공략을 써놓고 보니 이런 특성과 아이템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서 이 아이템들과 특성 간의 시너지를 파악하고 바로 실전에서 사용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간단하게 이런 특성과 아이템 트리를 구상하게된 원리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우선 마이는 순수 평타기반 근접 AD 딜러입니다 . 마이의 스킬셋을 보면 q의 딜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한타시에 사실상 상대의 주요 cc나 딜 스킬을 씹는 용도로 쓰는게 맞고 , 나머지 스킬은 전부 마이의 평타딜을 강화시켜주는 스킬들인데 이것이 마이가 AS 템의 효율이 좋은 이유입니다 . 마이의 딜링 매커니즘을 살펴보게 되면 평타기반이므로 상대에게 붙어야 딜을 넣을 수 있는데 , 이것을 위해 다행스럽게도 마이의 궁킨 이동속도는 충분히 빠르지만 . 점점 티어가 올라갈 수록 상대 주요 딜러들이 마이에게 거리를 내주는 일이 줄어듭니다 . 그렇다면 마이의 딜링 매커니즘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할까요 . 저는 이 두가지가 필수적이라 봅니다 .


1 .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달라붙어 딜을 넣을 수 있어야 한다 .

2 . 근접 딜러 이므로 상대에게 달라붙어 딜을 넣을 수 있는 적당한 탱킹력을 갖추어야 한다 .


그렇다면 마이의 스킬셋에 의한 딜링 매커니즘에 이 두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아이템인 유령무희와 얼어붙은 망치를 대입시켜 봅시다 .


우선 얼어붙은 망치를 살펴봅시다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체력 + 700 / 공격력 30 /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접 공격 시 40% , 원거리 공격 시 30 % )


마이의 경우 근접챔피언 이므로 평타 적중시마다 상대방에게 40% 의 슬로우를 뭍히게 됩니다 . 이는 상대방에게 달라붙어 슬로우를 뭍여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하므로 첫 번째 조건을 충족하게 되고 두 번째 조건인 상대방에게 달라붙을 수 있는 적당한 탱킹력까지 부여 합니다 . 공격력 30은 덤이죠 .


두 번째로 , 유령 무희를 살펴봅시다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격 속도 + 45 % / 치명타 확률 + 30 % / 이동 속도 + 5 % /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550 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슬픔의 노래: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줄어듭니다. ( 10초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


공격속도 + 45 % 와 치명타 확률 + 30 % 를 부여하고 상대방에게 붙기 수월하게 해주는 이동속도 도합 + 12 % 에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 줄어듭니다 . 거기에 가격은 2550원으로 2625원인 피갈퀴손과 비교해도 더욱 저렴한 가격입니다 . 이 얼마나 사기 스펙인지 체감이 되시나요 ?? 마이의 w 스킬 마스터시 70 % + 12 % = 82 % .

즉 , 알리스타보다 더한 순간 탱킹력을 지닌 지속 AD 퍼뎀 딜러 마이가 되는 겁니다 .


자 , 그렇다면 이 두개의 아이템은 제 마스터 이 공략에서 떨어트려 놓을래야 놓을수가 없는 아이템들 입니다 . 그런데 제 아이템 트리를 자세하게 살펴보셨다면 한 부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 바로 AD 이죠 . 제 아이템 트리를 살펴봅시다 .


척후병의 사브르 : 피갈퀴손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공격 속도 + 50 % /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4%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몬스터와 미니언 상대로 최대 75 )


유령 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격 속도 + 45 % / 치명타 확률 + 30 % / 이동속도 + 5 % /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550 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슬픔의 노래: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줄어듭니다. ( 10초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얼어붙은 망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체력 + 700 / 공격력 30 /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접 공격 시 40% , 원거리 공격 시 30 % )


자 . 여기서 문제점이 보이셨나요 ?? 1 코어 아이템 과 2 코어 아이템인 피갈퀴손과 유령 무희는 각각 AS 아이템으로서는 효율이 좋은 아이템들이지만 , AD 능력치가 전무합니다 . 얼어붙은 망치 또한 30이라는 아주 적은 AD 를 주게 되죠 .

하지만 이 아이템들을 제외하고는 밸런스가 잘 맞는 아이템들을 찾기 힘듭니다 . 그래서 이 아이템들을 쓰면서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을 생각해본 결과 특성을 열광으로 바꿔 평타당 100 정도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줌으로써 낮은 AD 를 보완하고 , 스킬트리를 e 선마 함으로써 역시 낮은 AD 를 보완 , 여기에 AD 는 없지만 피갈퀴손의 평타당 대상 최대 체력 4 % 물리 데미지 를 줌으로써 3 코어 까지의 딜로스를 최소화 시키는 겁니다 .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3 코어인 얼어붙은 망치까지 가게되면 이제 조금씩 딜이 부족해지시는걸 느끼실 겁니다 . 그래서 바로 이 때에 요우무를 가주는 겁니다 . 요우무의 효율을 살펴봅시다 .


요우무의 유령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고유 지속 효과: 방어구 관통력 +20
고유 사용 효과: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여기에서 그 동안 문제점 이었던 낮은 AD를 60 이라는 준수한 AD 능력치로 보완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10 % 감소로 한타 시에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게 되면 더욱 부드러운 스킬 초기화로 유틸성을 보완해주며 , 방어구 관통력 20 으로 마이의 q 스킬 데미지와 열광의 평타당 100 추가 물리피해 , 피갈퀴손의 평타당 대상 최대 체력 4 % 물리피해 , 몰락의 평타당 대상 현재 체력 6% 추가 물리 피해를 한층 더 강화시켜 줍니다 . 여기에 액티브 효과로 약간 부족한 듯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까지 얻게 되죠 . 이보다 더 효과적인 아이템이 없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 . 명불허전 마이 카운터에요 // ,, 이 녀석은 좀 힘듭니다 ..

그나마 파훼법 이라고 한다면 . 잭스가 갱을 올 것 같은 라인에 역갱을 대기하고 있다가 갱을 오게 되면 역갱을 쳐서 이득을 보거나 , 웬만하면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어쩔 수 없이 스플릿을 하고 있는데 잭스가 스플릿을 막으러 온다거나 스플릿을 하는 잭스를 막으러 갈때에 1 : 1 구도가 나오게 된다면 절대 먼저 들어가시지 마시고 잭스가 먼저 들어 오도록 유도 한 후 싸우는 척 해 주다가 e 스킬을 돌리게 될 때 눈치 껏 마이의 q 스킬로 스턴을 피한 후 , 궁 키고 강타 넣고 풀딜을 넣어주시게 되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것도 서로 동 실력 동일한 성장률 일때에 해당하는 이야기 이지 잭스가 조금이라도 눈치가 있다면 절대 e 스킬을 함부로 낭비하거나 싸움을 걸지 않을거에요 .
헤카림
마이는 중 후반 캐리하는 챔피언인데 헤카림 , 니달리 같은 경우 초반부터 우월한 기동성과 갱킹력으로 우리팀의 멘탈을 흔들어 놓습니다 .. 한타 간다고 하여도 헤카림 궁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아요 .. 얘는 역갱을 가려고 해도 솔직히 너무 뛰어난 기동성 때문에 힘듭니다 . 1킬 2킬 먹기 시작하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난리도 아닙니다 .
니달리
위와 마찬가지 . 다만 니달리의 경우 잭스와 같이 초반에 역갱을 치거나 시야장악을 한 후 , 우리팀 미드에게 미리 백업을 부탁한다고 핑을 찍은 후 조심스럽게 카정으로 성장속도를 늦추게 되면 , 현재 너프를 먹은 니달리 로써는 예전과 같은 위엄을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도 빠른 정글링을 통해 중 후반 캐리하는 형식의 챔피언인데 마이가 그레이브즈에 비해 꿀릴게 없습니다 . 똑같이 갱킹력은 별로 좋지않고 무난히 흘러가면 마이가 그레이브즈 보다 캐리력이 우월합니다 .
야스오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
원딜의 경우 진같은 뚜벅이들은 마이의 우월한 이속으로 따라잡기 편합니다 .
사실 마이에게 있어서 극 카운터 라고 할만한 챔피언이라고 한다면 잭스 정도 밖에 생각나지 않습니다 . 그나마 잭스도 손이 된다면 사실상 못 이기는건 아니구요 . 마스터 이 라는 챔피언은 특별히 뛰어난 피지컬을 요구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 그저 상황판단만 잘해도 적재적소에 w 스킬로 딜을 감소시키고 q 스킬로 상대의 주요 cc기 스킬 하나 또는 여러 개 피할 수 있고 , 한타 시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게 되면 궁극기의 지속효과로 스킬쿨을 끊임없이 초기화 시켜 한타를 캐리 할 수 있게 됩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꿀팁인데 초반 상대 역버프부터 시작해서 2렙에 탑갱을 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건승하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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