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 공략 노트입니다.
개인 기록용이기 때문에 다른
유저분들의 의견과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공격형, 방어형 2가지 방법을 작성해
두었습니다. 플레이어 성향에 맞게 사용해 보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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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3 - 마법 관통력 +0.87x6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3.39
- 마법 관통력+7.0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생존형 서폿 특성 ↑
2. 딜러형 서폿 특성 ↑
책략 => 무조건 책략 18(바람 술사)
---- 필 수 ----
: 초반 체력이 적은 소나의 필수 특성
: 소나 의 극심한 마나 소모량으로 인해 필요
: 소나 또는 평타 데미지 증가
: 힐러는 무조건 바람술사
---- 선 택 ----
: 서리여왕의 3회 골드 회수 특성과 초당 골드만으로는 부족함
: 봇라인은 상대가 점화를 들더라도 원딜러에게 몰빵하는 경우가 많음. 하지만 후반에 한타중 킬, 어시하였을
때 피회복으로 생존률 극대화
흉포 (12 선택)
---- 필 수 ----
: 공속보다 스킬 증가량의 효율이 더욱 높음
: 서포터의 특성으로 적 원딜을 때리면 그동시에 아군 원딜의 피해량이 증가함
: 딜이 부족한 소나에게 더욱 강력하게 이끌어줌
: 소나의 모든 스킬이 파워코드로 바뀌면 2개의 cc기와 궁cc기로 적에게 더욱 큰 피해량을 선사해줌
결의 (12 선택)
---- 필 수 ----
: 서폿템만 떡바르는 소나에게 초, 중, 후반에도 아주 좋음
: 소나 사용시 자신의 실드, 회복효과를 좀더 증폭시킵니다.
: 점멸궁을 많이 써야하는 소나에게 좋은 특성이며, 도주기로도 적절합니다.
---- 선 택 ----
: 로밍보다는 봇라인 원딜 챙기는 분들에게 가주세요. 견제하다보면 cs 의 어그로가 자신에게 끌리는데 이로
인해 생기는 피소모 현상을 줄여줍니다.
: 자신이 로밍을 자주가는 편이다, 또는 상대팀의 조합상 카정을 자주 올 조합이다 하면 가주시면 좋습니다.
#. 이 소개된 특성중에 개인 취향에 골라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서폿 라인에서 딜소나를 가신다해도 절대 은 가지마세요. 서폿 소나로는 절대 안좋습니다. => 필자도 천둥을 들어봤으나... 승률이 저조했습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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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쉬 폭딜 콤보 : , (평타)
이니쉬 탈진 콤보 : , (평타)
이니쉬 이감 콤보 : , (평타)
소나는 이 기본 템 베이스입니다.
: 사용시 아군 전체의 공격속도 증가와 추가 마법 피해가 발생합니다.
: 한타를 자주하는 상황이라면 가주세요.
: ALL AD 조합일때 가주세요.
를 올리실 때 : 상대 AP 가 다수거나 잘 컸다면 먼저 올리세요.
를 올리실 때 : 게임이 흥했을때 먼저 만드세요.
를 올리실 때 : 평타 기반 공속 챔프가 있다면 먼저 만드세요.
800원 이상 모였을 경우
1순위
2순위
3순위 OR
800원 이하 모였을 경우
1순위
2순위
3순위 OR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 책략 18(천둥) 결의 12 : 딜안나오는 특성에 그나마 천둥으로 막타 킬딸로 원딜, 정글러에게 해가 되는 특성입니다. 이때 적팀 소나한태 따였다고 우울해하지마시고 좋아하세요.
2. 흉포 12 책략18(천둥) : 매우 아픕니다. 하지만 그만큼 마나 소모가 극심한 특성이며, 마나가 없을때 노립니다. 또한 킬딸러가 되도록 나두세요. 킬딸 소나는 팀이 지고도 팀잘못하는 소나입니다.
초반 견제시 서리여왕 골드 획득 특성을 잘이용하여 빠른 시간내에 최소 800 원을 모으는게 중요!
서폿의 기본인 시야 장악과 맵리딩 OR 상대정글러의 카정으로 팀 정글러가 공격받고 있을때 지원
어느정도의 템이 구성됬다면 한타 또는 팀원 1대1 에 훈수 두기
팀 전체 한타시 (물렸을 경우)
궁, 탈진, W 힐, 미카엘, 솔라리 를 구분지어 사용할 것
상대팀에게 한타 걸기(물어야 할 경우)
팀 탱커가 너무 쫄았다면 소나의 점멸 궁을 통해 이니쉬를 걸어주고 호응을 얻어내는 것이 중요. 이니쉬 걸고 뒤로
빠지면서 서포팅
템사용
팀원 전체 : 솔라리펜던트 사용
탱커 OR 많이 맞은 팀원 : 미카엘 도가니 사용
스펠사용
제일 잘큰 딜러에게 사용
궁 사용
딜러들 또는 팀원이 위험할때 사용
추가 예정
서폿 소나 밖에 못하는 유저였습니다. 가끔 같은 서폿 미러전일때 저희팀이 이기면 상대 소나의 템트리와 특성을 검색해보곤 합니다. 정말... 차라리 딜러 챔프 따로 하라고 싶을정도의 구성이라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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