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2/3
탑 마이

- Rozenmaiden(2016-10-15, 조회수: 10136)

예전에 길게 시간내면서 썼는데 다 날아감. 핵심만잡음.


탑 마이는 왜 하는 픽인가?

- 탑마스터이 같은경우 카운터가 더많습니다.(티모 퀸 다리우스 모데카이저 등..)
하지만 탑챔피언중 마스터이보다 스플릿 푸쉬가 강력한챔피언은 트린다미어 잭스 정도이며, 이마저도 애네둘은 고인이기에 거의 안나옵니다. 쓰는사람이 적죠.

즉 '강력한 스플릿 푸쉬를 동반하고, 소규모 전투에선 강력하며 한타에서도 딜탱의 역할을 하는' 라이너가 탑마이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이경기가 좋은예 라고 생각합니다. 챌린저구간임에도 불구하고 솔킬각을 초반부터 잘보았으며
소규모전투에서도 강력하고 한타에서도 딜탱의 역할을 하면서 끝까지 살아남는 마이. 이게 탑마이의 좋은플레이 예입니다.



그렇다면 좋다. 탑마이는 언제 뽑아야하는 픽인가?
- 우리팀이 스플릿 조합일때, 한타조합일때 다만 CC를 보유한 한타조합은 별로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상대가 AD일때 듭니다. 
상대가 AP 일땐 노랑에 성장방어 5 체력4를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이입니다.
마이는 암살자죠? 양날의검과 노CC챔이니 현상금사냥꾼을 들며. 평타기반이니 전투의 열광을 듭니다.
다만 흉포에 포식도좋습니다. 수비적으로 할거면 드세요

탑마이 지만 점화가 가장좋습니다. 라인전을 이기고 들어가야하거든요

수비적으로 할거면 추천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탑마이는 명상3레벨을 줘도됩니다. (10렙까지)

그이유는 탑마이라서 딜링은 2번째 가치고 

1번째는 탱킹과 어그로에요. 브루져 느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이 '쓰레기' (직설적으로 표현하자면 맞습니다) 임에도 불구하고 가는이유가 뭘까요?
그이유는 간단한데 마스터이는 근접AD캐리 이기 때문입니다.

마스터이는 달라붙어서 우주류검술의 높은 고정대미지와 일격필살로 맵에서 사라지며 스킬을 피하고
대미지 딜링을하죠. 원딜로치면 베인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베인은 이제 몰락을 버렷는데 왜 마이는가느냐? 간단합니다. 마이로 1코어로 갈만한템이 없거든요
요우무를 가자니 라인유지력 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순간버스트는 강하지만 지속딜이 부족해집니다.

다만 몰락은 순간 버스트가 부족하지만 지속딜과 라인유지력 달라붙기 라는 마스터이에게 최상의 옵션을 제공하는
아이템입니다, 그점덕분에 몰락을 사줍니다. 


2코어는 요우무인데, 이거도 마찬가지로 2코어로 갈만한 적당한템이 요우무 뿐이기때문입니다.
 
팬댄? 딜로스, 인피필요. → 필자가 제시한 탑마이랑안맞음


근데 요우무는 하위템도 좋아서 딜로스가 없고 궁극기와 효율이 잘나옵니다.
즉 궁너프된 마스터이와 잘맞는 아이템입니다. 

그외에는 딱히 할말이없습니다. 스테락대신 시미터도 좋고 다른거도 다좋습니다.
마스터이는 3딜템 2방템이 가장어울립니다.
그이상의 딜템은 별로이니 안가시는게 맞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한타 라인전 둘다 밀립니다.
마이의 상위호환입니다. (탑마이 의 기준)
판테온
모든게 다밀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쉬워요
쉽습니다. w만빠지면 뭐 무조건 마이가 이기는 편입니다
쉬바나
애는 CC가 없으며 궁마저도 알파로 씹는게 가능합니다 ㅋ
자.. 쉬운애들 대부분이 뭐죠? 
cc기 를 알파로 피할수있으면서도 근접탱커가 대부분입니다.


탑마이는 이런애들상대로 좋습니다. 몰락이 1코어 이기도하고


 

마이할때 이거만 명심합시다.




모두 죽인다는..마인드로..합시다..


그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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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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