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전, 암살, 로밍, 운영 최고의 스팩
탑 니달리를 공략 하고자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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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5.26
- 체력+32.12
- 마법 저항력+4.346
룬은 상대에 따라 유동적인 것은 당연합니다
등의 AD 챔프가 자신의 상대라면
공격력 x 9
성장 체력 x 9
성장 마저 x 9
방어 x 2
공격 x 1
등 하드 AD 즉, AD 누커가 자신의 상대라면
공격력 x 9
방어 x 9
성장 마저 x 9
방어 x 3
등 AP 계수가 푸짐한 친구들이 온다면
공격력 x 9
성장 체력 x 9
고정 마저 x 9
방어 x 1
공격 x 2
등 주된 대미지는 물리 피해이지만 마법 피해도 쏠쏠하다,
주된 대미지는 마법 피해지만 물리 피해도 쏠쏠하다.
이렇게 애매하거나
티모,케일 처럼 하이브리드형 챔피언이 올라 오면
공격력 x9
성장체력 x 9
고정 마저 x 9
방어 x 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vs 마술
분노를 찍어 줌으로 초반 짤짤이를 아주 조금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피해랑 3% 엄청 꿀입니다 니달리는 힐량으로도 체력 관리가 쉽고 약점 노출도 분명 좋은 특성입니다
정글러와의 갱킹이 성립될 때 분명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군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것이며 혼자일 때는 무쓸모입니다 심지어 피해를 입힌 후 몇초 동안 지속되는 지도 모릅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흡혈귀 필요 없습니다 가 있어서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니달리는 cc기가 없습니다.
분쇄의 일격 3 vs 날카로운 정신 2
니달리는 하이브리드 챔피언 입니다
★전투의 열광★
최근에 천둥군주를 포기 하고 찍는 특성입니다
누가 오던 지 다 발라 버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제 공략은 트포를 가기 때문에 트포의 공속으로 인해
스택을 채우기 수월합니다.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로밍에 최적화 되어 있는 니달리의 스킬과 매우 효율이 좋은 특성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로밍 가는 경로에는 부쉬도 많아 로 인해 매우 빠른 이동속도로 갈 수 있고
사실 만으로도 엄청난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포악함은 초반에 CS를 좀 더 수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꿀☆ 특성입니다.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 암살자
피해량 2 % 니달리는 부패의 물약만 삼
무자비 vs 명상
피해량 5 %
산적 vs 위험한 게임
둘다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산적은 니달리 인감 폼에서 적 챔피언 평타 + 하시면
근거리 공격으로 판정되어 + 10 G 를 먹는 관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험한 게임은 소규모 한타, 1:1 점화 싸움에서 "저게 안죽네!" 를 시전하실 수 있습니다
★zl존 깜짝 폭딜★로 인한 솔킬이 너무너무 쉬워짐
★-- ★zl존 깜짝 기동력★ 으로 인한 상대를 따라 잡기 매우 용이함
좋은 특성이지만 취향인 듯함 필자는 를 필수적으로 듦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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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딜링★
상대가 또는 처럼 단 번에 도망갈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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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같은 스킬이 쿨타임이다
--
-숙련도가 필요한 스킬 콤보-
인감폼에서의 딜링
(상대가 들어올 수 없는 상황이고, 자신도 들어갈 수 없는 상황 특히 라인을 쭉 민 상태에서 상대가 포탑에서 cs를 챙길 때 사용하는 꿀TIP임)
인간-평--(무빙치며)평-평-평-평--(무빙치며)평-평-평 도주
쿠거폼에서의 딜링
(상대가 나에게 돌진하였고, 매우 가까이 있는데 상대는 cs를 치는 모션을 취하는 순간 하지만 딜교환은 안된다 치고 빠저야겠다)
인간-평-----(도주)
+└(상대가 따라오지 않는다) 성공적인 딜교!
+└ (상대가 따라온다) 무빙을 하며 피해준다, 로 쭈욱 뺀다 그럼 상대방이 빠질 거임 그때 평-평-평-평
상대가 다시 붙을 것 같으면 -(도주)
여기서 잠깐!
? : 는 잃은 체력 비례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쓰면 딜이 더 잘 들어 가지 않나요?
필자 : 사실이지만 후 그 후속 스킬을 발동 할 때 등의 스킬을 사용하면
와 중의 하나만 적중할 수 있는데
혹시를 대비하여 보다 딜이 강한 를 먼저 박은 후 를 적중하면
상대가 점멸 같은 스킬로 도망 간다고 해도 딜교환에서의 이득이고 까지 같이 적중할 확률이 크다
니달리는 아이템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한마디로 니달리와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은 롤 상에서 거의 없을 정도이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간다
첫 귀한 때 1050원이 이상이 모이면 를 산다
그리고 --순으로 간다 중간에 하위템을 올리기에 애매한 돈이면 똥신+핑와를 산다
첫템을 뽑기 전에 말리게 되면 등 먼저 가도 좋다
상대가 올AD다
상대가 올AD에다가 평타기반인 녀석을 만나면 감당할 수 없다
상대가 AD가 많다 (4AD+1AP)
상대가 AD,AP가 적당하다 (3~2AD+3~2AP)
상대가 4AP이지만 원딜은 너무 강하게 잘 컷다
상대가 4AP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이고 상황에 따라 변경하면 된다
자신이 매우 잘커서 한타에서 내가 먼저 잘리면 질 것 같다.
체력은 조금 높은 것 같은데 방어,마저가 애매하다.
근접 딜탱형 니달리에겐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
라인 정리까지 한 층 더 좋아진다.
마법 저항력이 딜템치곤 높다 근처의 적들에게 마법 저항력까지 저하시킨다.
쿠거폼 모든 스킬이 마법데미지이기 때문에 효율이 좋다 심지어 근접이라 거리가 애매하지도 않다.
주로 AP가 많을 때 좋다.
바론 없이도 최강의 미니언을 만들어 주는 zl존 운영 아이템이다 상대가 뺵도어로 계속 라인만 밀 것 같다
운영으로 인해 내가 캐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때린 너가 더 아플 거야
액티브 스킬이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말도 안 되는 스킬이다
가격은 싼 편이지만, 쿨타임이 40초로 길지도, 그리 짧지도 않게 어중간하고
벨트+w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고 딜을 더 뽑을 수 있지만 쓰고 나면 40초동안 기다려야 하는 점이 아쉽다.
하지만 체력이 올라가고, 주문력도 그리 낮은 편도 아니고 스킬 쿨타임도 무려 10%나 줄어든다
가격이 매우매우 싸서 정말 좋지만 필자는 잘 가지 않는다. 독자들도 한번 사용해 보도록
원딜, 야스오 트린 등의 평타+치명타 기반의 친구가 있다면 꼭 가서 혼줄내 준다
이 아이템은 뭔가 트롤아이템 같다 하지만 니달리에게 트포 만큼이나 큰 버스트 딜을 뽑을 수 있게 한다.
라인 클리어가 용이하며 평캔까지 가능하다 몇 달 전에는 탑 니달리 유저들에게도 호평받고 있었는데
액티브 스킬이 쿨타임도 20초로 매우 긴 편이다 무었보다 가격은 너무 비싸다. 요즘은 잘 가지 않는다.
니달리에게 트포만큼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다 쉰 효과를 발동하면 짧은 시간동안 역장(장판)을 만들며
느려지게 하고 방어력도 올라간다 가격은 매우 싼데 재감소 시간도 도 20%나 줄어든다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트포를 가지 않고 이 아이템을 가면 컨트롤 하기 너무 힘들다 그래서 필자는 트포간다
필자의 공략은 트포+탱 공략이기 때문에 얼건+탱 이런 빌드로 가면 딜이 너무 아쉽게 된다.
1000G 정도 더 모아서 트포 가자!
하이브리드 니달리에게 필요한 요소는 모두 다 있다!
공+방 심지어 액티브로 슬로우 효과가 있다
거기서 끝이 아니다 생명력 흡수, 주문 흡혈 이 아닌
준 피해량15% 을 체력으로 흡수하는 것이다!! 짱짱 좋다
필자는 어쩌다 한 번씩 가는 아이템이다
독자들이 탑 니달리를 하다 보면 후반 쯤에 딜로스가 느낀다고 생각할 거다
막템으로 가도 좋고 5코어 정도로 올려도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므로 초반에는 잘 올리지 않는다!!트포 가격도 비싸서 같이 올리면 매우 부담된다!
비싼 만큼 그 값 하는 트포다!
내 생각에는 니달리가 있어서 트포가 있고
트포가 있기에 니달리도 존재하는 것 같다
트포는 닥치고 올린다.
근래의 패치로 주문력은 떨어졌으나 가격은 더욱 더 착해졌다.
액티브 사용 쿨타임이 늘어나긴 했으나 AP 캐스터들에게는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주문력 부여, 낮지 않은 방어력도 부여하며 액티브 스킬로 버스트 딜을 흡수할 수 있다
엄청난 어그로 까지 만들 수 있어 전투의 변수가 다양하다.
2% 부족한 딜을 매꿔주고 생명선으로 인한 역관강도 가능하다.
cc가 없는 니달리에게 슬로우 효과를 부여해 준다. 좋다
++(후속 템은 탱탬) 장난 삼아 가 본 아이템인데
딜로스 심한 편도 아니고 한 번 물리면 끝도 없이 느려진다.
해 볼 만한 아이템이다.
트포가 치명타를 너프먹기 전 트포와 함께 가면 효율이 매우 좋아서
탑 니달리 유저가 자주 간 아이템이다.
아지만 트포의 치명타도 사라지고 시너지가 그리 좋은 아이템은 아니다
트포+힐 만으로의 공속으로 운영도 빠르고, 라인 정리도 니달리 특성 상 좋은 편이라 가지 않는다.
패시브 효과가 좋다. 문도,소라카,새박사 등등 흡혈이 매우 까다로운 친구가 있으면 간다.
필멸자를 가는 것 보다 딜이 더욱 센 것 같다.
운영으로 탑, 바텀을 괴롭히며 휘저을 수 있으며 지휘관의 깃발과 시너지가 매우 좋다.
마저,방어도 낮은 편은 아니라 좋다!
노딜 개 쓰레기템임 가지마삼
역관강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AD가 많아 멜모셔스를 가도 이득볼 수 있는 게 없다면
이걸 선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Q의 쿨타임도 4초로 매우 짧아
평짤을 넣으러 가면 딜교환은 커녕 맞기만 하고 도망간다
로밍도 사기 맞딜도 사기
요즘 떠오르는 OP
티모 평타 1방 = 니달리 평타 2방과 비슷한 딜이다
평짤도 힘들고 얼건이 나오면 무한 슬로우다.
갱을 불러서 킬 각을 제자
그리고 6랩 이후 부터는 탐지기로 변경하여 빙글빙글 돌려주자
장판으로 q창을 맞추기 힘들다
맞딜은 상상도 못하게 아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쉬 평 부쉬 평 부쉬 평 무빙무빙 부쉬 평
로밍+라인전 압살
운영
딜러 암살+강인한 탱킹으로 앞포지션+평타 기반의 아군에게 힐 걸어주기
공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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